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 패치이후 궁쓸때 궁키자마자 멈추는현상이 있어서 2시간가량 테스트 해본결과 R버튼을 1초이상누르고있다가 때게되면 궁이 멈추는걸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16레벨 기준 쿨감40프로일때 R버튼을 아무리 짧게눌러도 무조건 멈추더라구요 궁을 안꺼지게하는법은 현재로서는 궁쓰실때 목표물에박기전까지 R버튼을 끝까지 누르고계셔야 안꺼집니다.
(P.S 5.6패치 이전엔 궁쓸때 R버튼 아무리 길게누르고있었어도 손땟다가 R버튼을 다시누르지않는한 궁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By BJ무대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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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7.5 (+0.8) | 21.1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마법 저항력 +1.34x9
- 체력 +26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7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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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가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1렙부터 미니언 날려서 맞추면 원래 E 데미지의 추가로 5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라인밀기에도 최강이라 선 2렙은 무조건 아군이 찍게 되있습니다.
미친 사거리로 인하여 적이 포탑을 끼고 파밍을 해도 잘만 맞춘다면 디나이가 가능합니다.
1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더럽게 길고 슬로우 개빡치네)
2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뭔가 심상치 않아...뭔가 잘못되고 있어)
3레벨 E를 맞은 적의 생각 (우리팀 미니언이 날 죽이려고 하네 ㅆㅂ)
3레벨때 W를 찍지 않는 이유는 그때 E를 2레벨로 올릴 경우의 데미지가
비교도 안되고 라인에서 상대 챔프를 엄청나게 디나이를 시킬 수 있습니다
W를 찍어서 안정성을 가져갈 수 있지만 저의 사이온은 타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W를 마지막에 찍는 이유가 스킬렙업당 상승기대폭이 매우 낮습니다.
1만 찍어도 기본지속효과인 최대체력영구증가는 5렙과 똑같고
터트렸을시 적 최대체력의 10%의 마뎀을 주는 데미지도 스킬레벨업당 1%씩 늘어날 뿐입니다.
데미지 상승폭도 레벨업당 25씩밖에 늘어나지 않고 계수도 0.4입니다.
즉 W스킬은 하나만 찍어도 적 최대체력의 10%를 깎는 마법데미지가 있고
데미지 상승폭이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초반에 최대체력 10%깎나 15%깎나 거기서 거기;;)
그럴바엔 Q를 먼저 찍어서 쿨을 줄여서 한타에 더욱 기여하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3월 17일 사지방에서 작성
패치가 되었습니다. Q의 마나소모가 전레벨 공통 45로 고정되었으며 계수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단..
E가 레벨업당 마나소모가 5씩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전엔 35로 고정이였지만 .. 솔직히 너프 되는게 마땅합니다 ㅋㅋ
조금 더 신중하게 써야겠네요
3월 25일 사지방에서 작성
아.... 사이온 너프 예정 소식을 들었습니다 안타깝군요
E로 미니언을 날렸을시 50%의 추뎀이 30%로 줄어든다는 소식입니다
그래도 서폿 사이온의 강력함은 여전할 거라는 생각입니다.
E로 미니언을 날려서 맞출경우 방어력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원딜을 무는 상대에게 E를 맞추면 2초간 40%의 슬로우가 걸립니다
즉 맞추자마자 Q를 1초정도만 차지하면 (욕심내서 2초 풀차지 할 경우 맞출 확률이 낮아짐)
E의 슬로우가 끝나기 전에 에어본을 시킬 수 있습니다.
E - Q(1초차지, 차지중 W를 사용) - 에어본후 W로 체력 퍼뎀
이게 가장 핵심 콤보입니다. 그리고 Q가 채널링 도중 끊겼을시 쿨감과 상관없이 쿨타임이 2초가 됩니다.
그리고 쿨감이 40%가 됬을시 E Q E Q
즉 슬로우 2초 - 에어본 - 슬로우 2초 - 에어본으로
한번 걸리면 CC지옥에서 절대 벗어나지 못합니다.
가장 중요한게 궁극기의 활용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사이온 리메이크 후의 궁극기는 쓰레기입니다 (리메이크 전의 궁은 ad사이온에게 유용하기라도 했음)
브실골에서나 궁이 통하지 플레기만 되도 궁으로 멀리서 달려오면 y축 무빙으로 피하는게 다반사입니다.
쿨감 40% 힘들게 맞춰서 궁 36초 만들면 뭐함? 맞지도 않는데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36초짜리 cc무시 탈출기로 쓰시거나
플래쉬 궁 - Q 1초차지로 에어본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쁘진 않습니다.
특히 후반에 한번 죽으면 부활하는 시간이 길어서
짤리고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특히 와드지우러 다니는 서폿들은 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CC가 들어오는 순간 맞기전에 궁을 키고 도망가시면 왠만하면 죽지 않습니다.
물론 용한타때는 봇에서 용까지 달려도 맞출 수가 있습니다.
※궁쓸때 팁으로 H키 (스타크래프트의 홀드키랑 비슷) 연타시 사이온이 궁 도중에 멈칫멈칫 합니다
이거로 부쉬 맨 끝에서 궁쓰고 연타해서 궁 게이지가 중간쯤 될때까지 기다리면
이쯤 되면 상대 라이너가?? 사이온 궁소리 들렸는데 우리 라인 아닌듯요
할때쯤 갑자기 부쉬에서 갑!툭!튀! 해서 꼬라박아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궁이 시간에 비례해서 데미지 상승이 있기때문에
최대 데미지 + 빠른 속도로 기습을 가할 수 있습니다.
H키 버그는 삭제된듯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쉴드때문에 미니언 날리기로 디나이하기도 짜증나고 이속도 빠르고
상대하기 어렵진 않지만 솔킬을 따기가 힘듭니다.
무리하지 말고 파밍만 합시다.
죽어서 좀비로 변했을때 잔나의 방해를 당하면 꼭지가 돌아버립니다.
칼리스타 이년은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전형적인 ADHD 챔프입니다
애새끼가 가만히 있는 꼬라지를 못봐서
E로 미니언 날리는걸 맞추기가 매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로 미니언 몇번 날려주면 알아서 디나이 됩니다.
왜이리 사기인지...
E로 미니언 뻥뻥 날려서 조지면 됩니다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쿨감 + 탱을 어느정도 맞추고 플래쉬 궁을 꼬라박아서 이니시를 한뒤 원딜을 보호합니다
가끔 궁으로 로밍 가줍니다 (맞출확률은 극히 낮으니 그냥 이동기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할듯 합니다.)
봇에서 미드로 가는 시간동안 상대 미드라이너는 사이온의 소리를 듣고 빼기 일수입니다.
맞춘다면 대박이지만 마음 편하게 합류라고 생각합시다.
36초라는 어처구니 없는 궁의 쿨타임으로 쿨 될때마다 써주면서 깽판을 칩시다
중후반부터는 q를 절대로 1초이상 차지 하지 맙시다. 에어본을 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싸웁시다.
E로 원딜을 무는 적 브루저,탱커의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며 슬로우를 걸고
Q로 띄워서 조집니다. 그래도 부족할경우 궁까지 써서 에어본시키며
항상 산악방벽 + 솔라리의 더블쉴드와 정당한 영광의 슬로우, 미카엘등등의 모든 액티브 아이탬을
원딜 또는 팀의 핵심 딜러에게 몰아줘서 생존을 보장합시다.
3줄요약
잘큰 아군 원딜 혹은 핵심딜러에게 적 브루저가 붙었을 경우
R - Q - E - W 콤보로 에어본 두번 + 슬로우 + 방어력감소 + 최대체력 퍼센트딜링
그래도 브루저가 너죽고 나죽자로 달려들면 탈진+액티브 아이템으로 고자로 만든다
솔직히 리메이크 되자마자 탑 정글 다 돌아봤는데 쓰레기라는 결론밖에 안나왔습니다
(특히 정글은 욕밖에 안나옵니다. 탑은 그나마 덜 쓰레기..)
탑 해보니까 좋네요 ㅋㅋㅋㅋㅋ 대회에서 탑사이온 하는거 보고 따라해보니 괜찮습니다
결국 서폿을 해봤는데 E의 미친 딜량과 사거리, 라인푸쉬능력,
어처구니 없는 쿨타임의 궁과 에어본 그리고 죽었을때 좀비의 초반딜량이
봇라인전의 패왕에 어울린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리메이크 되자마자 시온서폿만 주구장창 했습니다.
이제 이 공략이 퍼지면 시온서폿이 늘어나서 밴이 될까봐 안올리려고 했는데
후우... 천기누설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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