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1.4% (2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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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 (1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23
7
25/35
★사이온 서포터★ 아직도 꿀이네~

- Wdrive1(2015-06-16, 조회수: 111631)

현재 아이디 :  자격 판독기 2호    입니다.

시즌3~4 다이아였으며 시즌5는 군인신분으로 게임을 하니 플레2에서 올라가질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제대라는게 함정!!!

수많은 미드 ap 사이온과

인벤공략충 탑왕귀 ad 사이온

그리고 소수의 정글 사이온들을 좌절하게 한

악마의 패치...

그것은 지옥의 악귀를 탄생시켰다


그것은 봇라인의 악귀서폿 사이온이다.

서폿계의 먹이사슬 최강자라고 장담합니다.


 천기누설로 천벌을 받을듯....

*현재 5.6패치 이후로 궁을 쓰면 멈춤현상이 있습니다 ... R버튼을 1초이상 누르고 있을시

궁이 바로 멈춰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제가 잘못누른가 해서 여려판 해본 결과

 버그인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해결방법은 BJ무대뽀님의 마스터1 탑사이온 공략에서 퍼왔습니다

-5.6 패치이후 궁쓸때 궁키자마자 멈추는현상이 있어서 2시간가량 테스트 해본결과 R버튼을 1초이상누르고있다가 때게되면 궁이 멈추는걸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16레벨 기준 쿨감40프로일때 R버튼을 아무리 짧게눌러도 무조건 멈추더라구요 궁을 안꺼지게하는법은 현재로서는 궁쓰실때 목표물에박기전까지 R버튼을 끝까지 누르고계셔야 안꺼집니다.

(P.S 5.6패치 이전엔 궁쓸때 R버튼 아무리 길게누르고있었어도 손땟다가 R버튼을 다시누르지않는한 궁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By BJ무대뽀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18,138 IP
빨강 - 주력 딜링스킬인 E의 마뎀, 그리고 W의 마뎀, Q,R의 딜은 물리데미지 즉 쌍관이 제일 낫습니다.

노랑 - 사이온의 W는 미니언 처치시 체력이 2, 대형미니언 또는 챔피언킬 and 어시스트시 8이 오릅니다. 물론 서폿이라서 

cs는 많이 챙기지 못하지만 고대유물의방패, 타곤산, 산악방벽으로 많은 cs를 챙길 수 있고(특히 대포미니언) 용 한타가 

자주 발생하는 봇라인의 특성상 킬포인트를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 체력이 게임이 끝날때까지 적게는 

300부터 많게는 500까지도 오르기 때문에 (성장체력 룬보다 많음) 너프된 방어룬을 끼게 되었습니다.

파랑 - 인간적으로 고정마저는 껴줍시다. 왠만한 서폿챔프들의 스킬딜은 마뎀이기 때문입니다.

왕룬 - 고정체력으로 초반 고대유물의 방패와 같이 체력돼지가 되어 봇라인을 압도하며 생존을 높입시다. 또한 W스킬의

깨알 쉴드량의 증가로 아슬아슬하게 껍질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물론 룬은 개인의 취향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룬을 끼는게 좋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룬은 저의 경험상

시온에게 가장 어울린다고 느끼는 룬들입니다. ap룬을 박고 e딜로 봇멸망시키는 시온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을 찍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시온의 핵심은 쿨감 + 탱키입니다

쿨감40% 기준으로 Q쿨 4초, 궁쿨이 36초입니다.

더이상 할 말이 있을까요?

그냥 이렇게 찍는게 최고입니다.



수정합니다 게임하다 보니 중후반에 쿨감이 40%를 많이 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예를들어 산악방벽10%+프하20%+솔라리10%)

오펜스에 주는 5를 다른곳에 투자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후반에 치명딜을 조금이라도 줄일만한 이중갑옷에 1포인트 투자하고

유틸에 있는 정찰로 장신구 아이템(와드, 렌즈 등등)의 시전 거리를 미미하게나마 증가시키고

그리고 소환사의 통찰력에 3포인트로 스펠 쿨감 10%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익저 플래쉬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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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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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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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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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E가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1렙부터 미니언 날려서 맞추면 원래 E 데미지의 추가로 5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라인밀기에도 최강이라 선 2렙은 무조건 아군이 찍게 되있습니다.


미친 사거리로 인하여 적이 포탑을 끼고 파밍을 해도 잘만 맞춘다면 디나이가 가능합니다.


1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더럽게 길고 슬로우 개빡치네)

2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뭔가 심상치 않아...뭔가 잘못되고 있어)

3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우리팀 미니언이 날 죽이려고 하네 ㅆㅂ)


3레벨때 W를 찍지 않는 이유는 그때 E를 2레벨로 올릴 경우의 데미지가

비교도 안되고 라인에서 상대 챔프를 엄청나게 디나이를 시킬 수 있습니다

W를 찍어서 안정성을 가져갈 수 있지만 저의 사이온은 타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W를 마지막에 찍는 이유가 스킬렙업당 상승기대폭이 매우 낮습니다.


1만 찍어도 기본지속효과인 최대체력영구증가는 5렙과 똑같고


터트렸을시 적 최대체력의 10%의 마뎀을 주는 데미지도 스킬레벨업당 1%씩 늘어날 뿐입니다.


데미지 상승폭도 레벨업당 25씩밖에 늘어나지 않고 계수도 0.4입니다.


즉 W스킬은 하나만 찍어도 적 최대체력의 10%를 깎는 마법데미지가 있고


데미지 상승폭이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초반에 최대체력 10%깎나 15%깎나 거기서 거기;;)


그럴바엔 Q를 먼저 찍어서 쿨을 줄여서 한타에 더욱 기여하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3월 17일 사지방에서 작성


패치가 되었습니다. Q의 마나소모가 전레벨 공통 45로 고정되었으며 계수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단..


E가 레벨업당 마나소모가 5씩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전엔 35로 고정이였지만 .. 솔직히 너프 되는게 마땅합니다 ㅋㅋ


조금 더 신중하게 써야겠네요




3월 25일 사지방에서 작성


아.... 사이온 너프 예정 소식을 들었습니다 안타깝군요


E로 미니언을 날렸을시 50%의 추뎀이 30%로 줄어든다는 소식입니다


그래도 서폿 사이온의 강력함은 여전할 거라는 생각입니다.

 

스킬 콤보

 E로 미니언을 날려서 맞출경우 방어력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원딜을 무는 상대에게 E를 맞추면 2초간 40%의 슬로우가 걸립니다


즉 맞추자마자 Q를 1초정도만 차지하면 (욕심내서 2초 풀차지 할 경우 맞출 확률이 낮아짐)


E의 슬로우가 끝나기 전에 에어본을 시킬 수 있습니다.


E - Q(1초차지, 차지중 W를 사용) - 에어본후 W로 체력 퍼뎀


이게 가장 핵심 콤보입니다. 그리고 Q가 채널링 도중 끊겼을시 쿨감과 상관없이 쿨타임이 2초가 됩니다.


그리고 쿨감이 40%가 됬을시 E Q E Q


즉 슬로우 2초 - 에어본 - 슬로우 2초 - 에어본으로


한번 걸리면 CC지옥에서 절대 벗어나지 못합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게 궁극기의 활용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사이온 리메이크 후의 궁극기는 쓰레기입니다 (리메이크 전의 궁은 ad사이온에게 유용하기라도 했음)


브실골에서나 궁이 통하지 플레기만 되도 궁으로 멀리서 달려오면 y축 무빙으로 피하는게 다반사입니다.


쿨감 40% 힘들게 맞춰서 궁 36초 만들면 뭐함? 맞지도 않는데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36초짜리 cc무시 탈출기로 쓰시거나


플래쉬 궁 - Q 1초차지로 에어본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쁘진 않습니다.


특히 후반에 한번 죽으면 부활하는 시간이 길어서


짤리고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특히 와드지우러 다니는 서폿들은 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CC가 들어오는 순간 맞기전에 궁을 키고 도망가시면 왠만하면 죽지 않습니다.


물론 용한타때는 봇에서 용까지 달려도 맞출 수가 있습니다.



※궁쓸때 팁으로 H키 (스타크래프트의 홀드키랑 비슷) 연타시 사이온이 궁 도중에 멈칫멈칫 합니다


이거로 부쉬 맨 끝에서 궁쓰고 연타해서 궁 게이지가 중간쯤 될때까지 기다리면


이쯤 되면 상대 라이너가?? 사이온 궁소리 들렸는데 우리 라인 아닌듯요


할때쯤 갑자기 부쉬에서 갑!툭!튀! 해서 꼬라박아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궁이 시간에 비례해서 데미지 상승이 있기때문에


최대 데미지 + 빠른 속도로 기습을 가할 수 있습니다.



H키 버그는 삭제된듯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탬은 고정입니다. 이게 가장 좋습니다.



첫귀환시 타곤산은 왠만하면 뽑는게 좋습니다.

타곤산 + 와드 + 포션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만약 안된다면 고대유물의 방패를 그냥 업글하지 말고 루비수정 + 와드 + 포션을 합시다



정당한 영광을 쓰고 궁을 쓸 경우 궁의 시작속도가 빨라집니다 (최대속도는 변화가 없음 고정입니다)

궁을 꼬라박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올라갑니다. 원딜 보호할때도 정당한 영광의 액티브효과인 슬로우로

cc를 하나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정당한 영광은 전라인이 이겼을 경우 혹은 활용할 자신이 있다면 가도 좋지만

최근들어 첫탬을 카탈을 뽑기도 힘들더러 나중에 뽑으면 비효율적인 관계로 거의 가질 않습니다

좋은 아이탬인건 확실합니다

정당한 영광은 탑사이온일때만 갑시다.


아이탬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적을 보고 잘 선택합시다

얼어붙은 건틀릿은 굉장히 시온에게 좋은 아이탬으로 왠만하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인 쿨감탱킹시온은 쿨감이 40%이기 때문에 스킬을 빨리 돌리는데

스킬을 돌리면서 얼건의 주문 검 으로 상대방에게 무한 슬로우를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원딜의 생존력과도 연결됩니다


단 게임이 비등비등 하거나 힘들 경우, 혹은 공속이 디버프가 효율적인 적 챔피언일 경우

프하도 좋습니다.

MMR이 높아질수록 얼건보단 프하가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느껴집니다

물론 게임을 완전 압살하고 있다면 스노우볼링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얼건을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얼건을 갔다면 죽었을때 패시브로 좀비화 되었을때 

죽음의물결(단 한번 대폭 이속증가)를 썼을때

그것도 스킬이기 때문에 얼건이 발동됩니다! 

다시 살아나서 한두대 때리다가 죽음의물결을 쓰고

바로 슬로우를 묻히고 패 죽일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의 쿨감5% + 타곤산의 10% + 프하(얼건)의 20% + 쿨감신의 15% = 도합 50%

최대쿨감40%를 초과하는 쿨감이기 때문에 후반엔 쿨감신을 팔고

헤르메스로 강인함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메스로 바뀐다면 쿨감35%가 되지만 (궁쿨 40초, Q쿨 3초대)

쿨감 5%가 줄어드는 것보단 강인함을 가져가는것이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쿨감 40%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돈이 남아도는 후반에는 영약으로 쿨감을 가져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쿨감신을 팔지 않고 강철의 영약으로 강인함을 가져가는게 어떻냐 라는 의견에는

헤르메스로 강인함을 가져가며 강철의 영약으로 강인함을 극대화 하여 자신과 원딜의 생존에 도움을 주는게

더욱 효율적이라고 답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경우에는 쿨감이 35%겠죠?)





2015-03-09 2박3일의 짧은 휴가를 갔다와서 느낀점을 토대로 수정함

시작탬은 고정, 무슨일이 있어도 바뀌지 않습니다

첫귀환시 어떤일이 있어도 타곤산으로 업그레이드,야석 빨리 올리려고 루비수정부터 사는것보다 낫습니다

타곤산 업그레이드 + 와드 + 포션 (물론 시야석 한방에 나오면 시야석을 삽니다)

그리고 첫귀환시 무조건 장신구를 렌즈로 바꿉니다

그리고 타곤산 다음에 시야석을 무조건 사고, 그리고 신발을 삽니다.

언제나 신발보다 시야석이 우선순위입니다.

그리고 최우선으로 산악방벽을 올린 후, 빙하의 장막을 삽니다 이렇게 되면 쿨감이 20%가 됩니다.

그다음에 왠만하면 헤르메스로 (올ad일경우 닌자타비) 업그레이드 하고 (쿨감신은 이제 가지 않습니다.)

프하를 올립니다. 프하를 올리기 전에 적 ap딜러가 잘 컸다면 미카엘의 하위탬인 성배라도 갑시다

프하가 완성되면 쿨감이 30% 그후에 미카엘이 완성되면 40%가 됩니다.

마지막 아이탬은 적 ap딜러가 잘컸으면 밴쉬를 가고 ad딜러가 잘컸으면 가시갑옷을 갑니다.


요약:

고대유물방패-타곤산-시야석-신발-산악방벽-빙하의 장막-헤르메스의 발걸음-프하-미카엘-가시갑옷 or 밴쉬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결론내린 최종 아이탬 테크트리입니다. 
이보다 완벽한 탬트리는 없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많이 짜증나는 서폿입니다

쉴드때문에 미니언 날리기로 디나이하기도 짜증나고 이속도 빠르고

상대하기 어렵진 않지만 솔킬을 따기가 힘듭니다.

무리하지 말고 파밍만 합시다.

죽어서 좀비로 변했을때 잔나의 방해를 당하면 꼭지가 돌아버립니다.
칼리스타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챔프지만

칼리스타 이년은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전형적인 ADHD 챔프입니다

애새끼가 가만히 있는 꼬라지를 못봐서

E로 미니언 날리는걸 맞추기가 매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물몸의 대표적인 챔피언이죠 그냥 물몸들은 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E로 미니언 몇번 날려주면 알아서 디나이 됩니다.

왜이리 사기인지...
솔직히 카운터도 없습니다 그만큼 사이온은 사기입니다

상대하긴 쉬운 챔프는 정말 많아서 그냥 넣지 않았습니다.

대표적으로 회피스킬이 없는 원딜, 서폿 챔피언들이 가장 상대하기 쉽습니다.

미포, 드레이븐 등등 이런 챔프들의 특징은 이동기가 없지만 맞딜이 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온의 무지막지한 CC를 점멸로밖에 피할 수 없다는건 치명적이겠죠?

그리고 사이온이 죽었다 해도 초중반 좀비의 딜링은 무시무시하기 때문에

이동기가 없는 챔프들은 사이온을 간신히 죽였다 해도 좀비에게 얻어터지기 일상입니다.

 

 

초반 운영법

 

  E로 미니언 뻥뻥 날려서 조지면 됩니다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쿨감 + 탱을 어느정도 맞추고 플래쉬 궁을 꼬라박아서 이니시를 한뒤 원딜을 보호합니다


가끔 궁으로 로밍 가줍니다 (맞출확률은 극히 낮으니 그냥 이동기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할듯 합니다.)


봇에서 미드로 가는 시간동안 상대 미드라이너는 사이온의 소리를 듣고 빼기 일수입니다.


맞춘다면 대박이지만 마음 편하게 합류라고 생각합시다.

 

후반 운영법

36초라는 어처구니 없는 궁의 쿨타임으로 쿨 될때마다 써주면서 깽판을 칩시다


중후반부터는 q를 절대로 1초이상 차지 하지 맙시다. 에어본을 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싸웁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E로 원딜을 무는 적 브루저,탱커의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며 슬로우를 걸고


Q로 띄워서 조집니다. 그래도 부족할경우 궁까지 써서 에어본시키며


항상 산악방벽 + 솔라리의 더블쉴드와 정당한 영광의 슬로우, 미카엘등등의 모든 액티브 아이탬을


원딜 또는 팀의 핵심 딜러에게 몰아줘서 생존을 보장합시다.



3줄요약


잘큰 아군 원딜 혹은 핵심딜러에게 적 브루저가 붙었을 경우

R - Q - E - W 콤보로 에어본 두번 + 슬로우 + 방어력감소 + 최대체력 퍼센트딜링

그래도 브루저가 너죽고 나죽자로 달려들면 탈진+액티브 아이템으로 고자로 만든다


 

마치며

 솔직히 리메이크 되자마자 탑 정글 다 돌아봤는데 쓰레기라는 결론밖에 안나왔습니다


(특히 정글은 욕밖에 안나옵니다. 탑은 그나마 덜 쓰레기..)


탑 해보니까 좋네요 ㅋㅋㅋㅋㅋ 대회에서 탑사이온 하는거 보고 따라해보니 괜찮습니다


 결국 서폿을 해봤는데 E의 미친 딜량과 사거리, 라인푸쉬능력,


어처구니 없는 쿨타임의 궁과 에어본 그리고 죽었을때 좀비의 초반딜량이


봇라인전의 패왕에 어울린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리메이크 되자마자 시온서폿만 주구장창 했습니다.


이제 이 공략이 퍼지면 시온서폿이 늘어나서 밴이 될까봐 안올리려고 했는데


후우... 천기누설이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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