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반이라는 기간동안을 함께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입니다.
잘못된 점과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www.afreecatv.com/juhu205 로오셔서 글을 작성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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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1 (+3.2) | 115.4 | 공격 속도 | 0.644 (+1.85%) | 0.847 |
5초당 체력회복 | 8.01 (+0.6) | 18.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4.7) | 115.9 | 마법 저항력 | 28 (+1.55) | 54.3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관통력 +0.63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9.72
- 방어+9
- 마법 저항력+8.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대게 21/9/0의 스펠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초반 라인전과 정글갱킹을 고려하셔 13/17이라는 스펠을 사용해 왔습니다.
이렇게 사용해 본 결과 초반에 21/9/0과 딜차이가 크게 나지 않았으며 정글 갱킹에서 좀더 안정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성은 취향이니 한번 사용해 보시고 말씀해 주세요~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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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e -> r -> q -> 평평평평 - > q - > 평평평평평
럼블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열관리 입니다!
항상 가열상태를 30 ~ 35상태로 맞추어 놓는것이 Key Point!!
30 ~ 35 상태에서 스킬콤보를 사용하시게 되면 궁을 쓴 상태에서 q스킬 이후 과부하 상태가 됩니다.
그때 불로 지지시면서 평타를 섞어 쳐주시면 무지하게 아픕니다...하하하
럼블은 초반갱킹에 취약점이 나타나 있는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초반을 무난하게 넘기신다면 6렙 이후부터는 무시무시한 챔피언으로 변하게 됩니다. 초반에는 e, w 스킬의 활용으로 적의 딜은 w로 씹어주시면서 e스킬로 cs를 무난하게 챙기시면 됩니다. 5렙 부터는 q스킬의 데미지가 강력해 지므로 5렙 이후부터 eq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회피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정글 갱킹의 타이밍을 봐가면서 딜교환 해주시는 것이 가장 Key Point! 입니다.
앞에서 적었듯이 초반 갱킹에 취약점을 나타내는 챔피언이고 w스킬의 이속증가와 쉴드가 있는 반면에 회피기의 스킬은 따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w스킬로 적의 딜을 방어하시면서 e스킬로 cs를 챙겨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초반 라인 운영볍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마관신과 가면만 나와있다면 %마관을 제외한 일반 마관이 40이 찍혀있을 것입니다. 이때가 가장 럼블이 강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투코어가아닌 신발에 가면뿐이지만 관통력이 어마어마하기때문에 딜을 맞아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럼블의 q스킬은 e스킬처럼 확정딜이 아닌 Dot데미지로 들어가기때문에 초반에는 체감하지 못하다가 중반부터는 어마어마한 딜을 몸소 느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때부터는 eq스킬을 쓰시되 항상 가열상태를 30~40 상태로 맞추어 놓으시고 딜교환 시 qe스킬을 모두 맞추어 주시되 첫e스킬을 놓쳐도 좋지만 두번째 e스킬은 꼭 맞추시어 끝까지 q스킬데미지를 넣으시는 것이 럼블의 핵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약간의 탱커 역할이 필요한 챔프입니다. 광역딜러로써 q스킬과 r스킬 두가지밖에 한타에서 빛을 보지 못한다면 정말로 쓸모가 없는 고철덩어리이기 때문입니다. 한타를 시작할 때 궁을 까는 방법은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1. 적의 딜러를 중심으로 궁을 깐다. 2. 적들의 탱커와 딜러의 간격을 벌려 놓는다. 이 두가지 방법으로 궁을 까시면 됩니다. 그 이후 wq로 과감하게 딜러에게 불을 가하시고 가엔과 존야로 시간을 벌어주신다면 딜러의 역할과 탱커의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절대로 성급하게 궁을 쓰시면 안됩니다. 럼블의 궁타이밍이 3레벨에선 어느정도 짧게 작용하지만 1,2렙 구간에서는 1분이상을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 사용하다간 적팀의 이니시에 녹아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럼블이란 챔프를 사용한지 2년 반정도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방송도 진행하면서 모든 럼블 유져분들과 최적의 룬효과와 라인전 운영을 공유하며 사용해 왔지만 아직까지도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잘못된 점이 있어도 너그러이 봐주시고 적혀있지 않는 점이 있어 말씀해주시면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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