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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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4 (+3.7) | 126.9 | 공격 속도 | 0.69 (+2.7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5.51 (+0.75) | 18.2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2
- 치명타율+0.93%
- 공격력+9.85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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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Q평
Q평
광휘의 검이 나온뒤=
Q평
평Q평-광휘의검 쿨타임이 끝났을때 E 발동 - 평-평-Q-평
솔직히 갱플이 제이스처럼 콤보가 현란해야하지도 않아야되고
제드처럼 콤보가 어렵지도 않다.
다만 제이스와 제드는 숙련자의경우 엄청난 딜을 쏟아내지만
갱플의경우 콤보라고 할것도 없어서 결국 당신의 피지컬로 극복해야한다.
무빙이 중요하다는 소리.
럼주에 젖은 검
일단 패시브 그림과 실제 갱플이 쓰는 칼이 다른데 갱플은 한번 비주얼이 업데이트 된적이있다.
아마 리메이크 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잘 확실하진않다.
아무튼 저 패시브는 옛날 갱플의 모자와 칼 그림이다.
개소리가 길어졌는데,
이 스킬은 평타와 Q 공격마다 최대 3번 중첩되는 도트뎀을 줄수있다.
도트뎀 특성상 지속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다시한번 걸어주면 데미지를 더줄수있다.
이 패시브와 기본 스텟으로 인해 갱플랭크는 1렙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걸머쥐고있다.
후반에는 딜량을 기대하기보단 슬로우에 의존하는편이다.
혀어어어업상(딱콩)은 온힛스킬이다.
즉 이걸로 적챔피언을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가 끌린다.
그럴땐 재빨리 부쉬로 들어가서 어그로를 풀자. 초반 미니언 부대는 챔피언보다 강하며 맞다이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
근거리 챔피언의 타겟팅 원거리 온힛 스킬이라 신기한 현상이 많은데,
일단 딱콩은 실명 에 막히지 않는다.
그러나 피오라의 응수 , 판테온의 방패 방어술 , 잭스의 반격에는 막힌다.
또한 딱콩의 공격판정은 근접 공격이므로, 얼어붙은 망치의 슬로우도 40% 슬로우 그대로 적용되고
얼어붙은 건틀릿의 장막도 줄여서나오지않고 큼지막하게 나온다.
속칭 딱콩이라 불리는 이 스킬은 궁을 제외하면 유일한 공격기이며, 갱플랭크의 밥줄이다.
옛날 너프먹기전에는 마나 소모량이 적어서 엄청난 딱콩지옥을 보여줄수 있었으나, 너프먹은 뒤로는 난사하면 마나가 동나서 귤먹을 마나도 없는 병신이되어버린다.
딱콩은 상황에따라 다르게 찍어줘야 하는데
나는 일단 상대방이 병신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며 찍는다.
일단 Q-W-E 트리는 고정이다.
그뒤에 상대방이 병신이다 = Q선마
그외 상황 = W를 3개까지 찍는다.
하지만 상대방이 리븐같이 갑자기 상황을 뒤집을수있는 그런 씹사기 챔피언이라면 주저없이 귤의 신선도부터 높여주자.
여담으로 혀어어어업상이라고 말해주는유저는 거의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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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혈병 치료
이 스킬또한 괴혈병 치료라고 부르지않고 귤,오렌지 라고 불리우는 스킬이며, 갱플의 또다른 상징.
이 스킬의 진가는 자신에게 걸린 모든 군중 제어 기술을 풀어버린다.
에어본 마저도 풀어버리는데, 에어본 상태에서 귤을 먹을경우 공중에는 그대로 떠있지만 그상태에서 스킬쓰는건 가능하다.
제드궁,모데궁,블라디 궁 등등 은 군중제어기가 아니기 때문에 풀리지가 않는다. 만약 풀리면 갱플은 씹오피
괴혈병 치료는 CC헤제 스킬에서 끝나지않는다. 이스킬의 진가는 바로 모친출타급 회복량이다.
상대방 딜이 정말 더럽다면 귤을 선마해야하는데 귤을 선마하면 정신나간 회복량을 보여줘서 견제하는 입장에서도 짜증나기 마련이다.
본인은 보통 3개까지 찍고 Q마스터 후에 귤을 마스터 하는데 그이유가
레벨 1~2의 귤은 그다지 맛이 없다. 무슨소리냐면 회복량이 적다는말씀.
1레벨 귤은 그냥 CC헤제용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회복량이 적다.(80 회복)
2레벨은 눈에띄게는 변하나 그렇게 많이 회복하지는 않는다. (150 회복)
3레벨은 220씩 회복해주기떄문에 라인유지력에 보탬이된다.
이 사기스킬의 최대 단점은 쿨타임이 정말 길다는것이다. 1레벨 기준 쿨타임 22이다.
잭스의 반격보다 더 긴 쿨타임이므로, 신중하게 써야한다.
여담으로 라이엇이 갱플을 너프할때 건드리지 않은 스킬이기도 하다.
괴혈병 치료는 정령의 형상의 효과를 볼수있다. 정령의 형상을간다면 귤이 한라봉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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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진작
이 스킬 역시 아무도 사기진작으로 안부르고 그냥 E라고 부른다.
이 스킬은 앞서 말했다시피 기본적인 패시브를 주며, 사용하면 그 패시브가 뻥튀기 된다는 식으로 보면된다.
주변 아군에게는 50% 감소된 버프를 준다. E만렙 기준으로 사기진작을 사용하면 갱플랭크 자신은 40의 추가 공격력을 얻지만, 주변 아군은 20의 공격력을 얻는다는 말씀.
이 스킬은 과거 롤 최초의 디나이 스킬이자 마지막 디나이 스킬이었다.
자신의 미니언을 처형하는 스킬이었는데, 다시 말하면 상대방은 라인전할때 절때 공성미니언을 먹지 못한다는것이다. (갱플랭크가 보고있다는하에) 근데 패치되면서 그냥 평범한 스킬로 변했다.
사기 진작의 진가는 어시스트 받아먹기다.(...)
엄청난 범위로 인해 적을 걸레짝으로 만들고있는 아군 근처에 가서 총 빵빵 쏴주면 나한테도 어시가 들어온다.
또한 사기진작도 레벨이 높아지면 어느정도 버프가 괜찮기 때문에
삼위일체 , 스태틱 , 만렙 사기진작 발동 = 개빠름
이기때문에 항상 빠른속도로 전장을 누빌수가 있다.
이 스킬의 단점은 아무런 공격효과는 없다는것과,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쿨타임이 줄어드는 괴혈병 치료에 비해 사기진작은 고정 20초다. 존나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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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탄 세례
갱플의 또다른 상징
보통 봇라이너들이 많이보는 스킬로, 호쾌한 선장님의 웃음소리와함께 포탄을 1초마다 무더기로 떨어뜨려 주신다.
과거에는 랜덤으로 포탄이 떨어져서 랜덤으로 피해를 입었지만 지금은 초당 데미지로 바뀌었기때문에
도망가는 딸피 캐치가 용이해지고 , 한타기여도가 어느정도 상승하였다. (농담이 아닌게 옛날에는 랜덤피해라 장판에서 싸워도 한두대맞고 운좋으면 아예 안맞을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확정피해를 주니까 갱플 장판 안에서 싸우면 명백한 손해로 이어진다.)
이 스킬은 자기 라인엔 쓰려고 하지말고 다른라인에 써줄생각을 많이해보자.
갱플랭크는 자기가 캐리하는 포지션이 아니라 캐리할 각을 만들어줘야하기때문에
다른라인을 지원해주는 용도로 쓰는게 더욱더 좋다.
궁을 다른라인에 지원해주고 하는등 이런 행동을 많이하면 자연스레 맵리딩 능력이 상승하며, 다른 챔피언을 할때도 도움이된다.
특히 쉔
아 물론 자기라인에 써야할땐 쓰자. 갱호응 할때나 그럴땐 써야함. 갱플CC기가 빈약해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는 뚜벅이인데 끌어오는 기술이라도 있지 갱플은 그런것도 없어서
이동속도로 다가가야하는데 티모 자체도 이동속도가 빠르다.
게다가 견제능력은 상상초월
티모가 만약 근접각을 주면 주저없이 맞다이를 신청하자.
물론 상황보면서 개피인데 맞다이하면 그건 개트롤
이분은 피회복까지 있어서 더한데
궁덕분에 한타기여도도 특출하신 분이다.
견제를 주고받고 하면 가면갈수록 블라디가 유리해지기 떄문에 단번에 승부를 봐야한다.
오래 질질끌으면 블라디는 풀피인데 나는 마나가 동나있고 걸레짝이 되어있는 현상을 볼수있다.
그냥 깡딜이 어마어마하게 쌔다. 딜다리우스면 트롤이므로 우리 팀원이 조져주길 기다리면되지만
대부분 다리우스는 탱템을 가기때문에 후반가면 딜이잘 안박히는데
이새끼 궁은또 트루뎀이라 한타때 딜도 잘넣는다.
정글러 콜이답. 근데 갱승당할수도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의 회오리는 에어본 판정이라 회오리맞고 귤쓰지말고 궁썼을때 귤써주자.
궁이 무슨 판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속박으로 추정) 일단 궁에 맞아서 속박이 될때 귤을 먹으면 바로 땅으로 추락한다. 추락할때 가만히 있으면 궁피해도 입으니까 빨리 벗어나서 궁범위를 벗어나주자.
무슨말이냐면
야스오 궁 모션을 보면 소리에게돈! 이라고 외치면서 칼을 몇번 휘두르고 땅으로 처박은다음에 충격파 모션이 나온다.
야스오가 칼을 휘두를때는 궁에 맞은거니까 그때 귤을 처묵하면 갱플은 내려와있는데 야스오는 허공에 칼질을 하고있다. 그리고 충격파가 나오기전에 빠져나오면 된다.
라인전때는 야스오 쉴드가 거의찰즘에 평타한번 쳐주거나 딱콩한번 쏴주면 도트뎀떄문에 쉴드가 찰때 다시 벗겨진다.
야스오가 장막으로 딱콩을 막는다고? 딱콩쿨은 4초다.
초반에는 Q견제를 살짝 해주면서 부쉬로 들어가 미니언어그로를 바로 풀어주면서 계속 졸렬하게 플레이하자. 렝가처럼
초반의 강함을 이용해서 퍼스트블러드를 따보는것도 나쁘지않다.
근데 그것도 상대를 가려가면서 플레이 해야함.
근데 대부분 1레밸때 갱플이 선빵때리면 거의 이김.
궁이 나왔다. 봇이나 미드 라인에 죽음의 비를 내려주자.
갱플이 힘이 빠지는 시기가 후반이다.
이 시기가 오기전에 끝나야하지만 장기전으로 갈경우 갱플 본인이 킬을 먹기보단 다른 사람이 킬을 먹게 해주자.
궁은 최대한 아껴서 한타때 좋은 자리에 발사해주도록하며, 원딜이 때리는 상대를 같이 때리거나, 핵딱콩으로 물몸을 노리던가 하는게 좋다.
그리고 이때쯤이면 트포,스태틱, 신속의장화, 사기진작 레벨이 어느정도 쌓여있거나 만렙이기 때문에
이속이 상상을 초월한다. 후반에 목숨하나하나 중요한 순간에 실수로 물렸을때도 정말 말도안되게 살아갈수도있다.
궁은 최대한 많이 맞게 깔아주고
앞서 말했다 시피 원딜이 때리는 상대를 같이 때려죽이거나, 핵딱콩을 이용해 앞에서 나대는 물몸을 녹일수도있다.
그리고 딱콩만 쓰지말자. 거리가 나오면 근접공격도 때려주자. 트포,무대,스태틱이면 평타도 무지막지하게 아프다.
걍 모든게 카운터라고 생각하셈.
가렌
이 뚜벅대장 가렌은 절대 딸수가 없다.
갱플랭크에게는 딱콩이라는 견제기가 잇고, 가렌은 견제를 주로 하는 상대한테 약하지만
갱플랭크의 딱콩은 마나소비가 심각하고 계속 견제만하면 어느새 마나가 동나있고, 가렌은 당신의 머리를 찍으러 올것이다.
갱콜 or 파밍이답
1레벨때 싸움거는 멍청한 가렌은 조져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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