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3를 실버로 마치고
시즌4에서 쓰레쉬를 통해
다이아까지 올라온 495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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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치명타율 +0.93%x1
- 방어 +0.91x1
- 공격력 +0.95x7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체력 +26x3
- 치명타율+0.93%
- 방어+9.91
- 공격력+6.65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78
저는 쓰레쉬를하면 무조건 이룬을 들고합니다.
- 표식
쓰레쉬의 평타는 근접공격이지만 원거리 모션을 가지고있습니다.
따라서 상대 서폿과 원딜에게 평타로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초반에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는 플레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치명타룬 1개, 공격룬 7개, 방어룬 1개를 선택했습니다.
- 인장
인장에는 방어룬이 진리
- 문양
문양에는 마저룬이 진리
- 정수
정수에는 여러룬을 사용해보았지만 체력룬 만한게 없는거 같습니다.
*공략은 단지 지침서일뿐입니다.
*룬은 쓰레쉬를 여러번 해보시면서 자기 스타일에 맞는 룬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현재 쓰고있는 5 / 22 / 3 특성입니다.
- Offence
를 통한 쿨감 5%는 꿀입니다.
방어쪽에 특성을 줄이시고 오펜에 9를 투자하셔서
를 찍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오펜에 9이상을 투자하는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Defence
저는 초반 딜교를 좋아하기때문에 방어에 22를 투자했습니다.
상대 서폿이 와 같은 ap데미지가
아픈 서폿이라면 에 3포인트를 주시면됩니다.
그외에는 에 3포인트를 주시면됩니다.
라인전에서 는 정말 꿀이기때문에 무조건 찍어주는 편입니다.
- Utility
에 3포인트를 투자함으로써 거리를 쉽게 좁힐 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안전하게 하고싶으시면 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상대서폿이 와 같은 힐챔이면 를 드는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원딜이 이아닌 와 같은 스펠을 들었다면
자신이 을 드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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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평 혹은 평
평타를 안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쓰레쉬는 스킬하나하나가 정말 다 주옥같습니다.
스킬을 완벽히 이해하게 된다면 200%의 시너지효과를 낼수있습니다.
스킬트리 : >> 혹은 >>
사형 선고
* 1.5초간 상대챔프를 자신의 쪽으로 두번 당겨옴
* 스킬로 상대를 맞춘후 다시 사용하면 상대쪽으로 도약함
* 챔프뿐만아니라 미니언, 중립몬스터에게도 쓸 수 있음
* 보고있던 방향에서 사슬을 돌린후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사슬을 날림
(즉시시전이 아니기때문에 모션 페이크가 가능함)
* 사형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함
* 채널링 스킬이 아니므로 스킬을 쓰고 있는동안에 다른 스킬 활용가능
* 상대에게 적중하자마자 바로 다시 사용하면 상대를 끌어오는 모션없이
바로 상대편으로 이동함
사형 선고는 딱히 별다른 팁이 없습니다.
많이 해보면서 감을 찾는 것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어둠의 통로 (랜턴)
* 랜턴을 던져서 아군한명을 자신의 쪽으로 오게 할 수 있음
* 랜턴을 던진자리에 도달한 아군한명은 보호막을 받음
(자신에게 던져서 자신이 보호막을 받을 수있음)
* 아군이 랜턴을 타서 자신의 쪽으로 왔을 때 자신에게도 보호막 생김
* 랜턴을 던지고 아군이 랜턴을 타기전에 원밖으로 나가면 랜턴이
사라지면서 자신에게 보호막 생김
* 아군이 랜턴을 타는 도중에는 CC면역이 아님
(CC기로 랜턴을 타는 챔프를 도중에 끊을 수 있음)
* 적 챔프가 랜턴을 밟고 있으면 랜턴을 클릭하기 어려움
* 랜턴을 통해 와드가 없는 부쉬체크 가능
사슬 채찍
* 패시브 :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첫 평타 데미지가 강해짐
*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거나 끌어올 수 있음
* 밀어내거나 끌어온 적은 1.5초간 둔화 효과를 받음
* 상대의 채널링 스킬(ex: , , )을 끊는것이 가능함
* 에어본 효과가 있어서 궁이 써짐
캔슬 가능 목록 (확실한 것만)
(점프 캔슬 가능)
(스턴은 걸리고 오는것만 막을 수 있음 단, 자신에게 붕대를 썼을경우는 못막음)
(자르반이 내쪽으로 EQ를 썼을경우 내쪽으로 오는건막지만 에어본은 걸림)
(넉백은 막지못하고 회복하는것만 막음)
(궁으로 이동할때 캔슬가능)
(스턴은 걸리고 넉백만 되는걸로 암) (뜨기전에 캔슬가능)
(팔벌리고 있을때 캔슬가능)
영혼 감옥
* 벽에 닿는 적 챔프는 속도가 99%느려지고 벽은 허물어짐
* 허물어진 벽쪽에는 더이상 둔화효과가 없음
* 벽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벽은 절반의 둔화효과가 적용
* 적 하나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줌
99%의 둔화효과와 무시할수 없는 데미지를 가진
스킬이기때문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을통해서 을 맞추거나
멀리있는적을 로 끌어당겨서 를 맞추는 방법이있습니다.
시작템은 3가지 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도란의 방패
체력 + 80, 5초당 체력 회복 + 6
고유 지속 효과 : 챔피언의 기본 공격 피해 중 8을 막아줍니다.
라인 유지력 ★★★★☆
소규모 교전 ★★★★★
코어템 완성 ★★☆☆☆
- 고대 주화
기본 마나 재생 +25%
고유 지속 효과 : 주변에서 내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지면 2골드와 체력 5를 얻습니다.
라인 유지력 ★★★☆☆
소규모 교전 ★★★☆☆
코어템 완성 ★★★★★
- 고대유물 방패
체력 +75
고유 지속 효과 : 근접 기본 공격 시 체력이 200 이하인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자신과 더불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40씩 회복하며, 둘에게 처치한 골드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60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2번, 전리품 지속 효과로 골드를 획득한 아군 챔피언 또한 미니언 처치 수가 1 올라갑니다.
라인 유지력 ★★★★★
소규모 교전 ★★★☆☆
코어템 완성 ★★★★★
라인전을 안전하게 하겠다 => (추천),
라인전에서 무조건 이득을 보겠다 =>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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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승천의 부적은 추노와 도주에 좋고 한타를 여는데 기반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산악 방벽은 아군 딜러를 보호하고 한타 도중에 큰 기여를 하는 템입니다.
또한 선템으로 고대유물 방패를 갔을때 템을 빨리 띄울수 있습니다.
한타때 우리딜러들을 보호하는식으로 플레이한다 =>
한타때 적챔프를 무는식으로 플레이 한다 =>
자신에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템을 찾는것이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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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AD가 많으면
★★★★★
★★★★☆
★★★★☆
★★★☆☆
★★★☆☆
적 AP가 많으면
★★★★★
★★★★★
★★★★☆
★★★★☆
상대팀에 CC기가 몇개없어도 은 꼭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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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은 2번째 코어템이 나온후에 를 띄워주셔도 무방합니다.
는 맵에 항상 자신의 것이 박혀있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선2렙을 찍고 킬각을 만들어서 스펠을 빼시거나 킬을 따시면
라인전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맞딜도 쉽게 집니다.
선2렙 찍고 킬을 가져와도 6렙이되면 우리원딜이 한콤에 죽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안만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에 라인에 똑같이 도착한다면 자연스럽게 선2렙을 찍고 라인전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먼저 E를 쓰시면 2:2 교전에서 질 수 있기때문에 레오나가 E로 들어오는것을
막고 싸우셔야 합니다.
6렙때까지 서로 킬이 안나게 되면 레오나가 약간더 유리합니다.
난이도는 ★로 표시하였고 많을수록 어렵습니다.
나미 ★★★★☆
쓰레쉬만큼 스킬하나하나가 다 좋기때문에 한때는 쓰레쉬 카운터라고 불렸습니다.
1렙때 딜교를 웬만해서 하면안됩니다. 나미는 1렙때 보통 W를 찍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무리하지않고 2렙이후에 상대원딜을 물어서 킬각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때 나미의 Q를 맞지 않아야 이깁니다.
니달리 ★★☆☆☆
창만 잘피한다면 그다지 어려운 서포터는 아닙니다.
2렙이후에는 언제든지 물어서 킬각을 낼수 있습니다.
럭스 ★★★☆☆
초반 E짤이 짜증나지만 2~3렙 구간에서 럭스에게 Q를 맞춘뒤 점사하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럭스의 Q를 아군원딜과 같이 안맞는것이 중요합니다.
레오나 ★★★☆☆
라인전단계에선 그다지 어려운 서폿은 아니지만 레오나는 한타에서 쓰레쉬보다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레오나는 대부분 1렙에 Q를 찍기때문에 1렙때 상대원딜을 마음껏 때릴수 있습니다.
1렙에 라인에 똑같이 도착한다면 자연스럽게 선2렙을 찍고 라인전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먼저 E를 쓰시면 2:2 교전에서 질 수 있기때문에 레오나가 E로 들어오는것을
E로 걷어내고 싸우셔야 합니다.
6렙때까지 서로 킬이 안나게 되면 레오나가 약간더 유리합니다.
룰루 ★★★★☆
정말 짜증나는 서폿입니다. 어설프게 딜교하다간 손해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룰루의 W가 빠진후에 상대원딜을 물어서 싸우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르블랑 ★★☆☆☆
2~3렙구간에서 쉽게 킬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모르가나 ★★★★★
3렙 이후부터는 갱을 오지 않는이상 2:2 교전에서는 이기기 힘듭니다.
모르가나는 1렙때 W를 찍기 때문에 1렙때 상대 원거리미니언을 쳐서 선2렙을 먼저 찍어야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맞아가면서 선2렙을 찍으면 의미가없습니다.
선2렙을 찍고 킬각을 만들어서 스펠을 빼시거나 킬을 따시면 라인전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2렙때 이득을 보지못하면 안전하게 경험치만 먹으면서 갱을 부르시는걸 추천합니다.
벨코즈 ★★★☆☆
초반에 킬을 따지않으면 나중에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2~3렙 구간에서 벨코즈를 물어서 킬을따면 그후에는 라인전이 정말쉽습니다.
하지만 벨코즈가 템이나오면 딜은 무시못합니다. 궁을 끊거나 잘라먹어야합니다.
브라움 ★★★★☆
브라움 Q를 안맞도록하시고 근접챔프이므로 평타짤을 많이 넣어줍시다.
브라움 Q가 빠졌을때 상대원딜을 끌어서 점사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소라카 ★★★★☆
리메이크가 된후에 더짜증나 진거같습니다. 2~3렙구간에서 소라카를 끌고 상대원딜에게 탈진을 걸어놓고 소라카를 점사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상대원딜보다 소라카를 먼저 노려야합니다.
블리츠크랭크 ★★★☆☆
끌려가지 않는다면 라인전은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변수가 많은 서폿이기 때문에 와드할때도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알리스타 ★★☆☆☆
상대 타워에서 플래시 Q W 만 조심하면 그냥 고깃덩어리입니다.
애니 ★★★★★
평타사거리도 우월하고 애니서폿은 대부분 룬과 특성으로 주문력을 올리고 오기때문에
맞딜도 쉽게 집니다.
선2렙 찍고 킬을 가져와도 6렙이되면 우리원딜이 한콤에 죽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안만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자이라 ★★★★☆
잔나 ★★★★☆
제라스 ★★★☆☆
질리언 ★★★☆☆
2~3렙구간에서 질리언이 폭탄 걸러 올때 E로 질리언을 끌어서 잡으시면됩니다.
멀리서 Q를 맞추려 하지마시고 E로먼저 들어가세요.
카르마 ★★☆☆☆
타릭
피들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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