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21
9
0
2/2
[나르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16780)

나르 소개! 


나르는 원거리랑 근거리를 같이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분노 조절 장애가있지만)

헤카림같은 뚜벅이일 경우 미니나르는 좀까다로운 상대입니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스킬에 이동속도 감소도 있고 돌아오는것

다시 받으면 쿨타임이 60% 감소되니 계속되는 둔화는 실증이 날정도죠. 나르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와 메가나르시


Wallop / Hyper(쿵쾅 / 슝슝)GNAR!(나르!)을 얼마나 잘써서 스턴을 거느냐가 관건이죠. 나르 소계는 이정도로 끝내겠습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쿨감소 -0.83%
    x7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012
  • 쿨감소
    -5.81%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908 IP
파랑룬에 고정쿨감*7개랑 마방성장력을*2개 박았습니다.
고쿨은 쿨타임 40%를 마추기 위해 박았고 
마방성장력은 조금이나마 마방을 올리기 위해 박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 특성에서 공속을 빼고 쿨감에3개를 투자해서 
룬과 합치면 9.5%를 만들었습니다.
솔킬은 점화가 없으면 못이길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이기에 Ignite(점화)Ghost(유체화)들었지만

굳이 솔킬을 낼필요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Teleport(순간이동)로 이득을 많이챙기는걸 추천합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Rage Gene(분노의 유전자) 분노유전자... 주의할껀 변신했을때 채력이 증가되면서 그 수치만큼 채력이 찬다.(아바타)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부매랑 쿨타임도 짧은게 던졌다가 다시받으면 60%쿨감이된다. 이속감소 

Hyper / Wallop(슝슝 / 쿵쾅) 짜증나게도 3타때리면 최대채력의% 마뎀이 들어간다. 나르의 이속증가 (평타,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를맞으면 스텟싸임)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쩜프 중간에 돌다리가 될 유닛이있다면 더블 점프가 가능하다.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목표가 맞은자리에 남아있는 잔재를 다시 회수하면 60%쿨감이속감소, 대미지쌤

Wallop / Hyper(쿵쾅 / 슝슝) 모션이 느림 범위도Z축이 짧음스턴!

Crunch / Hop(우지끈 / 폴짝) 범위 이속감소, 더블점프없음 

GNAR!(나르!) 궁 미니나르는 Hyper / Wallop(슝슝 / 쿵쾅)이속 증가치 추가 증가 NO엑티브

                 궁 메가나르는 자신의 원형으로 500정도 추정되는 범위에 있는 적들을 앞으로든 뒤로든 밀어친다.

                 조건부 스턴:밀쳤을때 벽에 붙이치면150%데미지에 스턴 

                 조건 불충족시: 범위에 있던 적들 모두 이속감소

                 

- 파  법 -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라인전할때는 방법이 없다. 이것때문에 미니나르가 싫은건 다들 알고있을 것이다. 

                 미니나르인 상태에서는 싸우지말자 그냥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스킬은 미니언 껴가지고 앞에서 맞게하고 파밍만하자

                 대신 싸울때는 CC기로 부매랑을 못받도록 옆으로 밀치고 그런식으로하자.

Hyper / Wallop(슝슝 / 쿵쾅) 3타를 때려야지 대미지와 이속증가가 생기는것이다. 그럼 라인전 자채에서 견제를 받지 않으면된다.

                 사실 미니나르는 붙는게 힘들어서 그렇지 지가들어오면 땡큐!하고 잡아주면 된다. 그걸 적도알기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Long Sword(롱소드)만할뿐이지 3타치러오는걸 당하는건 우리 헤카림이 멍청하거나 이놈이 죽으러 오는것이니

                 치러오면 달려들고 아니면 당하지말자.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오는건 정말로 환영이다. 슝슝에서 말했드시 오면 잡으시면 됩니다.(피가 비슷할때,갱이안왔을때)

                 도망가기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킬이니까 추노할때 멋도모르고 나르 앞으로 앞질러가지말자;

                 2단점프하고 도망간다.  그러니까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은 앞에서는 안되고 옆층면에서 찌르면된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이야 나르Hop / Crunch(폴짝 / 우지끈) 빠지고나서 쓰는거니까 상관없다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되도록 맞지마자 이건 아프다. 위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는별로 안아프다.Hyper / Wallop(슝슝 / 쿵쾅)이거까지 당하면 아프지만

                 각설하고 이건 다시 돌아가지 않기에 나르님께서 몸소 찾으러 오셔야합니다. 그러니까 돌 앞에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로 대미지를 주고 이놈은 평타를 치면서 돌을 먹을꺼먹을껀대 그때 못먹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밀쳐주시고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를한다면 우수한 딜교를 하신겁니다.

Wallop / Hyper(쿵쾅 / 슝슝) 무서운 스턴입니다. 하지만 모션이 아주아주 느려터진 관계로 여러 가지로 피하실수있습니다.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이것만 안당했다면 무빙으로 피하실수있고, 스턴한방에 승부가 갈리겠다. 생각하신다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뒤쪽으로 쓰셔서 그림자 군도의 공포를 보여주는겁니다!

Crunch / Hop(우지끈 / 폴짝) 이건모 피하지않으면 어쩔수없는대 그냥 맞고 싸우세요 ㅋㅋ

GNAR!(나르!) 가장 중요한겁니다. 메가나르때 극딜이 나오는 이것은 조건부 스턴이 걸려있습니다. 그걸 안걸리는게

                  광건이죠. 그럼 스턴을 안걸릴려면 어찌해야하나? 그건 생각보다 답이 쉽습니다.

                 벽없는 넓은곳에서 계속싸우세요. 이놈이 유인해도 가지마세요. 뭐 이놈이 피가적은대 포탑근처까지

                 도망갔을때가 가장 고민될때인대. 그걸 원천봉쉐할방법이 처음 메가나르됬을때 라인이 우리쪽으로

                 땡기게 하면됩니다.(고로 미니나르때 소극적으로해서 라인 푸시하는걸 그냥지켜보면서 포탑허그하면서

                 라인전하다가 메가나르가 되면 그때서야 딜교를 조금씩하다가 나르가50~60%채력이 됬을때 중앙에서

                 삥삥돌면서 싸우면 메가나르는 벽꿍 스턴을 너을수가 없습니다.) 사실 사용하기는 어럽지만 그냥

                 나르 카운터 치는 것에 꿀팁 입니다. 


 

시작 아이템
라인전이 힘들다 할때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빌더 or 룬특성 설 명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방시작을 하니까 포션을 한게뿐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라인력을 올려            주기위해회복력를 투자해서 라인력을 높여주었습니다.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파수꾼의 갑옷으로 공속을 낮추어 슝슝3타 성공 확율을 더욱 낮추고 싸울때 메가나르시 평딜이
                 어마어마 한대 공속이 낮아지면 그만큼 딜량이 감소하므로 선탬을 갔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위의 이유와 동일하며 쿨타임 20%감소의 헤카림 딜량은 엄청 올라가기에 선코어탬으로 지정했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나르 챔피언 자채가 하드CC기가 너무 많다보니 그 지속율을 줄이면 그만큼 챔피언의 색깔이 옅어지므로
                 이동속도 올려서 딜올리는것과 같이 좋은 코어탬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저는 태블선호자입니다. 딱히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기때문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못가서(패시브 중복효과못봄) 
                  채력을 올려주고 동시에 방어력도 같이올려줄탬이 이것뿐이라서 가기도하지만 딜또한 좋아서감니다.
                 그리고Hyper / Wallop(슝슝 / 쿵쾅) 효과로 대미지가 더많이 들어올것을 알고도 거벨을 선으로 띠우라고 쓴이유는
                 이때 거벨을 살타이밍쯤이면 레벨이 8~11사이일꺼라서 점화대미지가 쌜탠대 채력탬이라고는 하나도
                 없으니까 점화 트루대미지를 고대로 받으면 방어력이 100+한것이  아무 효과가 없어서 거벨을 먼저
                 가야지 맞다이때 생각보다 적게 단다고 생각듬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제 한타를 열러 가야지 않겠습니까? 딜로 삼위일채를 둘러버리고 딜량을 높여보는것이 좋다.
                 그런대 적 AP가 엄청 잘컸다 싶으면 그냥 정령으로 탬순서를 봐꾸자!  그리고 나머지 이하는 -생략-



-라인전이 힘들때 빌더-


  위에 라인전이 힘들다 할때라고 적은 빌더는 1킬을 줬던가 나르가 익숙하지 않은분은
저 순서대로 가시면 무난하게 cs는먹고 킬은 공략법 처럼 메가나르때 딜교를 하고 메가나르 끝나갈때
들어가서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변해하고 도망갈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써서 잡으시면 죽죽달고 죽습니다.



-나르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스킬-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나르가 선마를 안하면 Hyper / Wallop(슝슝 / 쿵쾅)선마라는 것인대 그럼 적은 AP나르다!?

나르는 딴것으로 가기에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딜량과 짤짤이를 포기할수없기에 위공략만 보시면됩니다.


-빌더-

나르의 빌더는 적게 두종류입니다. 딜탱나르  vs  딜나르 이두가지인대

 둘다 위공략 처럼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힘든 나르랑 안힘든 나르는 따로있습니다.

초반의 탱나르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런식으로 가서 킬이 잘 안따이곤 합니다. 그래도 스펠하고 궁만있다면

꾸준히 잡히는대...... 힘든건 딜나르가 힘듭니다. 딜나르는 초반에 물몸이라서 더 잘따이곤하는대


9랩 이상되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거랑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들고나서 가장문제 되는거는(분노의 영약)이거를 빨았을때가 문제가 됩니다.


미니나르때는 딜교자채를 못거니까 이해하지만 메가 나르가되고 극딜을 다 너어줘도 저걸빨고있으면


채력이 그냥 급속히 차버리기때문에 좀 NO답이 되버리므로 성장억제랑 저거 먹기전에 앞도적으로 크시면


됍니다. 그리고 빌더는 제가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저보다 딜나르 공략 잘쓰신분이 많기에 그것을


참고하시면 될것입니다. 중요한건! 탱나르는 그냥이기니까 그냥 방심만 안하시면됩니다.

 

결론: 나르랑 라인전은 미니나르때 갱이왔을때가 아니면 그냥 몸사리면서 파밍하다가

                  메가 나르가될때 딜교하면서 포션계속 빨고있다가. 나르 분노수치가 50이하일때 싸울만

                  하면 그때 영혼의 맞다이를 치고 있으면됩니다. 주의할것은 미니나르가 될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쓰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봐끼면 채력이 떨어지고,이속이 증가

                  되며 방어력(레벨*2)만큼 떨어지기때문에 궁대미지가 메가나르때보다 많이 들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또한 변신풀리면 Hop / Crunch(폴짝 / 우지끈)가 있어서 도망갈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없다면 Hyper / Wallop(슝슝 / 쿵쾅)패시브
                  때문에 못따라갈수 있으니까 기달렸다가 써주는게 중요합니다.

                  위에서도 써놨지만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스킬은 되도록 스턴을 안걸리는게 중요합니다.





-----------------------------------------나르 공략 끝---------------------------------------


나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