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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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2
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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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shook 치명타 제드의 정석(MID)

- 나이스슛(2015-01-11, 조회수: 3115)

치.명.타.제.드

초보자분들도

인제 쉽게 이해

하시고 따라해

보세요!!!!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6
  • 공격력 +0.95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5.58%
  • 공격력
    +9.6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1,682 IP

정수:무조건 공격력 3개

문양:치명타제드는 스킬과 함께 상대를 암살하는 방법이기때문에 성장 쿨감이 좋습니다

문양:상대를 암살하기 전에 죽을수 잇기때문에 체력을 높여 후반에 암살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반드시 성장체력)

인장:치명타5개를 넣는 이유는 스태틱의단검과 무한의대검이 나왔을때 치명타가 100%가 되기 때문에 암살이 손쉽게 가능하게 됩니다.(나머지 인장에 공격력3개를 밖는 이유는 치명타룬을 5개만 밖에 두어도 치명타가 100%가 되기때문에 공격력 3개를 밖아서 cs를 더 쉽게 먹을수 잇게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OFFENCE:22

DEFENCE:8

UTILITY:0

특성은 이렇게 들어줍니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일때는 마술 특성 대신에 분노 특성을 찍어주셔서 괜찮습니다.

대부분은 점화 점멸 스펠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점멸이 필요없고 상대만이 특정 CC기가 없으면 점멸을 들지않고 탈진이나 방어막을 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중 하나입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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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5/115/155/195/23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45/69/93/117/141 (+0.6 추가AD)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히면 피해량이 이전보다 50%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콤보

W-E-Q,W-Q-E,W-W-E-Q

Learning 궁

R-평타-E-Q

 

가장 무난한 궁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평타와E스킬을 동시에 쓰시면 평타 한대가 캔슬 되기때문에 평타한대를 빠르게 한번더 때리 실수잇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이렇게 가줍니다.

상대가 AD챔피언이라면 야만의 몽둥이를 먼저 가주시고, AP상대라면 빌지워터를 먼저 가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빌지워터를 올려주신 다음에 몰락한왕의검을 올리시는것이 아니라, 요우무의 단검을 올리셔서 상대방의 이속을 빌지워터로 느려지게 만들고 요우무의단검을 사용하셔서 상대방을 암살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탐식의 검을 올리셔서 스태틱의 단검을 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드는 느려짐에 걸리게 되면 암살하기가 힘들어지고 몸이 약하기 때문에 역으로 죽을수가 있기 때문에 신속의 장화를 올리셔서 암살의 좀더 힘을 줍니다.

최후의 속삭임은 제드에게 좋은 아이템이지만 치명타 제드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탱 위주고 암살하기 힘들다면 최후의 속삭임을 가시고 상대방이 탱이 없고 암살하기 좋은 챔피언이라면 굶주린 히드라를 가셔서 최대한 많은 챔피언을 암살하시는 것도 좋은 아이템 빌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초반에 탈론을 이겨버리면 상관없지만, 초반에 승부를 내지 못하고 게임이 후반으로 가버리면 탈론과 1대1을 하실때 탈론의 침묵을 걸리시면 이미 피가 절반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싸우는 것이기때문에 이기기가 힘듭니다. 탈론은 초반 압박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난하게 CS파밍을 한다는 생각을 하시지 마시고, 초반 견제를 통해서 탈론이 크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탈론상대 방법입니다.
신드라
신드라의 구체가 초반압박이 강하고, 후반에 가서도 빡센 챔피언입니다.
초반 견제도 신드라의 구체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신드라 상대 법은 구체를 피하면서 싸우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절대 신드라와 같이 죽어서 이득이 아닙니다.
승부수를 띄울려고 하다가 같이 죽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정말 좋지 않습니다.
신드라는 AP챔피언이고 원거리 챔피언이기때문에 CS파밍이 쉽지만 제드는 한번 말리면
계속해서 말릴수 잇기때문에 절대 잡고 죽겟다는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초반 압박이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르블랑은 워낙 도주기가 사기고, 데미지도 쌘 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반 압박으로 견제를 하다가 한번에 잡는 형식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6렙이 되면 제드가 궁을 쓰더라고 WR으로 빠져나가서 딜을 넣을수 잇기때문에 르블랑이 궁이빠지거나 W가 빠지는 타이밍에 싸움을 하시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회오리를 피해버리면 할게없는 챔피언입니다.
제드의 궁으로 야스오의 회오리를 피하면서 싸움을 거시면 무조건 이깁니다.
야스오를 좀 하는 사람이라면 야스오가 E-Q를 사용하여 제드에게 궁을 쓰는 형식으로
궁을 쓰지만 야스오의 E-Q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제드의 궁을 사용하시면 이또한 스킬을 피하면서 싸우실수 잇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와 같은경우는 카드를 제드의 궁으로 피하시면서 싸우시면 무조건 이기게 됩니다.
라인전도 W-E-Q로 딜교환을 하시면서 계속해서 압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트페가 궁을 쓸때 타이밍에 맞춰서 제드 궁을 쓰면 같이 가지 않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점멸을 쓸때 제드 궁을 쓰시면
따라 갈수는 잇습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는 그때그때 상황이 다릅니다.
상대하기 힘드시다는 분도 계시고, 상대하기 쉽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정말 상대하기쉽습니다.
오리아나의 구체를 맞지 않고 CS를 먹는 방법은 Q(표창)으로 파밍하시다가 오리아나가
답답한 마음에 들어오는 때가 잇습니다. 그때 궁을 이용하여 잡으시거나 스킬을 피하시면서
싸우시면 절대 지지않습니다.
그리고 오리아나의 궁과 제드의 궁을 같이 뺀다는 생각으로 들어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 이득이 아닙니다. 오리아나는 궁이 없어도 충분히 견제가 가능하지만, 제드는 그림자의 스킬쿨이 길고 견제가 그림자가 잇어야지 오리아나에게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절대 그런 생각으로 들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미시는 경우와 당기는 경우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드는 초반 3렙때까지는 라인을 밀어줍니다.

  그리고 3렙이후에는 라인을 당기시면서 W-E-Q로 상대방에게 견제를 하시면서 킬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6렙이후에 탑이나 봇 라인이 당겨져 잇고 와드가 되어 있지 않았을때에는 로밍을 통해서 킬을 만들어

  내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라인전을 최대한 빠르게 끝내주시고 1차타워를 부셔줍니다.

   그리고 로밍을 통해서 탑라인과 봇라인 1차타워를 밀어 줍니다.

   미드 제드가 이렇게 플레이해주면 용 주도권을 잡기 쉬워지고, 부쉬에 숨어 있다가 상대방을 암살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라인전을 빨리 끝내주시고 1차타워를 빠르게 밀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1차타워를 밀면서 운영에 성공 하셧다면 중반 타이밍에는 스플릿으로 2차타워를 밀어줍니다.

   제드가 스플릿에 들어가면 상대방은 제드를 막기 위해서 1~2명은 오게 됩니다.

   그때 아군들은 바론을 가거나 상대방을 처치하면서 이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스플릿 구도가 만들어지면 제드 스플릿이 더욱 더 쉬워집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제드 스플릿을 바탕으로 한타를 열어줍니다. 이미 중반 운영법으로 충분히 제드가 성장을 하엿기

   때문에 제드가 1~2명을 암살하면서 상대방의 진영을 어지럽힙니다.

   제드가 원딜이나 미드를 암살하고 빠지거나 상대방과 같이 죽으신다면 이득입니다.

   왜냐, 이미 우리팀은 제드가 중반 운영 스플릿을 했기때문에 아군들은 그에 이득을 취햇고, 제드가 죽더라도

   이미 아군들도 성장이 된 상태이기때문에 한타에서 승리를 거둘수 있게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드는 스플릿 운영시에 오더를 내리셔야 합니다.

   제드가 아무리 혼자 스플릿을 해도 아군들이 그에 대해 이득을 취하지 못한다면 절대 승리를 거둘수 없게됩니다.

   초반에는 몰라도 중반과 후반때는 제드가 오더를 내려야만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방을 암살하기 위해 들어갓다가 오히려 역으로 당하여 한타때 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P미드챔피언과 같은 경우에는 중후반 타이밍에 존야를 통해 제드에게 암살을 당하지 않아서 어그로를 끌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제드가 상황을 보면서 암살 하는 챔피언을 선택하고 들어 가셔야합니다. 꼭, 원딜

   이나 미드라이너가 아니더라도 정글과 탑라이너도 얼마든지 암살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고민은 안하셔도됩니다.

마치며

   저의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공략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겟고, 이 공략을 활용하여서 실전에서 승리를

   거두시기를 바라겟습니다 감사합니다.(저의 닉네임은 NICE SHOOK이구요, 궁금하신 부분이 잇으시다면 얼마든지

   쪽지등이나 롤 메신저로 물어보셔서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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