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렐리아 소개!
이렐리아는 평타위주인 챔피언으로
강력한 고정데미지와 접근기 그리고 패시브로 인한
CC기에 대한 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조건부 스턴으로
인한 강력한 CC기까지 겸비 하고 있으며
라인전상 자기회복 스킬로 라인유지력 또한 뛰어난 챔피언이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5) | 2585 | 마나 | 350 (+30.0) | 860 |
공격력 | 65 (+3.5) | 124.5 | 공격 속도 | 0.656 (+2.5%) | 0.935 |
5초당 체력회복 | 6 (+0.85) | 20.45 | 5초당 마나회복 | 8 (+0.79) | 21.43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30 (+2.05) | 64.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200.0 | 20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적 챔피언이 근처에 있으면 X명당 강인함 수치 증가
점프기 이며 로 막타를 먹었을 경우 쿨타임 초기화 (물리데미지 AD계수)
패시브는 평타를 때릴때마다 고정 채력 회복 , 즉발형 스킬
액티브 사용시 6초간 고정 대미지랑, 패시브에 있는 고정 채력 회복력 2배상승
조건부 스턴 or 조건 불충족시 이속감소 효과 (마법 데미지 AP계수)
즉발형 스킬, 4개의 검을 던지고 검을 적에게 맞추면 채력 회복
이렐리아는 기본공격이 전채 딜량중 가장 많습니다.(까지 포함)
- 파 훼 법 -
두개의 스킬을 파회할 방법이 없습니다.
W스킬은 기본 공격을 해야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럼 모두가 아는 를 컸을때는 싸우지 말고 6초간 기달렸다가 싸워라?
이게 정답이긴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아는 뻔한대답 말고 잘하는 이렐이 W를
켰을때 그냥 순순히 도망가게 해서 자기가 손해를 본다?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상황은 우리편을 들어주지 않으니 최악의 상태를 가정하고 파훼법을 쓰겠습니다.
6초간 평타를 얼마나칠까? 요즘 이렐리아 공략을보면 W를 극대화 시키기위해
공속룬과 특성에 를 4게찍어 주곤합니다.
그럼 무려 1렙에 공속이 19%증가 합니다.
그럼 우리는 그것에 걸 맞는 걸로 카운터를 쳐줍니다.
그건바로!공속감소!이렐 의 카운터는 공속 감소입니다.
그럼 어떻게 공속을 감소 시키냐면 공속감소랑 평타딜량을 감소시켜주는
파수꾼을 선템으로 올려서 이렐의 효율을 최대한 못 보게 합니다.
그럼 자채적으로 공격 횟수가 감소되니까. 딜량이 감소하고 회복력 또한 감소됩니다.
거기에 하나더 해주면 우린 치유 감소 스펠이 있습니다.
영혼의 맞다이 할때 써주시면 됨니다.
되도록 6이상 일때 싸울때 이렐이 궁을 한번 날리면 그때 부터 바로써주세요.
그럼 둘다 치유 효과 감소로 회복이 안됩니다.
E스킬은 조건부 스턴입니다. 이렐이 자기가 채력이 적다 싶으면 스턴으로 쓸태니
스턴 안걸릴 수가 없으니 스턴을 무조건 걸린다고 생각하고 공략을 쓰겠습니다.
헤카림에게는 맞다이를 할때 스턴은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면 헤카림의의 스텟 쌓는 동안 딜로스가 있습니다.
그때 이렐이 쓰러 들어온다면
을 때려주고 스턴을 맞아줍시다.
그러면 스텟이 쌓이고 별로 손해는 보지 않습니다.
- 이렐리아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
2015년1월2일 수정 마스터 티어 이렐님의 공략을 봤는데 역시나 제가 생각했던 대로
헤카림 같은 챔피언들에게는 선마를 해야한다고 써있네요. 따로 헤카림 공략은 안써있었지만
딜교 자채가 성립이 안되다보니 스킬을 선마를 하고 룬에는 빨강 보라룬에 공격력을 파랑에 고정쿨감을
특성에는 4개를 찍어서 1랩쿨감 12.5%로 쿨타임8초였던걸 7초로 만들고 1~2렙스킬때는
스턴만 치고 뒤로 바로 빠져서 일방적으로 딜교를 하고 3렙스킬부터 으로 딜교 일방적으로
할수있게 됍니다.(스턴시간이 길어져서) 역시 이렐은선마가 까다로운대 쓰는사람을 아직 못봤습니다.(플티라서.)
- 스킬 -
선마는 NO답입니다. 이건 CS만 먹다 죽는 스킬(헤카림을 상대로)
보통의 사람들이 W선마를 하는데 이유가 라인유지력,추가데미지,고정 채력회복 이것 때문에
빨강룬에 공속을 박고 특성에 4게 찍고 그러는데 는 평타를 쳐야지 효과를 보기에
위 공략한것처럼 을 가지고 있으면 대부분 무효화가 되기 때문에
별로 좋은 선마 스킬이 되지 않습니다. 위 선마랑 50보 100초?ㅋㅋ차이정도?
제가 추천하는건 E선마입니다. 왜냐면 그 이유는 세가지 이유를 말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스턴시간이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로는 마법데미지! 이며 데미지도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는 초반에는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게 모가 중요한가? 라고 생각 할수도 있는데. 그건 의미가 큽니다.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되면 헤카림은 방어력만 올리던걸 마방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돈을 양쪽으로 써야하니 템에서 밀리는 상태가 이를지도 모름니다.
다들 겨우 E스킬 마법데미지 하나 때문에 그렇게 골란해질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는데 사실 E선마를 한다고 해도 헤카림과 맞다이는 무조건집니다.
하지만 3가지는 방어가 가능합니다.
1가지는 딜교입니다. 딜교에서 우위를 차지할수있게 됍니다.
그냥 한대 맞아주고 로 스턴을 갈겨주면
스턴시간이 길어서 평타한대쯤 치고 빠질수있습니다.
2번째는 포탑 다이브입니다. 스턴시간이 증가하고 딜량이 무시 할만하지 않기에 대문에
풀피인 헤카림이 아닌 이상 다이브 치는건 부담이 되기에 되도록 안칠 수 있게 방어를 합니다.
3번째는 디나이를 당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위 선마는 제가 다야1 이렐을 상대로 1:1을 쳐서 디나이를 할정도로
헤카림과는 상성이 엄청 않좋습니다.
그렇기에 선마를 한것만으로 이방적이던 라인의 주도권을 3가지나 방지하고
헤카림에게 더욱 큰 손해를 주기 위해서는 선템으로 뽑아 준다면
헤카림은 어쩔수 없이 마방템을 둘러야합니다. 많은 이렐장인님들의 조언을 듣겠습니다.
위에 말이 아닌것 같다고 하시면 제가 친절히 답변을 올리겠습니다.
좋은생각이다. 라고생각되시면 베스트와 추천을 꾹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카운터 빌더-
선택-
-2015년 1월 2일 빌더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이유는 쉬운 이렐이 상위티어로 올라가면 플레이어들의 라인 관리력이 높아져서
도란 방패와 1포션으로는 그들을 앞도적 으로는 이길수 없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걸 알게 된건 이번 휴가때 8명의 이렐을 학살 했는데 덛글을 써주신 내손에마우스님께서(다야2티어)
상위 이렐들은 플라스크 3포션으로 라인전을 엄청 오래동안 할 수 있고
또는 맞다이 치는척하고 양쪽다 피를 쭉빼고 자기는 6개의 포션으로 풀피 만들고 헤카림은 1게 밖에 안되서 유지력에서
딸립니다. 라고 말씀하셔서 한판 같이 해본 결과 으로도 충분히 적 이렐 포션5개 뺄때까지
피80%이상을 유지했습니다. (이유: 스킬이 가장컸고,회복력,회복력,cs먹을때마다 회복)
이였는데 라인전을 5랩까지 집가지 않고 했습니다.(처음 있었던일 대부분 2~3랩에 솔킬이 나왔었는데;;;)
그런대 5랩때 드디어 킬각이 나와서 미니언이 땡겨진 상태고 미니언op까지 된 상태지만 킬각이 재대로 나왔고
저는 점화가 있었고 이렐은 없어서 그 정도 미니언 차이는 이길줄 알고 싸웠는데 졌습니다.......
이유는 마나 부족이 였습니다. 라인을 5랩까지 하는데 채력량을 80%이상을 유지할수 있던 이유는
으로 인한 이렐리아에게 딜을 한번에 주고 단데미지의 20%를 회복하면서 채력을 포션없이
유지 할 수 있던것 이였는데. 그렇게 계속 되다 보니 5랩에서 마나가 반으로는 조금 모잘랐나 봅니다.
(그 상황이 헤카림도 이렐도 1대밖에 안남았 었는데 저의 헤카림은 스킬쿨이 돌아와서 쓰면 확실히
죽이는것 이였지만 마나가 부족해서 못 썼고 이렐은 점멸로 도망갔습니다. 그때 저는 옆에 있던 미니언을 잡고 마나
회복을 한뒤 부시로 들어간 이렐에게 부시밖에서 를 쓰는 순간 이렐이 먼저 을 걸어서 지고 말았습니다.)
이 결과로 알게된것은 포션 하나로도 활용을 잘하면 충분히(마나가 다달때 까지) 이렐과 라인전에서 유지력은
보장되지만 라인전을 길게하면 마나 부족으로 인한 솔킬은 힘들어 진다고 생각 해야된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이렐의 플레이는 초반 cs를 몇개 포기한다고 해도 딜교를 절대 안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1~2랩때 채력을 전혀
못 깍았고 그결과 솔킬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헤카림과 cs차이는 많아봐야 5~10개(5랩까지)정도로
예상되고 그렇게 된다면 헤카림으로 써는 별로 이득을 못 보고 같이성장을 하니까 기분이 나쁠수 밖에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께 선택지를 드릴려고 합니다. 대응책이여 봤자 뻔하지만 대신 확실한것을 가져왔습니다.
필자의 공략을 보시고 플레이하시는 분이 플레~브론즈 이라면 그냥 고대로 를 가시면 됩니다.
왜냐 저랩쪽에 별로 생각없는 이렐들은 cs하나라도 노치지 않을려고 1렙에 견제를 받으면서 먹을것이고 그러면
결국 2~3랩안에 솔킬이 나옵니다. 그래서 쉬운 이유죠.
하지만 플레~첼린져 님들이시라면 당연히 선마에 생각있이 플레이를 하는 사람일 것이고 그 이렐을 하는사람
또한 이렐의 장인일것입니다. 그러면 라인전에서 잘 안죽을 것이고 플레이또한 화려할지도 모릅니다.
그런대 초반 맞다이에 강력한 를 들고 왔는데 맞다이에 조금도 필요없는를 들고온 이렐이 딜교를 하면
손해보는걸 뻔히 알고있기 때문에 안 할것입니다.
그러면서 위에 말한것 처럼 cs조금만 손해보면 프리파밍이 가능하니까
성장에 지장없고 갱킹이 온다면 선마기 때문에 순간딜량,스턴시간,이속감소율 등이 높아져 정글 갱호응이 뛰어나
기회만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니 이렐입장에서는 성급할 필요가없죠. 그래서 제가 생각한것은
이렐이 아무리 포탑을 허그한다고 해도. 그 상태에서 솔킬을 따낼 수 있게 빠르게 성장을 해야하는 겁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입니다. 그럼 보다 빨리 을 올릴려면?
간단합니다. 시작을 해서 저또한 물략쟁이가 되고 마나로인해 솔킬을 못따는
걱정따위 없에며 도란방패 보다 300원만큼 을 빨리 뛰울 수 있어서 천갑을 갑니다.
를 빨리뛰우면 포탑허그 하는 이렐에게 짤을 더욱 자주 할 수 있고, 견제하다가 포탑어그나 이렐스턴으로
포탑에게 몇대를 맞아도 별로 달지 않으며 그 수치는 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 이렐의 맞다이시 공속 감소로인해 싸움자채가 안되니 심리적으로 이렐을 소극적이게 만듭니다.
포탑에게 많이 맞고 살정도로 방어력이 높아져 피가 30~40%정도 남은 이렐이면 으로 죽일수있습니다.
팁은 을 쓰고 이렐에게 달려갑니다. 그리고 박지 않고 근거리까지 접근하면 이렐은 을 써서
포탑어그와 합께 역으로 잡을려고 했지만 우리는 때리지 않아서 포탑에 어그가 안끌렀습니다.
이렇게 스킬이 지속시간이 끝나서 못 박아도 충분한 이득을 취했습니다.
(1렙짜리스킬로 스턴을 뺐기에 개이득입니다.)
그럼 이렐한태 다이브시 가장 위험한 스턴을 뺐으니 로 충분히 조져 주면서 의 흡혈 때문에
포탑의 데미지는 다시 차오릅니다.(도 먹고 있고)
그러다 이렐이 이 있다면 으로 쫓으시면 되고 없다면 빠르게 써 죽여서 채력유지를 시켜서
만약을 위한 (적정글 and 미드라이너) 피관리를 해줍니다.
제가 을 선택한 이유는 초반 맞다이를 많이 우월하게 이기기 위해서 였습니다.
하지만 그걸 알고 포션을 많이 가져온 이렐들의 플레이는 초반 맞다이를 피하고 라인유지로 지속력을 키워서
에 마나포션 하나없는 헤카림이 지칠때까지 기다리는 게임을 했고 헤카림으로 써는 초반싸움에서
솔킬따기 위해서 가져왔는데 상대를 안해주고 견제는 그래도 계속해야 겠으니 계속한다면 라인은 밀어지고
그러면 적에게 갱각을 계속주니까 상위티어들 쪽에서는 의 한계가 느껴지고 대신 같이 성장해도
아이템 씨너지를 이용한 가성비가 높은 을 빠르게 뛰어주기 휘해 를
갑니다. 쓰다가 계산을 해봤는데 도란방패의 채력 재생력은 5초당 6입니다.
제가 위에 내손에마우스님과 라인전을 5랩까지 했는대 6분 정도까지 라인전을 한거같습니다.
그럼 첫시작 라인이 1분30초에 나오고 라인도착이 2분10초쯤됍니다.
그냥 대충 4분동안 라인전을 집안가고 했다면
도란방패로만 채력회복한 수치가 288입니다.+포션1개니까 =388만큼 아이템으로 회복한 수치고 그럼
4포마나면 =채력 400회복에 마나100으로 비등해 졌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를 들고온 이렐이 초반영혼의 맞다이를 신청한다면 아슬아슬 하겠지만 무빙만 잘하면 이길 꺼라고 생각하고
이렐하고도 라인유지력이 비슷해질 것이고 제가 위에서 마나부족해서 솔킬을 못 낸것 처럼
그런일 없도록 마나포션 하나가 있어서 이길수 있을껍니다.
- 빌 더 설 명 -
도방시작을 하니까 포션을 한게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력을 올려 주기위해를 투자해서 라인력을 높여 주었습니다.
위에서 말했드시 공속 감소시켜서 이렐의 딜량과 자채회복량도 감소시킴 또한 헤카림에게
가장필요한 20%쿨감 마나400으로 마나 NO관리
얼심만으로는 갱킹왔을때 죽을 위험이 있다.왜냐? 는
고정딜이며 까지 고정딜이 있으므로 방어력만 있다가는
트루뎀에 1킬을 줄 수 있으니 선 거벨로 채력을 높이고 방어력을
더욱 높여서 포탑 다이브를 치는것에 부담없이 하자
헤르메스 신발로 스턴or둔화를 감소
시켜서 다이브와 도주를 강화시킨다.
헤카림에게 가장중요한 쿨타임감소 10%와 의
회복력을 증가시키며 적AP에 대비를 한다.
칠흑을 삼위대신 끼는 이유는 쿨감10퍼
와 가장큰 이유는 %방관 효과로 후반에
이렐리아의 탱커력을 종이로 만들어줌.
삼위로 폭딜을 보여주는것도 좋습니다.
최종아이템에서 까지 샀다면 이제 도핑을 하면서 생각을 해봅니다.
적이 원딜 미드AP딜이 둘다 강력하고 한타시에 재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죽는다!?
그럴때 를 팔고 삽니다. 그리고 죽어서 가엔이 께지면 을 팔고 을 가줍니다.
그리고 다시 쿨(5분)이 지나면 다시 사줍니다.
두번째, 적 원딜은 그냥 잡는대 AP가 강력해서 마방좀 올려야겠다 하면 팔고 사줍니다.
세번째, 이게 좋다. 하면 팔지 않으면 됩니다.
-적 이렐이 선마일때 헤카림 빌더수정-
이공략은 헤카림이 라인전 무조건 이기는 공략이기에
상황에 따른 빌더 수정팁까지 다 알려드립니다.
선템은 위와 똑같이 or 를 갑니다. 적이 아직 선마인지 모르기 때문에 먼저 복귀전에
솔킬을 따보고 시작합니다. 첫번째 집갔을때 또한3~4렙 이기에 E선마인지 아직 채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집갔을 때는 위와 같이 파수꾼을 뽑아주시고 라인에 복귀합니다.
라인전에서 어? 이상하게 딜이 좀 많이 박히는 것 같고 스턴시간이 1초가 넘는것 같다?
그러면 다음템으로는 헤르메스로 갑니다. 이렐의 대미지 감소 CC기시간 감소
마지막 이동속도로 인한 데미지 증가를 얻어 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르메스 하나로는 부족해 비장의 무기를 사용합니다.
꿀아이템 이것까지 올려서 마방을 두른후 을 올리고 딜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으로 끝장을 보시면 됩니다. 아래 간단히 이미지로 순서만 올리겠습니다.
빌더순서:
풀템:
-----------------------------------------이렐리아 공략 끝-----------------------------------
이렐리아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