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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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방어 +0.7x2
- 마법 저항력 +1.34x7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18.92
- 마법 저항력+9.38
표식 : 공격력 9개
인장 : 방어 9개
문양 : 방어 2개 , 고정마저 7개
정수 : 공격력 1개 , 방어 2개
제룬을 보시고 왜 룬을 이렇게 들었냐라고 물어보시는 사람들이 많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일딴 방어룬을 쓰고 왜 체력룬을 안쓰냐고 물어보시는분들이있는데
저는 탬을 산악방벽을 가기때문에 굳이 룬까지 체력을 들필요가없다고 생각합니다.
초반라인전에서 방어력을 이용해서 딜교를 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그냥 체력룬으로 들어버리면 딜교환하다가 크게 손해를 보는경우가있어서
제가 느낀거는 [공격력,방어력]을 들고 라인전을 최대한 이득을 보려구합니다.
제 방송을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매우 공격적 딜교환을 하는사람이라서
결론은 이룬이 최고입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방송국이나 방송중에 질문하시면 대답해드리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 0 9 21
특성을 이렇게 유틸쪽에 21p를 투자하는 이유는?
이번시즌 서폿의 메타는 로밍 입니다.
다른 AP 서폿 같은경우는 로밍의 개념이 뺵업이지만
이 쓰레쉬라는챔프는 로밍을가서 킬각을 노릴수있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특성을 선택하였습니다.
솔직히 라인전+로밍력 이면 솔직히 쓰레쉬로썬 캐리가 가능한 판이 무조건 나옵니다.
궁금한건 당연히 방송으로 오셔서 물어보시는걸 추천드리죠 ^^..
그리고 로밍은 타이밍입니다. 정하고 가는것이 아닙니다.
[.] 탈진이 방어력.마법저항력 깍아주는걸로 정말 핫한 스펠입니다.
[.] 이건솔직히 적팀에 힐러들있으면 들기딱 좋은 스펠입니다.
나머지 스펠들은 솔직히 필요없는 스펠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습니다 ^~^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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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콤보
는 최대한 무빙 위치를 예상하고 던지는게 제일 중요하고요 그게아니라면 한번씩 서폿을 보면서 달려가다가 원딜을 끌어오는방법도 좋습니다.
시작 빌드는 도란 방패 + 2포션 + 와드 토템
시작빌드로 도란방패를 사는이유는 도란방패의 고유지속 [평타.스킬공격피해량 8]을 막아줘서
시작탬을 도란방패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쓰레쉬를 아무래도 1500판 가까이 하면서 느낀건데 초반탬은 자유지만 하지만
제가 쓰면서 제일좋다고 생각하는 빌드 입니다.
도란방패를 가는 핵심적인 이유는 [라인전] 에서 이득을 취하겠다는 굳은의지 ?
그다음 탬으로 기동력을 택한 이유는 돈탬에 비해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판단이되기때문입니다.
솔직히 쓰레쉬는 기동력이 매우 중요한 챔프로 로밍력도 강하고 돈탬 보다 먼저올릴 가치가 매우크다고보기때문에
기동력을 올린 다음 산악방벽을 가도 된답니다.
그다음탬으로 미카엘을 선정한이유는 요즘 cc기 한번 풀어주면 한타를 이길수있는 변수를 만들수있습니다.
다음탬은 밴쉬로선정했구요 한타에서 쓰레쉬가 이니쉬를 열수있는챔이기땜에 스킬 한번 무효화시키면 그만큼 이니쉬를 잘걸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적팀에 AD 챔프가 많이 쌔다면 란두인 가주시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원딜 지킬수도있는탬이라서 가다가 돈이되면 란두인을 팔고 가엔[수호천사]를 가주시는것도 매우좋습니다^~^..
왜냐하면 쓰레쉬는 거의 이니쉬를 열고 죽어야하는챔프이기도 한 단점 이있기때문입니다.
꿀팁핑와는 돈남으면 계속 사주시면서 시야확보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탬을 사다보면 돈이 애매하게 남으면
예언자의 렌즈로 바로 바까주시는경우도좋구 은신챔프가 많으면 바로바로 올리셔도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는 바텀라인전을 하다보면 스턴이라는 스킬이 있기때문에 쓰레쉬로 이기기가 쫌 애매해지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라는 챔프는 그만큼 스턴이있구 좋은챔프지만 한가지 약점이있다면 체력적인면에서 후달리기때문에 쓰레쉬로 한번만 잘노리면 그후에는 쫌 편하게 라인전을 운영할수있습니다. 고로 애니 상대를 할때는 최대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라는 생각을 하지말구 로밍이라는 쓰레쉬의 특성을 살려서 딴 라인을 키운다음 그 라이너한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일꺼같습니다..! 이해를 못하시겠다면 저의 방송을 오셔서 물어보시면 제가 아주좋은 팁을 드리겠습니다.
모르가나가 어렵다고 느끼신 당신은 블랙쉴드라는 스킬로 쓰레쉬의 스킬을 막기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한번 생각의 전환이라는 것을 해보시면 블랙쉴드를 쓸때는 스킬을 자기를 보고쓴다면 그냥 자신에게 쓰는 일이 대부분의 경우입니다. 모션을 쓰레쉬로 적 모르가나를 보고 적 AD 챔프에게 그랩을 날린다면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요? 모르가나의카운터는
모션페이크를 얼마나 잘 구사하는가에 따라 모르가나가 쉬운챔프가 되고 어려운 챔프가 되는지 결정됩니다..후후 또한 모르시겠다면 저의 방송을 오셔서 배우는것도 아주좋은 방법입니다.
이 깡통은 솔직히 얼마나 Q 를 잘쓰냐에 따라 다른데 솔직하게 무빙이있다면 쉬운챔프가되고 무빙이 자신이없다면 어려운챔프가됩니다. 쓰레쉬는 한번끌리면 그상태로 멘탈이 붕괴가 되는 일이 일어나버립니다. 그러니깐 아주 자긴의 무빙을 믿지말구 미니언 뒤에서 그랩이 빠졋을때 한번 노리는건 어떤상황을 연출할까요 ? 쓰레쉬랑 블츠가 비슷한챔프라고 생각되는이유는 두 챔프의 로밍력에 따라 판이 갈릴지 모르는 상황이 나옵니다 솔직히 제가 방송중에 블리츠크랭크를 자주만나지만 초반 라인전에서 압도를 해버리면 블리츠크랭크는 노쓸모가 되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챔프가 어렵다고생각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왜 제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 뽑은 이유는 잔나가 보호막이라는 스킬로 딜교를하는것인데 그것에 비해서 쓰레쉬는 한방이란단어가 가장적합하겠네요 한번 잘 끈다면 잔나랑 차이가 크게 날것입니다. 쓰레쉬는 패기라는 단어가 가장 잘맞는 피지컬 챔프이기에 한번 로밍만 잘다니고 시야싸움만 안밀린다면 잔나랑은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수있을꺼입니다. 또 모르시겠다면 방송에오셔서 배우는것도 아주좋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자이라는 솔직하게 제가 생각하는 챔프중에 가장 몸이 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론 짤짤이가 강력하지만 솔직하게 이챔프는 한번 그랩을 적중시킨다면
점화랑 원딜,쓰레쉬 딜 로 충분히 킬을 가져올수가있어서 쉬운챔프에 넣엇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겠지만 솔직하게 가장 쉬운챔프라고 생각해요.
선 기동력으로 속도로 e 와 q 를 잘구사한다면 자이라는 별 필요없는 서폿챔프가 됩니다.
또 어렵다고생각하시는분은 방송에 오셔서 물어보시는게 가장좋은 결과가 나올것같습니다.
소나는 솔직히 라인전에서 패시브를 이용해서 딜을 넣는챔프이고 힐도있어서
솔직히 귀찮은챔프이긴하지만 당연 ap 서폿들은 이런 좋은스킬에 비해선 먼가 펙트와 체력적인면이 많이 부족한 챔프들입니다. 그래서 딴 ap 서폿들과 똑같이 몸이좋이라서 한번 그랩만 잘한다면 영원한 고통을 줄수잇는 챔프입니다. 한번 이용만 잘한다면 게임은 이길수있습니다.
어렵고 쉬운챔프를 정하는건 개인 피지컬 입니다 ^^..
따로 더 설명드릴게 없는부분이라 요기까지만 글을 쓰겠습니다.
더욱 궁금한게 많으시다면 방송국에 글을 남겨주시던가 방송중 물어보시는게 가장
좋은 팁을 받을수있는 방법입니다.
라인전
쓰레쉬로 라인전에서 이득 볼수있는방법은 정글러 없이 솔킬따기 ? 이정도 뿐입니다.
라인전을 이길자신이없다면 그냥 로밍을 가보시는게 어떤지 의문이 드네요...
저두 라인전을 다이긴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이길수있을때 승부수를 뛰어서 무리를한번씩합니다 그런게 잘만된다면 끝까지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는거고 실수를 한다면 그기에서 망했다고 생각하지마시구 쓰레쉬라는 챔프의 특성을 살려서 로밍을 한번쯤 가보는것도 아주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궁금한게있으면 방송에 찾아오셔서 물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초반 운영을 하는 방법은 솔직하게 쓰레쉬로는 로밍을 가서 시야를 먹어준다던가 아니면 로밍을가서 킬을뽑는것이 초반운영법이라고생각합니다 일딴 초반에 적팀정글에 가서 시야를먹어주면 가장 좋은건 무엇보다 적 정글에 시야를 알고 동선을 알기때문에 적팀한테 초반에 당하는일이없습니다 그러면 우리정글러는 그 동선을 이용해서 이득을 볼수있기때문에 초반 적팀정글 시야를 먹어주던가 로밍을가서 킬을 먹여주던가 2가지가 가장좋은 초반 운영법 인거같습니다.
중반의 운영법은 솔직하게 초반운영법이랑 동일한 방법입니다. 적팀의 시야를 먹어주고 시야싸움을 해주면서 빽업 or 로밍 식으로 팀을 풀어주는 방법이 가장좋습니다. 쓰레쉬는 뒤에서 랜턴이라는 스킬을 쓴다면 죽을일이없어지기때문에 이런 플레이를 한다면 가장좋은 중반 운영법입니다.
모든 운영법은 제가 느낀건데 초.중.후반 운영법은 다 같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활은 우리팀 AD 가 뚜벅이가 아닌이상 이니쉬 걸고 최대한 랜턴으로 이득을 보는것에 힘을 쓰면 될것같습니다 또한 이것도 방송으로 팀파이트시 설명해드리고있으니깐 많은 시청을 통해 배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은 제가 방송하면서 만날때마다 대응법을 설명드리고있기때문에 방송에 오셔서 많은 도움 받아가시면
될꺼라고 생각해서 챔피언별 대응법은 생략하겠습니다.
간사한니다 ><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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