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1일 세주아니 리워크패치 이후부터 시작해서 룬/특성/템트리를
수차례에 걸쳐서 바꿔봤고 이제 패치로인한 변경이없는한
지금 템트리 룬 특성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레벨당 체력 +1.34x9
쿨감소 -0.83%x9
공격 속도 +4.5%x1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217.08
- 쿨감소-7.47%
- 공격 속도+4.5%
- 주문력+9.9
표식
저는 쌍관룬을 사용하는데요 공격속도도 물론 좋습니다만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속룬을 끼는 이유가 대부분 정글클리어속도를 빠르게하기위해서 라고만 알고계시지만 한가지 더있습니다.
더 중요한건 공격속도가 빨라지면 평타를 사용하면서 상대에게 달라붙기가 더 쉬워집니다.
하지만 공속룬끼면 정글클리어가 쉽다는건 좀 과장된면이 있습니다.
어처피 세주로 정글돌땐 대부분
2번쓰면 바로클리어가 되는데 공속룬끼면
쿨 2번돌기직전에 큰몹죽인다던가
막타로 큰몹이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쉽게말하자면 쌍관룬낄땐
2번쓰면 알맞게 큰몹이 죽는데 공속룬은
1번쓴후 쿨타임이 거의돌아왔을때 큰몹이 죽거나 1~2대 남은정도입니다
공속룬끼는게 쌍관룬보단 정글클리어에 유리하겠지만 게임에 지장을끼칠정도로 큰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장
성장방어도 껴봤는데 별론거같고 성장체력 추천드립니다
문양
파랑룬만큼은 반드시 쿨감을 권장드립니다.
정수
왕룬은 어떤능력치든 효율이 좋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주에게 알맞는건 방어/공속/쿨감/주문력 정도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오펜스를 밀어줄지 디펜스를 밀어줄지 여러번 고민하며 바꿔봤는데
정글속도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오펜스 21을 택했습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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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순서는 R - W - E - Q 로 갑니다.
정글돌때는
를 사용안하기때문에 정글링에 힘을실어주기위해 8렙때만 예외로
를 찍어줍니다.
기본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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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시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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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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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궁극기시전시간은 약 0.2초인데 R쓴후 바로점멸쓰면 점멸나가자마자 바로 궁날라가서 좀더 맞추기 쉬워집니다.)
맞다이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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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평타캔슬이 가능하지만 모션이 안좋기때문에 정글링할때아니면 평타캔슬하는거 손해입니다.
돌격병이 저평가받는 아이템이기때문에 현자가 더 좋다고 생각되어 돌격병은 상대에 CC기가 많을때만 갑니다.
돌격병갈경우엔 기괴한가면뽑은 이후에 돌격병 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세주아니에게 최적화된 템트리는 ![]()
현자 기괴한가면 입니다.
현자의경우 주문력80이 크게좋은옵션은 아니지만 쿨감20%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기때문에 돌격병보다 좋습니다.
당연한소리일수도있지만 쿨타임감소가 되면 그만큼 스킬을 많이쓰게될것이고 비록 세주아니의 일반스킬AP계수가
0.4/0.4/0.5밖에 안되지만 쿨감셋팅으로 2번씩 쓴다고 가정하면 결코 낮은수치가 아니게 됩니다.
![]()
구입했을때의 강력함은 어떤 타정글러에비해서도 부족하지않기때문에 초반엔 과감하게 딜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휘두르는시간이 대략 5초정도 걸리기때문에 세주아니로 딜템만갈순없습니다.
이후엔 ![]()
등으로 탱템 도배를해야합니다.
은 란두인뽑은 이후에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엇이 미친스킬하나 만들어버렸네요
이럴경우 상대방은 마저위주로 템을올릴것이고
밴시/솔라리/멜모셔스/헤르메스등 이런아이템들은 세주아니를 힘들게합니다.
마저가 높을경우 공허의지팡이가 없으면 어떤챔피언이든 딜이 잘 안박힙니다.
안그래도 탱킹이 안되는 세주인데 데미지까지 안나오면 상당한 손해입니다.
근데 공허의지팡이는 미드챔아니면 갈 여유가 별로없으니 고통받을수밖에없어요.
그냥 3ap되면 닷지하거나 공허의지팡이 언젠가 구입해야합니다.
퍼플팀시작
두꺼비 - 늑대 -블루 - 귀환후 마체템 상위템 구입 -
칼날부리 - 레드 - 쌍둥이골렘
블루팀시작
쌍둥이골렘 - 칼날부리 -
레드 - 귀환후 마체테 상위템구입 - 블루 -
두꺼비 - 늑대
이렇게 정글을 돌면 4렙이 찍히고 이때부터 갱갈생각 하시면 됩니다.
세주는 엄연히 초식정글러기때문에 초반엔 육식정글러를 따라가기 힘듭니다.
초식정글러에게 최적화된 플레이는 육식정글러보다 레벨이 낮지않도록하는겁니다.
안그래도 2:2싸움나면 힘든데 적정글러가 레벨까지높다면 항상불리한싸움을 하게됩니다.
6렙전의 세주아니는 정글러로써의 최소한의 성능만 갖고 있을뿐 형편없는 정글러입니다.
그대신 6렙이후부터는
매우 강력한 갱킹스킬을 갖으며 20%이상의 쿨감으로 궁극기쿨타임이 많이짧아집니다.
최상급성능의 궁극기
를 80초 대의 쿨타임으로 쓴다는것이 세주아니의 가장큰 장점입니다.
세주는 스킬이 단순해서 크게 어렵진 않으나 궁극기쓰는 센스는 게임에 큰영향을 줄겁니다.
저도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하면서 느낀점들은 있습니다.
쓸때 가까운거리에 적 2명이 있다면 그냥 망설이지말고 빨리 궁쓰는게 좋아요.
원거리
궁은 한명 확실하게 잘라먹을때/갱갈때/3~4인궁각일때/이미 싸움이 벌어져있고 늦게도착했을때/가 아닌이상 원거리궁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맞추자마자
쓰는게 확정적이고 좋습니다.
사거리 =
사거리라고 생각하세요.
정말 세주에대해 잘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왜그런지 설명하자면 원거리에서
써봤자 다가가는데 기절시간 다 지나가서 안좋아요. 가끔씩 빗나가기도 하고요
그리고 게임시간이 길어지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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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 나오기 시작하면 유통기한오는데
무리하게 원딜미드 물어봐야 카이팅만 당하고 아무것도못하고 죽습니다. 이건 세주뿐만이 아니라 모든 브루져가 마찬가지에요.
후반엔 우리편 딜러에게 달라붙는 탱커에게라도 2인궁쓰는게 최선입니다.
:
를 쓸때는 판테온 방패술에 막힐수도 있으니 평-W를 써야합니다.
: 리신이
로 아군을향해 날라올땐
로 끊어주고
세주아니에게 날라올땐
를 리신이 날라오는 반대방향으로 쓰면 됩니다.
:
로 들어오는거 가만히 냅뚜면 게임터집니다.
순간이동 할거같은타이밍에 그 자리에
써서 맞췄다면 즉시
써서 ![]()
못쓰게 순삭시켜야합니다.
: 리산드라와 동일합니다.
: 전투지속력이 최강급이기때문에 계속
쓰게했다간 게임 터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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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자주쓰기때문에 섣부르게
를 쓰면 안되고
를 리븐위주로 써야합니다.
리븐있으면 아군딜러들부터 지켜야해요.
: 제드가
궁을 쓰면 타겟챔피언의 뒤쪽으로 가는데 그 지점에 *미리*
써놓고 맞췄다면
연계하면 제드 아무것도못하고 죽거나 도로 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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