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서두에 말씀드리자면, 이 공략은 자이라를 처음 시작하시는,
또는, 미드의 새로운 챔프를 갈구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주의 윗동네 계시는분들은 다소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두서없이 작성되는 공략이더라도, 부족한 부분이 많더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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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3) | 2155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4 (+3.2) | 107.8 | 공격 속도 | 0.681 (+2.11%) | 0.925 |
5초당 체력회복 | 5.69 (+0.5) | 14.19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주문력 +0.59x3
- 마법 관통력 +0.87x6
- 마법 저항력 +0.74x6
- 주문력 +0.59x3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주문력+29.1
- 마법 관통력+5.22
- 마법 저항력+4.44
룬 특성은 다양합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ad라면 seal 마법저항력 대신 방어를 들어주셔도 좋고,
Glyph 부분에 올 주문력 대신, 마법관통력을 섞어 주셔도 좋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부분에서 저도 참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제가 자이라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 이동속도 였습니다.
따라서 유틸 부분에 이속 3개 찍었구요, 이속 2에 룬친화력 1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플레이 해보시고 괜찮은 특성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속에 3개 찍는게 더 맞는듯 하여 3개 투자했습니다.
제가 자이라를 하면서 한가지 변하지 않은게 있다면, 스펠 부분인거 같네요.
처음 접할때 부터 점화 점멸 이였습니다.
간간히 힐 점멸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 공략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제 공략이 100% 맞다 본인의 공략만이 자이라의 공략이다. 라는 법은 없으니,
힐 점멸이 본인에게 더 잘 맞는다면 그것이 가장 좋은 공략이자, 실력이 될겁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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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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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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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 16
- 17
- 18
------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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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 견제(상대의 cs 방해) 및 상대의 체력을 일정이상 깎아 두는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렇다고 남발은 마나 오링 또는 빠른 귀환을 초래할 수 있으니, 장거리 미니언 뒤에 숨어서,
상대가 미니언을 먹고자 오는게 보이면 그 오는 길목 또는 오는 순간에 살포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가 연속으로 두번 딱딱 같은 위치에 눌러도 두개가 박혔는데, 어느순간부터 두번 연타하면 하나만 박히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제 컴퓨터에서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두번 연속으로 누르시되, 하나가 심어진곳을 피해서 누르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2개가 박히더군요.
로 상대의 에너지 및 적절한 견제로 3레벨 도달 후, 킬각이다 싶으시면, 곧바로 를 시전해서 굴리시면서
가 굴러가는 길목에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의 특성이 씨앗 위에 자이라의 스킬을 시전하면 촉수로 변해서 같이 공격을 합니다. 이 스킬이 자이라의 핵심입니다.
그전에 에 정확도가 얼마나 높으냐가 관건이겠지만, 를 잘 못맞추겠다 싶으신분들은,
로 견제하시면서 를 견제하시는 길목에 심고 촉수로 상대를 압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라인이 전반적으로 밀리게되어 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여러므로 정확도를 높이시는데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6레벨 이후도 마찬가집니다.
견제 입니다.
시작 아이템
두가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도둑검도 괜찮은거 같고 도란링도 괜찮은듯 해서요.
근데, 1~6레벨링 구간에 Q 스킬로 견제를 해야하는 상황에 마나 회복이 있는 도란링이 낫다고 판단하여 도란링 시작으로 시작했습니다.
아이템빌드
아이템빌드 부분에 저걸로는 설명이 부족한듯 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첫 귀환시 1600원 -
첫 귀환시 1600원 이하 -or
첫 귀환시 1600원 이하에 상대에게 첫 킬을 내줬거나, cs를 충분히 못먹을 경우
다음으로 첫 코어템으로 을 선택해 두었는데요.
이부분에 있어서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난하게 잘 컸다면 이 좋은 선택이겠지만, 상대 정글러가 미드에 갱을 자주 온다거나, 상대가 ad챔피언이어서 견제가 힘들다거나, 상대 조합이 ad조합이라면 선템을로 가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빌드부분에서 이상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 요녀석은요,
위에 설명드렸듯, 첫귀환시 라인이 말리거나 cs를 충분히 못먹을 경우 요녀석 때문입니다.
또한 첫 코어템을 로 시작하면 좋겠지만, 아직 챔피언에 익숙치 않거나, 처음 접해봐서 라인이 힘들경우을 첫 코어템으로 시작하셔도 무난하기에 아이템 빌드에 넣어두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e 스킬을 무마시킬 수 있을뿐더러, 지속딜로 자이라를 괴롭히는 녀석중에 하납니다.
굳이 피즈 상대로 맞다이 하려 하시지 말고, 꾸준히 q견제로 cs 방해 하시면서, 코어템 천천히 올리시고, 확실한 킬각이 아니라면 섣불리 진입해서 싸우시지 않으면 됩니다.
핵심은 초반에 스킬로 상대 미니언 웨이브를 안밀리고 cs를 얼마나 방해하며, e를 얼마나 정확하게 꽂아 넣느냐 입니다.
첫째도 무리 No!
둘째도 무리 No!
셋째도 무리 No! 입니다.
상대가 에너지가 거의 다빠져서 킬각인데 포탑근처에 있지않고, 자꾸만 내 앞으로 와서 "날 때려줘~" 라며 유혹한다?
이렇다면 무조껀 들어가시지 말고, 양쪽 부쉬 확인하시고, 싸우는게 중요합니다.
이런 상황은 거의 10번중 7~8번은 상대 정글러가 대기중입니다.
를 얼마나 정확하게 꽂아 넣느냐 입니다.
조합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자이라가 한타를 시작해야 돼는 상황이거나, 상대가 집요하게 우리 원딜러를 무는 상황이라면, 우리 원딜을 물러 들어오는 탱커or딜러에게 를 넣어주시고 로 촉수를 앞쪽에 세운뒤 로 광역 에어번 이후는 팀원에게..^^
제 공략이 무조건 이렇게 해야한다! 라는게 아닙니다.
저 또한 인벤을 통해서 처음 접하는 챔피언에 대한 정보와 템트리를 얻고, 보다 나은 플레이를 위해서 공략을 작성합니다. 보시기에 부족한 부분도 있을 것이고, 본인과는 다른 템트리를 제시하고 있다 하더라도, 저는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제 공략이 자이라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미드라이너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중간중간 수정 할테니, 부족한 부분 지적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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