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주변도 없고, 자신 있는건 렝가 하나였으니 그냥 쿨하게 싸지르고 가겠습니다.
아셔야 할 점은, 이 공략은 난이도가 초보보다는 중수-고수를 위한 공략이며, 만약 괜히 따라했다가 망했을 경우 책임안집니다.
탑 텔 탱렝가 공략. 시작합니다.
그냥 렝가 안하는게 속 편하지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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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방어+8.52
- 공격력+2.25
룬은 취향이라고들 많이 말씀들 하시죠.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만, 제 공략의 핵심이 되는 부분이기에 룬은 그냥 이대로 쓰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18렙 기준 쿨감 40%!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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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페이즈나 로밍에서는 강화e를, 라인전에선 강화 w를 주로 씁니다.
글로 써놓게 되어서 굉장히 죄송스럽습니다만,
적이 ad비중이 굉장히 높다- 천갑시작 후 선탬 닌자타비 올려주신 후, 썬파-야몽-점화석-요우무-비사지-란두인-밴시or트포 순으로 올립니다.
기본이 되는 아이템 빌드는 이거에요. 이 글을 보시게 되는 중수 이상의 유저분들은 외의 상황에 템트리를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심지어 제 공략에선 점화조차 안들기 때문에 솔킬은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저렙 구간에 강화q의 일방적인 딜교로 집을 가게 만들어서 텔을 한번 빼준 후에, 6렙 이후에 렝가는 바텀으로 텔을 타서 갱을 성공시키면 거기서부터 스노우볼링이 굴러가기 시작합니다.
보통 이놈 나올 경우엔 라인 쭉 밀어놓고 다른라인 터트려 놓으면 얜 그냥 파밍하다가 겜 끝나요.
보통 딜교는 3렙 이상부터 스킬쿨 돌려가며 합니다. 라인을 미는게 목적이지만 상대가 다리우스나 리븐같이 부쉬에서 도약도 하기 껄끄러울 정도로 강력하다면, 3렙 까지만 라인 당겨서 체력 보존해가며 먹은 후에 강화 w를 이용해 야금야금 딜교를 해줍시다.
6렙 이후, 용싸움 내외로 생각하겠습니다.
w로 라인을 푸쉬하고, 라인에서 5스택을 모은 후에 집에 갑니다.
돈이 여유가 된다면 2티어 신발에 민병대를 달아 주시고, 궁을 키며 우리팀 포탑or와드로 텔포, 민병대의 이속을 이용해서 도약하며 속박. 거의 필킬갱입니다. 주변에 정글러가 있다면 정글러까지 부르고, 우리 미드는 상대 미드와 대치 시킨 후에 넷이서 용을 트라이 합니다.
렝가의 뛰어난 라인 푸쉬능력을 살려서 스플릿 푸쉬를 합니다. 우리 팀원들은 미드에서 대치를 부탁하고, 만약 렝가를 막으려고 누구 하나가 빠져 나온다면 5스택 쌓고 집, 위와 같은 방법으로 궁 민병대 요우무 시너지로 미드 강제 이니시를 열도록 합시다.
주력 딜러진 딜로스 만들기. 원딜 지키기. 최전방에서 딜 흡수. 강화 w로 인해 늘어난 방/마저를 이용해서 최대한 오랜시간 탱킹을 해주며, 빠른 쿨감을 이용해서 강화 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 해 줍니다.
이쯤이면 궁 쿨도 굉장히 짧아지니 텔포가 쿨이라고 해도 요우무와 궁만으로도 충분히 강제적인 이니시를 열 수 있게 됩니다.
..그냥 고인챔프 하지 마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렝가는 정글이 답인데, 정글 너무 힘들어져서 빡친 김에 접음.
농담이고, 슬슬 군입대도 가까워 오고 최근 일도 바빠져서 접게 되네요. 종종 들어와서 봇전이랑 일반이나 해야지.
지금 짬내서 공략 적는건데, 만약 보게 되는 사람 있다면 궁금한 점이나 추가할 점등 댓글에 적어주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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