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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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9
21
0
0/0
접으면서 공략 하나 던지고 갑니다.

- Mullahn(2015-01-05, 조회수: 1270)

글주변도 없고, 자신 있는건 렝가 하나였으니 그냥 쿨하게 싸지르고 가겠습니다.

아셔야 할 점은, 이 공략은 난이도가 초보보다는 중수-고수를 위한 공략이며, 만약 괜히 따라했다가 망했을 경우 책임안집니다.

탑 텔 탱렝가 공략. 시작합니다.

그냥 렝가 안하는게 속 편하지만.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8.52
  • 공격력
    +2.25
총 가격 : 17,322 IP

룬은 취향이라고들 많이 말씀들 하시죠.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만, 제 공략의 핵심이 되는 부분이기에 룬은 그냥 이대로 쓰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18렙 기준 쿨감 40%!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한 9/21을 들어줍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팀의 메인탱커를 담당하기 때문에 탱킹에 치중한 마스터리가 좋습니다.
점멸 텔포. 크.. 아래 자세히 써놓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한타 페이즈나 로밍에서는 강화e를, 라인전에선 강화 w를 주로 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글로 써놓게 되어서 굉장히 죄송스럽습니다만,

적이 ad비중이 굉장히 높다- 천갑시작 후 선탬 닌자타비 올려주신 후, 썬파-야몽-점화석-요우무-비사지-란두인-밴시or트포 순으로 올립니다.

기본이 되는 아이템 빌드는 이거에요. 이 글을 보시게 되는 중수 이상의 유저분들은 외의 상황에 템트리를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극혐. 점프 잘못뛰면 그대로 골로갑니다. 패시브 대미지 괴랄한거 제쳐두고 이놈 패시브때문에 렝가 궁도 발동 안되고 그대로 회색화면 봅니다. 만나면 그냥 라인 땅겨놓고 갱 호출하세요. w선마 하면 라인을 자동으로 밀게 되니까 상대가 프리징 하는걸 돕는 꼴이 됩니다. 이놈 오면 1렙부터e찍고 그대로 e선마도 괜찮아요.
볼리베어
마찬가진데.. 잘못 뛰는순간 부쉬 코앞에 두고 그대로 찢깁니다. 그래도 얘는 한가지 희망이 있다면 라인 푸쉬가 겁나 조루라서 한 3~4렙까지 당겨뒀다가 ww이용해서 라인 하드푸쉬 하고, 우리편 미니언이 잔뜩 있는데도 싸움 걸면 부쉬 타가면서 딜교 응해 주세요. 이놈 상대할 때 팁이라면, 딸 수 있을 것 같아도 패시브 생각하고, 물어뜯기 딜 생각하세요. 2번 하세요.
심지어 제 공략에선 점화조차 안들기 때문에 솔킬은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입니다.
레넥톤
1킬 내주는 순간 내가 미니언이 될겁니다. 어지간하면 원코어 나올때까지 부쉬플레이 자제하고 쫄보파밍이라도 하면서 렙차만 안나도록 하세요. 그래도 원코어 나올때 즈음 해서는 딜교 슬슬 이기는 각 나옵니다. 얘 나오면 이 바득바득 갈면서 6렙 이후만 바라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단골이죠. 그냥 라인 확 밀어제끼면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렝가가 텔로 로밍을 가도 미니언 처치하느라 못와요. 만약 온다고 해도 라인 손해기 때문에 이놈은 라인전 종료될 때 까지 렝가한테 고통받습니다. 6렙 이후에 같은 라인에 서있을때 궁으로 갱호응 조심하시고, 미아콜은 꾸준히 쳐주세요.
나서스
위와 같은 이유로. 보통 이놈도 텔을 많이 들고 오는데, 게임 중반 될때까지 이놈 텔 목적은 '라인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텔을 주로 탑에만 타게 되는데.
저렙 구간에 강화q의 일방적인 딜교로 집을 가게 만들어서 텔을 한번 빼준 후에, 6렙 이후에 렝가는 바텀으로 텔을 타서 갱을 성공시키면 거기서부터 스노우볼링이 굴러가기 시작합니다.
보통 이놈 나올 경우엔 라인 쭉 밀어놓고 다른라인 터트려 놓으면 얜 그냥 파밍하다가 겜 끝나요.
쉬바나
렝가와 라인 유지력에서부터 큰 차이가 있습니다. 푸쉬력은 엇비슷 하거나 w선마 쉬바나가 조금 우윈데, 렝가가 쿨감탬이 슬슬 나오기 시작할 때 부터는 푸쉬력도 렝가한테 돌아가고 쉬바나가 텔을 든다고 해도 크게 위협적이지 않아서 같이 간다고 해도 할 수 있는 게 렝가가 훨씬 많습니다. 다만 공탬 하나 올린 쉬바나의 경우에는 원딜 혼자 잘라먹을 딜이 나오기 때문에 후반에 탱이 렝가 혼자가 아니라면 속박을 이용해서 쉬바나를 묶어주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보통 딜교는 3렙 이상부터 스킬쿨 돌려가며 합니다. 라인을 미는게 목적이지만 상대가 다리우스나 리븐같이 부쉬에서 도약도 하기 껄끄러울 정도로 강력하다면, 3렙 까지만 라인 당겨서 체력 보존해가며 먹은 후에 강화 w를 이용해 야금야금 딜교를 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용싸움 내외로 생각하겠습니다.

w로 라인을 푸쉬하고, 라인에서 5스택을 모은 후에 집에 갑니다.

돈이 여유가 된다면 2티어 신발에 민병대를 달아 주시고, 궁을 키며 우리팀 포탑or와드로 텔포, 민병대의 이속을 이용해서 도약하며 속박. 거의 필킬갱입니다. 주변에 정글러가 있다면 정글러까지 부르고, 우리 미드는 상대 미드와 대치 시킨 후에 넷이서 용을 트라이 합니다.

 

후반 운영법

 렝가의 뛰어난 라인 푸쉬능력을 살려서 스플릿 푸쉬를 합니다. 우리 팀원들은 미드에서 대치를 부탁하고, 만약 렝가를 막으려고 누구 하나가 빠져 나온다면 5스택 쌓고 집, 위와 같은 방법으로 궁 민병대 요우무 시너지로 미드 강제 이니시를 열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력 딜러진 딜로스 만들기. 원딜 지키기. 최전방에서 딜 흡수. 강화 w로 인해 늘어난 방/마저를 이용해서 최대한 오랜시간 탱킹을 해주며, 빠른 쿨감을 이용해서 강화 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 해 줍니다.

이쯤이면 궁 쿨도 굉장히 짧아지니 텔포가 쿨이라고 해도 요우무와 궁만으로도 충분히 강제적인 이니시를 열 수 있게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냥 고인챔프 하지 마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렝가는 정글이 답인데, 정글 너무 힘들어져서 빡친 김에 접음.

농담이고, 슬슬 군입대도 가까워 오고 최근 일도 바빠져서 접게 되네요. 종종 들어와서 봇전이랑 일반이나 해야지.

지금 짬내서 공략 적는건데, 만약 보게 되는 사람 있다면 궁금한 점이나 추가할 점등 댓글에 적어주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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