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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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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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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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이렇게 써보시지요

- 축복의비둘기(2015-01-19, 조회수: 2425)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9,525 IP

방관을 낀다고해서 딱히 라인전이 힘들지 않음. 오히려 고정AD룬을 꼈을경우 라인전을 반드시 이겨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에 4포인트 주는거보다 분노에4포인트 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솔직히 라인전에서의 쿨감5퍼센트때문에 손해를 보는경우는 적다고 생각.

양날의검과 위험한게임은 필수로 찍어주는게 좋은듯함.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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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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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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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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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선2렙 콤보 : 큐평 후 뒤로뺏다가 큐평.

스킬 활용 팁

 응수를 정확히 사용해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의 종류 : 1.도란검1포션

                      2.롱소드3포션

                      3.도란방패1포션

                      4.원기회복구슬(180원짜리)2개3포션

 

 

1번은 무난하거나 적이 초식일때 주로감. 극초반 상대를 제압하기에 좋음

2번은 포션이 많기에 어느정도 딜교환을 실패해도 기회가 있으며 코어템이 빨리뜨는 장점이 있음.

3번은 나르나 제이스 니달리 같은 원거리로 평타짤 넣는 챔프상대로 좋음

4번은 잘 모르는사람이 있는데 저는 탑에 아칼리같은거 나오면 가는편임. 짤짤이를 날리는데 계속맞으면 아프고 안맞을수도 없고 그런상대로 감.

 

아이템은 첫귀환에 곡괭이가 제일 좋음.

돈이 애매하면 롱소드와 도란검을 더 사고 복귀함.

 

티아멧이 나오면 피오라가 가장 강해지는 타이밍이지만 라인을 프리징 할수가 없으므로 라인전을 빨리 끝내거나 푸쉬하고 다른 이득을봄.(미드로밍이젤좋음)

 

히드라를 올렸을때면 라인전은 끝났을거라고 보고 최후의 속삭임을 뽑을때까지 스플릿을 하거나 소규모 한타만을 참여하는게 가장 좋음.

다만 상대중에 탱커가 없다면 최후의 속삭임보다 야몽을 먼저 뽑아도 상관없음.

 

히드라 라위를 뽑고나면 피오라가 가장 강해지는 타이밍이므로 한타에서도 1인분 이상을 할 가능성이 높음.

 

주로 한타는 우리팀이 이니쉬를 걸고나서 후진입하거나 상대방이 들어오면 들어오는 주요딜러를 팀원과 함께 처리하고나서 원딜에게 궁극기를 사용하는게 가장 좋음. 결론은 궁은 아끼란거임

 

히드라와 최후의속삭임을 뽑았으면 이제부터는 잦은 한타참여를 위하여 쿨타임에 초점을 맞춰서 아이템을 선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상대cc기가 너무 많으면은 헤르메스를 가는게 맞음.

 

야몽과 쿨감신을 사고나면은 삼위일체를 가는게 좋음.

피오라의 궁너프로인해 이제는 평타에 비중을 둘 필요가 있고 주문검 효과는 궁극기에도 터지기 때문에 괜찮은 딜을 뽑을 수 있음.

그리고 탐식의 망치 효과로 적을 처리할시 이동속도가 60 증가하는데 이는 피오라의 가속효과와 시너지가 좋아서 적을 추노하거나 혹은 암살뒤에 점멸과 함께 도주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줌

 

상황에 따라서는 삼위일체보다 요우무를 먼저 뽑아도 괜찮지만 데미지는 삼위일체부터 뽑는게 더 강함.

 

피오라의 템트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결론은 히드라랑 최후의 속삭임만 있어도 암살이 가능한 챔프임.

 

나머지 요우무라던가 삼위일체 무한의대검 피바라기 등 아이템들은 암살의 성공률을 높히거나 캐리력을 늘이는 템인것임.

 

절대 진리는 아니지만 피오라에게 닥딜템만이 좋은건 아니라고봄

필자는 자신이 잘크면 오히려 방어템을 빨리 가는경우가 많음.

오히려 못크면 1인분이라도 하기 위해 깡딜템 가는거지 자신의 무난한 캐리각이면 자신이 포커싱 되는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적당한 방어템은 적들의 실수를 일으킬 수 있음.

 

방어템을 간다면 히드라,최후의속삭임,요우무,방템 이런식으로 가거나 삼위일체를 뽑고 가는게 제일 좋음.

 

피오라는 공템3코어 이상은 필수가 아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카운터는 아니다. 요즘메타에 자주 등장하며 cc기가 좋아서 상대하기 껄끄럽다.
리븐
카운터는 아니다. 손싸움 난이도지만 리븐한테 한번지면 영원히 못이기기에 올린다.
다리우스
카운터라 칭하기 적합하지만 이놈은 만인의 카운터가 아닐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니달리는 쉽다기보다는 쿠거q를 막을 수 있다는점에서 딜교를 일방적으로 이득을 봄
야스오
1~5렙 야스오가 라인푸쉬가 좋으며 E질풍검으로 요리조리 피해다녀서 큐로 따라가도 평타를 못때릴 수도 있음. 딜교에서 지는건 아닌데 라인을 미니까 미니언이 많아서 성급하게 때리기 힘듬. 6때는 확실하게 이길 수 있어서 쉬운편에 들어감
제이스
제이스가 밀쳐내지만 피오라는 두번 붙음. 해머폼에서 스킬한번을 막기에 딜교에서 유리함.

Riven(리븐)리븐 (W선마 추천)

 

요즘 밴먹지만 그래도 자주보이는 탑솔러.

선 2렙을 찍어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는것이 중요.

어렵지만 많이 나오기에 상대하기 무난하다. 10번 만나면 8번은 이기는듯.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Q선마 추천)

 

이놈은 탑에 안왔으면 좋겠다.

상대가 잘하면은 이기는건 포기하는게 좋다고 생각.

너무사리면 이놈이 만만하게 보니까 스킬빠지면 들어가서 때려줘야함.

 

Jax(잭스)잭스 (Q와 W를 번갈아가며 찍는거 추천)

 

잭스가 잘하면 이기기 힘든게 현실.

일단 힘든 이유가 잭스를 상대로는 선2렙을 절대로 가져올 수 없음.

잭스가 2렙을 찍고나면 라인을 당겨야 하는데 그럼 자연스럽게 3~4렙까지는 딜교환을 할 수 없음.

그러다가 킬못따고 6렙이 되면 잭스가 점점 유리해지기 시작해서 피오라가 지게 되는것임.

하지만 못하는 잭스는 영혼까지 털음.

 

Garen(가렌)가렌 (W선마 추천)

 

첫 귀환전엔 피오라가 약간 우위이나 방템이 나올수록 이길 수 없음.

물론 가렌의 결정타를 100퍼센트 응수로 튕겨낸다는 가정하에 이기는거임.

시간을 끌면 라인전에서 이길 수 없지만 애는 뚜벅이라서 너무 키운게 아니라면 부담감은 적은편.

가렌궁을 피오라궁으로 씹으면 이긴다지만 사실 이놈은 단단해서 궁써도 안죽음 ㅅㄱ.

 

Gnar(나르)나르 (Q와 W를 번갈아가며 찍는거 추천)

 

아마 나르가 오히려 피오라를 피할거라고 봄.

기본적으로 변신전엔 딜교환에서 이득이고 변신후에도 비슷하게 딜교가능.

그래도 이놈한테 솔킬은 주면은 더이상 이기지 못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할 상대.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Q선마 추천)

 

콩알 막을줄 모르면 안막아도됨. 대신 이놈이 건들면 더 아프게 패줘야함.

제3자 개입이 없으면 이놈한테 질 수가 없다.

 

Rumble(럼블)럼블 (Q와 W를 번갈아가며 찍는거 추천)

 

지는건 아닌데 리븐만큼 힘들다. 럼블이 1렙 작살을 배웠으면 Q를찍고 스킬이 빠지면 딜교를 해줘서 초반 이득을 보는게 좋다. 이놈이 화염으로 지질때 맞기만하고 때리러 안가면 체력손해보고 나중에는 때릴 엄두도 안난다.

풀피대 풀피는 피오라가 이긴다는 사실 하나만 알아둬라.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W선마 추천)

 

이놈은 동실력이면 못이긴다. 정글러를 콜하자.

 

Renekton(레넥톤)레넥톤 (W선마 추천)

 

이놈도 동실력이면 못이긴다. 정글러를 콜하자.

 

Shyvana(쉬바나)쉬바나 (W선마 추천)

 

쉬바.. 욕나오는챔프

이놈과 딜교환은 반반이며 남자의 싸움이다.

갈수록 이놈은 단단해지며 한타도 좋기에 같은라인서기에 맘이 불편하다.

한번 싸워보고 이놈이 사린다 싶으면 마구패줘라 못하는놈이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W선마 추천)

 

이렐리아도 나름 손싸움 난이도 챔프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이놈은 리븐보다는 쉬운게 E스턴 풀리고 나면 평타만 죽어라 때리는놈이라서

응수를 때릴 확률이 매우매우매우 높기에 서로 비슷하게 컸으면 피오라가 이긴다.

근데 한타는 피오라가 더 좋다고 생각됨.

 

Akali(아칼리)아칼리 (Q선마 추천)

 

나는 아칼리가 정말 싫다.

챔프자체가 싫은게 아니라 천갑5포들고오는 챔프라서 정말 극혐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이챔프는 표창 더럽게 날린다. 들어가면 장막쓴다. 그래도 이길 수는 있다.

선템은 뭘가도 상관없다. 다만 이놈이 천갑5포를 가지고 올텐데 이놈보다 먼저 포션이 떨어지면 안되는거다.

나는 완두콩 두개랑 3포션 주로 들고가고 귀환후에 핑와사서 조져준다.

이놈과의 딜교의 핵심은 들어왔을때 핑와박고 죽을때까지 패주거나 혹은 q선마를 해서 선공을 하고 애가 장막치면 장막 쿨인동안 다시 들어가서 패줘야한다. 이놈이 먼저 들어오는 딜교는 손해를 볼 수 있다.

 

Singed(신지드)신지드 (Q선마 추천)

 

누구는 쉽다고 하지만 충이 많아서 그런거다

신지드와 동실력이면 이놈은 그 어떤 챔피언보다 두려운 존재가 된다.

이놈과의 싸움은 내 스킬쿨이 돌아오지 않으면 안싸우는게 중요하다

예를들어서 내가 들어가서 약간 이득을 봤다면 거기서 딱 멈춰라! 한두대 더때릴려다가 내피가 더많이 단다.

 

Shen(쉔)쉔 (Q선마 추천)

 

방어특성 가지고 오면 라인전 이기기 힘들다. 어떤 의미로 보면 카운터.

최대한 빠르게 타워를 철거하는것이 바람직함.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Q와 W를 번갈아가며 찍는거 추천)

 

볼리베어와 라인전을 많이 해본것은 아니지만 초중반까지는 피오라가 유리하나 어느정도 아이템이 나오면 절때로 이기지 못할 상대이다. 솔킬2번따고도 템나오니까 비등비등했음. 같이크면 피오라가 불리함

볼리베어가 뒤로 넘기는걸 응수로 막을 수 있기때문에 초반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음.

확실한 킬각이 아니라면 패시브를 한번 뺀 뒤에 죽이는것이 바람직하다.

1~3렙사이 기선제압을 해야함.

 

Pantheon(판테온)판테온 (살아 남기를 기도하겠음..)

 

천갑5포 들고가도 버티기도 힘듬. 다만 갱와서 1킬따면 좀 수월하지만 그 반대라면 영원히 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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