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1렙을 언제 찍느냐는 라인전이 얼마나 힘드냐에 따라 다릅니다.
라인전이 힘들면 최대한 늦게 찍어주세요. 저도 정말 힘들면 13레벨에 w를 찍기도 합니다.
적어도 8레벨 이후에 찍어주세요. 그 전에 찍자니 q 회복량과 데미지와 쿨이 너무 안습합니다.
누누한테 스킬콤보가 있었나요... 그냥 e짤을 잘 해주고 q로 적당히 피를 채워줍니다.
라인전에서 궁쓸때에는 얼음을 쓰면서 최대한 따라붙어서 궁을 써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상대 점멸거리가 나오기 전에 궁을 끊는다든지 하는것도 경험으로 체득하셔야 할만합니다.
한타에서는 초중반까지는 누누궁이 어느정도 딜링이 되지만, 중후반에서는 딜이 안들어갑니다. 요즘은 원딜들도 다 마방템을 두르고, 서폿들도 탱키합니다.
초반에는 최대한 많은 적에게 딜을 넣는다는 생각으로 궁을 써주시고, 후반에는 우리 원딜을 지키거나 상대방의 진영을 파괴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어차피 누누가 브루징 하기는 힘드니까, 적 브루저로부터 우리 원딜과 미드를 지켜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을 넣으려면 들어와야하는데, 들어오면 맞궁쓰면 됩니다.
쿨마다 최대한 얼음을 던져주시고, 라인을 당기면서 디나잉을 하고 적이 우리 미니언의 경험치나 cs를 먹으러 올 떄 얼음을 던져줍니다.
라인을 밀면 누누가 상당히 유리해지지만, 그만큼 갱에 취약합니다. 미니맵을 잘 보고 정글러 위치가 파악이 되고 탑에 안올 것 같으면 라인을 밀어서 압박해주면 됩니다.
초반까지는 누누가 참 쎕니다. 특히 6~11렙 구간은 정말 강력합니다. 한타 시에도 여차하면 적 원딜을 물 수 있습니다. 점멸 궁 등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원딜을 물기 힘들다면 우리 원딜을 무는 적 브루저를 물어줍시다.
중반부터는 무조건 탱키하게 가고, 우리 원딜 지킨다는 생각으로 하면 됩니다. 이 쯤 되면 원딜한테 때려도 딜도 잘 안들어가는 시기이므로 그냥 우리 원딜을 무는 브루저를 물고, 우리 원딜 근처에서 궁쓰고 하시면 됩니다.
원딜에게 버프 꼬박꼬박 챙겨주고, 궁은 cc기가 어느정도 빠졌을 때 써야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풀궁을 맞출 필요는 없는데 초반에는 적당히 쓰다가 끊고 딜을 주는게 중요하다면, 후반가면 신짜오가 진영파괴하듯 누누가 진영을 파괴하고, 짤라먹을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궁에 슬로우 자체도 위협적이므로 킬각이 나오는 게 아니면 궁을 굳이 끊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탑누누는 라인전 망하면 이도저도 안되는 챔프입니다. 농담 아니고 탑에 오는 모든 챔프별 상대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댓글로 달아주시면 해당 챔프 상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즌이 지날수록 탑누누가 많이 힘들어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라갈 수 있는 챔프입니다.
누누는 논타겟팅도 맞추기 쉬운 궁밖에 없고, 다 타겟팅 스킬이기 때문에 저같이 피지컬이 구린 사람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물론 논타겟팅 스킬 위주의 챔프들이 잘쓰면 더 강력합니다. 하지만 전 시즌에도 누누로 다이아1을 찍었듯이, 챔프 자체의 성능이 딸린다고 해도 프로급이 아닌 이상에야 올라가는 데 한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