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린다미어 소개!
트린다미어 라는 챔피언은 접근기 빼고는 모두다 평타대미지로 강력한 평타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분노를 높여서 크리티컬%를 증가시키고 1렙에도 크리티컬이 뜰수있는 유일한 챔피언입니다.
또한 자힐로인한 라인유지력과 조롱이라는 스킬로 AD적의 대미지를 감소시키던지 적이 뒤를 돌았을때
이속 감소를 시켜서 도주를 힘들게 만들게 끔하는 챔피언입니다. 저또한 한때 트린다미어를 많이
해봤는대 트린다미어는 극대미지로 올리는것보다 공속을 많이 올리는 편이 시간당 딜량이 많이 들어간다는
걸알게 되었고 5초간 채력1에서 떨어지지 않는 궁같은경우는 극딜로 간다고해도 최소 6초동안은
한타에서 싸울수있는 탱커력을 만들어줍니다. 가장중요한건 5초간 무적이라는 것! 그것만 공략을하면
트린다미어는 라인전에서는 아무것도 아닐수있습니다.(라인전에서는)
트린다미어에게는 탱헤카림을 무조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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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8
- 쿨감소 -0.83%x1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4.048
- 쿨감소-0.83%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공속대신 쿨감에 3개를 찍어줍니다.
합 쿨감이 약 5%로 만들어서 명석한 신발을 끼면 쿨감
20%가 되도록 만듭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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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NO코스트형 챔피언, 평타1번당 분노5증가.크리시 분노10증가, 분노1: 0.35
공격력 소량증가, 자채 회복가능
범위안에 있는 적챔피언 공격력 대폭감소, 트린다미어에게 뒤를보인 적챔피언은 이속감소
접근기 범위 대미지, 적챔피언에게 크리티컬 떴을때 쿨타임2초감소
5초동안 채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음(무적), 쓰자마자 분노수치 50/75/100 증가
- 파 훼 법 -
평타랑 E스킬을 적에게 공격했을때 분노 수치가 증가하니까 초반에 견제를 심하게해서 스텟을
쌌지 못하도록 합니다. (라인밀리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만약 수치가 70이넘으면 크리티컬이
빈번하게 뜨고 그러면 딜교가 되지않기에 최대한 스텟을 못 쌌도록 합니다.
자힐스킬입니다. 이거는 여타 회복스킬을 가진 챔피언처럼 로 감소 시킬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이거에 써야 되기때문입니다. 자새한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조롱 이게 제가 트린할때는 별생각없이 추노 스킬만으로 생각했었는대 라인전을 해보니까
생각보다 딜교에 지장을 생기게 되고 후반에는 더욱 짜증나게 만든다는걸 알았습니다.
트린다미어 에게는 저의 생각에서는 선삼위를 가면 질꺼같다는 생각이 듬니다. 이유증 하나가
조롱의 스킬이 크게 작용합니다. 공격력 증가량이 높고 지속 시간또한 길어서 딜량이 확줄고
뒤로 무빙하면서 스킬 스텟을 쌓으면서 싸우는 헤카림같은경우 이동속도 감소때문에
무빙을 무의미하게 만들어서 탱헤카림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통 1렙 트린다미어들은 E스킬을 먼저찍어서 미니언에게 써서 분노 수치를 한번에 많이 쌌던가
막타 미니언에게 접근해서 빽 스킬로 막타먹으면서 도망가서 딜교를 못하게 될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트린다미어에게도 접근스킬이 있기때문에 후에 도망을 쳐도 로 달려오니
헤카림의 무빙을 없에는 2번째 이유입니다.
트린다미어의 꽃 가장중요한 스킬 무적5초입니다. 이스킬은 트린다미어가 극딜을 가서 1vs5를
한다고 해도 최소 5초는 버틸수있게 탱커로 만드는 스킬입니다. 보통 헤카림이 한타에서
를 한번쓰고 죽는다면 10~13초 정도를 버팁니다. 그런대 잘무빙해서 두번을 쓰면
15~20초까지도 버티고 통상 3번을쓰면 이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말씀
드리면 쿨감40%헤카림이 ALL탱커탬으로 둘러도 가끔 극딜(극성장제드궁?) 으로 6~10초안에
죽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대 6~10초동안 극탱커 헤카림이 딜을 주면 얼마나 주겠습니까.
극히 미미한 양이겠지만 트린다미어는 5초동안 프리딜을 준다면 딜러진 2명은잡고도 서폿까지
죽일수있는 극딜러의 끝장판을 보여줍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저는 한타를 말씀 드리고
싶은게 아니라 라인전을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라인전상 트린다미어의 궁은 최소5초를 버티는
탱커가 되는겁니다. 트린다미어가 궁을켰을때 가만히 말뚝처럼 있어서 트린다미어의 프리딜을
맞아준다? 그렇지 않습니다. 6렙때는 트린한태 2킬을 주지 않고서는 그냥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9랩이 넘어서 면서 또는 or 뜬다면 간신히 이기던지 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적이 궁쓰면 우리는 한2~4초를 트린다미어가 공격못하는 거리지만 를 걸수있는
위치에서 를 써줍니다. 그러면 트린다미어가 를 쓴다고해도 4초에서 썼다면 무족건
잡을수 있으며 만약 무적전에 를 썼다면 2초때 써도 잡을수있습니다. 그리고 트린의 궁은
헤카림궁보다 훨신 짧습니다. 그렇기에 한번죽이고 다음번에 죽일때는 없이 잡아야
하기 때문에 앞도적으로 차이나지 않는다면 없을때는 솔킬각을 노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왜 탱헤카림을 가라고 추천 한것이냐면 트린다미어가 선탬으로 으로간다면 좀 짜증이
납니다. 이유는 트린의 피를 다뺐고 헤카림도 채력이 많은 편이 아니였는대 트린이 궁을 키고 액티브랑 이속감소로 도주를 못하게 하고 를쓰고 빠져도 금방
로 빠르게 다가와서 프리딜을 주는 구도가 되기에 딜쪽으로 간다면 금방 녹아 죽는
경우가 생길것이며 탱으로간다면 5초간 맞아도 죽지않고 반대로 5초가 되지마자 죽이는 경우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간략하게 취지를 설명해드립면 방어력을 높여서 트린다미어가 을
키고 프리딜로 공격하는 상황이 되도 5초간 주는딜이 별거아닌 딜로 만드는게 저의 공략입니다.
그말뜻은 궁쓰기 10초동안 반피도 못깎았었는대 5초가 추가된다고 해서 나머지 반피를 깍을수
없게 만드는게 저의 트린다미어 상대법입니다.
마지막탬oror
선탬으로는 도란방패가 좋다. 천갑도 생각해봤는대 트린다미어가 미친듯이 1~2랩때
맞다이를 칠때 크리3번만 나오면 질수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실제 한번싸워보니까 그럼)
그래서 초반 맞다이에 지지 않을수있도록 만들고 스킬을 쓰고 들어온다면 쓰고 무족건 죽여
주자 (이때 트린이 들어왔을때가 라인에 중간쯤으로 들어왔을 경우에 잡는다는것, 라인밀었거나 땡겼을때는
하지말자 밀었을때는 로 도망이가능하고 땡겼을때는 안그래도 1vs1 트린분노100일때는 비등한대
적미니언까지 낀다면 승산이없다.)
그런대 초보나 더욱 안전하게 플레이하시고 싶으신분은 천갑을 추천해드립니다.
또 를 들었다면 (정말로 비추지만 이유:트린다미어,문도,블미,볼베 이런 챔피언에게는 가
꼭필요합니다. 라인전에서든 한타에서든지 텔들고 봇이나 미드에서 킬먹고와도 저챔피언들은
프리 파밍을 좋아하는 챔피언에다가 한타시 점화를 걸어주지 않으면 헤카림보다 엄청난 탱커력을 보여주고
딜량도 무지할수없죠. 그래서 딴챔피언들은 모르겠지만 위 챔피언과 공략에 쓸때 가 꼭 필요한
챔피언들은 스펠을 강조해서 적겠습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에게는 텔로밍으로 다니는게
보다 이득일수있습니다. 사실 저는 제가 못쓰기 때문에 안쓰지 좋고 잘쓰는사람은 부럽습니다.)
첫귀환때 쇠사슬을 사고 돈이 350원이 더있다면 을 400원이상있으면 을
사는게 좋습니다. 천갑을 사는 이유는 를 더빨리 뜰수있도록 사는거고 돈이 더많은대 왜 을
사는거냐면 사실상 첫귀환하고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아니면 6~7랩까지 라인에서 서다가 솔킬을 내던가
당해서 집에가는 겨우가 많다. 그렇다면 위에 스킬 설명에서 말했드시 트린다미어가 접근 했을때부터 우리는
프리딜을 못하도록 뒤로 빼는 무빙으로 스텟을 쌓아야한다.
또 한첫 귀환때라서 비등하게 싸우기 때문에 트린이 을 쓰고 프리딜을 주면 승산이없기 때문에
이속으로 거리 유지하고 를 걸어서 죽여주자 (여기서 트린이 을 썼을때 채력을 별로
안달았다면 를 아끼고 다음에 써죽이시면 되며 피가 한 20~30%정도면 를 쓰고 5초간 트린이
공격 못하는 거리에서 계속 유지하다가 이 끝 나면 트린은로 회복할껀대 그래봐야
풀스텟와로 때려 죽여도 된다.)
그다음 부터는 트린다미어가 4코어탬 뜨기전에까지는 쉽다.
선 가시는 의외로 아주 죽여준다, 이유는 2100원 밖에 안하면서 (2650원,2450원)
이라서 빠르게 뛰울수있고 초반에 방어력 100이면 트린이 크리가 뜨지 않는이상 대미지가 박히지 않는다.
더욱 중요한건 대미지가 떠도 트린은 가시갑옷 패시브에(받은대미지의 30%를 마법대미지로 반사)
대미지가 지혼자공격해서 지혼자죽는다. 그리고 가시를 가는건 원래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가끔있다.
어떨때냐면 적원딜이 엄청나게 컸다던가, 베인이라던가 두상황이 아니면 잘가지 않는대.
(이유: 아이템자리에 얼심이 들어가있는 상태에서 가시까지가면 방어력 200이 증가되지만
피통이 하나도 증가되지 않아 다른 코어탬을 포기해야함, 또한 방어력은 수치가 높을수록 효율이 죽죽
떨어지기 때문에 3개를 같이가는 상황은 적이 ALL AD챔피언이 아니면 손해가 큰
아이템 트리다. 그래서 처음부터 가시를 가서 전채적 빌더를 밸런스있게 만들었고 은 빼버렸다.)
가시갑옷을 가고 를 먼저간다. 그 이유는 은 공략 불가다.
하지만 적정글이 이라면 갱킹에 취약해지기도 하지만 살아갈수있다.
이놈보다 더욱 문제 될것은 적의 점화다 점화는 고정대미지라서 방어력이 높아도 똑같이 다니까
그냥 적 정글이 어떤캐릭터든지 오면 왼만큼 대미지를 줄것이고 그때 점화를쓴다면 죽는건 매한가지다.
그러니까 점화의 피해를 로 방어하자 그러곤서는 로 쿨감20%를 만들어서 딜량과 추노를 높여서
다음 가 돌아왔을때 또한번 킬각을 잡자.
태불이 뜨면 이제 방어력높이는건 끝이났다. 물방이 이제 200이넘고 18랩이되면 250쯤될것이다.
그러니 이제 그만 증가시키고 적트린은 딜량을 증가시키니까 나도 딜량좀 증가시켜보자
쿨감으로 말이다. 적이 올AD면 을 올려도 좋지만 AP가 합류되있다면
마방도가고 딜량도 증가시키고 트린다미어랑 상대할때 손해가 최소한이 되는 탬인 숄라리로
채력 400+ 보호막 최소150짜리로 채력 500뻥튀기에 쿨감으로 딜량 상승 시키면 이거 떴을때까지
라인전을 한다고해도 밀리지 않고 여전히 이길수있고
한타로 갔다면 마방도 둘렀고 한타에 팀파이트에 지대한 공이 생기며 (숄라리로 팀5명 150채력이면
전채 채력 750 상승 시키니까 팀기여도가 엄청 높아진다,또한 마방20까지 무한한 가치를 가진다[초반에])
그런 이유로 숄라리를 먼저가고 다시 를가서 쿨감40%를 마저 마춘다.
그리고나서 으로 완탬만들고 이제 선택할때가 왔다.
적 하드CC기가 많던가 접근 방지 스킬 등이 있어서 로 이니시가 힘들었따면 를
그런건 없고 내가 딜량이 좀더 강해야지 원딜을 잡거나 좀더 쉬울꺼 같다하면 를 가시면됩니다.
또하나 정말 만약 원딜과 트린이 너무쌔서 내가 그냥 없어진다 하신다면 으로 좀더 어그를 끌어서
우리 딜러들이 프리딜 할수있게 해줍니다.
-트린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먼저 트린다미어같은 챔피언들(피오라,오공,갱플,잭스[조금 다르지만])은 성장을하면 하드캐리가
가능한 챔피언들인대 문제는 라인전에서 어느 챔피언에게든지 이 빌더만 간다면 이길수있습니다.
좀 극단적이지만 이런 빌더를 낀다면 이챔피언들은 모든 탑챔피언에게 지는 가능성을 가지게 될정도로
라인전에서는 강력하지만 평타위주라는 엄청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모 최고의 가운터 피오라를 이런빌드를 간다면 이길수 있다고 장담합니다.(실제 해봤기에)
이렇게 간다면 절대 티모를 피오라가 이길수 없다고 자신합니다.
피오라또한 트린보다 더한 ALL평타스킬 입니다. 대미지만 평타 취급을 받지않지
공격력증가,공속증가,평캔,평타취급(가시갑옷낀적을 실피로 궁쓰면 궁쓰다 죽음)
위처럼 극단적인 탬을 끼면 평타딜량 감소와 역으로 반사대미지
지속 대미지 ,그리고 티모 독대미지 모두가 마법대미지로 를 끼면 거의 트루댐
수준으로 대미지가 달아서 극공인 이런 챔피언들에게는 아주 효과가 큰 아이템들입니다.
모든 챔피언들이 낄수있는 이탬트리 기본은 이지만 챔피언성격에 따라
빌더를 조금씩 수정을하면 이런 챔피언은 어떤 챔피언이든지 이길수가 없게 됩니다.
사실 아무도 이런탬을 티모,케넨같은 챔피언 에게 낄 생각을 가지지 않겠죠.
제가 이렇게 평타위주인 챔피언을 누구나 공략할수있게 만드는 빌더를 소계한건 그만큼 리스크가 크다는걸
알려 줄려는겁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큰만큼 후반캐리력은 엄청나게 강력하죠.
2시즌초반 피오라는 롤서버 최다 팬타킬 챔피언이였고 2위가 잭스일만큼 피오라 잭스 이렐을 많이
사용했고 팬타킬을 많이 만들정도로 하드캐리 챔피언이였고 지금도 마찬가지 지만
위처럼 아이탬을가면 성장력이 떨어지게되고 성장을 못하면 게임이 지는건 당연한거죠.
그러니 평타위주 챔피언을 하시는분들이 가장 힘들게 상대했던건 라인전 킬안따이고
킬딸생각은 갱이왔을때 뿐이고, cs파밍에 주력을하며 최대한 딜교를 안당하려는 사람이며 딜교를 당해도
적개 당하며 빠르게 회복할수있는 사람들이였습니다.
이제 빌더 소계를 해보겠습니다.
선탬-->->
->->->->->
제가 소계하는 아이탬 빌더는 특별히 다른것은 없습니다. 있다고 한다면 정도?
헤카림 소게를 위에 할때 헤카림의 라인전 딜량은 평타가 40%를 먹습니다. 그런대 방탱하나없다면
딜교를 거저 당하는 샘이죠. 그러지 않기위해 를 사는대 이유를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을 끼면 방어력이 25가 증가합니다. 그로인해 평타와대미지가 감소합니다.
그리고 평타대미지 10%감소가 따로 또있습니다. 헤카림의 초반 라인전 딜량 40% 극감시킵니다.
사실 헤카림 스킬 스텟이 안쌓여있으면 2스텟 쌌는대 7초동안 7번 평타를 친다면
그 7초동안에 평타의 비중은 75%넘으니 닌신만 끼고있어도 엄청난 딜량감소를 채감할수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헤카림도 닌신끼면 좋지 않나요? 리븐,제이스같은 챔피언에게 가면 좋은대 왜 공략에는
안써있나요? 당연히 좋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안가도 이깁니다. 제가 공략에 안쓴건
풀탬을 생각하고 만들었고 그중에는 닌신이 없습니다. 그러면 중간에 팔고 헤르메스나 명석한으로 가면
되지 않을까요? 제 공략중 은 무조건 가야되기때문이고, 는 닌신이였다가 봐꾸셔도 되긴하지만
팔면 돈의 손해가 크기때문에(사실 신발봐꾸기 전에 민병대를 갈탠대 팔때는 민병대 가격을 플라스크 처럼
완전히 패차보듯이 거저로 싼값에 팔립니다. 그래서 손해가 좀큽니다.)
저도 리븐,제이스,나르 같은 챔피언에게 첫킬을 적정글 때문에 준다면 닌신을 가지고 역전을 기다립니다.
그러니까 필자의 말은 상황이 불리하면 사셔서 반전을 노리시면 되지만 궅이 이기고있는대 더욱 완벽하게
공략할려고 을 산다는건 위에 티모가 으로 트린,피오라등을 이기는거와 같습니다.
각설하고 트린이 을 끼면 딜량 감소를 채감할수있으며 맞다이를 할때도 크리가 좀잘뜨면 밀리는감이
없을껍니다. (헤카림뜨기 전에) 또한 위에 힘들었던 사람들은 기회를 엿보는 사람들이였습니다.
우리 정글이 갱킹을 하러왔을때 보다 접근을 쉽게하고 프리딜을 너을수있도록 2단개 신발로 접근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헤카림이 딜교를 하러오면 걸어서도 딜교를 피할수있고 여러모로 이 좋습니다.
이제 적헤카림의 아이템 빌더를 보고 탬을 사야합니다.
우리가 사면 집에 갔다온 헤카림은 크게 4종류로 가져옵니다.
탐망을가면 선가는 놈들입니다. 그럼 그냥 찟어주면됩니다.
이사람들은 선 가는 놈들입니다. 그러면 선으로 뛰어서 주입니다.
제 공략처럼 선가는 사람입니다.이럴 경우 선로 가야합니다. 아니면 딜이 안뜹니다.
이경우는 저도 모릅니다. 느낌상 선갈꺼같은대 위 아이템중 어떤거 사는지 지켜봐야합니다.
이럴경우는 어쩔수없이 를 가시면 됩니다.
왜 탬을 선으로 가야하냐. 위에 와 같은 이유인대 갱호흥력을 높여서 킬을 따기 위해서입니다.
사실 (2650원)간 헤카림을 (3200원인대)떠도 이기기 힘듭니다. 그런대 궁쓰고 프리딜을
한다면 승산이 아니라 이길수 있지만 더중요한건 그런 무리하는것보다(궁쓰면 헤카림은 죽기전에 써서
같이 죽습니다.그럼 둘다 또이또이? 윈윈? 현상이 일어나서 별로 이득이 아닙니다.)
이때 정글이오면 우리는 를써서 이속감소와 공격력 감소시키고 으로 이속감소를 또한다면
헤카림은 도망갈려고 쓰고 우리는 로 따라가서 때려 팹니다. 정글의 기본스킬은
CC기가 기본입니다. 그러니 정글이 와서 CC기 걸시간만 준다면 갱킹은 성공적으로 끝날것이고
킬을 챙길수있으니 초반 갱호흥용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절대 맞다이할려고 산건아닙니다.
맞다이는 를 끼고 하시면 됩니다. 방어력을 토막내서 종이채력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부족한 공속과 크리티컬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을 올려주며 스태틱의 패시브때문에
치명타 채라라이팅이 나올경우 마댐으로 200으로 엄청 아픈딜이 나옵니다.
분노만 100이면 치명타 35%가 기본이니 스택틱만 나와도 55%로 크리티컬이 자주뜹니다.
그다음 극대미지를 줄 우리의 패왕 무대 크리 25%, 크리대미지 250% 대미지 80+ 엄청난 딜량을
만들어주죠. 무대까지 뜨면 총 크리 80% 사실상 5번중 4대가 아니라 5번중 5번정도크리;;;
또 크리가 자주뜨면 쿨타임 2초씩 감소해서 자주 를 쓰면서 접근이 가능하죠.
막탬으로는 최소한 트린다미어에게는 가장 꿀탬입니다.
왜냐? 그이유는 한타에 들어가서 쓰지 않고 죽으면 적들은 다들 죽은 자리에 모여서 강력한 딜이나
CC기를 준비합니다. 그때 트린다미어는 를 쓰면 모두 무효화에 엄청난 어그를 끌었으니
한타의 존재감을 완벽하게 발휘하는 그런 아이탬이 되어주어서 저도 나를 올려서
딜량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싶지만 수천이 더욱좋고 수천 께지고 사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막탬에 적을 보고 에서 oror로 가는것도 좋습니다.
헤카림으로 공략하는건 이빌드로 갈줄알고 쓴거였고 선탬을 갔을때 를 가면 된다고
했지만 그건 탬이 위처럼 나왔을때고. 그전에 트린다미어는가있는 상태고 까지가면
2300 +440 +1000 = 3740원 > 2100?????
위에 이야기는 당연한것이다 3740vs2100원이면 당연히 돈이 많은쪽이 이긴다 저정도 차이면 산성챔피언도
이길정도로 차이나는 것이다. 그러면 보자 똑같은 가격에서 헤카림은 어느정도 까지 탬이나오는지.
2100 +1000 +300 +325 = 3725원
이렇게 나오면 위에 트린다미어가 승산이없다. 하지만 생각해보자 1vs1은 보면 알겠지만 헤카림이 이긴다.
하지만 1vs2은 트린이 이긴다.??? 뭔소리야 당연히 이기지 아직 말하지 않은게있다.
필자는 성격상 호전적이면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기 싫어하고 남탓하는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대 탑할때 이런 말이 자주나온다. 탑갱안왔다고 찡찡댄다고.
필자는 우리정글 따위 필요없다. 오면 두가지 문제가 생긴다. 하나는 갱이왔으니까 온시간도 있고
정글의 손해가 생기니까 무리해서라도 한번찔러주자. 했다가 역갱당해서 지면 정글탓을 할수밖에없다.
그런대 필자같은경우 공략자채가 1vs1 위주로 쓴게아니고 1vs2위주로 만든것이라서 갱은 최대한 피하고
온다면 스텟을 2개 쌓아서 도망가면서 쓰면서 피깍고 쓴상태에서
로한번에 두명 마춰서 피한번에 채우면서 1vs2죽이는게 저의 방식인대
위에 를 뜨면 그게 어렵다. 이유는 그런 플레이방식 가능한 이유가 도망가면 적이 공격하는 속도가
프리딜보다 못한건 기본 상식이다. 이유는 공격하는 모션이 지어질때 헤카림은 거리를 벌렸고 적은
다시 공격하기 위해 거리를 좁힐려고 이동하는 시간만큼 적의 딜은 딜로스가 생긴다. 하지만
헤카림같은 경우에는 로 공격을 계속가능하다. 왜냐하면 헤카림의즉발형 스킬이라서
이동에 장애가 되지 않아서 공격하면서 도망가도 그냥 걸어가는거랑 같은 효과를 보여준다.
이말은 적두명이 쫓아올때 공격하는 대미지를 최소하 시키며 방어력을 높여서 대미지를 받았을때
받는 대미지도 적게 받아서 최대한 생존시간을 높이며 로 딜을 계속 주고 적채력이 적어지고
헤카림의 채력이 생각보다 적개 달았으면 그때 로 풀대미지를 주고
로인한 채력 회복은 가희 대단하게 많이찹니다. 그럼 반대로 적들이 자신들 피를 보고 도망가고
헤카림같은 경우로 적보다 훨신 빠르니까 따라가면서 를 해도 말뚝 프리딜을 하는 형상을
취할수있습니다. 이런 좀 고난이도 계념이라서(사실 다들알지만 왼지 모르는 사람이 많음)따로
아이템 마다 특성과 능력치등을 분석을 할때 쓰겠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됬는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이런 방어력이 높아서 대미지가 안들갈때 가 있다면
보통 정글들은 하드CC기를 가지고있으니 고정된 헤카림을 평타로 프리딜을 줘서 쭉쭉깍아 내리는건
일도 아닙니다.또한 바로 위에 알려준 계념을 헤카림이 사용 못하게하는건 두개입니다.
헤카림을 고정시켜버려서 프리딜을 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의 헤카림과 라인전을 격은사람이 말합니다. 헤카림 너무 안죽고 반대로 1vs2로 지는 이유가 뭐죠?
그 이유는 위에 같이 도망가면서 의 즉발형 스킬을 재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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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소중한 덛글을 적어주신 설화단님이
가궁을 쓰고 채력이 1일때 이를 쓰도 쓰면 살수있다고 하셔서
지금은 군대라서 게임으로 실험은 할수없지만 계산으로 한번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대 저의 기역상 가 을 썼을때 을 안쓴상태라도 를 걸면 안죽은적이 트린다미어
스펠이 일때 말고는 격은적이 없어서 위처럼 그냥하셔도 무난합니다.
의 대미지부터 설명해 보겠습니다. 1렙 70대미지부터 ,18랩 410의 고정 대미지를 줍니다.
먼저 고정 대미지니까 방어력으로 인한 대미지 감소는 생략을 하고.
1렙업당 대미지 증가량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410-70= 340의 수치는 18렙까지 렙업시 증가된 수치입니다.
1렙부터 18렙까지 17번 렙업을합니다. 그럼 340÷17 = 20입니다.
그럼 계산으로 1업당 의 대미지 증가량은 20입니다.
그럼 우리가 필요한 의 스킬1렙업을 시킬려면 2랩 터울이 필요합니다.1/3/5/7/9렙처럼말이죠
그럼 가 그렙당 증가된 수치를 적겠습니다 1렙:70/3렙:110/5렙:150/7렙:190/9렙:210입니다.
이제 아래 스킬렙업당 채력 회복량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의 채력 회복력 수치를 한번 계산 해보겠습니다. 제가 인벤에 있는 수치대로 계산을 해보았지만
한가지 이해가 되질안아서 2가지 경우의 수를 두었습니다.
그게 무엇이냐면 인벤에는 이렇게 써있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의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것중에 바로 ↑이게 이해가 되질안습니다.
바로 ↑여기에 분노 수치당 회복수치가 써있는대 윗줄에 있는거에 또 분노수치당 증가량이 있어서
분노 수치당 더블로 증가되는 계수인지 확인 되질않아서 두가지의 경우로 쓰겠습니다.
첫 번째는 첫째줄에 30/40/50/60/70 (+0.3AP) (분노 당 +0.012) 이것중 (분노 당 +0.012) 이것의
계수를 빼고 30/40/50/60/70 +체력과 소모한 분노당 0.5/0.95/1.4/1.85/2.3의 체력을 회복을 쓰겠습니다.
아래꺼에 쓰는 방식: 30(분노수치0)~80(분노수치 100)
첫 번째: 30~80/40~135/50~190/60~245/70~300 으로
궁을 쓰고 을 썼다면 분명 분노수치가 100일 태니까 최대회복치로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위에 같은 레벨당 의 대미지는 1렙:70/3렙:110/5렙:150/7렙:190/9렙:210 입니다.
그럼 의 최대회복량으로 계산을 해보면 1렙:80/3렙:135/5렙:190/7렙:245/9렙:300입니다. ?????
그럼 덛글쓴분이 올은 소리를 한걸까요? 아닙니다. 에는 채력치유량50% 감소가 있습니다.
그럼 다시 의 최대회복량을 계산하면 1렙:40/3렙:69/5렙:95/7렙:123/9렙:150입니다. 그러면
에 죽는게 증명 됬죠? 그럼이제 두번째 계산을 들어가 봅니다.
두번째: (분노 당 +0.012) 를 계산 방식에 도입시켜봅니다. 어차피쓰고나서 분노수치는
100일태니까 분노수치는 100으로 잡고 대입시켜 보겠습니다.
30~180/40~235/50~290/60~345/70~400 으로 첫 뻔째 계산수치보다 최대치가 100증가 했습니다.
이것을 의 치유감소량을 대입하고 최대치만 적는다면
의 최대회복량은 1렙:90/3렙:118/5렙:145/7렙:178/9렙:200이며
의 대미지는 1렙:70/3렙:110/5렙:150/7렙:190/9렙:210 입니다. 이것을 보고 설명해드리면
초반 4랩까지는 분노수치가 100일 경우에는 죽지 않을 수 있다는게 증명이 되는대 그렇다고 해서
4렙때 분노100을 모으는것도 힘들거니와 가장중요한 요점은 을 쓰고 나서기 때문에 6렙전이므로
별로 상관없을꺼로 판단됩니다. 다만 10렙 이후에는 제가 위에 쓴 공략처럼 플레이 하시면 되고
그전에는 궁이 끝나기 1초전에 를 걸어 주셔야지 확실히 죽일수 있다고 계산이 나왔습니다.
---------------------------------------트린다미어 공략 끝-----------------------------------
트린다미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 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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