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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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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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6749)

자르반 4세 소개!

자르반은 라인전에서 패시브 활용으로 

적 보유채력의 10% 추가 물리대미지로 

10초 마다 강력한 딜교를 시전하며 깃발의 패시브인

방어력증가는 초반에 딜교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만들어줍니다.

Q스킬의 대미지도 강력하지만 디버프인 방어력 %관통력은 

방어력을 무시하게끔 만들고 적이속 감소와 보호막생성은 도주하는

적을 보다 공격하기 쉽게 만들며 마지막 PVP맵 생성인 궁은 도주를

완벽히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라인전은 상당히 공격적인 챔피언입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보통은 기본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초반 딜교가 너무 강력하고 %대미지다 보니 양날의 검을 버리고 분노4개를 투자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또한 드는것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자르반같은 경우 라인전성향이 헤카림과 같습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위해 공격적인 챔피언이고 성장력이 더딘 챔피언이다 보니
(코어탬이 3개정도 떠야지 존재감 폭발 헤카림도 마찬가지)
cs만 먹고 파밍 하기에는 성장이 힘든 챔피언이다.

하지만 이런 공격적이고 성장력이 더딘 챔피언을 라인전에서 찢어 버린다면 그게임은 4:5가 될것이다. 장담합니다.
그래서 저는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들어서 이겨 버리는걸 좋아합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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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첫 평타에 적의 채력의10% 추가 물리대미지, 재사용시간 10초/8초/6초

Dragon Strike(용의 일격) 사정거리770,1.2의AD계수,관통스킬,맞으면 3초간 방어력 10%~26%관통됌....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5초간 보호막생성,적 이속 감소시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패시브 방어력과 공속증가1렙부터 10씩증가ㅡㅡ;, 깃발 던져서 마댐줌 깃발근처에서 추가공속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깃발던지고 창던지면 에어본당함 

Cataclysm(대격변) 1.5의 높은 AD계수,도망 못가게 원형으로 벽만듬

- 파  법 -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탑자르반 성격상 1렙 딜교는 평타를 쳐서 페시브 효과를 보고 뒤로 빠져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던지는 형식이다. 그렇게 돼면 딜교에서 밀리게 되니까 적 원거리 미니언이 같이 있지않다면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을하고 Rampage(회오리 베기) 를 한번더 때릴만큼 더때려주자. 그런대 위처럼 적 원거리 미니언이

           근처에 있어서 더 때리다가 어그가 끌려서 손해가 커질꺼 같다면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 만치고 뒤로 뺐다가

           다음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의 10초 쿨타임이 돌아오기 전에 한번 딜교를 하자 그러면 우월하게 딜교에서 이긴다.

Dragon Strike(용의 일격) 그냥 피해보자 그런대 사실 창만쓴다면 못피하는게 정상이긴하다. 그냥 창을 맞으면 방어력도

              떨어졌는대 3초동안은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에 맞지않도록 뒤에 빠져있자.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그냥뭐 부셔야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방어력증가에 공속증가로인해서 좀 짜증나는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으로 공속증가는 없는걸로 해주자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위에 그냥Dragon Strike(용의 일격) 스킬은 못피하는게 정상이지만 이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은 피할수있다.

                           이것에 당하면 에어본에다가 더블 공속버프 받아서 공속빨라진 자르반에게 맞지말고

                           최대한 피해보고 못피하면 자르반이 오는동시에 Rampage(회오리 베기) 를 써서 스텟이나 쌓자...

Cataclysm(대격변) 이거는 뭐 그러니까;; Rampage(회오리 베기) 2스텟에 헤카림이 우위면 그냥 당해도 상관은 없는대 도주중 이라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이걸로 밖에있는 미니언을 쳐서 벽을 넘던가.(꿀팁) 아니면 자르반을 벽끝으로 몰았다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을써서 같이 뒤로 벽을 넘던가 두가지 방법으로 넘을수 있다(게꿀팁)

              마지막으로 아깝지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이걸로 확실하게 도주하자. 하지만 내가 강력하면 자르반이 Cataclysm(대격변)

              쓸일이 없겠지만 들어오면 죽여주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탬으로는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인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은 적극적으로 맞다이를 할생각이면 도방이 좋고 Cloth Armor(천 갑옷)은 라인전을 오래동안 끌고 갈생각이면 천갑이 좋다.
나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많이 선택하지만 자르반 자채가 정글러 출신이라서 하드CC기가 많다.
그래서 적 정글이 강력한 Rammus(람머스)Rek'Sai(렉사이)Riven(리븐)Amumu(아무무)Khazix(카직스)Kayle(케일)Twitch(트위치)Pantheon(판테온)같으면 그냥 Cloth Armor(천 갑옷)끼고 라인을 땡기면서
안전하게 플래이를 하는게 좋다 왜냐면 그냥 깃창 당하고 적정글에게 싶힐수 있기 때문이다.

헤카림과 자르반을 비교를 했을때 위에 스킬에서 설명처럼 딜교를 한다면 헤카림이 훨신 우위에 있지만

랩차이가 1차이라도 나면 비등해지고 라인전에서 0/2/0 헤카림 vs 0/0/2자르반이어도 지게 돼있다.

말하자면 킬을 안주고 어시만 2번줘도 지게 된다. 왜냐하면 자르반은 Dragon Strike(용의 일격)의 %방관이 있고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대미지가 있다.
그리고 딜자르반이면 방어력을 아무리 높여봐야 종이짝으로 쓸모 없어지기 때문에 그렇게 되기전인 저랩때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뜨기전에 조져버리면 아무것도 아닌 자르반이 되버린다.

그래서 첫귀환때 Chain Vest(쇠사슬 조끼)이나 돈이되면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사서 빠르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마춰준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먼저 안간이유는 위에 말했드시 방어력만 초반에 죽올려봤자 Dragon Strike(용의 일격)때문에 효과가 없어진다.
그러니 피통부터 올려주고 나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신어주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공속을 나추어주고 쿨감20%로 딜량을 상승시키자
의외로 자르반은 종이짝이다. 그래서 쿨감을 높이고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이면 죽죽달아서 죽곤한다.
그렇다고 자르반이 탱커아이탬을 선으로 가는것도 문제가 있다. 뭐 때문이냐면 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의 계수가 높지고
효과가 엄청나게 좋지 기본대미지가 높지는 않다. 그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격력을 높여야하는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은 탬을 끼면 같은 탬을낀 헤카림이 훨신 유리해진다.
얼심을 끼고나서 방어력을 높여으니 채력을 보충하기 위해 Kindlegem(점화석)를 들어준다. 그리고 이제부터 선택의 시간이다.
3코어탬을꼈고 4코어탬을 준비하고 있는 지금이면
자르반이 말리든 안말리든 2코어에서 3코어가 뜨고 있을것이다.
그런대 자르반이 공탬에 방탬을 두르고 있다면(닌신은 빼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사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곳장 칠흑으로 올려주고
이제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를 해야 하던가, 적 AP챔피언이 컸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가주고 나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뽑고
생각보다 AP가 훨신 컸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가고 잡을만 하면 Trinity Force(삼위일체)으로 가주면 좋다.

- 빌더 and 룬 특성 -

적 ALL AD일때 룬특성

1.룬페이지  빨강- 쌍관*8,방관*1           1.특성         21          /       9

            노랑- 방어력*9                          0 0 4 1         2 2 0 0  

            파랑- 방어력*9                          1 3 0 1         1 3 0 0             보라- 쌍관*2,방관*1                         1 1 0 3         0 1 0 0

                                                      1 0 0 1      ㅣ

                                                      0 3 0 0      

                                                      0 1 0 0      


 룬은 쌍관으로 마댐의 대미지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빨강보라에 쌍관트리를 올렸고

 파랑에 고정방어력으로 방어력을 높였습니다.

특성은 일반적인 자르반 상대할때 하고 다른점은 공속에서 쿨감에 4개를 투자해 쿨감5%를 얻었습니다.


선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Chain Vest(쇠사슬 조끼)->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Thornmail(가시 갑옷)->(티아맷 (근접))->(굶주린 히드라 (근접))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빌더는 강력하게 그리고 빠르고 안전하게 자르반을 부셔버리면서 게임을 승리하는 아이템 빌더입니다.

선탬은 무조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갑니다. 왜냐 지금 파랑룬까지 방어력을 갔고 공격쪽에 투자를 다해서 2vs1도 싸워볼만 합니다

그래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선탬으로 가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빨리 올립니다. 태불은 이제 우리가 알던 태불이 아닙니다.

오리지널 태양의 망토가 되버립니다. 마관으로 인한 대미지의 감소가 최소화된 그대미지로 AP헤카림을 보여줍니다.

방어력은 좀높였으니 기본 딜량을 높이기 위해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신어서 쿨감 20%로 증가시킵니다.

그리고는 Thornmail(가시 갑옷)갑싼 가시갑옷을 올리면 자르반의Dragon Strike(용의 일격)으로 인해 방어력이 종이가 된다고 해도 자르반이 깍은만큼

대미지가 역으로 그것도 마댐(거의 트루댐!)수준으로 족족달것입니다.

그럼 이제 우리가 해야할것은 2가지가 남았습니다.

하나는 쿨타임 감소, 또 하나는 한타 유지력 높이기 (흡혈and피통높이기and방어력 높이기)인대

먼저 흡혈을 만들어서 우리의 높은 딜량과 채력 흡수로인한 오래동안 살수있게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올려줍니다.

히드라를 올리는 이유중 큰이유는 두가지로 스플래쉬 대미지로 라인 클리어를 빠르게 하는것과

흡혈을 통한 채력흡수를 극대화시킴 어떤걸로?(분노의 영약)이걸로.... 가시갑옷을 샀으면 9랩은 넘었을겁니다. 그러면

꿀 탬인 (분노의 영약)을사서 킬이나 어시만하면 계속 초기화가 되니 지속시간은 거의 무제한!!

그런대 이 분노의 영약은 적챔피언에게 물리대미지를 주면 그것에 10%만큼 채력 회복을 하는대

그것을 (굶주린 히드라 (근접))의 액티브까지 같이 써주면서 순간의 채력 흡수를 위해서 샀습니다.

그다음 자르반 또한 방어력을 높이고 있을 태니 우리는 그것을 찢기 위해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을 올리고 나서

자르반이 방어력을 많이 올렸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먼저 올리고 그렇지 않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먼저 올려서 쿨감40%를 먼저 마추자.

-자르반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자르반이 헤카림을 이기는 방법은 별것없다 리븐과같다.

선탬-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inja Tabi(닌자의 신발)

     ->Pickaxe(곡괭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Phage(탐식의 망치)

     ->Trinity Force(삼위일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굶주린 히드라 (근접))

저보다 뛰어난 자르반 빌더를 가진분들이 많으실껍니다. 하지만 헤카림을 이길려면

위에 빌더에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까지는 순서대로 끼셔야지 이깁니다. 제가 자르반 소개에서 써놨는대.

자르반의 장점은 스킬의 계수랑 능력이라고 그능력과 계수를 온전히 발휘할려면 공격력을 올려야하는대

탱커 헤카림에게 밀린다고.그래서 그 모든걸 보안하기 위해서 빌더를 고심한 결과 전 도란성애자더군요. 하하

꼭 저렇게는 갈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잘크셨다면 도란검하나에 빠른 라위만 둘러도 헤카림을 떡바르실수 있습니다.



---------------------------------------자르반 4세 공략 끝-----------------------------------



자르반 4세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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