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5.6% (10표)
0% (0표)
44.4% (8표)
참고용 챌린져구간 옛날잔나 11,23 전역
잔나 입문용공략이 아니니
기본적인건 스킵하겠음
그리고 군대가느라 시즌3중반
까지의 것들이 베이스이기 때
문에 현제의 메타와는 맞지
않을수 있지만 잔나멘탈같은
거 위주로 보실거면 봐도괜찮
근데 요즘 메타랑 맞지도않는
공략보고 폭망할수있으니
폭망주의
요즘 바뀐 신상아이템이라던가 패치노트엔 적절하지않은 설명일순있으나 잔나자체에 대한 이해도는
세계최강이라 자부하는몸이니 질문을하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림
요즘 1티어서폿이라고 밴도 나온다고해서 써봄
잔나 아무도안쓸땐 잔나좀 나왔으면했는데
궁쓰는것도 급한데로 그냥 아무렇게나 궁 막쓰고
QQ도 막쓰고
보면 잔나 QQ로 플래시아낄수있는데 그걸못해서 아군 플래시빠지고 머 빠지고
궁도 적진가서 써가지고 진형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붕괴시킬수있는데
적진쪽가서 쓰면 죽는다 생각하면 잔나로 그냥 탱킹형 서폿템가면 되는데
주문력을 왜가는지 몰거씀
초반에 물공이랑 왕룬에 체젠 마젠섞고하면 초반에 생각보다쎄고
잔나의 딜은 스킬보다 차라리 평타가 더쎄고
주문력 조금올려서 스킬효과 그거 조금 올리느니 탱킹가서 하는게 훨씬좋은데 답답
옛날에 썼던글인데 이 아래에 있는 글한번 읽고해보삼
잔나의 q는ㄷ상대쪽으로 쓰는게 아니라
추격을 하던 당하는 입장이던
상대가 앞으로 갈수밖에 없는경로에 차징해노면
쭉바로가면 qq하면되고 안가면 갈때까지패다가
그쪽으로 빠질때 늦은qq하면 더 오래떠서 진심끝임 내려올때쯤w해주고
잔나의 qq가 느리지만 잔나qq처럼 느린스킬이 거의없고 이건 엄청난 이점임 qq의 폭이넓음
이렐대시나 잭스대시 트타콜키점프나
기타등등의 이동기는 엄청나게빠름
하지만 그걸나라면 이때쓴다하는 타이밍 대충 이때쯤이다 하면서 쓰면 잔나의qq가 느리기때문에 오히려 그것이 이점이 되서 상대의 빠른이동기를 더 오랫동안 저지 혹은 캔슬시킬수가있음 이건 상대가 잔나qq재다가 이동기자체를 못쓰고 죽거나 이동기를 쓰다가 캔슬당해서 죽거나 같은경우로 이어짐
리신qq wr빡칠때 잔나의qq로 캔슬하는것만큼 빡치는게없음 잘반eq이니시나 근데 젤빡치는게
잔나qq햇는데 리신이 회오리앞에서 플래시쓰고 와드방호로 r연계하는데 이런거 쓰는애잇음 궁r키에 손 갓다놔야댐 긴장감 미침
또 잔나q차징해놓고 궁쓰거나 귀환중 qq해도 캔슬이 안되는데 귀환할ㄹ대 Q차징해놓고 봐서 날리면서 집갈수도 있고 상대가
카서스 레오나 같은 조합일때
Q차징 궁 qq로 레오나 창끊으면서 레오나가
플래시나 걸어서 스턴먹이거나 궁쓰는거
마찬가지로 맞플이나 궁캔슬하면서 피할준비하면서 힐을 최대한 주고 카서스 궁 내려오기직전에 쉴드주면 상대챔들 카운터도되고
잔나w와e는 매상황 자연스럽게 써야하는거라 글로적긴 그럼 엄청길어짐
잔나궁은 상황봐서 이니시도 되고 케틀궁이나 이즈궁이라던가 기타등등의 투사못시키는 스킬이나 논타겟 스킬 맞추기위해 잔나궁으로 방향조절도되고 바론위에서 각재거나 벽앞에서 와리가리하는것들 잔나궁으로 안ㄴ으로 집ㅂ어넣어서 x만들수도있고
울라프나 쉬바나 같은애들 빡칠때
울라프는 우선 잔나궁쓰면 무조건 고립댬 cc면역이라 그런 씹탱커들 잔나궁으로 고립시키고 나머지 상대4명 밀면서 qq로 한번더 띄워서 저지하면 아무리 탱이라도 상ㅇ대탱녹아서 할만함 아니면한타끝나고 몇몇남은 상태로 간ㄴ잴대 피채워줄수도잇고
슈퍼미니언이나 대포미니언같은애들 궁으로 힐주면서 몸빵시켜서 타워밀상황도 될수있음
그리고 잔나로 라일라이 가봣자 qq w두개에뭍는데 w는슬로있고qq하면 이미 내려올대 슬로사라져서 라일라이 갈바에 얼망가서 무한평타슬러우가 좋고
승천끼면 쿨감20%되고 비사지나 기타등등의 쿨감템끼면 어차피 쿨감되도 모빌도 안맞는다생각 잔나는 헤르메스가서 빠르게 자기에게 걸린cc가 풀려야 제역할 할수ㅜ잇다ㅏ 생가ㅏㄱ해서 무조건 헤르메스감
그리고 ap로 가기보다는 서폿형 탱템을 가던가
자기몸뚱이 단단해지게 승천 시야석 말렛 비사지 아테네 프하 미카엘 등등의 템들이 좋다고생각함
내몸이 뜨끈하면서 단단해야 여유있게 아군들을 보지 내가 녹아서 메로나처럼 녹아버리면 아군지키기힘드셈 심리적으루
그리고 라인전이 약하다생각되는 이유는
원딜뒤에서 쉴드같은 스킬망쓰면 질수밖에없음
딜이 없으니까 cc가 엄청나게 스턴같은 쩌는것도아니고 몇초가는거
빨강룬은 무ㅜ조건 ad끼고노랑 방어
파랑6고마 3마젠
왕룬 2체젠1마젠에 특성운
0/23/7 같은거가서 땡땡하게 마나와 체력수급이 원활함을 이용해
승천하위템하고 같이해서 지속적인 딜교로 싸우면 라인전ㄴ도 셈
특히 일렙에 상대부시 와드깔면서셀프쉴드로 평타 둗세대만 쳐도 엄청셈장난아님
근데 원딜하고 호흡이 맞을때와 아닐때의 딜차이가 크고
다른애들이 호응을 얼마나 해주냐가 중요해서
혼자서뭘 해주는건 아니고 다른애들이 잘할때
거기에다가 퍼센테이지로 효과를 주는것같은 개념이라 퍼센테이지를 넣어줄 원본에 따라
추격을 하던 당하는 입장이던
상대가 앞으로 갈수밖에 없는경로에 차징해노면
쭉바로가면 qq하면되고 안가면 갈때까지패다가
그쪽으로 빠질때 늦은qq하면 더 오래떠서 진심끝임 내려올때쯤w해주고
잔나의 qq가 느리지만 잔나qq처럼 느린스킬이 거의없고 이건 엄청난 이점임 qq의 폭이넓음
이렐대시나 잭스대시 트타콜키점프나
기타등등의 이동기는 엄청나게빠름
하지만 그걸나라면 이때쓴다하는 타이밍 대충 이때쯤이다 하면서 쓰면 잔나의qq가 느리기때문에 오히려 그것이 이점이 되서 상대의 빠른이동기를 더 오랫동안 저지 혹은 캔슬시킬수가있음 이건 상대가 잔나qq재다가 이동기자체를 못쓰고 죽거나 이동기를 쓰다가 캔슬당해서 죽거나 같은경우로 이어짐
리신qq wr빡칠때 잔나의qq로 캔슬하는것만큼 빡치는게없음 잘반eq이니시나 근데 젤빡치는게
잔나qq햇는데 리신이 회오리앞에서 플래시쓰고 와드방호로 r연계하는데 이런거 쓰는애잇음 궁r키에 손 갓다놔야댐 긴장감 미침
또 잔나q차징해놓고 궁쓰거나 귀환중 qq해도 캔슬이 안되는데 귀환할ㄹ대 Q차징해놓고 봐서 날리면서 집갈수도 있고 상대가
카서스 레오나 같은 조합일때
Q차징 궁 qq로 레오나 창끊으면서 레오나가
플래시나 걸어서 스턴먹이거나 궁쓰는거
마찬가지로 맞플이나 궁캔슬하면서 피할준비하면서 힐을 최대한 주고 카서스 궁 내려오기직전에 쉴드주면 상대챔들 카운터도되고
잔나w와e는 매상황 자연스럽게 써야하는거라 글로적긴 그럼 엄청길어짐
잔나궁은 상황봐서 이니시도 되고 케틀궁이나 이즈궁이라던가 기타등등의 투사못시키는 스킬이나 논타겟 스킬 맞추기위해 잔나궁으로 방향조절도되고 바론위에서 각재거나 벽앞에서 와리가리하는것들 잔나궁으로 안ㄴ으로 집ㅂ어넣어서 x만들수도있고
울라프나 쉬바나 같은애들 빡칠때
울라프는 우선 잔나궁쓰면 무조건 고립댬 cc면역이라 그런 씹탱커들 잔나궁으로 고립시키고 나머지 상대4명 밀면서 qq로 한번더 띄워서 저지하면 아무리 탱이라도 상ㅇ대탱녹아서 할만함 아니면한타끝나고 몇몇남은 상태로 간ㄴ잴대 피채워줄수도잇고
슈퍼미니언이나 대포미니언같은애들 궁으로 힐주면서 몸빵시켜서 타워밀상황도 될수있음
그리고 잔나로 라일라이 가봣자 qq w두개에뭍는데 w는슬로있고qq하면 이미 내려올대 슬로사라져서 라일라이 갈바에 얼망가서 무한평타슬러우가 좋고
승천끼면 쿨감20%되고 비사지나 기타등등의 쿨감템끼면 어차피 쿨감되도 모빌도 안맞는다생각 잔나는 헤르메스가서 빠르게 자기에게 걸린cc가 풀려야 제역할 할수ㅜ잇다ㅏ 생가ㅏㄱ해서 무조건 헤르메스감
그리고 ap로 가기보다는 서폿형 탱템을 가던가
자기몸뚱이 단단해지게 승천 시야석 말렛 비사지 아테네 프하 미카엘 등등의 템들이 좋다고생각함
내몸이 뜨끈하면서 단단해야 여유있게 아군들을 보지 내가 녹아서 메로나처럼 녹아버리면 아군지키기힘드셈 심리적으루
그리고 라인전이 약하다생각되는 이유는
원딜뒤에서 쉴드같은 스킬망쓰면 질수밖에없음
딜이 없으니까 cc가 엄청나게 스턴같은 쩌는것도아니고 몇초가는거
빨강룬은 무ㅜ조건 ad끼고노랑 방어
파랑6고마 3마젠
왕룬 2체젠1마젠에 특성운
0/23/7 같은거가서 땡땡하게 마나와 체력수급이 원활함을 이용해
승천하위템하고 같이해서 지속적인 딜교로 싸우면 라인전ㄴ도 셈
특히 일렙에 상대부시 와드깔면서셀프쉴드로 평타 둗세대만 쳐도 엄청셈장난아님
근데 원딜하고 호흡이 맞을때와 아닐때의 딜차이가 크고
다른애들이 호응을 얼마나 해주냐가 중요해서
혼자서뭘 해주는건 아니고 다른애들이 잘할때
거기에다가 퍼센테이지로 효과를 주는것같은 개념이라 퍼센테이지를 넣어줄 원본에 따라
프존재감이 결정되는거같아서 저평가되나싶고 절대 잔나가 구려서 저평가인게 아니라 쓰기가 어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73&query=view&p=3&my=post&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48816
저기 써놨던글
그리고 이것도 내가 썼던 기억은 나지않는데 시즌2때 썼던거같기도하고 내가 썻다니까 여기올려놓음
드븐얘기는 드레이븐 패시브가 출혈이던 시절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잔나로 자르반 같은거 있을때 자르반이 플을 쓰건 멀하던 깃발 꽃으면 qq
방송같은걸 하지않았던관계로 잔나영상을 올리지못했었는데 옛날에 했던거 찾아보니까 몇개있어서 올려봄
졌던판도 있고할텐데 일단올림 ㅇㅇ 잔나플레이 안했던것도 있을거임 걍 어케했었나만 보셈
장인페스티벌때는 드레이븐 패시브가 출혈이라 넘빡셌고 그때 룰루도 넘사기라 라인전 토나오는줄알았음
아 동영상 다음팟꺼 올려지지가 않음 링크만 해놈
잔나 장인어른 나갔을때꺼
http://tvpot.daum.net/mypot/View.do?ownerid=Np14TaAebcQ0&clipid=47284597&q=%EC%9E%94%EB%82%98&page=1
장인 페스티벌때꺼
1부
2부
3부
GSG(로망)하고 옛날에 대회 만났을때 이때 미드가 이지훈 탑 천주 정글 반지하인가하고 서폿 푸만두랑 원딜 쩌는원딜
1경기
2경기
3경기 (4,5경기는 넘발려서 안올림)
넘 발리고 그런건 안올렸음 창피해서 그리고 이상한 잡다한거 다올렸네 생각할수있는데
보니까 영상들 이게전부라 몇개있지도않아서 있는걸 다올렸음 양해점 ㅇㅇ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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