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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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3
17
0
0/0
아웃파이터 가렌

- 혼성그룹(2015-01-11, 조회수: 1764)

치고 빠지기 (아웃파이터!?) 전술적인 챔피언으로써

이를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공략입니다.

이로 인해 최대 효율적으로 보면 탑에서 무상성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체력 재생 +0.56
    x8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체력 재생
    +4.48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016 IP

[탱탬을 많이 갈 수록 방관룬을 드시면됩니다.(솔직히 초반템에 갈립니다.)]

표식(빨강)룬

치명타1 공격력8 - [Long Sword(롱소드)시작템이걱나 딜템을 2개 이상 올려도 되는 경우]

치명타1 방관 8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시작템이거나 탱템을 많이 둘러야할 경우]

 

[공략에 조금의 모순이 있지만, 저는 그에 맞대응하는 방법을 알려줄 뿐입니다.

응용하시는 것은 사용자 몫입니다. 저 또한, 이 공략에 맞추어 플레이를 하지 않습니다.]

[치명타 1개는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모두 치명타가 발동이 되기에 체력만 다시 채우고

딜교를 지속적으로하는 저의 아웃파이터 가렌으로썬 최고의 꿀룬입니다.]

 

인장(노랑)룬

체력재생 9

 

[체력재생룬은 추가 공략에 보시면, 저의 연구결과가 나와있으니 참조바랍니다.] 

 

채력!

체력 재생 이외에 패시브와 특성으로 인해 체력상승으로도 큰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양(파랑)룬

vs AD = 쿨감6 마저4

vs AD+AP쿨감6 성장마저 4

vs AP마저 9

 

[쿨감룬 6개로 5%를 맞추어 특성에 5%와 합하여 10%로 초반에 아웃파이터 전술이

더욱 강력해집니다.(적도 체력 재생이 있습니다. 다만, 아웃파이터 가렌의 체력재생 능력에 비해

엄청난 차이가 있는데 쿨감으로 그 차이마저 없애버려 우위를 잡게 됩니다.]

 

왕룬

공격력 3

방관 3

이동속도 3 [초보자]

 

[이동속도 룬은 초보자용이라고 되어있는데

초보자 이 외에도 정말 적 라이터를 심리적으로 괴롭혀 우위를

잡을 때도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설명

양날의 검 - 아웃파이터의 최고의 특성.(추가공략 설명 참조)

주문 연성무기 연성 - 평캔과 Q,E의 시너지 특성.(추가공략 설명 참조)

위험한 게임 - 적 갱이 오면 라인전이 지고 있지 않는 이상, 적 탑라이너는 항시 피가 반피 정도로

            적 탑라이너를 먼저 처리 후 적 정글러에게서 도주를 돕거나 킬을 할 수 있게 도와줌.

 

이하 생략

 

 

디펜스 설명

회복력 -

고참병의 흉터 -

파괴전차 -

인내심  -

[위의 모든 특성은 아웃파이터를 만들어 줄 최고의 특성.(추가공략 설명 참조)]

강건함 - 룬을 방어력을 쓰지 않기에 보충해주는 특성.

 

 

[초보자]

처형인위험한 게임 이 두 포인트를 빼서 이중 갑옷숨돌리기를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이동속도 룬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인내심 을 빼고 유틸에 재빠른 발놀림을 찍으셔도 무방하십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 조합이 제일 좋습니다.

유체화는 심심하면 쓰는데.

한타때 빠르게 빠져 회복하는 장점과

추노의 장점.

점멸이 없을때 한번더 깔끔한 킬각을 만들어주는 장점.

2:1,2:2 갱/역갱의 싸움에서 우위를 잡을 수 있는 장점.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른 가렌에 비해 3렙 스킬이 Judgment(심판)가 아닌Decisive Strike(결정타)인 점은 어차피 지속적으로 딜교를 볼텐데.

Judgment(심판)를 지속적으로 돌리면서 상대의 딜링을 다 맞아줄 필요성이 없습니다.

1렙부터 지속적으로 딜교를 시도하셨다면 3렙에 퍼블을 손에 쥐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웃 파이터의 특성을 눈치채지 못하는 상대라면 더더욱 퍼블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Courage(용기)를 잘 사용하실 수 있으시다면, 이 공략을 마스터 하신거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적의 cc기나 딜교 방식을 간파하셨다면, 딜교우위를 더 더욱 상승시키실 것입니다.

스킬 콤보
Teemo(티모)Quinn(퀸)Fiora(피오라)Jax(잭스)

위의 5인방과 같이 q를 씹는 챔피언이라면,

Judgment(심판)를 먼저 써서 실명이 끝난 후 Decisive Strike(결정타)

 

Pantheon(판테온)판테온은 평타를 콤보 사이에 넣어 방어술을 뚫고 써줍니다.(평캔 중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Pyromania(방화광)Frost Shot(냉기 화살)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Sear(불태우기)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90 Caliber Net(90구경 투망)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Rupture(파열)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Terrify(공포)Dark Wind(어둠의 바람)Cannon Barrage(포탄 세례)Body Slam(몸통 박치기)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Zephyr(서풍)Dragon Strike(용의 일격)Counter Strike(반격)Reckoning(징벌)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Ethereal Chains(환영 사슬)Tempest(폭풍 / 무력화)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등등등등!! 무수히 많은 cc기가 있는데

cc기를 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이 둘의 스킬을 잘 활용하여 없애주거나 최대한 빨리 푸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잃은 체력을 항시 생각하고 사용하시면됩니다.

만렙 기준 2800상당의 체력을 갖은 챔피언이라면, 600~700에 쓰시면 됩니다.

 

Courage(용기)상대방이 언제 풀콤보와 폭딜, 어떤식의 딜교, cc기를 파악.

3가지를 중요시하여 써줌으로써 최고의 S급 스킬이됩니다.

3가지를 충족하지 못하신다면.... A급 스킬일 뿐입니다.(최대 B급까지 내려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Long Sword(롱소드)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솔직히 이 3가지면 됩니다.

만만하면 Long Sword(롱소드)

적이 나보다 딜량이 높다면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Doran's Blade(도란의 검)은 재미 보고싶을 때 가면됩니다.(참고로 전 만만하면 갑니다.)

 

 

만만한 아이들

Garen(가렌)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Vi(바이)Maokai(마오카이)Shen(쉔)Shyvana(쉬바나)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

Akali(아칼리)Alistar(알리스타)Yasuo(야스오)Wukong(오공)Elise(엘리스)Olaf(올라프)Yorick(요릭)Udyr(우디르)Warwick(워윅)Irelia(이렐리아)Zac(자크)Trundle(트런들)

이정도 되겠습니다.

 

뽀너스 Darius(다리우스) 태생으로 가렌의 카운터라는데.

초보자 셋팅에서 벗어나시면 만만합니다.

요놈은 Cloth Armor(천 갑옷)이걸 들어주면 됩니다. 

딜교우위가 비등하다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까지만 올려주시고 기본 템트리를 타주시면됩니다.

그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래도 저래도 다리우스가 정말 잘해서 지고있다면 바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띄우시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액티브로 정글러 호응을 높히시면됩니다.[다리우스는 회피기가 없습니다.]

────────

       LV3 기준

초당 체젠 차이

다리우스 체젠 2.41

가렌       체젠 10.49

─────────

 

가장 기본형으로만 셋팅해보았습니다.

(티아맷 (근접))에서 바로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올라가진 않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정도는 둘러줘야 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후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가시면 좋습니다~

그다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걸 가시면 최고가 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방탬은 달라집니다.

 

딜템은 이거면 됩니다.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굶주린 히드라 (근접))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탱템은 이중에 상황에 맞게.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황에 맞는 신발의 선택은 승리로 이끕니다.

상대 이속이 빠르거나 내가 한두발자국 못가 아쉽게 딜교를 못하거나, 추노를 해야한다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스킬 하나를 아쉽게 못쓴다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아이템은 솔직히 비추천합니다.]

적 탑라이너가 멘붕이라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걸로 로밍 ㄱㄱ

cc기가 많은 조합 + AP상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원딜이 크거나 평타 기반으로 싸우는 상대라면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는 없습니다.
무상성이 될 수 있습니다.
손이 문제인겁니다!!

 

가렌은 이로인해 탑에서 무상성이 될 수 있습니다.

───────────────

인장룬 5.4(체력재생 *9)

기본능력치 7.5 +0.5

특성 인내심 잃은1%

파괴전차 체력3%

고참병의흉터 체력36

회복력 2

Base total = 14.9(15) +0.5

───────────────

패시브 = 최대 4% , 8% , 10%

───────────────

LV1 , 604.61 +96

302.305 (50%)

잃은1% = 3.02305

최대4% = 24.1844

회복력 = 2

기본 = 14.9(15) +0.5

───────────────

LV3 , 901.25

450.625 (50%)

잃은1% = 4.50625

최대4% = 36.05

회복력 = 2

기본 = 16.4 +0.5

───────────────

결론

LV3 = 9

인장룬 = 5.4

회복력 = 2

잃은1% = 4.50625

최대4% = 36.05

total = 52.45

체력50%이하 = 56.95625

초당 = 10.49[Lv3 기준]

───────────────

★체력 100당 = 9.53~초

★딜교시 50% 감소시

★회복시간(LV3) = 42.95~초

★Lv 상승시 회복력 또한, 상승되어 회복시간이 줄어듬.

[또한, 상대방이 탱커라면 딜링이 높이 상승되지 않으므로 이 효율은 매우 좋습니다.]

 ───────────────

시너지 템 티아맷~ (히드라) 15 [Q,E스킬 이후 평캔]

군단의방패~솔라리 10

워모그 최대1%

정령의형상 20 + 20%증가

───────────────

추천 = 히드라 , 정령의형상

추천이유

히드라는 QE딜이 끝난이후 평타만 치게되는 가렌을 액티브 스킬로 인하여 평캔을 쓰게해줌.

정령의 형상은 체젠20과 20%회복능력 증가로 아웃파이터의 끝판왕이 됩니다.

정령의 형상을 뽑고 난 후 라인전이 끝날 무렵이나 끝나있는데

비효율적이지 않나?! 싶을텐데.

아웃파이터 가렌은 한타를 2번이상 합니다.

맞을꺼 다 맞아주고 난 후, 후방으로 빠져 피를 어느정도 채운 후, 다시 진입하여 승리를 유도.

 

─────────────────────────────────────────────

(굶주린 히드라 (근접))이 아이템을 가는 궁극적인 목적은,

체젠과 액티브 / 평타 충격파에 있습니다.

나누어 설명해 보자면,

체젠 - 아웃파이터 가렌의 딜교 우위로써 티아맷 이전 부터 히드라 이후 까지 도와주는 옵션입니다.

액티브 / 충격파 - 대부분의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선마하지 않는 이유는 Decisive Strike(결정타)사용후 Judgment(심판)딜량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첫타 Decisive Strike(결정타)는 강력한데 비해 Judgment(심판)딜량의 부족이죠. 하지만,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가주므로써

이전의 Decisive Strike(결정타)딜과 Judgment(심판)를 사용하고 있는 시점에서도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액티브가 사용이 됩니다.

또한,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사용은 현재 제가 소지한 응용법으로는  먼저 앞써 말씀 드렸다 싶이

Decisive Strike(결정타)충격파 + Judgment(심판)+ (굶주린 히드라 (근접))액티브

Decisive Strike(결정타) + Judgment(심판) + 평타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평타 [평캔] - 이는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딜링 후 평타만 치게되는 가렌이 좀 더 딜량을 뽑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Decisive Strike(결정타)인한 엄청난 딜량과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충격파로 엄청난 흡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것이 저의 아웃파이터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

 

 

아웃파이터는 다리우스의 3렙 풀콤보를 맞은 후,

풀피로 돌아오는데 50초가 걸립니다. 그에 반에 다리우스는 거의 그대로이거나 50~80정도 피흡이 됩니다.

또한, 체력포션을 최대한 아낄 수 있으므로 라인유지력 최강이됩니다. 

 

 

초반 운영법

치고 빠지기!!!!(아웃파이터)

딜교 후 체력을 어느정도 채운후 다시 딜교

[무한 반복]

킬각이 보인다 과감하게 들어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 Courage(용기)를 최대한 이용하여 딜을 넣으며 적의 cc기와 스킬들을 빼놓으시고

후방으로 빠져 피를 채웁니다.

이 때 한타를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원딜과 서폿을 도와 주며 회복을 하시면됩니다.

[패시브는 공격을 안받아야 되는데 어쩌란거죠?!라는 생각 버리세요.]

[그냥 맞고있어도 찹니다.(폭딜만 아니면됩니다.)]

[원딜을 무는 브루져및 탱커라면 이미 당신이 만만하게 봣던 상대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웃파이터 가렌은 최고의 탑 라이너입니다.

딜교에서 질 수 없는 챔피언이 됩니다.

제 판단의 딜교는 싸운후 누가 더 피해가 크냐입니다.

아웃파이터 가렌은 피해를 커버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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