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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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9
21
0
0/0
탑올라프 역시 도끼지~

- 도타장(2015-01-11, 조회수: 3034)

BGM 無
상대 라이너에게
도끼 피하기 게임을
선사해주고 싶지않아?
탱탱하면서 저돌적인
올라프 매력에 한번 빠져볼래?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888 IP
빨강
CS수급량과 초반 라인전을 씹을 수 있도록 공격력을 껴줍니다.
템 트리상 후반을가도 탱탱한 템 + E의 고정데미지와 Q의 딜로 후반도 걱정 NO!

노랑
방어룬이 예전에 비해 너프를 많이먹고 체력룬이 더 좋다는건 알지만, 올라프 특성상
Q 이후 지속딜이 평타 E 가 주이기 때문에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는게 당연하기에 초반 라인전으로 봐서라도 방어룬을 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에 AP일 경우엔 성체룬을 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랑
올라프는 쿨감이 가장 중요하기에 상대가 AD면 쿨감, AP면 쿨감 4포인트,
고정마저 5포인트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왕룬
빨강룬과 같이 CS수급량 or 초반 라인전을 위해 가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21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억압
 
신속
 
불굴
을 찍은이유라고 함은 전 라인전 초반에 Q를 맞추면
우선 바로 달려드려고하기에 초반 cc기를 보유한 챔프를 대비해서
찍었습니다.

- 상대가 AD일 경우 강건함 3포인트와 이중 갑옷을 찍습니다.

- 상대가 AP일 경우 저항력 3포인트와 회피술을 찍습니다.
Flash(점멸) Draven(드레이븐)처럼 도끼 받을꺼면 써도 뭐라안하겠는데, 받을꺼 아니라면 Ignite(점화)Ghost(유체화) 드시길..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Undertow(역류)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Undertow(역류)

가장 중요한 것은 Undertow(역류)를 던지고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or평타를

칠때 Undertow(역류)방향으로 무빙을 해줘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닌탑이 가장 올라프한테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비사지 얼심으로 쿨감과 마저 방어 그리고 마나가 붙어있기에 마나관리가 수월해집니다.


 

초반 운영법

 올라프는 초반에 Q를 맞추면 상대 라이너는 슬로우에 걸립니다. 그 순간 남자의본능을 앞세워서 그냥 도베르만처럼

물어버리세요. Q를 먹으면 쿨타임감소 효과로 인해 상대방은 멘붕이와서 점멸을 뺄수있고 운이 좋다면 킬각까지

노릴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라그나로크로 달리는 방어전차 올라프가 상대방 원딜을 향해 달려가면...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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