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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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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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 [정글편]

- 허리케인마이(2015-01-15, 조회수: 2388)

시즌2 - 3돈템,돈룬갱플로 즐겜유저
시즌3 - 선단검, 6타모은 마이2렙갱으로 일반을 평정.
시즌4 - 본격적으로 랭게임시작.  
            마스터티어 없을때, 다1 99포달성. (203등)
            6개월전 마스터이 장인랭킹 1위
            6개월간 일하느라, 롤휴식.

대망의 프리시즌
-일을 하느라 바쁜와중에, 즐겜 갱플랭크 정글을 완성.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4) 253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7.68 (+0.7) 19.58
방어력 31 (+4.5) 107.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7
  • 치명타율 +0.42%
    x2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치명타율 +1.8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4.79%
  • 방어
    +7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1,989 IP
안녕 갱플랭크 좋아하는 친구들 

갱플랭크 공략읽다보면
참 다양한 유형의 갱플들이 많아.

저마다 자신의 갱플랭크의 자부심도 대단하고 말이야.
그공략들을 참고로, 나역시 갱플랭크를 연습해왔는데.
참 정답이없는 캐릭터야. 갱플은.

그이유는 별거없고.

갱플랭크가 소환사의 협곡 최강의 우주잡캐라서 그래.

QWER 네가지스킬이 어처구니가 없이 따로놀아.

어떤공략들보면, Q때문에 갱플은 최강의 크리캐릭이다.
어떤공략들보면, W때문에 갱플은 최강의 탱커다.
어떤공략들보면, E때문에 갱플은 최고의 광역버퍼다.
어떤공략들보면, R때문에 갱플은 롤내최강의 대마법사이다.

다 틀린말이야.
갱플은, 그냥 적절하고 어정쩡한 캐릭터야.

나역시, 갱플정글시에, 팀조합을보고, 
카정형 탱커, 
크리 극딜러,
핵테오 누커, 

셋중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해.
이게 갱플에 장점아닌 장점이라고 볼수있음.


일단 내가 소개할 갱플정글은,

크리 극딜러에 속하는.
진짜 갱플랭크의 장단점을 완벽히 알고있기때문에 만들어진,

'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야.

왜 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인지는
추후에 설명해주기로 하고,  
일단은 핵심인 룬의 주요 성능만 체크하고 넘어가자.


주요성능요약
치명타율 15%
재사용대기시간 15% +룬보정 5%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간단해

내 갱플랭크를 하려면 그냥 무조건 이렇게 해주면 돼.

단 정찰취향이 아니면 위험한게임 찍어줘. 

적에 체력회복수단이 많다면, (소라카, 문도, 신지드)
때에 따라서 점화는 고려한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30/37.5/45/52.5/60% (+치명타 확률 1%당 0.25%)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핵심은 3렙에 찍는 귤!

 이후 선마.

 

 룬페이지와 더불어, 내공략의 가장큰 포인트.

스킬 활용 팁

 귤렙이 낮으므로, 역갱을 항상 염두해두고 들어간다. 

 쉽게말해. 점멸이없을땐 e지원 q딜링 정도만 한다고 생각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무조건 나랑 똑같이 가면됨.

포인트는 경비대에 보석을 박지않는다는거.

이유는, 갱플랭크가 가장강한 시기가, 스태틱, 쉰이 갖춰진 타이밍이거든.

스태틱타이밍을 최대한 빠르게 빼자. 


아! 그리고 경비대인 이유는, 

귤이 2개이므로, 풀피유지가안되기 때문에 그렇고.

시야 장악때문에 그래. 



완성된 템트리의 주요성능
크리 85%
재사용대기시간 40%
고정방관 30
퍼센트방관 31% (+특성6%)



 

 

라인 / 정글 운영법

내가. 게임은 오래안하긴 했다만, 

나름 정글로 203등까지 해봤던 사람이야.


정글은 무조건 리신 자르반 바이가 좋아.

그이유는 미드갱이 돼.


선택의 가지수가 넓고, 

미드가 무너지면, 정글은 열에 아홉은 무너져.

당연히 게임도 무너지고.


그래서 가장 중요한 운영법! 

정글러핑와는 항상 미드의 좌측 부쉬안에 박아있어야해.

(미드입장에서 왼손쪽, 레이스 반대방향)


누군가 지웠다면, 다음번집에갔을때, 무조건 그곳에 핑와를 채워넣어야함.


그리고 우측부쉬는 레이스에 강타를 써서 

최소한의 시야장악을 해줘야함. 


그리고, 갱플정글은 실버에서 다이아까지 직행으로 올려줄수있는 

그런카드는 아니야.  골드1 에서 실험하고 글을쓰는건데, 승률은 약 65%정도야.


그런 멱살캐리를 하려면, 리븐, 리신, 르블랑, 추천한다. 


초반 운영법


갱플 Q스킬은, 크리티컬이 있어야만 존재가치가 있어. 

스킬데미지 상승폭이 25, 쿨도 감소안되는 쓰레기 기술이야.


그런데, 인피와 크리 보정을 거치면

물뎀증가량이 300정도가 되는 괜찮은 기술이돼.


그렇게 되면, 일단이 안되겠지? 

물론 도약할거야. (그래서 우주잡캐라는거지)


자 그렇게해서 크리티컬을 올렸어. 

그럼 스킬 재사용시간을 올려야겠지? 

재사용시간을 풀로맞추기 위해선, 템칸이 세개가필요해.

게다가 그중한가지 템은 무조건 얼심이야.


방어력 100.  


후반에는 얼심란두인을가도 녹는데, 

저거하나 달랑가는건 탱킹에 큰도움조차 안되. 


이 모든 해결책으로 내가 내린결론은

후반을 위해서, 룬에 치명타보정과, 재사용대기시간을 박는거야.


그래서 갱플랭크를 정글로 돌린거야

탑에선, 룬을 저따위로 박고 성장할수가없으니까.


그래서 스태틱 타이밍에 힘을 주기위해 큐스킬을 9렙에 선마하고


그래서 스태틱 타이밍을 당기기 위해 경비대에 보석도 박지않는거고.



농담안하고 딱 9렙때 갱플랭크 큐한방으로 갱이 된다. 



자 그렇다면, 초반엔 갱플랭크가 약하겠지?

그렇게 생각하지? 


천만에,


탑으로써는 최악이지만,

정글러로 저룬은 써보면 알겠지만, 절대 약하지않다.


일단 초반에 정글러가 마뎀을 맞을일은 거의 없고.

6렙엔 재사용 대기시간이 10%가 되는데, 

쿨, 쿨 또한 이젠 정글속도와 안정감에 큰도움이돼.

 

말이 필요없고, 

공속룬 박은 갱플랭크와 비교해서,

절대로 정글링 속도 느리지않다. 

이건 그냥해봐. 

깨알같이 크리가 터지고. 

크리때문에 순간순간 공속 5%가 추가되는건덤이다.



중반 운영법

정글러에게 중반은, 사실 첫레드가 말랐을때지 뭐. 

중반이라고 다를건없다. 


레벨이 낮다고 정글몹먹고있으면 뚜벅이 갱플은 욕먹기 딱좋아.

강타쿨일때랑, 가끔 라이너들의 안전이 보장되어있을때,

한두캠프 더먹는거지, 평소엔 와드지우고, 

라이너들 마음의 위안을 주는 행동을 계속해주자.


어정쩡한 캐릭이, 게임을 이기는 방법은, 

딱 강한 타이밍에,

각라인에 이득을 가져다 주어서, 

아군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거야.



자. 보라강타랑, 2렙은 갱플랭크의 정글지속성을 적절히 유지해준다.

스태틱이 나오기전에 2회~3회 갱킹 혹은 역갱킹을 한다고 생각하고 게임해.





그리고 나온다.

대망의 스태틱!


나올때 갱플 (Lv.9기준) 의 주요성능을 확인하면

크리티컬 확률 35%

큐 딜 201.


크리가 터졌을땐, 물뎀 404+ 마뎀 200+ (패시브 소소한마뎀 27)

한방에 627 의 딜을 넣을수가 있다는 말. 


확률은 3방중한방!


잘풀려서 쉰 까지 일사천리로 뽑았다면.

700 정도의 데미지가 한방에 들어간다는 거지.



지금까지 10판쯤 해봤는데, 스태틱이 나올타이밍은

봇라인전이 막바지거나, 한쪽 타워가 부셔질즈음이야.

약 2~3분간은 미드와 용쪽에서 이득볼일이 많더라.


딱 이때가 갱플랭크의 최고전성기야. 

적정글러는 2티어 신발과, 포식자용사. 기껏해야 천갑옷하나 정도일때임. 


리신기준 기동성800+용사 2250 =3050

갱플기준 스태틱 2500+경비대 750=3250


참고로 갱플은 봇듀오 싸울때 궁을 던져주게되면,

cs를 필연적으로 쳐먹게되있어.. 

탐욕이 벌어주는 돈까지 합치면, 

용사타이밍에 무리없이 나오게된다.



후반 운영법

일단 후반은 탑갱플보다 좋다는걸 자부한다.


탑갱플이 초반을버티기위해 준, 모든룬은, 아무의미가없지만,


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는 


룬의 역할이 단순히 몇골드로 환산되는것들이 아니야.


템창이 6개일때, 갱플랭크가 가질수있는 


최고의 성능을 확실하게 뛰어넘게 된다.  


재사용대기시간 20%와, 크리 15% 을 준이유야.

  



다시한번 말하는데. 초반에 약하지않아. 


공속갱플보다 맞다이에서 약할이유가 조금도 없어.


갱갈일 있으면 확실하게 가. 15%확률로 평타에 크리한방이라도 터지면,


올공격룬 간 갱플랭크 수준의 딜링 나오고, 


큐크리가 터지면 당연히 최고의 갱킹이 될거야.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적 미드를 박는게 가장중요.



요우무와 블클 고정 방관이 30이고, 특성과 큐한방에 붙는 퍼센트방관이


10%정도 되는데, 18렙 원딜들 방어력이 90정도 로 나는 알고있다.


50정도로 깎아 버리고 쏘는거라 반쯤은 트루뎀으로 들어가는거지.




를 박으러 다가갈때  팀원들이 겹치기 시작하면


적군의 광역 ap 딜을 맞고 죽기 딱좋아.



원딜 미드에 주로를 박되,


루트를 다양하게 하고 적절하게 들어가줘야해.


 


요우무사기진작까지 사용하면, 


신발없이도 이속은 유체화 수준이니까, 본인의 컨트롤 여하에 달려있다.



죽어도 각이 안나온다 싶으면,


원딜 미드 노리는 하면서 앞라인 녹이는거에 도움을 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처음에도 말한것처럼,


탱커갱플,

극딜갱플,(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

핵테오갱플, 

 

셋중하나를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일단 우리팀에 전혀 이니시가 없거나,

초반에 우리팀이 갱을 많이 필요로 하는 캐릭들인경우,

나는 탱커로 간다.

탱커로 갈땐 빨강마체테포식자를 박고, 

얼심 란두인 위주로 가서, 마뎀과 고정뎀으로 승부를 보는편이야.


이니시가 충분한데

탑에 자르반이나, 미드에 아지르,

혹은 적군이 뚜벅이가 많거나, 

초반라인전에 정글러 개입이 적어도 되는판은,

핵테오갱플로가, 


마지막으로 극딜갱플은, 

적절한 상황. 내가 카정을 가도 괜찮을거같은판

혹은 미드라이너들이 안정적이라,

와드역갱에만 신경써줘도 될것 같을때.

그럴때 선택하고 있다.



그냥 결론은 우리팀 캐릭이랑, 적팀 캐릭보고,

유동적으로 결정하고있어. 


이게 갱플의 장점이 아닐까한다.


대략 열판중 4판, 4판, 2판핵테오 하는편이야.


마치며

스태틱을 갓 사고


발사하는 너의 총알 한방은,


모든 팀원들의 염원기대를 가득품은 원기옥이야.



평소라면 보내줘야하는 리신방호위에 


600짜리 를 박아 


진정한 사기진작을 이루어내는것. 



최적화 안정적 노후보장 연금로또 갱플랭크 .


아마 한번하면 헤어나오지 못할거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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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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