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0
9
2/3
오리아나 초보자를 위한 맞춤식 공략 + 모든 챔피언별 대응 공략

- 서히톡(2015-01-16, 조회수: 10976)

티어가 많이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리아나에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공략을 적어 오리아나를 사용하고 싶으신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적어보겠습니다.

첫 공략이라 미숙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적을 생각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플레 이상의 분들은 워낙에 잘하셔서 도움이 될려나 모르겠으나,

그 이하, 즉 리그 오브 레전드 전체유저의 90%정도는

오리아나를 하시려면 한번쯤은 읽어보셔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rMo5z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381 IP
표식

표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첫째, 기본적인 마법 관통력

둘째, 라인전에서 평타 견제를 위한 혼합 관통력 (쌍관)

이렇게 나뉩니다.

저는 두가지 모두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패시브로 인한 강력한 평타에 힘을 싣기위해 쌍관을 사용했었으나

초보자가 사용하시기엔 순수 마법 관통력이 후반을 기준으로 더 빛이 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법 관통력 룬을 세팅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리아나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 께서는 어느 룬을 사용하셔도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장

인장 역시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라인전을 위한 기본적인 고정 방어력

둘째, 후반 한타에서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더해주기 위한 성장 체력

이렇게 나뉩니다.

이 두가지 역시 모두 사용을 해본 결과,

오리아나의 E스킬의 패시브 효과 중 공이 붙어있을때 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상승하는

정말 라인전에서 핵꿀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정 방어력 보다는 성장 체력 의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양

문양은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세가지정도로 분류해보겠습니다.

첫째, 쿨타임이 짧은 오리아나의 스킬들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둘째, 가장 무난한 고정 마법 저항력

셋째, AD 챔피언을 맞상대할때 룬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성장 주문력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쿨감룬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오리아나의 스킬은 궁극기를 제외하고 쿨타임이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합니다.

이런 오리아나의 스킬을 한번이라도 더 돌리기 위해 쿨감룬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중후반 한타에서 스킬 한두번을 더 돌리는것이 굉장히 큰 효과가 있습니다.

W스킬에는 아군의 이동속도 버프와 적군의 이동속도 감소라는 까다로운 효과가 있으며,

E스킬은 아군 챔피언에게도 적용 시킬수 있어, 아군 챔피언을 한번이라도 더 보호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사용하는 것만은 아니지요.

상대 맞라이너의 견제가 굉장히 강하거나 폭딜의 대가라면 (신드라, 애니, 르블랑 등)

고정 마법 저항력이 짱입니다. 그리고 아직 오리아나가 미숙하신 분이라면 이 룬을 드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장 주문력이 있습니다. 정말 가끔 사용하는 룬입니다.

미드에 AD챔피언이 올 경우 (제드,탈론,판테온 등) 방어력을 올려주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아이템을

보편적으로 가는 편이기 때문에 이 아이템과 시너지 효과가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순위를 매겨드리자면


AP 상대

 쿨감룬 고정 마법 저항력 > 성장 주문력


AD 상대

 쿨감룬 > 성장 주문력 > 고정 마법 저항력
 (※ 탑 라인에 AP챔피언이 자주 등장하는 추세이다 보니 고정 마법 저항력을 상황에 따라 들기도 합니다.)



정수
 
정수는 한가지로 압축됩니다. 

고정 주문력이 진리이자 정답입니다. 그 외에는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미드 챔피언들이 이동 속도 룬을 들긴 하지만 오리아나는 로밍형 챔피언이라기 보다는

미드 타워를 끼고 수성을 하면서 파밍을 하는 파밍형 챔피언에 속하기 때문에

이동 속도 룬을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오리아나라는 챔피언 자체가 기본 이동속도가 엄청 느린편에 속하긴 하지만, 부족한 이속은

특성에서 부족하지 않게 보충 해줄 수 있습니다.

정말 정말 너무 답답하시다면 이동 속도 룬 딱 하나만 박으세요 1.5% 만 사용하세요.

그 이상은 비추해드리는 바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앞에서 말씀 드린대로 오리아나는 파밍형 챔피언입니다.

스킬 한방 한방의 마나소비도 꽤 큰 편에 속해서 블루버프는 오리아나의 생명이자

필수 버프입니다. 그 블루버프를 조금이라도 더 길게 가져가기 위해 유틸에 투자를 합니다.

부족한 이동 속도 역시 유틸에서 채워주고요 유틸이 짱입니다.

시즌 3때는 9/0/21 특성 역시 사용했지만 시즌 4로 넘어오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성은 룬과 달리 이 특성 고정입니다.
Flash(점멸)

도주기 없어요. 이거 없으면 한타때 죽어요. 필수

Heal(회복)

도주기 없어요. 이거 좋은 생존기에요 이속 체력 회복 

회복 패치되고 나서는 방어막 대신에 거의 무조건 이거 듭니다.

barrier(방어막)

Zed(제드)Fizz(피즈) 만나면 드셔도 됩니다. E스킬까지 쉴드 2개 짱짱맨

Ignite(점화)

점화 좋긴한데 오리아나는 1킬 따는거보다 1데스 안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Teleport(순간이동)

이거들고 흥한적이 없네요 오리아나와는 적합하지 않은 스펠입니다.

Cleanse(정화)

Fiddlesticks(피들스틱)Rammus(람머스)Leona(레오나) 얘네 세명 같이있으면 이거드세요. 두명있어도 드세요.

Revive(부활)

안돼요!!!!!!!!!!!!!!!!!!!!!!!!!!!!!!!!!!!!!!!!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라인전


1레벨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찍어줍니다. 


눈치보다가 자신한테 쉴드 걸고 평타로 견제합니다.


3레벨 이후 단계에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평평평(가능한 많이)Command: Protect(명령: 보호)평평펴옆옆옆여펴옆여펴펴펴평


이때 자신에게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쓰면서 돌아오는 구체로 데미지를 더 넣을수 있다면 최고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이거 쿨 짧아요 킬각 나온다 싶으면 확실하게 Command: Attack(명령: 공격) 상대 앞에 쓰고 끌어당기세요


Command: Attack(명령: 공격)이거 뒤에쓰고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날리면 방생이랑 다를거 없습니다.



 초중반


라인전이 무난했다 내가 잘컸다 싶으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2렙만 찍고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선마 하세요


라인전을 개발렸다 상대가 바텀가서 킬먹고 용먹고 망해간다 싶으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선마하세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이게 은근히 꿀이에요 정말 패시브 효과도 있을 뿐더러 이거 때문에 죽을거 산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쓰려고 마음 먹으셨으면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의 쿨타임을 확인해 주세요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가 되야 딜이 들어가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에서 끝나고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가 없으면 딜이 약간 모자란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오리아나의 꽃이죠. 정말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한 방에 지던경기도 이길 수 있는 엄청난 스킬인데요


웬만하면 Flash(점멸)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 하지마세요. 공이 어디있는지 부터 확인하시고


자기 자신 머리위에 있다, Flash(점멸)쓰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거리가 나온다 확신할때만 쓰세요 


괜히 애꿎은  Flash(점멸) 낭비합니다.  Flash(점멸) 한타에서 정말 중요하거든요 최대한 아끼시는 방향으로 갑시다.



중후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정도 나오면 이제 오리아나의 딜은 상상이상으로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오리아나는 한타때 공과 챔피언을 동시에 봐야하기 때문에 어려운데요


우리팀에 Rengar(렝가)Shyvana(쉬바나)Malphite(말파이트)Alistar(알리스타) 같이 순간적으로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피언이 있는게 아니라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매단채 사용하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는 성공률이 굉장히 적습니다. 사용하더라도 큰 효과를 보긴 어려워요


웬만하면 스킬콤보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사용하는게 가장 무난하고 안전합니다.


괜히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했다가 거리 멀어져서 자기 머리위에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사용하는거 저도 많이 해봤습니다


공기팡 소리 듣기 싫으면 제가 추천하는대로 하시는걸 정말정말정말 권장해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어느 누가 오더라도 이렇게 시작합니다.

vs AP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먼저 가줍니다.

너프를 먹었다 하더라도 성배는 성배입니다. 라인전에서 아직 쓸만하기 때문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보다 먼저 가줍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AP 상대로는 가지 않습니다.

첫 블루 먹을때 쯤에 (탐지용 렌즈 (장신구)) 이거로 바꿔줍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도주기 없으니까 양옆에 하나씩 박아주세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거 사서 박아주면 정글러가 좋아함



vs AD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웬만하면 먼저 가줍니다. 라인전에서 허세부리다가 솔킬따이기 싫으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먼저 가줍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후반을 도모하며 더티파밍을 하기에 최적화된 아이템이지만 잘 가지 않습니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이후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딜로스가 무척 심합니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다음템으로 가줍니다. 

여기서 (모렐로노미콘) 과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로 갈립니다.

무난하면 (모렐로노미콘) 갑니다. 라인전에서 마법저항력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적 탑라이너가 Ryze(라이즈)Kennen(케넨)Kassadin(카사딘)Nidalee(니달리)Lissandra(리산드라)Lulu(룰루)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 라면 웬만하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너무 망해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를 갈 돈이 아깝다 싶으시면 (모렐로노미콘) 를 가도 큰 지장은 없습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이기 때문이죠.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바로 넘어가고 싶지만

상황이 나쁜게 아니라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먼저 가줍니다. 

두번째 코어템으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는것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것 보다 딜이 훨~~~~~~씬 잘 나옵니다.

대충 봐도 체감상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4코어 이후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렇게 4코어는 거의 고정적으로 가줍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순서가 바뀔 수도 있겠으나 어쨌든 나왔다면 마지막 코어템을 올려야 하지요

여러가지 템이 있겠지만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겠네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장 추천해드리는 밴시의 장막입니다.

마법저항력, 체력이라는 옵션이 있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궁극적인 용도는

Bandage Toss(붕대 던지기)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Dragon's Rage(용의 분노)Solar Flare(흑점 폭발)Light Binding(빛의 속박)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Crescendo(크레센도)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 등 여러가지 이니시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용도죠

마지막 코어템을 준비 할 시기가 되면 스킬 한번으로 한타가 개시될 수 있을 뿐더러 

스킬 하나하나의 중요함이 더해지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에 스킬 하나를 막아줄 수 있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은 정말 꿀이죠.

저 역시도 마지막 코어템으로 가장 많이가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 마관 세팅을 더 하고 싶을 때 추천해드리는 리안드리의 고통입니다.

한타에서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를 정말 기가막히게 쓸 자신이 있다. 적들이 마저템을 둘러대서 딜이 안박힌다. 

싶으실때 가시면 좋습니다. 깨알같이 체력도 붙어있어서 나쁘지 않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자주 가지는 않지만 내가 압도적인 성장을해서 상대로부터 포커스가 많이 잡힐때 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한 타이밍 버티며 싸울 수는 있겠으나, 적팀의 조합이 한타 유지력이 막강한 조합이다 싶으면

안전빵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세요 한타유지력하면 오리아나도 밀리지 않습니다.

죽었다 깨어나도 Command: Protect(명령: 보호) 걸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평타 몇번 해주면 다 죽어요 4코어에선


마지막 코어템은 자신의 취향과 자신의 성장정도, 적팀의 조합과 상황정도를 봐주고 가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라인전 극강 캐릭터 신드라 정말 힘듭니다.

스턴 한번이라도 잘못 맞으면 훅갑니다 정말.

E선마 하고 스킬데미지 씹는 형식으로 라인전 해야합니다.

다만 신드라는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충격파로 호응만 잘 해주면 갱킹성공률은 굉장히 높으므로 정글러를 부릅시다.
카사딘
일단 둘 다 6렙 찍으면 라인전에서 충격파는 쓸데가 거의 없습니다.

카사딘이 앞 균열이동으로 무리하게 들어와서 딜교환을 거는게 아니라면

균열이동으로 충격파를 피하려고 아끼고 있을게 분명하므로 힘듭니다.

카사딘은 갱킹도 면역이라 빡세요

초반에 평타견제 쭉쭉해주면서 와딩하고 라인을 밀어 몰아 넣습니다.

파밍력,라인클리어 자체는 오리아나가 훨씬 앞서기 때문에 CS로 조져버립시다
제이스
힘들어요 AD원거리인데다가 포킹도 쎄고 가까이 붙어서도 망치로 뚜드려 패니까 답이 없어요.

초반에 내스킬 3개인데 이새끼는 6개입니다 기억해두세요

와딩 잘해두고 정글러 불러서 괴롭히면서 블루먹고 라인클리어 쭉쭉해줍니다.

더티파밍 해주면 금상첨화

그래도 한타력 자체는 오리아나가 한수위니까 한타를 봅시다. 이길 수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개꿀.

초반에 평타로 CS 절하면서 처먹는거 보면 귀여울 따름입니다.

평타견제 쭉쭉해주다가 들어온다 싶으면 쉴드걸고 스킬이랑 평타 난사해줍시다

재간둥이로 재간부리면서 집갈겁니다.

라인 쭉쭉 밀어주면서 압박하면 피즈는 집가야되요 피즈 나오면 오리아나 합시다!
라이즈
라이즈는 사거리가 짧습니다.

q도 너프되서 개약해요 그냥 라인 밀면서 멀리서 견제해줍니다.

그래도 점멸w 갱호응은 무시 못하기 때문에

와딩 꼼꼼히 해둡시다.

대장군 안되게 방심하지말고 열심히 견제합시다.

빡빡이 여눈 카탈나올때 아테나성배 나오게 합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의 제왕이지만 라인푸시 쭉쭉해서 몰아넣으면 궁타이밍 못잡아요

핑크와드 하나사서 부시에 박아두고 얘가 집갈때도 미아콜 해줍시다.

운명 타이밍 위치보고 맞로밍 안가도 될 것 같으면 라인 푸시 쭉쭉합시다.

갱호응은 최강이니 점멸골카 항상 조심하세요

그러나 갱면역은 호구니까 정글러랑 조vs AD 보는거도 나쁘지 않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난이도 ★☆☆☆☆

예전엔 많이 미드에 보였는데 리메이크 되고나선 잘 안보이더군요 가끔 보긴 합니다.

근접 챔피언이니까 평타견제 많이해줍니다. 갱 호응도 좋은편이고 갱 면역 역시 좋은편이라 방심은 하면 안되지만

예전에 비하면 정말 약함 그 자체입니다. 취객은 집이나 계속 보냅시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난이도 ★☆☆☆

얘도 한때는 미드 패왕이었는데 요즘은 간간히 보이더군요. 예전만큼 많이 안쎄요.

갱호응도 완전 최악입니다. 하지만 우리 정글러가 갱킹 성공하기도 까다롭습니다.

창 맞고 들어오는 콤보가 강력하긴 하지만 한타에서 예전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긴 어렵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는 상대는 아닙니다. 그래도 한번 크게 된다면 겉잡을 수 없이 크니까 확실하게 죽이세요 들고양이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난이도 ★☆

제가 롤을 오랫동안 해오면서 느끼는 거지만 다이애나랑 6렙까지 프리파밍해서 이길 수 있는 미드챔피언은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궁극기 이후 타이밍이 매우 강력합니다. 또한 갱호응 역시 좋은편이라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6렙 이전엔 평타로 cs를 챙겨야되는 고충이 있는 챔피언이라 궁극기 이전 타이밍에 확실하게

압살해버립시다. 궁극기가 나온 타이밍 이후에는 와딩하고 라인 쭉쭉밀어 로밍 못 다니게 해버려야되요.

예전에 비하면 굉장히 많이 약해진 다이애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정말 금물입니다. 잠재력이 있는 새끼에요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 ★☆☆☆☆

빡빡이가 오리아나를 만나서 할 수 있는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인클리어가 좋은편도 아니라서 맞파밍도 한참

부족합니다. 사거리도 굉장히 짧은편이라 오리아나한테 다가가서 스킬넣으려면 처맞고 어거지로 들어가서 딜교하고

나와야되는데 문제는 얘도 뚜벅이라 들어올때도 맞고 나갈때도 처맞는 원플러스원 딜교환 하는거죠 뭐 게다가

너프는 너프대로 처먹어서 탑에서나 가끔 보이지 미드에선 잘 나오지도 않는 빡빡이입니다.

오리아나 만나면 대장군은 커녕 그냥 대장암걸려서 뒤집니다 이새끼


Lux(럭스) 럭스 난이도 ★☆☆

정말 쉽지도 어렵지도 않습니다. 제 생각엔 손싸움 같아요. 스킬 사거리도 거의 비슷하고 서로 쉴드 쳐가면서 딜교환

하다보면 거의 비슷하게 딜교가 성립됩니다. 라인클리어 속도도 빠른편이라 서로 실력차가 많이나지 않는 이상

서로 솔킬 내기는 힘들다고 생각하네요. 정글러가 개입하지 않는이상 무난하게 흘러 갑니다.

하지만 럭스는 한타에서 오리아나보다 존재감이 떨어집니다. 한타에서 오리아나의 힘을 보여줍시다.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요즘 잘 안보이네요 딜이 쎈편이 아니라서 쉽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월한 사거리를 바탕으로 라인클리어후에

몰아붙이는 견제는 의외로 까다롭습니다. 게다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룰루하면 생존력 아닙니까

6렙전에 솔킬은 낼 수 있으나 6렙 이후는 정글러 없이는 정말 따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화력 자체는 오리아나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전체적인 요소에서 까다롭진 않습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난이도 ★★★★☆

침묵있었을땐 별 5개줘도 모자랄 만큼 힘든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최근 너프로 인해 침묵이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까다로운건 여전히 까다롭습니다. W스킬로 오리아나의 스킬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딜은 딜대로 넣고

오리아나는 스킬 하나하나의 마나소모량이 큰 편이라 딜교환 한번 잘 못하면 집 갈때까지 고통이에요

최대한 솔로킬 안내주는 방향으로 운영하며 E선마를 해줍시다. 기동력이 좋다보니 와딩도 꼼꼼히 해줍시다.

한타는 오리아나가 한수 위입니다. 라인전만 잘 끝내면 오리아나가 유리해요. 르블랑은 성장 못 하면 호구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지속적인 버프로 강력해진 리산드라입니다. 패시브도 좋고 q스킬의 쿨타임도 굉장히 짧은편입니다. 

게다가 q는 미니언을 관통해도 딜이 100% 다 들어옵니다. 갱호응도 최강 갱면역도 최강이라 힘듭니다.

얘는 6렙 이후에 속박 걸리면 안되요 여차하면 솔킬따입니다. 내가 솔킬따려 그러면 궁으로 딜 씹어버립니다.

모든 미드라이너들이 힘들어하는 챔피언이지만 그래도 어떻게 하겠습니까 어떻게든 이겨야죠

와딩 꼼꼼히하면서 라인만 쭉쭉 밀어줍시다. 한타때 벽뒤에서 넘어오는거 조심해야되요 피들처럼 갑자기 나와서

존야로 어그로끌고 궁으로 어그로끌고 5초동안 무적으로 버티다가 스킬 존나 돌리고 답없지만 화력 자체는 오리아나도

밀리지 않습니다. 많이 연습해서 피지컬로 이겨버립시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난이도 ★★★☆☆

짜증납니다. 스킬은 스킬대로 씹고 AP딜은 딜대로 씹고 패시브로 주문흡혈은 있는대로 해대고

속박만 안걸리면 솔킬은 따일일 없을거에요. 근데 속박 한두번 잘못걸리면 큰일납니다.

라인클리어도 좋은편이라 라인전에선 럭스와 비슷하게 손싸움 형태로 흘러갑니다.

궁극기 걸릴거같으면 구체 머리위에 달고 w쓰고 존나튀세요.

한타때는 궁쓰러 들어올텐데 거리유지 적당히 하면서 존야 풀리는 자리에 타이밍 맞춰서 딜 넣어줍니다.

솔킬 욕심 내지마세요 블랙쉴드 걸고 싸우다보면 역관광 당합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 ★☆

처음에 베이가의 스턴이 궁극기 인줄 알았습니다. 정말 노답이더군요

갱호응은 물론이며 일방적인 딜교환도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스택을 쌓으려고 하려는 특성상

라인을 밀어버리면 난감해집니다. 타워 앞에서도 계속 두드려줍니다.

스턴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구체는 곁에 둡니다 쉴드를 재빨리 걸어야 되니까요

그래도 원 테두리가 아닌 안에 있으면 스턴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을 이용해서 딜교환을 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택이 쌓이면 어마어마하게 주문력이 올라가는 챔피언이므로 정글러와 함께 초중반에 많이 괴롭혀 주는게 좋습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난이도 ★☆

난감합니다. 애니 브랜드 베이가는 원조 미드 폭딜 3대장 아니겠습니까. 스턴 한번 잘못걸리기라도하면 검은화면에서

구경해야되요. 정말 조심하세요 패시브도 매우 빡쳐요 딜 슬금슬금 박히는게 은근히 아픕니다.

방어막 들어주는거도 나쁘지 않습니다. 폭딜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보통 가면테크를 타기때문에 딜로스도 없습니다. 정말 라인전 내내 강력하니까 조심하시길

하지만 갱킹에 취약하므로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사거리가 긴 편은 아니니까 최대한 흩어져서 멀리서 견제를 해주세요 충격파로 거리 벌려주면 Good


Syndra(신드라) 신드라 난이도 

걍 노답. 제일 힘들어요 견제는 견제대로 쎄고 폭딜은 폭딜대로 쎄고 답이 없습니다.

신드라는 갱킹으로 괴롭히는 수밖엔 없습니다. 라인클리어 꿇리지않게만 맞받아 쳐주시다가 갱킹각 만드세요.

갱킹에 취약합니다. 그리고 신드라는 돌진하는 챔피언한테 약하니 명심하세요.

한타때 물어버리면 쟤는 오리아나보다 더 죽기 좋은 챔피언이에요. 정글러, 탑 라이너 한테 당부하세요.


Ahri(아리) 아리 난이도 ★☆☆☆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6렙 이후에 개인기를 통한 솔킬만 조심하면 크게 힘들지 않아요.

매혹으로 갱호응하는거만 조심하시면 괜찮아요 q끝에 걸려서 두방 한꺼번에 맞는거도 조심하시고요.

아리는 오리아나보다 궁극기 의존도가 훨씬 큰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타때 궁쿨때 싸우면 무조건 필승입니다.

그래도 아리는 손을 많이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하는사람에 따라 약간 힘들수도 있는 챔피언입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난이도 

와 얘 뭔가요 정말 개노답 핵노답 제 생각엔 신드라만큼 노답입니다. 직스와 맞먹는 수성능력에 갱호응도 좋고

갱킹면역도 되면서 딜은 딜대로 쭉쭉 박힙니다. 힘들어요 정말 힘들어요

많이 상대는 안해봤지만 정말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수비적으로 파밍만 해나가세요.

한타때 대치구도는 최대한 피하면서 이니시에이팅을 여는 쪽으로 상대하시길 바랍니다. 대치하면 못 이겨요.


Akali(아칼리) 아칼리 난이도 ☆☆

보통 쉽지만 정말 끝내주게 잘하는사람 만나면 어떤 챔피언을 해도 못 이깁니다. 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쉽죠

얘 역시 다이애나처럼 평타로 cs챙기다가 6렙에 달려들텐데요 그전에 견제를 빡세게 해주셔야되요

한번 킬먹기 시작하면 겉잡을수 없이 큽니다. 라인전 자체는 쉬운편에 속하지만 얘 역시도 잠재력이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별 3개정도는 되는거 같네요. 라인전부터 한타페이지까지 꼭 핑와 사들고 다니세요 장막 믿고 까부니까요.

장막 한가운데 핑와 박으면 이도저도 못하고 도망갑니다. 핑와 필수에요.


Annie(애니) 애니 난이도 ★☆☆☆

평타견제가 심합니다. 사거리가 워낙 길어야지요. 허리에 훌라후프 돌아가면 사리세요. 스킬 사거리 자체는

오리아나가 월등하게 길기 때문에 어렵진 않습니다. 애니 클릭하면 좌측에 패시브 스택 보이니까 활용하세요.

점멸 스턴 갱호응 조심하시구요 폭딜은 미드에서 남부럽지 않은 애니니까 방심은 금물입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난이도 ☆☆☆

한때 라인전 무상성 소리를 들어오던 애니비아입니다. 요즘 거의 못보는 편이지만 가끔 장인들이 계시긴 합니다.

평타 사거리가 꽤 깁니다. 그래도 평타 자체는 오리아나도 강하니까 쫄지말고 싸우세요.

6렙 전까진 쉽습니다. 6렙 이후에 궁깔고 벽치고 스턴콤보가 무섭긴 하지만 어마어마한 딜이 나오진 않습니다.

그냥 궁 밖에서 맞딜교 하면 됩니다. 그리고 솔킬각 나온다고 무리하지마시고 천천히 플레이하세요.

알낚시해서 정글러랑 쌈싸먹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알이 있다는걸 항상 기억해두시고

솔킬욕심은 내지마세요. 한타때 정말 잘하는 애니비아가 아니면 오리아나가 활용가치가 더 높습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 ★☆

까다롭습니다. 요리조리 구체를 잘 피해다니네요 빡치게 구체를 날렸는데 장막으로 막아버리면 가다가 멈춥니다.

미치고 환장하는거죠. 야스오 패시브 때문에 평타견제가 크게 빛을 보진 못합니다. 

하지만 야스오도 근접이니까 견제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견제를 받지도 않고요

한타때 요리조리 피해다니는게 매우 빡칩니다. 충격파를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정말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오리아나는 공기팡나오면 게임 오버에요 공기팡 나오는순간 야스오의 스페셜 무대가 기다립니다.


Zed(제드) 제드 난이도 ★☆☆☆

힘들다고 생각하시는데 별로 안 힘듭니다. 방어막들고 q다음 e마스터 해줍시다. 

평타견제 정말 잘 받아먹습니다. 제드는 표창만 피하면 딜교 무조건 이겨요

가끔 충격파 피하려고 궁 아끼는 제드 있는데 아끼면서 계속 안쓰면 그냥 우리도 아끼면서 패줍시다.

말한대로 표창만 피하면 생각외로 딜 약합니다. 요리조리 피해줍니다.

궁쓰면 궁쓴자리에 남아있는 그림자 항상 의식합시다. 무조건 그자리로 다시가니까 생각해두고 싸웁시다.

한타때 스플릿하다가 튀어나와서 후진입하면 포커싱해서 죽여버립시다. 몸 개약해요 한타때도 궁 그림자 기억!!!


Xerath(제라스) 제라스 난이도 ★☆

페이커가 그랬죠 제라스로 오리아나 상대하기 편하다고

맞습니다. 제라스 라인전 엄청 강합니다. 갱호응도 좋습니다.

q판정은 지랄같아서 안맞을거 같은거도 처맞고 맞은거 같은거는 안처맞고 빡칩니다.

다 좋다고 칩시다. 우리는 스턴만 피하면 돼요 스턴 진짜 예측하기 의외로 쉽습니다.

제라스가 궁쓰면 쉴드걸고 w쓰고 요리조리 피해줍시다 다 피합니다.

라인전 힘들지만 한타때 충격파 꽂아주면 부셔져버립니다. 이길 수 있습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난이도 

빡칩니다. 그냥 빡칩니다. 제이스가 나오면 뭘해도 빡칩니다.

나는 스킬이 3갠데 왜 넌 6개야

멀리서 톡톡톡 쏘다가 포킹맞으면 해머폼으로 처들어와서 날려버립니다. 답이 없어요 그냥

보호대 가주면서 파밍만 하면서 정글러 기다립시다.

제이스 여눈 뽑아올때 따버리세요 그때가 황금타이밍입니다.

한타때는 거리유지 정말 잘하셔야 합니다 포킹 피하면서 거리 유지합시다.


Ziggs(직스) 직스 난이도 ★☆☆

라인클리어의 황제. 타워 밖으로 안나오면 할게 없습니다. 오리아나처럼 패시브가 평타에 적용되서 평타견제하러

들어올거에요 같이 싸우세요 우리에겐 쉴드가 있지 않습니까 이길 수 있어요.

궁극기 배운 타이밍에 바텀에 궁지원하러 자주 갈겁니다. 와딩 해줍시다. 궁 빠진 직스는 충격파 활용해서

솔킬 충분히 딸 수 있습니다. 궁극기 쓰러갈때 몰래 따라가서 죽여버립시다.

수성의 달인답게 미드 1차타워를 미는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직스는 오리아나와 마찬가지로

블루 의존도가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상대의 블루를 노리는 거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Zilean(질리언) 질리언 난이도 ★☆☆☆☆

얘 아직 나오긴 합니까? 몇번 만나봤는데 엄청 쉽더라고요 폭탄 터지는거 시간 맞춰서 쉴드만 제때 써주세요

딜 다 씹어버리죠 질리언 개빡치죠

질리언 스킬이 빠지면 우리가 딜교를 걸 차례입니다. qw평평펴옆옆펴여평펴옆옆여평평평해주면

몸종이 질리언은 너덜너덜해질겁니다. 질리언 궁극기 쓰면 옆에 노란색 뭐가 뜨니까 그거 뜨면

때리지말고 기다리고있다가 빠지면 죽여버립시다. 그거 궁쓴상태로 죽이면 거의 풀피되서 살아나요 조심하세요

여눈에 성배를 보통 많이가기 때문에 딜로스 상당히 심합니다. 라인전 정말 쉽습니다.

얘 패시브 때문에 우리가 레벨링 좀 늦더라도 당황하지않고 죽이면 끝


Kassadin(카사딘) 카사딘 난이도 

정말 힘듭니다. 사기에요 그냥 궁극기가 사기 q로 내 딜도 씹으면서 w로 마나수급하죠 e로 슬로우걸고 궁으로 튀죠

졸라빡칩니다. 미드 카사딘은 갱도 안당해요 정말 힘들어요. 라인클리어나 쭉쭉해서 미니언한테 스킬쓰게 만듭시다.

기동력 개좋으니까 와딩 꼼꼼히하고 집가더라도 미아콜 해주세요.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몰라요

궁 너프되고나서 한타때 몇번 못 쓰긴 하지만 그래도 빡칩니다. 궁극기 쿨타임 잘 맞춰서 들어오는거 죽여줍시다

는 존야~~~~~~~~~~빡치죠 존야 풀리면 궁쿨돌죠 후... 충격파 각이 절대 안나옵니다. 마나 없을때가 답이에요

충격파 야스오 상대할때처럼 신중에 신중을 가해서 꽂아버립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난이도 ★☆☆☆☆

음 얘는 걍 쉬워요 카서스자체가 라인전이 강한편이 아니기 때문에 쉬운것도 있지만 q피하는거도 은근히 쉽구요

그냥 막말로 카서스q위에서 맞고 싸워도 나한테 쉴드걸고 qw꽂아서 평타 딜교 꽂으면 개바릅니다.

카서스 평타모션이 걸레거든요 무조건 이깁니다. 꾸준히 딜교해주면 카서스 라인유지스킬도 없어서 집가요

진혼곡은 쉴드로 씹어주는 센스 카서스 속상합니다.

한타때 장판깔러 들어오면 카서스 뒤에 공놓고 충격파써서 밖으로 미는 센스

존야로 버티면 타이밍맞춰서 qw꽂으세요 딜 훅들어갑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난이도 ★☆

와 얘는 잘 안보이긴 한데 카시오페아 하는 사람치고 못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네요 저는 정말 힘든거 같아요

지속딜도 지속딜이지만 정말 의외의 딜이 훅 들어옵니다. 제가 만나본 카시오페아는 정말 다 잘했던거 같아요

아니 카시오페아가 좋은걸 수도 있지만 정말 힘든기억 뿐입니다. 맞라인 서기 힘든 모든 챔피언에게 했던거 처럼

라인이나 밀면서 파밍을 합시다. 갱에 취약하니 정글러도 부르고요

한타때 카시오페아한테 무조건 궁박으세요 어렵진 않아요. 한타 유지력 사기에요 주문흡혈도 있어서 순삭내야됩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난이도 ★☆☆☆☆

개호구 그냥 1렙에 쉴드걸고 평타 쭉쭉쭉 날리면 포션 한개 빼고 시작합니다. 6렙전까진 진짜 영혼까지 털 수 있고요

6렙 이후에도 충격파 먼저 쓰지만 않으면 이겨요 카타 궁돌리면 그냥 대가리위에 공놓고 충격파 꽂으세요

카타 개당황해서 순보타고 집갑니다. 쟤는 궁없으면 딜도 없어요 로밍 다니는거만 체크 해주면되는데

라인 쭉쭉 밀어넣으면 라인클리어도 안좋아서 로밍도 못 다녀요 그냥 개호구 땅강아지 되는겁니다.

한타를 조심하긴 해야되는데 못 큰 카타리나는 진입 타이밍 잘 못 잡으면 초기화 한 번 못하고 검은화면 보는거죠

정말 정말 쉽습니다. 카타리나 상대 뭐할지 고민하는분들 오리아나하세요 두번 하세요.


Kayle(케일) 케일 난이도 ★☆

만나서 좋은 기억은 없지만 그렇다고 나쁜 기억도 없는 무난한 상대입니다. 라인클리어가 상당히 빨라서 더티파밍을

자주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적 정글 입구에 와드 박아줘서 견제하면 유령 리쉬받고 먹어줍니다.

딜교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줍니다. 조금이라도 위험한 체력이 된다면 집을 당장 달려갑니다.

중재쓰고 다이브치면 답이 없습니다. 죽습니다. 케일 크면 못 막습니다. 정말 캐리력 의외로 엄청납니다.

방심은 금물이지만 그렇다고 부담도 그렇게 크게 가질 필요는 없는 상대입니다.


Talon(탈론) 탈론 난이도 ★☆☆☆

침묵 있을때는 별 4개정도는 되던 탈론이었습니다. 침묵 사라지고 나서는 동네북 탈론입니다. 그냥 개 찢어주세요

평타견제 계속하시면 됩니다 e로 들어오면 뭐어쩌라고 하고 또 패주면 됩니다. 궁극기 쿨타임이 짧아서 빡치긴 하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아칼리와 마찬가지로 핑와하나사서 들고다니는거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가끔 q에 치명타 터져서 예상치 못한 딜이 들어올 수 있지만 그건 정말 후반일이라 그땐 오리아나도 쎄니까

공으로 처때려주세요 주문포식자 안가면 qw에 반피이상 까이고 빌빌댈겁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 ★☆☆☆☆

핵꿀 잘하는 트페는 못 만나봐서 그런가요 정말 쉬워요 갱호응이 좋다는거 빼고는 정말 두려울게 없는상대.

노란카드 보이면 그냥 쉴드걸고 w쓰고 뒤로 빼세요 걸어오다가 지쳐서 돌아가요

라인 밀어 넣으면 궁타이밍 잡기도 애매해집니다. 궁을 탄다 하더라도 오리아나의 라인푸시력으로

타워체력 금방 깔 수 있습니다. 궁 2번타고 미드 비우면 타워 까고도 남습니다 그 때부턴 적 정글 입구 쪽부터 시야장악

시작하시면서 용 챙기고 스노우볼링 굴려가세요 트페 라인 받아먹는 입장에선 할거 없습니다. 미드에 가둬두는거죠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난이도 ★☆

미드에 잘 안보여서 다행이지 완전 힘듭니다. 내 패시브가 담긴 공격은 자기 패시브로 처막고

확정스턴으로 스턴 꽂고 딜교하면 쉴드 쓸 새도 없이 피 훅 나갑니다.

창 던지는건 또 어찌나 아픈지; 게다가 그게 타겟팅이라니요

트페랑 비슷하게 궁 못타게 라인 밀면되지 ㅎㅎ

라는 개소리는 정말 못 나올정도로 근처에 다가가기도 부담스럽습니다. 너무 강해요

얘는 정말 힘듭니다. 한타페이지 넘어가서 족쳐야되요 대강하 떨어지는 자리에 구체 올려놓고 충격파로 날리세요

정말 한타때 점멸 스턴이라도 걸러 들어오면.. 끝입니다. 조심하세요


Fizz(피즈) 피즈 난이도 ★☆☆☆☆
오리아나 누님 CS좀 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개중에 2개나 먹었네요 ㅎㅎ

그냥 개발라줍시다. 치감있어서 회복보단 방어막이 더 낫습니다.

q로들어오면 쉴드걸고 개패줍니다 재간부리면서 나갑니다.

가끔 충격파를 재간둥이로 피하려고 애쓰는애들 있는데 제드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충격파 아껴둡시다.

재간둥이 없으면 뭐합니까 딜이 안박히는데 그냥 찢어줍시다. 한타때도 찢어줍시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난이도 ★☆☆☆☆
로봇같은거 공으로 처 부숩시다. 리메이크되도 병신은 병신입니다. 찢어줍니다.

라인푸시력이 좋긴 하지만 꿇리지 않습니다 로봇부터 사거리 밖에서 부셔줍시다.

로봇없는 딩거는 그냥 병신이에요 아니 로봇있어도 병신인데 없으면 더 병신입니다.

진짜 만나면 쉬운거도 모자라서 재미없는 챔피언입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차분하게 찢어주세요. 지는게 더 힘듭니다.
 
 
 
+ 추가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난이도 ★★★★☆
라인전 강캐 말자하입니다. 침묵걸고 일방적으로 당하는 딜교환이 매섭습니다.
 
그리고 공허충나와서 야금야금 때리는거도 굉장히 아파요. 라인클리어도 굉장히 빠르구요.
 
궁극기를 통한 갱호응 역시 매우 좋은 편이라서 항상 긴장을 늦추시면 안됩니다.
 
침묵거는거 최대한 피해가면서 피할 수 있다면 그 이후에 딜교환 거셔도 나쁘지 않아요.
 
갱 자체에는 약한 편이니까 충격파 과감하게 써주면서 갱호응 해줍시다.
 
한타때 말자하 잘 보면서 물리지 않게 조심히 거리유지 하시길 바랍니다.
 
도주기가 없는 오리아나는 말자하 궁 잘못걸리면 충격파도 못 쓰고 죽는일이 허다하니까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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