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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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21
9
0
1/2
전국 우르곳 협회 간부출신 공략

- Pippen(2015-01-17, 조회수: 12279)

전국 우르곳 협회(이하 전우협)는 실제로 존재하는 단체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들 중, 원거리 딜러인 동시에 탱커, 그리고 S급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챔피언인 우르곳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챔피언으로 인식하고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존재한다. 실제로 전우협은 우르곳으로 고의적 패배를 해 승률을 최하의권으로 조작하고, 우르곳이 좋다는 사실을 알리는 공략을 작성하는 사람들을 납치할 뿐더러, 우르곳으로 꿀을 빨고 있는 사람에게 경고 메일을 보내고, 더 나아가 납치하기도 한다. 납치당한 후 그 사람의 생사는 장담이 불가능하다. 전우협 전 간부였던 나는 전우협 회장, 그리고 회원들의 감시를 피해 이 공략을 쓴다. 이 공략을 읽고 모두 우르곳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전우협을 무너뜨리기 바란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정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구 관통력
    +9.6
총 가격 : 5,829 IP
표식에 방관을 찍어도 무방하다. 인장에는 체력을 박아도 되지만 우르곳 궁과의 시너지를 생각해 방어룬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문양에 마나재생을 박아도 나쁘지는 않지만 역시 궁과의 시너지를 생각해 마저룬을 박았다. 왕룬에는 공격력과 방관 둘다 무방하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에서 공속은 찍지 않는다. 도살자외 포식을 찍어 cs먹는데 부담은 없고 딜교환은 eq로 하기 때문에 쿨감이 더 쓸모있다고 본다. 디펜스에서 회복력이 아니라 마법의 갑옷을 찍는데, 우르곳 궁을 썼을때 탱키함을 올려주기 위해서다.
플래시는 기본으로 들고, 남는 선택지는 힐,배리어 그리고 클린즈다. 기본적으로 힐을 가는게 좋고, 미포 같은 경우에는 배리어가 좋다. 필자는 다른 원딜을 할 때도 클린즈를 자주 들기 때문에 클린즈를 쓴다. 우르곳 궁으로 들어갔다면, cc를 맞을 확률이 높은데 그 때 클린즈를 이용해 빠져나오며 딜링을 한다.
Revive(부활)부활
리바는 승률 최하위권인 우르곳의 스펠 top4에서 찾아볼 수 없다. 전우협이 고의로 리바를 사용하지 않고 승률을 낮춰 고의트롤의 상징인 리바-텔포를 사용하지 않고도 승률이 바닥인 쓰레기 챔피언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우르곳은 쓰레기 챔피언이 아니며, 승률은 모드 전우협의 대규모 조작에 의한 것임을 명심해 주었으면 한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를 맞췄다면 QQQ. 단, 무라마나가 나온 시점에서 마나량에 여유가 있다고 생각되면 W를 켜서 둔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은 AD Carry, 즉 원거리 딜러이다. Q-E-W순으로 선마를 한다. Q-W-E순도 고려해 봄직 하지만, 원거리 딜러라는 포지션상 Q선마 다음으로는 E마스터가 좋다고 본다.

2레벨에서 E맞췄다고 마구  Q연타하다가는 마나 딸려서 일방적으로 맞기 십상이다. 저레벨 구간에서는 EQ난사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W스킬에는 실드 뿐만 아니라 슬로우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딜교환시 켜주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다. 상대 서포터의 스킬 유무를 잘 보고 궁으로 상대 원딜에게 궁을 써 자리를 바꾸면, 실드도 있고 탱킹력도 올라간 우르곳이 훨씬 유리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가엔도 나쁘지는 않다. 방어력과 마저, 그리고 부활까지. 하지만 원거리 딜러 특성상 부활해도 죽기 십상이다. 탱키함을 겸비한 우르곳이라도 궁이 빠진 후 죽고, 부활하면 살아나가기는 힘들다. 가엔의 쿨타임 동안은 효울이 낮기 때문에 벤시를 애용한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아이오니아의 장화:민병대
적에 부담되는 ap딜러가 없고, cc부담이 적다면 쿨감신도 괜찮다.(닌자의 신발: 민병대)닌자의 신발:민병대
ad딜러가 부담된다면 닌자타비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라인전에서도 지고, 고로 한타에서도 진다. 못하는 사람이 쓰면 괜찮지만 못하는 사람은 드레이븐을 하지 않는다. 밴
시비르
평W를 하면서 평캔으로 라인을 쭉 민다. 그러면 우르곳은 Q파밍을 해야하고, 딜교 성립이 안된다. 마나도 딸리고, 초반에 지옥.
우르곳
단언컨대 우르곳의 가장 큰 적은 전우협이다. 전우협은 갖은 수를 써서 우르곳의 인식이 좋아지는 것을 막을 것이다. 우르곳을 자신들만 사용하려는 전우협을 막아야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도 Q와 평타로 파밍을 해야하고, 이즈Q는 미니언에 막힌다. 무빙으로 피할 수도 있고. 우르곳이 EQQQ하면 이즈는 걍 맞아야 된다.
코르키
많이 힘들지 않다. Q너프 되었고 5.1패치 때 W도 너프. Q반 피해주자.
칼리스타
평타 모션이 느리고 취소 불가. E를 패시브로 피할 수 있지만 우르곳 E는 생각보다 예상이 쉽지 않다. E만 맞춰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우르곳은 E를 맞추면 Q가 타겟팅이고 W에 실드와 슬로우, 궁의 제압과 자리를 바꾸는 엄청난 cc와 동반된 탱키함. 원거리 딜러 중 최강은 우르곳이다. 어떤 챔피언이 나와도 무난하게 승리할 수 있디.

마치며

 우르곳이 좋은 챔피언임을 알아줬으면 한다. 우르곳을 사용하면 쉽게 랭크 게임 티어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전 간부였던 나는 다행히 전우협에게 들키지 않고 이 공략 작성을 마무리 하는 듯 하다. 아 지금 택배 온 것 같다. 잠시만 기다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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