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9명
87.2% (34표)
2.6% (1표)
10.3% (4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21
9
0
34/39
[다이아] 40%쿨감 정글 말파

- 싸우지말아요(2015-03-03, 조회수: 230000)

1분에 한번 궁을 박고 싶으신가?

 

 

 

 

 

 

 

 

기존의 말파 정글은 쓰레기라는 인식이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진짜 쓰레기니까.

 

정글링, 갱킹력, 카정 뭐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결론은 킬따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궁이 나와도 라이너의 딜이나 CC기가 시원찮으면 딜이 모자라 킬따기가 힘들다.

 

기존의 돌격병+태불+ 방어트리가는 답답한 탱말파 정글의 쓰레기같음을 완벽히 보완한 쿨감 오펜 말파 정글.

 

 

 

빠른 쿨감을 통한 빈도 높은 궁 + 오펜의 충분한 데미지로 어떤 정글러보다 높은 갱킹력을 뽑아낸다.

 

롤이란 게임이 모든 캐릭특성은 관계없이 킬을 잘 따면 장땡인것이다.

 

팀트러스트형이 아닌 캐리형 말파 공략. 






 

 

공짜 스킨을 받아서 해볼까 해서 시작한 말파인데 5시즌 첫주에 정글 말파로달았네요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6,908 IP

빨강 물뎀 마뎀이 있으므로 쌍관 없으면 공속


노랑 정글링 및 말파 방어력이 E데미지를 증가시키므로 방어.
       딜 말파이므로 성장체력은 그닥임

파랑 1렙 쿨감 10%를 위한 쿨감 

왕룬 공속,방어 둘 다 써보니 방어룬보다 공속룬이 더 나은것 같네요.
       가장 큰 차이는 초반 정글링때 평타사이사이 스킬쿨이 잘 돌아옴 해봐야 느낌 이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말파는 방어 찍으면 망합니다. 정글링 개 느려지고 그냥 궁셔틀 쓰레기.

마나 부족때문에 유틸 찍어봤는데 그냥 마나 포션 들고 다니고 디펜찍는게 훨씬 좋습니다.

그냥 이렇게 찍으십쇼 제발.

 

 

겜하다보면 딸피 점멸 + E 혹은 점멸 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정글링 때문에 E 선마 입니다.

 

정글몹에게도 E의 공속감소 적용되니다.

 

간간히 갱가기전에 Q하나씩 더 찍어 봤는데 별로 부질없는것 같습니다. E선마.


 

 

 

정글링 스킬 순서

 

이게 엄청 중요한데

 

말파 스킬모션때문에 평타가 나갈 평타가 안 나가고 씹히기 때문에 평타 사이사이 스킬 써줘야 합니다.

 

가자마자 WE쓰면 E모션 날때까지 평타 한대도 안 쳐요

 

 

몹 앞에 딱 가서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 평 - Ground Slam(지면 강타) - 평

 

그후 스킬쿨 돌아온다고 막 누르지말고

 

평타치는거 확인하고 E나 W누르세요

 

막 누르다보면 안 그래도 초반 정글링 후달리는데 피통 더 털립니다.

 

 

블루 있거나 중반이후 마나통이 커지기 전에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정글링에 쓰지 마세요.

 

마나만 털리고 비효율적입니다.

 

 

 

 

중후반 얼건 이후도 똑같이 하는데 얼건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 평 - Ground Slam(지면 강타) - 평

 

바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쓰지 말고 스킬창보고 얼건효과 돌아간거 확인하면 Q쓰세요

 

그래야 좀이라도 빨리 잡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빠른 쿨감 40% 완성! 

빌드를 보면 아시겠지만 똥신 상태로 빙하의 장막 나오는 순간 빠르게 쿨감 20%
 
그리고 현자 완성시 40% 가 완성됩니다.
 
최대한 빨리 40% 쿨감 완성시키는 트리입니다.
40%완성되면 미드나 봇에 궁 한번 처박고 정글좀 돌다가 집갔다와서 다시 가서 궁 박을수 있습니다.
 
이재미로 말파해요.
 
일단 닌탑까지는 공통으로 올린 다음에 템을 선택합니다.
 
정글돌다 돈이 많이 모이면 현자를 먼저 가고 아니면 빙하의장막을 먼저 가는것도 무관합니다.
 
초반에는 마나포션은 1개이상 들고 다니세요
 
특히 현자를 먼저 갈 경우에는 마나포션을 꼭 사주세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어느정도 탱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갑니다 방어력이 말파 W E와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말파 특성상 궁꼽고 대부분 딜을 박기 때문에 CC에 답답할 일이 적어 헤르메스는 별로 입니다.
         마관신도 역시 탱을 해야하는 입장에서 별로요. 



(추적자의 검: 현자) 값싸고 빠르게 쿨감 20%를 맞출수 있는 정글템 추적자의검 - 현자입니다.
        이 템트리 및 정글 오펜 말파의 핵심.
        


(얼어붙은 건틀릿) 쿨감 + 방어력 + 부족한마나 + 딜 까지 채워주는 개꿀템....


위 세개템이 완성되는 순간 궁 + E + Q + 얼건평타로 순간딜 개쩌는 정글말파가 완성됩니다.
궁 처박아서 킬 먹은뒤에 정글 몇개 줏어먹고 집에 갔다오면 다시 궁쿨 차요 ㅡㅡ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방어력은 이미 충분하기에(w키면 더 높아짐) 개인적으로 란두인보다는 밴시를 먼저 가서 부족한 마방과 체력을 채웁니다.


 탱커필수

이후 템트리가 나눠집니다
아래 셋 중에 골라서 가는 편인데 보통 흥하면 태불이나 리안드리를 가서 씹캐리.

 
 
흥했을경우
(리안드리의 고통)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무난할경우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완전 극후반 가면 정글템 팔고 가시갑옷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극후반에 핵폭탄 딜러로 가봤는데 역시 아래처럼 극탱가는게 더 한타에서는 안정적입니다.
 
원딜에 궁 이후에 Q,W,E,얼건평타 쓰고 붙으면 상대 원딜은 아무것도 할 게없어요. 안티 캐리.
 
극후반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얼어붙은 건틀릿)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 방향을 워윅 OP시절처럼 하겠다로 잡고 플레이합니다.


최소한의 갱과 빠른 6렙이후 궁갱 + 궁갱 + 궁갱


워윅에 비해 모자란 점이 초반 피마나 관리, 피관리가 안 됨에 의해 카정 위험 등이 있으니 


아래처럼 이 부분을 신경써서 플레이해주면 됩니다.






정글도는 방식은 한쪽캠프 돌고 나서 귀환타서 정글템 업글(경비대) 하고 다음 정글 돌러 갑니다.

 

체력 후달릴땐 살짝 2-3초 씩기다려서 보호막 채우고 정글 돌면 피 관리에 좋습니다.

 

레드나 블루같은 버프몹보다 두꺼비에 꼭 강타쓰세요 정글링도 빨라지고 챔피언한테도 데미지 들어갑니다.

 

미드 갱가기전에는 유령에 강타써서 와드 제거하세요

 

정글 도는건 완전 킬각 아닌 이상 가능한 한 6렙을 일찍 찍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간단 카정 대응법

 

초반 말파는 씹초식이기 때문에 거의 카정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조건 버프몹 먼저 먹고 1분와드를 상대가 나한테 오는길에다가 박습니다.

 

그후 두꺼비나 골렘을 먹다가 상대가 온다 싶으면 걍 버리고 집갔다가 다음 버프가는게 좋습니다.

 

경험상 한번 온 새기들은 걸렸다고 절대 돌아가지않고 잡을때까지 기다려 통수치기 때문에 스펠만 빠집니다

 

쿨하게 버리고 가버리면 상대도 시간낭비.

 

대기타는 시간때문에 다음 버프에는 카정 못와요.

 

첫바퀴만 카정 잘 넘기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렙이후 렌즈끼고 봇땅굴 파거나 유령에 강타후 미드와드 제거후 미드갱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은근 꿀팁


궁쿨 4-50초 남을 때 정글이 남아 있어도 집에가는게 좋습니다.

 

그럼 다음정글링 먹으면서 바로 궁각 재거든요.


정글 다 처먹다보면 궁쿨은 돌아와도 피 마나 없어서 갱이 애매해져요.


그럼 집갔다가 다시 갱가면 궁 쿨이 30초-1분 그냥 비어버립니다. 


아무대나 꽂아버리면 킬을 따든 플래시를 빼든 할텐데 시간 낭비죠.


애시당초 4-50초 남았을 때 집갔다가 풀피마나로 정글먹으며 갱각 잡습니다.


그러면서 10초-20초 남았을때 갱하러 달려가면 궁쿨을 제일 효율적으로 쓰는겁니다.


상대편은 분명히 아까 갱하고 집갔던말파가 1분여만에 또 와서 궁쓰리라고 생각을 잘 못해요.


전 항상 게임내에 궁쿨을 쿨마다 1인궁이든 뭐든 계속 쓰려고 하는 편입니다.


물론 궁 실패도 자주 하는데 그럼 1분뒤에 그 실패했다고 쪼개던 상대편 대가리에 궁 박아주면 됩니다. ㅇㅇ




 

후반 운영법

 쿵쾅! 쿵쾅! 쿵쾅!

 

 

 

랭겜에서도  잘 통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잘 안 될테고 한번 해보고 개털린뒤에 공략을 다시 보면 한줄 한줄이 꿀같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결론은 재밌음 ㅇ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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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1표)
10.3%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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