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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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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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쉔이 라인전 약캐라고? 쉔은 이제 쓰레기라고? 댓츠 노노

- Theflush(2015-01-11, 조회수: 5003)

쉔, 탑라이너의 듬직한 탱커이자 닌자 3인방중 한명,

한때 궁과 도발의 사기성으로 OP챔피언을 입증하고 롤챔프의

단골로 등장한 쉔. 벤률은 하염없이 증가하고 갓쉔이라는 칭호를 붙히며

쉔을 픽햇을경우 브실골들은 부들부들 마우스를 집고 떨었었는데..

이런 쉔을 못마땅하게 본 Riot이라는 수상한 집단으로 부터 너프는

효과가 굉장했다. 도발 너프와 쉔너프와 마찬가지인 태양불꽃망토의 너프로 

현재 반고인으로 속해있는 쉔.. 쉔은 아직도 안좋은것인가?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체력 +3.47
    x1
  • 방어 +0.91
    x1
  • 마법 저항력 +0.77
    x1
  • 방어 +1
    x2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37.47
  • 방어
    +7.17
  • 마법 저항력
    +31.824
총 가격 : 7,789 IP
룬은 그냥 취향을 타서 마추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쉔은 체력비례가 있으므로 체력룬도 쓸만하고

상대가 만만하다면 공속룬을 들어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또한 상대마다 다른데요,

저는 보통 0/30/0을 자주 사용합니다. 굳이 9/21/0 을 들지 않아도, 쉔 초반딜교의 반절은 미니언 딜이기 때문에 그동안 버텨내는 방어특성을 들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어 30을 들때는 상대가 티모, 라이즈, 블라디 같은 라인전이 쉔에 비해 강력하고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할때 많이 듭니다.
9/21/0은 반대겠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텔은 들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텔을 들면 운영이 간편하고 로밍가기도 좋습니다.

그냥 딜교의 우위를 보일려면 점화를, 상대가 올ad같은경우엔 텔을들어 로밍으로 초반을 버티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가 문도, 블라디 같이 체력을 채우는 챔피언이면 점화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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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일단 보통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를 1랩에 찍는데, (물론 인베엔Shadow Dash(그림자 돌진)) 상대가 1랩때 그렇게 강하지만은 않은 챔피언들 Vladimir(블라디미르)이런놈들일땐 1래벨때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찍어 Ki Strike(기의 일격)와 함께 죽어라 패는것도 공략법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3랩때 스킬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상대 견제가 심한 놈이면 Feint(닌자 방어술) 아니면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보통은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선마지만 엄청나게 진짜 지옥만큼 힘들다, 상대탑라이너가 1랩싸움때 팬타킬을 먹고 왔다. 이럴땐 Feint(닌자 방어술)


마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스킬 콤보

 쉔의 딜교환은 냄비속 개구리를 죽이는 법과 비슷합니다. 서서히 피를 깎는거죠.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딜교환의 핵심입니다. 이것이 빗나가면 집을 갔다와야 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죽거나 아님 딸피)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못마추면 죽는각이면 Flash(점멸)을 가


차없이 써서라도 마춰야됩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Feint(닌자 방어술)보통 이런 스킬콤보를 넣는건 기본적인거니 다들 알겠죠? 


Ki Strike(기의 일격)는 굉장히 강력하기때문에 킬각을 재기 쉽습니다. 상대가 딸피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이런식으로 상대를 도


륙내버릴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1. Ki Strike(기의 일격)스킬은 체력비례입니다. 굉장히 강려크합니다.

2.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마스터하면 매우 아프며, Vorpal Blade(날카로운 검)을 맞힌 상대에게 아군이 평타를 가하면 체젠이 증가합니다. (이 패시브를 얻으면 어시스트도 가능)

3.Feint(닌자 방어술)스킬은 마스터하면 굉장히 쿨이 짧고 라인전할때 상대 견제를 막을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4.Shadow Dash(그림자 돌진)못마추면 죽습니다. 혹은, 아군에게 죽습니다.

5.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은 점멸범위입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하고 바로 Flash(점멸)을 쓰면 맞지 않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끝자락에서 쓰면 더 쉽습니다.

6.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잘쓰려면, 미니맵보단 옆에있는 아군의 체력을 살피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도란검, 도란방패중 택해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Nunu(누누)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Rumble(럼블)Rengar(렝가)Vayne(베인)Vladimir(블라디미르)Elise(엘리스)Yorick(요릭)Jayce(제이스)Kennen(케넨)Teemo(티모)Pantheon(판테온)
이런 무자비한 놈들 일땐 당연히 도란방패를

나머지는 도란검을 사셔도 상관 없습니다.

빌드도 중요한데요, 상대가 ap이면 무조건 망령의 두건,
상대가 ad면 무조건 거인의 허리띠를 시작으로 올려주시는게 좋구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라인전이 길어진다면 태불망보단 란두인이 더 좋습니다 특히 평타를 많이 치는 챔피언한테 효과적입니다. 상대가 Vayne(베인)이면 무조건 란두인과 얼어붙은심장으로 괴롭혀줍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게 왠 뜬금포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꺼라 생각해 말씀드리자면,
상대가 Garen(가렌)Nasus(나서스)Shen(쉔)Vladimir(블라디미르)Singed(신지드)Dr. Mundo(문도 박사)같은 체력게이들에게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백신같죠

Wit's End(마법사의 최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것들은 Vladimir(블라디미르)를 위한 선물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대표카운터 블라디미르 입니다. 상성상으로 ㅈ같고, 라인클리어도 쉔보다 훨씬 빠릅니다.
쉬바나
라인전에서도 이길수 없고, 로밍을 가면 미친 푸시력에 타워는 박살나있습니다.
나르
전에 상대했는데 엄청 힘들더라구요.. 딜교가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어렵지만은 않은 챔피언입니다. 템만 조금 가춰지면, 딜교 이기는건 물론이고 초반에 킬안먹여주면 나중에 알아서 시름시름 앓는 녀석입니다.
레넥톤
레넥톤 굉장히 쉽습니다. 쉔 Q견재만 해줘도 라인전은 이겻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가렌
가렌이 똥쓰레기라 이기기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쉔에게 라인을 땡기는건 매우매우매우 유리합니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Ki Strike(기의 일격)로 왠만한 cs는 거의다 챙길 수 있으며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인한 갱호응도 매우 좋습니다. 1~3 랩 갱킹에 거의 퍼블이 나올 수 있는데요, 

일단 갱을 부르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성급히 쓰지 마시고 정글이 온것을 확인한 적 챔피언이 Flash(점멸)을 사용할때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Vorpal Blade(날카로운 검)로 cs만 챙겨도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라인은 타워사정거리 바로 바깥정도로 당겨놓고 갱콜이나 혹은 미니언이 쌓일때 솔로킬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되면 쉔의 Stand United(단결된 의지)활용의 많이 중요해집니다. 중반이면 미드라이너들도 다른라인으로 움직이기 시작할것이고 궁극기로 인한 갱킹은 매우 거쌔질것입니다. 맵과 좌측의 아군 챔피언 아이콘의 체력을 보면서 플레이를 해주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shy 曰 "스플릿은 우직하게 해야된다." 쉔은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가 있기 때문에 라인복귀가 훌륭하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으로 인한 라인푸쉬가 생각보단 빠르며 Ki Strike(기의 일격)가 타워에 들어가기 때문에 여차하는순간 타워가 깨지기도 합니다. 운영으로 상대를 어지럽히고, 좋은 생존력을 이용하여 어그로를 끌거나 아군의 커버를 기다리며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교때보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의 중요성은 더 높아졌습니다. 한타또한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상대가 Rengar(렝가)LeBlanc(르블랑)Akali(아칼리)Zed(제드)Ahri(아리)Talon(탈론)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같이 순식간에 딜려곁으로 와서 암살하는 챔피언일 경우엔 

딜러곁을 지키며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긁어줍시다. 하지만, 상대가Karthus(카서스)Lux(럭스)Nidalee(니달리)등등의 멀리서 바라보기만 하는 챔피언이면 


뒷라인을 정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매우 쉽습니다. 딱히 상대법은 없고, Decisive Strike(결정타)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만 주의해 줍시다.

Gangplank(갱플랭크)★☆: 꽤 쉽습니다. 초반에 딜교는 삼가하고 3~4랩까지 버텨서Feint(닌자 방어술)로 왠만한 딜은 다 막아집니다.

Gragas(그라가스)★★★☆:생각보단 어렵습니다. 현 고인이 됫지만, 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는 아직도 위험합니다.

Gnar(나르)★★★★★:매우 어렵습니다. 갱콜을 하거나 빠르게 타워를 버리고 봇으로 지원을가 용을 챙긴는게 이득입니다.

Nasus(나서스)★:쉽습니다. 파밍만 방해해주면 됩니다.

Nunu(누누)★★★:할만합니다. Ice Blast(얼음 덩어리)Consume(잡아먹기)너무 개자식입니다. 그래도 막강한 챔피언은 아닙니다.

Nidalee(니달리)★★★★☆:어렵습니다. 견재가 아픈놈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몸이 그렇게 강한놈은 아니기때문에 기회를 노리고 딸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Darius(다리우스) ★★☆:좀 쉽습니다. 초반에 딜교환은 절때 안되고요, Decimate(학살)아픕니다. Apprehend(포획)거리 잘 재주세요. 자칫하다 원콤당하지만, 역시나 고인.. 템만 마춰지면 후두러 팰수 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 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Ryze(라이즈)★★★:할만합니다. 별로 안쌘데 쳐맞다보면 은근 아파서 뒤로 빼곤 합니다. 중반까지 버티면 라이즈가 쉔을 못땁니다.

Rumble(럼블)★★★★:좀 어렵습니다.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Feint(닌자 방어술)로 다 막아지지 않아서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마방템을 적당히 두르면 근접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Renekton(레넥톤)★:쉽습니다. 초반에도 딱히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사정거리만 잘 재주시면 딜교손해보지도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딱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런템이 안나와도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만 나와도 딜교는 이길수있습니다.

Rek'Sai(렉사이)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Rengar(렝가)★★☆: 좀 쉽습니다. 이건 상대에 따라 다른데, 상대가 잘하는 렝가면 진짜 힘듭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뽑아주시면 쉽게 이기고, Rengar(렝가)자체가 Shen(쉔)보다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은 아니에요.초반 라인푸쉬가 느린 렝가에겐 미니언 정리가 잘 안되있는걸 이용하여 부쉬에서 튀어나오면 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패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좀 어렵습니다. 많이 상대해보지 않아서 공략법은 따로 없네요. 죄송합니다.

Riven(리븐)★☆: 꽤 쉽습니다.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을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Maokai(마오카이)★★☆:좀 쉽습니다. 딱히 어렵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Malzahar(말자하)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꽤 쉽습니다. Vorpal Blade(날카로운 검)견제로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를 지속적으로 없에신후 피를 서서히 깎으면 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생각보단 어렵습니다. 라인푸쉬가 오질나게 빠르니 갱콜을 부르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할만합니다. 마방을 올려두는게 딜교를 이길수있습니다.

Vayne(베인)안왔으면 좋겠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생각보단 어렵습니다.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의 사기성과 Frenzy(광란)로 인한 피가 사라지는 마술 Thunder Claws(천둥 발톱)로 인한 폭딜에 자칫 쉔의 사망플레그가 보입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를 시전할땐 갱이 올 확률이 높으니 빨랑 도망갑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어렵습니다. 쉔의 대표적 카운터지요. 1랩때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찍어 초반에 눌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기회가 되면 죽어라 패시고 도망가세요 자칫하면 상치룹니다.

Sion(사이온)★★★☆:생각보단 어렵습니다. 상대를 별로 안해봐서 공략법은 딱히 없지만 견재가 생각보다 엄청 쌥니다. 에어본 주의 하시면 될꺼같습니다.

Sejuani(세주아니)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Shen(쉔)몰락뜬놈이 이깁니다.

Shyvana(쉬바나)★★★★★:매우 어렵습니다. 미친놈이 딜교도 못이기고 로밍가면 탑에 아우토반이 뚫려있습니다. 한타도 좋은편이고 심지어 탱탱합니다. 개새*

Xin Zhao(신 짜오)★☆:꽤 쉽습니다. 2~3랩때 주의하면 딱히 위험할때가 없네요.

Singed(신지드)★★★☆:생각보단 어렵습니다. 쉔이 판칠때, 많이 등장하던 놈이죠. Fling(던져넘기기)만 주의 하시고 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Vorpal Blade(날카로운 검)하시면 이미 라인전은 이기고 있습니다. 6랩때 주의하세요.

Thresh(쓰레쉬)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Amumu(아무무)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Akali(아칼리)☆:매우 쉽습니다. 3~4랩되면 딜교환은 거의 이깁니다. 6랩전에 열심히 조지다보면 이미 똥망되어 있는 상태가 됩니다.

Aatrox(아트록스)★:쉽습니다. 말이 필요없네요.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둘중 하나만 나와도 끝납니다.

Alistar(알리스타)★★★:할만합니다. 물론 전엔 꽤 힘들엇지만 너프이후로 할만해진 녀석입니다. 딱히 어렵지도 않네요.

Yasuo(야스오)★★★☆:생각보단 어렵습니다. 후반에도 쉔녹일만한 놈입니다. 걍 미드에 짜져잇으면 좋겟다만.. 에어본 주의하시는건 누구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ㅏ..

Elise(엘리스)★★★★:꽤 어렵습니다. 라인전강캐인 엘리스의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는 체력비례..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주의 하시고요.

Wukong(오공)★☆:꽤 쉽습니다. 2랩때만 조심하면 딱히 뭐..

Olaf(올라프)★★★★:꽤 어렵습니다. 초반에 좀 죽을맛입니다. 상대가 킬각을 잘재면 ㅈ된겁니다..

Yorick(요릭)★★★☆:생각보단 어렵습니다. 라인전 최강캐라 좀 힘들지만, 부쉬플레이를 잘 이용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Udyr(우디르)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Urgot(우르곳)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Irelia(이렐리아)★:쉽습니다. 초반에 쉔에 비해 약해서 미니언 이용해서 딜교 잘 걸어주시면 이깁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생각보단 쉽습니다.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조심하면 될꺼같습니다.

Zac(자크)★★★☆:생각보단 어렵습니다. Zac(자크)의 스킬자체가 딜교가 힘들고, 한타에서도 발립니다.. 하지만 너프크리로 전보단 쉽습니다.

Jax(잭스)★★☆:좀 쉽습니다. 6랩때 주의해주시고 Counter Strike(반격)를 주의해주세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주로 전 빨리 띄웁니다.

Zed(제드)★: 쉽습니다. 어렵진 않네요.

Jayce(제이스)★★★★:꽤 어렵습니다. 견재도 강력하고 근접전도 강한 무법자입니다. 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Cho'Gath(초가스)★★:생각보단 쉽습니다. 둘다 라인유지력이 좋아서 끝없는 라인전을 펼칠수도있지만요.

Kennen(케넨)★★★★:꽤 어렵습니다. 상성상 아파뒤지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시한부마냥 시들시들해질때를 노리세요.

Kayle(케일)★★★★☆:어렵습니다. 탑라인의 괴물입니다. 버티는것이 살길이고 궁이 없을때 한번에 노리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Quinn(퀸)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Taric(타릭)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Talon(탈론)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Trundle(트런들)★★★:할만합니다. 나쁘진 않습니다. 그래도 은근 쌔니까 주의하세요.

Tryndamere(트린다미어)???:뭐 딱히 어려운건 아닌데 가끔 어이없이 뒤질때도 있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에 좋아 죽습니다.

Teemo(티모)★★★★:개같은놈.. 언젠간 죽여버리겠다는 생각으로 버팁시다. 그럼 나중에 티모는 절대 쉔을 이길수 없습니다.

Pantheon(판테온)★★★☆:생각보단 어렵습니다. 다행히 Feint(닌자 방어술)로 버티기 쉽습니다.

Fiora(피오라)★★★:상대를 잘 안해봐서 잘 모르겟네요.. 

Fizz(피즈)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영원히 관뚜껑에 있엇으면..

Hecarim(헤카림)아직 상대를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마치며

 잠결에 하느라 좀 오타도 있을겁니다.. 잘 봐주셧다면 평가해주시고, 진심어린 비판또한 받아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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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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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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