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0
9
미입력
0/0
오리아나는 꿀입니다.

- 미드학개론(2015-01-15, 조회수: 2405)

안녕하세요

오리아나 공략을 한 번 써 볼까 합니다.


시즌3 부터 이때까지 너프 먹은적 없는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 중인 오리아나.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이 룬은 기본적으로 ad상대를 할 때 쓰는 룬입니다.



  • 룬 추가가 안돼길래 퍼왔습니다.
  • AP를 상대할 때 룬이지만
  • 상대가 성장형 AP챔프라면 마법저항력을 성장마저로 바꿔주시거나
  • 그냥 성장주문을 써도 됩니다.
  • 간혹 표식에 쌍관룬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 오리아나의 패시브는 마뎀으로 결정되는거라 그닥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리아나에게 있어 파밍은 매우 중요한 항목이기 때문에

    도살자를 찍어줍시다. 패스브 덕택에 파밍이 더 수월합니다.


    비전 검도 패시브로 인해 효율이 상당히 좋고요.


    유틸에서는 비스킷을 찍었으나

    그렇게 만만하지 않은 상대라면 룬 친화력도 쓸만합니다.

    뭐 취향대로 찍어주면 되겠네요.


    상대가 AD라면

    유틸에 9를 빼고 디펜스에 투자해주세요.

    이건 정말 불변의 스펠이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많은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거든요.



    이그나이트+플래시


    이것도 상당히 괜찮지만 힐+플래시보다는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라인전 자체에서는 나쁘지 않다고 보네요.



    익저+플래시


    이건  상대할때 유용한 스펠이라고 봅니다.

    공격력 감소에 이동속도 감소라서 생존에 유용합니다.



    텔+플래시


    자주 들지는 않는 스펠입니다.

    운영 쪽에서는 좋아보이네요.



    배리어+플래시


    힐이 버프먹고 자주 들지 않던 스펠이지만

    이번에 힐이 너프를 먹음으로써 가도 괜찮은 스펠이라고 봅니다.




    고스트+플래시


    아예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으나


    E + W 와 시너지가 좋을거라고 봅니다.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맨 처음에는 주로 Q를 찍지만 1렙부터 딜교가 힘든 상대라면 E를 찍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W마스터를 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 그건 취향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W의 선마는 마나소모가 오르기 때문에  Q다음 마스터를 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뭐 말할것도 없습니다.

    Q+W 하면 끝이거든요.


    스킬 활용 팁

    적 들이 한군데 모여있다면 그 부분에 궁을 쓰면 됩니다.

    궁 범위는 연습으로 익혀야겠지요.


    E로 보호막을 씌우면 구체가 E를 쓴 아군쪽으로 가는데

    그 상태로 궁을 쓰면 아군한테 붙어있는 구체가 궁을 씁니다.

    이런 식으로 한타를 지배할수 있죠.


    추가로 E스킬을 쓸 때 자기 자신에게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플레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이렇게 해주면 편리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총 3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X2 그냥 무난한 시작 아이템입니다.


    두번째로X5  상대가 AD일시에 가주고 바로  로 올려줍시다.


    세번째로X2 인데요.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프다 싶으면 가줍시다.



    ★핵심아이템

    모렐로노미콘과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 대충 이 두개의 템트리로 나뉩니다.


    모렐로를 가는 경우에는 상대가 AD 일 경우(여눈도 설명하겠습니다.) AP가 그렇게 크지 않았다면

    모렐로를 올려도 괜찮습니다.


    아테네를 가는 경우에는 상대가 AP일 경우입니다.



    ★여눈은 왜 나중에 올리느냐 대천사가 늦게 나올것이다


    AD상대인데 왜 여눈을 먼저 올리지 않느냐.


    이유는 간단합니다.

    딜로스가 생기거든요.

    마나만 늘려줄 뿐더러 마나리젠도 25$뿐이라 별로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렐로를 먼저 올리고 여눈을 가주는게 훨씬 더 바람직합니다

    모렐로는 워낙에 가성비도 좋은 템이니까요.


    ★아이템 칸이 남는데 어떡하냐


    아이템 칸이 남으신다구요?

    아무거나 올려줍시다.

    라던지  라던지 말이에요.


    패시브 때문에 리치베인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템트리에 정석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애는 그냥 딱히 할 말이 없어요.
    마나 코스트와 기력 코스트의 차이는 큰데다가

    무엇보다 숙달된 제드 유저라면
    오리아나 궁을 무엇으로든지 씹어버립니다.

    제드 상대로는 배리어와 플래시를 들고
    E선마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신드라
    닷지하거나 파밍만 하거나 로밍갑시다.
    신드라한테 1킬 내주는 순간부터 지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로밍만 조심하면 됩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침묵 너프이후로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라인을 계속 밀면 르블랑은 cs를 못챙겨요.
    +와딩도 필수로 해줍시다.

    2렙때 르블랑이 QW 딜교를 할텐데
    E를 찍어서 커버해줍시다.

    아테네+헤르메스 라면 르블랑은 이도 저도 아니게 됩니다.
    로밍이 좋은 챔프니 주의 합시다.

    아직 많은 챔피언들을 상대해보지 못해서

    저 두명 빼고는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나중에 차례 차례 수정할 예정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합시다. +정글몹이 강해져서 더티파밍이 힘들어졌습니다. 오리아나의 간접 너프죠.

    초반 운영법

     

     QW 견제를 해주면서 파밍합시다.

    오리아나에게 있어서 파밍이란 주문력과도 같은 겁니다.



    이는 0/5/0 오리이나를 캐리해줄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반입니다.

    미드 부쉬 양옆에 와딩은 반드시 박아줍시다.


    핑크와드도 필수에요.


    라인전에서 아무리 말렸다고 해도 변수를 만들 수 있는게 오리아나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중반 운영법

     이 때 쯤이면 거의 라인전이 끝나있을 상태입니다.

    무엇보다 용+바론이 중요한 시기겠지요.

    중반이여도 역시 파밍은 중요합니다.

    그리고 템칸도 몇칸씩 비어있을텐데

    핑크와드를 꼬박꼬박 박아줍시다.

    와드는 되도록이면 2개씩 가지고 다니는게 효율적입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궁만 잘쓰면되오


    최대한 여러명을 궁으로 묶어두면 상당히 좋은 시나리오가 됩니다.

    다만 꼭 5인궁은 아니더라도 상황에 맞게 써줘도 좋지요.


    아군을 생존시키는데에도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만나보지 못한 챔프가 많아서 작성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수고하셨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