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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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22
5
3
1/1
초극딜 치명타위주 적딜러원콤 암살샤코

- 샤일록홈스(2015-01-08, 조회수: 4791)

플레에서 서식중인 샤코유저입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표식 - 무조건 공격력.

인장 - 무조건 방어력.

문양 - 주문력. 고정쿨감, 성장쿨감 셋 중 하나를 추천. 전 주문력을 씀. 제목처럼 원콤을 노리는 샤코이기 때문에, 쿨감을 올리지 않음. 또한 초반 박스데미지 상승과 e데미지, 궁 폭발데미지등 여러가지로 도움이되므로 주문력추천

정수 - 공격력, 공격속도 둘 중 하나 선택. 초반 정글링이 너무힘들어서 웬만하면 공속가는데, 후반생각하면 공격력이 더좋을것같긴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원콤을 노리는거라 쿨감은 올리지 않음.

도살자가 박스데미지도 올려줘서 도살자 유무가 굉장히 크므로, 찍어줌.

주문연성, 무기연성은 비효율적이라 생각되어 찍지않음. 주문연성으로 스킬데미지 올려봤자 득볼게 e밖에 없고, 무기연성 활성화하려면 w나 e로 해야되는데 후반 암살시엔 w를 쓰지않음. w깔시간에 평타 한번 더치는게 이득

약점노출도 마찬가지로 스킬을 써야 적용되서 별로. 샤코의 e는 늦게 쓰는 편이기에 효과적용을 받기힘듬



칼날갑옷은 조금이라도 정글을 수월하게 돌려고 찍었음. 샤코 정글링 너무힘들어서. 이거 빼서 장군 더올려도됨

이속 3포인트는 최대한 q 이동거리를 늘리기위해 찍음.
강타 점화. 강타 점멸. 둘중 하나.

초반에 힘을 집중하려면 점화. 좀 더 후반을 내다보려면 점멸인데. 점화추천.

초반에 딜이 조금씩 모자랄때 정말 도움이많이됨.

점멸이 있으면 한타시에 매우 큰 도움. 점화와는 비교가 안될만큼 생존력에 큰 도움이됨.

후반엔 점화데미지<<<<평타데미지 이므로, 점멸이 더좋음.

하지만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기위해 점화추천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샤코는 스킬 콤보라 할게 없음. q로 접근해서 w깔고 평타치다가 e. 궁극기는 시작부터 써서 딜을 높이던지, 적이 스킬 쓸때 피하는 용도로 쓰면됨.

스킬 활용 팁

패시브. 정말 중요. 적을 뒤에서 때리면 데미지가 증가함. 이게 측면도 적용이 됨. 

갱킹을 갈 때, 암살을 할 때. 적을 정면에서 때리지 말고 측면이나 뒤쪽에서 때리는게 정말 중요함.


 q 사용하면 사용한 장소에서 연기가 생기면서 원하는 장소로 이동. 벽넘기가능. 이 연기 이펙트는 적에게 시야가 없어도 보이는 이펙트이므로, 와드가 없더라도 q는 최대한 멀리서 써야됨. 너무 가까이서 q쓰면 연기때문에 들킴


w 설치시 공포가 걸리긴하는데, 사실 이거 맞아주는애가 별로 없음.

깔아봤자 적 광역스킬 한방에 사라지거나 강타에 사라지거나...

후반 암살할때 w스킬은 그냥 없다고 생각하는게편함

갱킹시 적을 뒤에서 덮칠 경우, 도주로에 깔아주면 좋음.

정글먹을때 박스 어그로를 통해 와리가리 하면 덜맞고 잡을수있음. 

블리츠 그랩이나 이즈 q같은 논타겟 스킬들을 박스로 막을수있음.


e 그냥 데미지, 슬로우용

e에는 패시브효과로 평타시 슬로우 가 있는데, e를 사용하면 이 패시브가 사라짐. 마이 e처럼.

최대한 늦게 쓰는게 좋음.

그리고 패시브로 몬스터에게 실명효과를 줌. 마찬가지로 e를 사용시 이 패시브가 사라짐. 

정글먹을때 괜히 평캔한답시고 e쓰는것보다 그냥 아끼고 평타치는게 체력관리에 더 도움이됨


r 분신소환. r키, 알트+우클릭 키로 컨트롤 가능.

순간적으로 타겟 해제가 됨. 적의 스킬을 피할수있음.

단 말자하나 스웨인의 스킬, 점화같은 도트데미지, 피즈 궁극기, 제드 궁극기같이 '이미 걸린 스킬' 은 피할 수 없음.

제드 궁극기의 경우, 걸리기 전에 써서 피해야됨. 이미 걸린 경우, 피할 수 없음.

카서스 궁이나 다른 일반 챔피언들의 대부분의 스킬을 피할 수 있음.

투명감지 시, 분신과 본체가 구분가능. 렌즈나 핑와가 깔리면 조심해야됨.

본체와 분신 사이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강제로 본체옆으로 소환됨. 이거 막 케틀 궁 말자하 e 같은거 달고와서 본체 죽이는경우도 있음. 조심.

분신은 죽으면서 폭발하며 데미지를 줌. 이 데미지가 의외로 높고, ap계수에 마법데미지임. 적이 타워로 도망쳐도 분신 그냥 놀게 놔두지 말고 적한테 끝까지 달라붙게해서 폭발데미지 먹이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 마체테 2포션 와드 장신구. 설명할게없음.

핵심아이템은 기동력의 장화와, 추적자의 검 용사.


아이템 빌드는

마체테와 신발 둘 중 뭘 업글하느냐에 따라 갈림.

갱 위주로 플레이할거면 신발부터 기동력까지 빠르게 올리고

정글 좀 먹으면서 갱을 가겠다면 추적자의 검을 먼저 올림.

정글만 먹겠다 면 샤코하지마셈. 포식자 가는 애들이 있는데. 그럴거면 마이를 해야지 샤코하면안됨.

애초에 샤코는 정글링이 매우 구리므로, 포식자는 절대아님. 사브르인가? 탈진효과 비슷한거. 그것도 나쁘지않음.



신발과 추적자검 용사 . 둘 중 하나를 올린 뒤, 나머지 하나를 올림.

그 뒤엔 스태틱>티아맷>인피>히드라. 이건 무조건 고정.

q를 사용하면 그 다음 공격이 '무조건' 치명타가 뜸. 그걸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한 템트리.

스태틱 인피로 치명타를 올림. 팬댄 말고 스태틱을 추천하는 이유는 번개데미지로 최대한 폭딜에 도움을주기위해.

중간에 티아맷을 섞어줌. 웬만한 템 올리고 평e평보다 평히드라평e평이 훨씬강력함. 라인푸쉬에도 매우큰도움.

그리고 바로 인피를 올림. 그 다음 히드라. 적이 탱커가 너무많아서 도저히 죽일수없으면 히드라먼저.



여기까지 오면 신발/마체테상위/스태틱/인피/히드라 로 템이 5개임.


여기서 한타에 좀 참여하고 싶다면 생존템 (가엔이나 밴시) 을 감.

백도어,암살 위주로 플레이할거면 상대 cc봐서 시미터 요우무 둘중 선택.




그리고 샤코중에 몰왕가는 애들이 굉장히많음.

내 샤코는 몰왕을 가지않음. 순간 폭딜 원콤이 핵심이므로.

몰왕의 포인트는 공격력,흡혈,공속,액티브인데. 강타 패치로 인해 액티브 별로 필요없음. 공속은 스태틱만으로도 충분하며, 흡혈과 공격력만 따지면 피바라기가 더 좋음.

요우무를 가는이유는 공속이 아닌 이속때문. 공격력 쿨감 방관이 깨알같이 붙어있는것도 있지만. q를 저~ 멀리서 쓴 뒤 기동력장화+요우무로 매우 빠르게 걸어와서 적을 죽이기 위함.

그리고 순간적인 화력을 생각하면 몰왕보단 확실히 요우무가 더좋음.

시미터도 아주좋음. 엄청 비싸다는게 단점이지만, 공격력도 80으로 매우높은편인데 이속버프까지있음. 마저는덤.

적에게 치명적인 CC가 없다면, 시미터를 요우무처럼 이속증가용으로 쓰면서 Q로 접근한뒤 죽이는법도있음.

라위도 좋음. 다만 적이 베인 신드라 이런식으로 물몸들로 이루어져있다면, 라위보단 요우무가 더 좋음.




나중에 막 돈넘쳐난다고 신발 팔지마셈. 기동력의 장화는 샤코에게 엄청난 가치가 있음.

샤코의 디시브는 이펙트가 적에게 보이기 때문에 '멀리서' 써야됨. 그렇기때문에 샤코에게 제일중요한건 역시 이속임.

특성에 이속, 기동력+민첩성, 요우무나 시미터까지 사가면서 이속에 집착하는 이유가, 바로 Q 활용을위해서임.

적에게 가까이 가서 Q를쓰면 이펙트때문에 적이 눈치채고 다 도망가버림. 이래서야 소용이없음.

멀~리서 Q를 쓰고, 이속을 이용해 은신상태로 적에게 '걸어서' 접근하는게 중요함.

게다가 이속이 높아야 더 안정적으로 적의 뒤를 노릴 수 있음. 패시브 잊지말길.





신발은 상황봐서 민첩성으로 업글. 격노보단 민첩성. 디시브 거리를 최대한으로 늘리기 위해서.

장신구도 당연히 렌즈 상위로 업글. 적에게 몰래 접근할 때, 적 와드에 발각될경우 역관광확률이 매우높음. 렌즈필수

마체테 상위템은 후반가면 팔고 딜템을 하나 더삼. 시미터 요우무 라위 밴시 가엔 등.

 

 

라인 / 정글 운영법

 샤코는 정글 스타트가 매우 다양함. 리쉬가 필요없어서 자유롭게 선택가능. 블루 레드 아무데나 56초부터 박스를 깔면 쿨감 0% 기준으로 박스 4개 깔수있음. 강타 안써도 체력손실 별로없이 빠르게 사냥가능.


레드 먹고 2렙 탑/미드갱, 버프먹고 상대 정글 찌르기. 알아서선택.


요즘엔 두꺼비/골렘 스타트가 정석이라서, 버프 먹자마자 바로 맞은편 상대버프로 달리면(바텀쪽) 적이 딱 버프먹고있음. 그거덮치면됨.

 

초반 운영법

 샤코는 자기 정글 먹는 챔피언이 아님. 샤코가 먹어야 할건 적 챔피언과 적 정글.


정글링이 매우느림. 초반에만 빠르지 박스 4개 쓰고나면 진짜 개호구같은 정글링을 보여줌.


최대한 갱 위주로 다니고, 적 정글에 들어가서 적 정글러를 잡아야됨.


샤코는 카정이지! 랍시고 적 정글 들어가서 정글몹 먹고있는애들 있는데. 매우비효율적임. 정글링이 하도구려서 카정하다가 피 다빠짐. 샤코는 몹이 아닌 챔피언을 먹어야됨. 그게 힘들다면 샤코를 안하면됨

 

중반 운영법

 갱. 갱. 갱. 궁배우면 솔용이 매우수월함. 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많이 세져서 체력손실이 있음. 먹는도중 적이 오면 망함. 시야체크 제대로 하고, 적정글이 확실히 보일때만 시도.


기동력의 장화를 신고 갱킹을 ㅈㄹ 열심히 다니는게 포인트

 

후반 운영법

 백도어. 인피까지 띄울 경우, 사실 그 누가와도 이길수있음.


샤코는 디시브를 통해 무조건 선공권을 가짐. 적이 아무리 강해도, 탱이 안 되는 극딜챔피언이라면 샤코가 죽일수있음. q로 다가가서 평 히드라 평 빠르게 하고. 여기에 e평까지 더 이어주면 좋지만 적이 반응할거임. 눈치껏 궁으로 스킬 씹고 몇번 더때리면 죽음.

 

팀파이트시 역할

 샤코로는 팀파이트 안하는게 좋음. 그래도 굳이 해야겠다면, 적이 이니시하길 기다렸다가 적 탱커가 우워어엉 하고 달려오면 적 딜러도 우..워엉? 하면서 막 따라감. 그때 적 딜러를 뒤에서 잘라먹어야됨. 

그리고 팀파이트 할 생각이 있으면, 점화보다 점멸이 훨씬좋음. 디시브로 들어가면 빠져나올 방법이 없음. 점멸추천.

 

챔피언별 대응법

 판테온. 얜 못이김. 킬 엄청먹고 훨씬잘큰게 아니라면, 못이김.


워윅. 얘가 본체 잘 노리면 짐. 분신노리면 이김. 앤 탱템도 섞어가서 위험함.


마이. 초반엔 이기는가 싶은데, 시간지날수록 힘듬. 스킬 하나하나가 너무 위협적임.


카타리나. 미드인데도 쓰는 이유는, 얘가 정말 X같음. 궁 분신이고 뭐고 걍 얘가 궁쓰면서 돌면 뒤짐. 압도적으로 잘커서 한방에 죽여버리지 않는이상 힘듬. 근데 심지어 얜 존야를 자주감. 뻑.


리븐. 얘도 존나빡셈. 스킬들이 다 광역딜이라, 분신 박스 열심히 소환해도 그냥 다 부숴버리면서 본체후려갈김.


워윅 마이는 재량껏 이기고, 판테온 카타 리븐을 밴하는게 정신상에 이로움.


그 외엔 솔직히 다 할만함.

 


그리고 제드는 특별히 설명함. 굉장히 자주보이니까.


제드가 궁극기를 사용 시, 그림자 여러개가 생기면서 적에게 우와아앙 하고 달려든 다음, 빨간색 표식이 생김.


이 그림자들이 달려들 때. 빨간색 표식이 생기기 직전에 샤코 궁을 써야 제드궁을 씹을 수 있음.


너무 빨라도, 너무 늦어도 못씹음.


제드 궁의 빨간 표식이 이미 걸렸다면 못피함. 표식이 펑! 터질때 궁써도 절대못피함.


제드 궁 피할줄만 알면, 제드 상대로 절대 안짐.


이런식으로 적의 중요한 스킬들 (오리아나 궁, 신드라 궁, 누누 궁, 리신 q, 자르반 eq같은) 을 궁으로 씹어주면 샤코장인 소리 들을수있음.


특히 이즈궁이나 럭스궁처럼 모션이 큰 스킬들은 무조건 피해줘야됨. 이거못피하면 안됨.


마치며

 딴건 몰라도 템트리만은 기억해줬으면 좋겠음


인피가셈 진짜 짱짱셈 존나쎔 야스오 인피만큼이나 효율이 좋음 Q 평 데미지가 아주 판타스틱함


솔직히 상위티어갈수록 쓰기힘듬 애들이 렌즈 핑와 도배하면 진짜 힘듬


근데 플레 이하에선 졸라잘통함 (플레하위 포함) 애들이 렌즈도 안사고 핑와도 안삼. 근데 CS욕심이 많아서 라인먹으로 막 기어나옴. 그런애들 Q로 접근해서 잘라먹으면 쾌감 오짐.


거듭말함. 몰왕 요우무 룰루마냥 보라색템 가지말고 스태틱 티아맷 인피 노란색 템 가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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