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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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5
- 마법 관통력 +0.87x4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주문력 +1.19x5
- 공격력 +2.25x3
- 공격력+11.5
- 마법 관통력+3.4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24
- 주문력+5.9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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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속박을 건 후 으로 최대의 데미지를 끌어내 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속박을 거는 도중에도 평타를 쓸 수 있으니, 계속 때려줍시다.
갱을 갔을 때 아군 라이너랑 적군 라이너가 가까이 있지 않을 때 로 발을 묶어 주고 자신이 곧장 적 라이너에게 붙어 주신 뒤 를 자신에게 쓰면서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며 아군에게 60% 이속 증가 효과를 더 주며 환상적인 갱킹을 노려봅시다.
카르마의 패시브인 은 궁쿨을 감소시켜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따라서 갱을 가서 궁을 쓰신 뒤 최대한 적 라이너에게 평타, 스킬을 넣어주시면 갱을 간 뒤 정글링을 할 때 또 궁을 쓸 수가 있습니다.
카르마의 는 그렇게 맞추기 쉬운 것은 또 아닙니다. 적을 맞추기가 좀 어렵다 싶으면 사거리를 계산하여 를 써주시면 사거리 끝에가서 폭발하기에 적의 체력을 깍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적 라이너에게 물렸을 때 피가 거의 없어졌더라면 로 잃어버린 체력의 20%를 바로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꿀이죠.
마지막으로 제 생각이지만 카르마의 존재이유는 인 것 같습니다. 이것만 있다면 서포터가 를 이미 써버렸고, 아군들이 쫓아 갈 수 없는 상황일 때 진형 중앙에 있는 아군 챔피언에게 써주신다면 의 효과를 또 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손가락 3개 주제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누가 궁을 쓴다면 맞궁E를 통해 팀원이 받는 피해를 줄여줍시다.
카르마는 인베, 카정에 매우 취약합니다. 만약이라도 인베, 카정에 당해버리셨다면 그 게임은 위험해 집니다. 초반에 를 사용하고, 지속적인 평타 를 사용하여 블루/레드를 챙기는데에 성공했다면,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등 카정에 유능한 챔프들이 픽 됬을 때 카르마 정글은 삼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빨리 늑대/망령을 챙겨 3렙이 되시면 강력한 갱킹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3렙 카르마 가 모두 사용가능한 카르마는 속박과 슬로우, 그리고 이속증가를 갖춘 강력한 갱킹을 할 수 있습니다. 역갱이 왔을 때도 침착하게 를 체력이 적은 아군 챔피언에게 써주고 를 이용한 역관광, 생존이 가능합니다.
라인전이 거의 끝나갈 땝니다. 만약 용싸움이 일어났을 때에는 가 아주 큰 활약을 합니다. 소규모든 대규모든 는 매우 강려크합니다. 꼭 상황을 지켜보다가 때가 왔다 싶으면 땋 써가지고 싸움을 유리하게 만드세요.
한타의 꽃이 필 시간입니다. 모두 미드로 모여주세요. 그때마다 상대방에 백도어를 하는 챔프가 종종 보일겁니다. 그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나 를 써서 최대한 빨리 막아주시고, 한타때 는 잊지 마세요. 만약 내가 물려버렸다면 를 이용해서 아군이 올 때까지 최대한 버텨주세요.
상대방은 우리팀에 카르마가 있는지도 모르고 원딜이나 누커를 물고 좋아라 할 겁니다. 그때 물린 아군에게 를 써주시면 폭죽이 터질겁니다. 그리고 재빨리 원딜이나 누커를 보호해 주시면서 유리한 한타를 진행해 줍시다. 를 써도 원딜이나 누커가 죽어버렸을 경우는 어쩔 수 없습니다.
또는 으로 상대방의 진영을 무너뜨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쿨감 40%만 맞추셨다면 쿨타임은 20몇초가 되고 에 의해 지속적인 평으로 빠르게 쿨타임을 되돌릴 수 있으니 아직은 안전하다 싶으면 를 써주셔서 견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강력한 CC기를 지닌 챔피언이 다가올 시 를 이용해 다가오는 것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나서스 : ★☆☆☆☆
대체 왜 하는지 모르겠는 정글 나서스입니다. 이 녀석은 정글링, 파밍 위주로 딜을 쌓게 될 건 데요. 정글 루트에서 만나시면 당황하지 말고 바로바로 딜을 쏟아 부어 줍시다. 집으로 돌려보내서 집지키는 개 마냥 놀려주세요. 이 강아지의 스펠은 대부분 이런 방식으로 나올텐데요. 그럼 이 강아지가 를 걸고 쫑쫑 다가오면 로 다가오는 것을 막읍시다.
녹턴 : ★★★★★
나이트메어, 악몽덩어리입니다. 정글 카르마로서 만나면 더욱 악몽이겠지요. 이 분은까지는 아니여도 은 쉽게 막아내기에 끔찍합니다. 를 통해 달아난다 해도 로 빠르게 쫓아오기에 정글에서 만나면 최악이죠. 으로 역갱을 쏙쏙 쳐주는데다 가 패치되면서 공포에 걸리면 그냥 끝장납니다. 여부를 상시로 확인해 주세요.
누누 : ★★☆☆☆
카정하는 못된 아이입니다. 가정교육을 어떻게 받았으면 이렇게 카정을 잘할까요. 사실상, 이 놈은 카정말고 하는게 없습니다. 초반에 카정에 말렸더라도, 후반에 가면 확실히 쳐바를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누누의 는 한타를 원활히 하지 못하게합니다. 그리고 차지 할 수록 데미지도 강해지며 광범위 공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를 한타 진영 가운데 아군에 써주시면 전원 데미지를 흡수해 줍니다. 개꿀. 한타역전하세요.
리신 : ★★★★☆
시각장애인입니다. 가끔씩 길을 헤메다 우리 정글쪽으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반 카정을 조심하신다면 후반에는
상대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만 맞지 않으면 되지만, 맞았더라도 리신이 를 사용하면 를 통
방어해줍니다. 또는 평범히 맞다이 하다가 를 통해 역관광을 시켜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스터 이 : ★★★☆☆
우주류 검술을 쓰는 벌레입니다. 명캔충들이 점점 늘어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카정만 오지 않는다면 무섭지 않습니다. 이 놈은 을 통해서 돌진을 하는데요, 그 때 를 통하여 이속 버프와 함께 도주를 합니다. 도주 하면서 를 써서 녀석의 발을 묶어버려 거리를 넓힙니다. 이 놈이 를 써서 달려올 때에는 를 통한 슬로우가 통하지 않으니 주의해 줍시다. 그리고, 마이 왕귀하시면 못 막습니다. 초반에 말려두세요.
신 짜오 : ★★★★★
짱깨입니다. 중국산 답게 매우 강려크한 폭딜이 있습니다. 정글에서 한 번 걸렸다 하면 빠져나오기 힘든 챔프죠. 를 이용해 속박을 해주셨더라도 저 놈은 을 써서 속박을 걸어 놓은 것을 의미 없게 만들어 버립니다. 짜오는 , 아주 더러운 패시브를 갖고 있어서 초반에 매우 강력합니다. 아군에게 미리 도움을 요청한 뒤 를 딸피일 때 써서 아군이 올 때 까지 최대한 버텨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무 : ★★★☆☆
찐따입니다. 이 놈은 를 통해 진입을 하는데 그 때 를 딱 써주시면 무무는 웁니다. 하지만 6렙이 되어 를 배웠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하시고 싸워야합니다. 무무가 궁온이며 갱을 가서 만났을 때면 사리세요. 훅 갑니다.
잭스 : ★★★★★
오체불만족 까지는 아닌가. 손가락이 부족한 잭스입니다. 다섯가닥으로 힘을 나뉘어 쓰는 우리들과 달리 세가닥에 다섯가닥의 힘을 사용해서 딜량이 무시무시한 잭스입니다. 잭스 뜨시면 후반 갈수록 승산이 낮아집니다. 되도록 게임을 빨리 끝내셔야되요; 이분 만나면 를 사용해서 빠른 도주를 갑니다. 라인에서 역갱을 당한다면 를 잭스에게 걸어주시고 를 빠르게 물린 아군에게 걸어줍니다.
※ 작성 기준은 3회 이상 만났던 정글러입니다. 여러번 싸움을 통해서 상대법을 사실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작성해 보는 공략을 읽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점이나, 틀린 점을 딱 짚어 주시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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