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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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0
1/1
탑도 캐리한다? 딜탱형ap쉬바나

- 최석원1(2015-01-06, 조회수: 13724)

다이아5에서 서식중인 하찮은 다레기입니다.
사실 저는 쉬바나장인도 아니며 탑솔러도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 팀랭에서 룬을 잘못들어 ap쉬바나를 했는데 정말 신세계를 발견하여 님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Ap쉬바나라고 탱킹이 안되냐? 그것도아닙니다.
딜은 미드처럼 나오면서 탱킹까지되는 ap쉬바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9.7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5,366 IP
룬은 무조건 쌍관입니다. 
쉬바나는 롤에 존재하는 모든 챔프중에 쌍관룬의 효율이 가장잘맞기 때문이죠.
방어마저는 고정이냐 성장이냐중에 여러분이 원하시는 룬을 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쉬바나는 탱커 쉬바나가 아닙니다.
딜과 탱킹 비율이 6대4 정도되는 딜탱쉬바나입니다.
따라서 특성은 공격적으로 21 9 0 을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요새 텔포메타다 말이많은데 쉬바나는 텔포와 잘맞지도 않고 점화가 있어야 라인전에서 킬각이 나옵니다.
그리고 골드에서 부캐돌려본 결과 텔포들어도 다 쓰지도 못합니다.
그냥 점화들고 라인전 쌔게 가세요.
그리고 유체화냐 점멸이냐 저도 많이 실험을 해봤는데 확실히 점멸이 있어야 갱킹호응이나 회피가 더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딜탱쉬바나다 보니 궁을 한타 때 많이 맞추는게 정말 중요한데 점멸이 있어야 점멸궁으로 더많은 챔프를 맞추기에도 용이합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맞추고 w키고 들어가서 평q평.

스킬 활용 팁

 위에것만 하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무조건 도란방패감.
나는 롤에있는 모든 아이템중 도란방패가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임.
그뒤에 아이템트리가 갈리는데 상대가 ap면 심연의홀, ad면 태양불꽃, 그리고 졷밥이라 생각되면 가면간다.
졷밥의 기준은 귀환전에 1킬을 따는것이다.
그리고 템트리는 이후에 유동적으로 가면된다. 상대 원딜이 쌔면 썬파가갑 빨리올려도 되고 그게아니고 나는 되게 잘크면 리안라일트리 빨리가는걸 추천한다.
리안라일나오면 진짜 1대1다이기고 한타때 광역으로 스킬한번 돌리면 애들 반피넘게 무조건 빠진다.
이렇게 후반에 풀템이 뜨면 체력도 3000이상에 방어력200 마방100이 넘으면서 탱킹도 어느정도 되면서 3마관템으로 인한 상대에게 트루뎀지로 꽃히는 썬파+가갑+리안드리 딜로 한타를 지배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붙을려해도 e로 슬로우걸고 붙어서 딜교환해도 빠질때 화방으로 손해보고 한타기여도도 나랑 비슷한애임.
얘는 진짜 라인댕겨서 정글만부르셈.
블라디미르
얘도 붙어서 딜교하면 개바르는데 내 스킬쿨올동안 피다채움.
그러면서 나는 라인유지 스킬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내가 잘해도 이기는건 불가능함.
얘는 정글불러도 웅덩이 때문에 잘살아가고 한타기여도 마저 나보다 높음.
따라서 얘나오면 서렌치셈. 그게답입
리산드라
얘도 진짜 답없음.
Q슬로우에 겨우붙으면 w속박걸고 라인댕겨서 갱불러도 e로 개잘튐.
한타기여도는 쉬바나쪽이 약간 우세라고 보지만 확정스턴이 어떤 변수를 만들지는 아무도 모름.
따라서 얘도 쉬바나카운터라고 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얘나오면 첫템 자벨이후 썬파가셈.
썬파나오면 w키고 가만히 있어도 딜교환 바를 정도로 쉬움.
신지드
진짜 신지드오면 개꽁짜라고 생각하셈.
리안드리 라일라이 빌드가면 진짜 신지드 대갈빡 뽀갤수있음.
문도 박사
얘도 마찬가지임.
퓨어탱커=리안라일 이것만 기억하셈.
진짜 퓨어탱커들 씹카운터치는 템트리임
확실히 라인전에서 DPS가 애매한 쉬바나 한테 AP챔프를 라인전에서 상대하는건 너무힘듬.
따라서 AP챔프가 탑오면 왠만하면 쉬바나 안뽑는걸 추천함.
그러나 AD챔프나 탱커들오면 그냥 씹어먹음.
AD=썬파 퓨어탱커=리안라일 이것만 기억하셈.

 

 

라인 / 정글 운영법

 쉬바나 라인전 진짜 간단함. E안맞으면 사리고 E맞추면 w키고 들어가서 평q평 하면됨. 그리고 6렙때 상대피 절반이다. 그러면 냅다 궁쓰고 들어가셈. 킬or스펠임.

 

초반 운영법

 쉬바나쪽이 탑2대2은근히 쌤. 그래서 쫄지말고 포커싱만 잘하면 왠만하면 다이김.

그리고 항상 와드 사는거 있지마셈. 갱당해서 죽으면 모두 자기탓임. 괜히 우리정글 욕하지마셈.

 

중반 운영법

 드래곤 한타와 미드한타가 벌어지는 시점임. 이때 썬파리안라일정도 들고있는 쉬바나는 정말 한타를 지배함.

혼자3인분은 해낼수 있는 캐리력을 가지고 있음. 한타때 최대한 광역으로 딜넣는거에 집중하셈.

괜히 원딜만 따라가서 원딜한테만 딜넣지말고 딜을 꼭 골고루 넣으셈 리안드리라일라이를 괜히간게 아님. 


 

 

 

팀파이트시 역할

 

 너무 앞장 서는건 좋지않음. 탱보단 딜에 더 치중한 쉬바나라는걸 명심하셈.

궁쓰고 들어가서 ewq눟고 뒤로 빠지셈 그러면 상대는 우리딜러쪽으로 딜넣으로 들어오는데 그럼 바닥에있는 w딜로 얘들피 엄청담. 진짜 가랑비에 옷젖는다고 그거 3초만 밟아도 딜러들 반피빠짐. 항상 한타때 어그로 관리하셈.

님생각보다 ap쉬바나는 포커싱에 약함.

챔피언별 대응법

 Ap=hard, Ad=easy, Tanker=very easy 

 

마치며

 내공략을 보고 트롤이라 생각할수도 있고 그냥 웃고 넘어갈수도 있음.

하지만 내가 부탁하고 싶은건 나중에 친구들이랑 팀랭할때나 노말할때 한번은 해보셨으면 좋겠음.

분명히 님들 생각보다 더욱더 좋을꺼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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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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