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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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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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카직스

- 비너s(2015-01-13, 조회수: 1744)

카직스는 사랑입니다. 메카하세여 짱짱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빨강에 치명타하나 넣어두는 습관이있었는데 과감히 버림.
지금 정글몹이 너무쌔서 0.95도 아까움(예전에는 정글링 그냥저냥 할만하니까 갱킹이나 교전에서 로또기대치도 있었는데. 지금은 정글링에 피 덜빠지는생각만 합시다)

노랭이에 체룬끼는것은 라이너. 정글몹은 방어룬낍시다.

보편적으로 체룬끼는것은 지속적인 견제가 없는 라이너들에게 효율이 좋으며
정글러는 지속적으로 정글몹과 맞다이(다굴..)를 까기 때문에 방룬을 들어야합니다.

퍼렁이는 초반쿨감10%를 위하여 이렇게 껴주시고. 나머지3개는 취향껏박는데. (성장쿨감3개or고정마저3개 등등)

왕룬은 공격력3개 깔끔하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에 장군1~2포에 연성을 찍느냐 아니면 연성을 포기하고 장군3포를 찍느냐는

보통 평타위주챔프인지 아니면 무기연성을 잘 터트릴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갈립니다. (또는 공템을 아예 안간다던지)

보편적으로 높은 ad를 가진 공템(80정도)이 아닌 중간 ad공템(몰락, 요우무, 블클, 용사 등등)을 3개정도 가신다고 하더라도

장군1포 연성과

장군3포의 차이는

보통 장군1포 연성에서 연성이 2중첩이 되야 장군3포 노멀상태랑 비슷합니다.

즉 연성을 투자하셨다면 그만큼 연성3중첩을 잘 쌓을 수 있어야하며(무기연성은 최소 쌓는시간 3초)

한순간 푹찍 딜을 넣는 챔프는 연성을 투자하면 안됩니다.

카직스는 연성을 쌓기가 쉽지만. 연성스택을 신경 쓸 생각이 없으시다면 가볍게 장군3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장군3포를 갈 경우 무기연성을 지웁니다)


디펜스는 이전에 꿋꿋함을 가는편이었으나. 질긴피부-칼날갑옷 을 찍지않는 정글러와 찍는 정글러의 차이는 확연합니다.
또한 카직스는 카정에 능한 챔프인데. 요즘같이 정글몹이 강해서 초중반 정글링에 체력관리가 힘든 상황에서 카직스(선Q진화)의 카정능력은 상승하는데. 카정의경우 맞으러가는게 아닌 때리러가는것이니 꿋꿋함을 과감히 빼버렸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야 뭐 E점프해서 공중에서Q찍고 착지해서 평타(패시브)넣고 W가시쏘고 패다가 감각적으로 R은신해주면서 인파이팅하는거죠 뭐(고립 잘보고 뛰어 들어가는게 더 중요한것같네요)

스킬 트리

 W딜이 너프된지도 좀 됫지요? 이제 W선마는 과감히 버립시다. Q선마로 갑니다.


2레벨에는 W냐 E냐 갈리는데.


지금 핫한 카정루트가있지요? 궁금하면 잘하는 지인들한테 여쭤보세요. 제가 여기에 적으면 괜히 정보가 노출되니.


아무튼 가는입장에서는 스킬을 찍지마시고 도약을 해야 잡겠다 싶으면 그때 E찍고 아니다 W슬로우면 잡겠다 그럼 그때 W찍으시고


만약 나는 그냥 평범하게 가겠다. 그럼 그냥 E를 찍으세요. 와딩도 잘 하시구요(벽너머로).

혹시 상대가 왔는데 아슬아슬하게 먹겠다. 그럼 빨리먹고 도약으로 째시고. 좀 오래걸리겠다 싶으면 빠지면서 눈치보시구요.


어차피 첫버프먹고 귀환탈꺼니까 2렙에 뭘찍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정가는거 연습하세요.



진화는 QER입니다.


선Q진화하면 정글링이 매우 빨라집니다(잡몹부터잡습니다)

카정에 힘이 붙습니다(정글몹이 강해져서 상대가 정글링하다가 피가 너덜너덜해집니다 그때 뒤를 노립시다)


두번쨰 E진화합니다. E진화는 필수덕목입니다.


세번째 R진화합니다. 한타에서 R진화안되있어서 답답한경우는있어도. W진화안되서 답답한경우는 없었습니다.

아...핑와요? 은신할때 핑와박으면 빨간장신구 끼얹고 공격하지마세요. 공격안하면 와드바보됨. '공격안하면'

상대가 빨간장신구진화한걸 써서 오라클이 떳다구요? 도망은 못가겠지만 적어도 W진화한것보단 도움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중간에 신발두개가는게 아니라 바꾸라는겁니다.

카직스템트리에서 교체하는게 두개있습니다.

추적자의검:용사 -> 척후병의사브르:용사

이는 후반에는 검보다는 사브르의 받는뎀20%감소가 더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더이상 올라가는 본인의 Ad는 한계가있으나.

상대방한테 한두대 더 맞고 버티는것과 그러지못하고 누워버리는것은 큽니다.


두번째는 신발.

당연히 초반엔 기동력으로 뛰시고. 중후반에 쿨감신으로 교체합니다. 쿨감35%


막템은 맘대로가세요(트포있는 부분에)
가엔을 가던가 트포를 가던가 공템을 더 가든가.

멜모셔스와 시미터는 서로 교환이 가능한 관계입니다.
만약 딜보다 CC가 더 빡치는 상황이라면 멜모셔스말고 수은장식띠->시미터 끼세요.


이번시즌에 추가된 정글템중에서 용사는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겨우163원으로 공격력20을 올려주는 핫 아이템입니다.

물론 예전 도마뱀-몽둥이 루트와 비교하자면
쿨감10%와 공격력10이 손해입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정령석(700원)이후 도마뱀을 올리고(도마뱀2000원) 그다음 몽둥이를 올렸는데(1337원)
지금은 추적자의검(750원)이후 몽둥이를 바로올리고(1337원) 거기에 163원만 투자하면 공격력20을 얻는겁니다.

가격은 1000원가량 저렴하고 템창하나를 비우는 대신. 쿨감10% 공격력10을 버린다면 그것은 이득입니다.
카운터야 뭐가있겠습니까. 자기가 시야장악잘하고 카정 잘가면 되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야장악. 카정 : 카직스는 카정에 매우 특화된 챔프입니다. 일단 정글몹은 아군판정이 아니라서 무조건 정글싸움은 고립상태라는점.


궁극기는 빨간장신구로 : 은신시 핑와가 깔리면 빨간장신구를 끼얹고 무빙하세요.(장신구 스마트키추천)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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