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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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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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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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MadLife 쓰레쉬 공략

- Capspace(2015-01-21, 조회수: 7648)

안녕하세요.

CJ Entus 소속 프로게이머,

MadLife 선수의 쓰레쉬 챔피언을 공략해볼까합니다.

시작에앞서 저는 매드라이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매드라이프 선수의 플레이를 조사하고 연구하여

그의 플레이를 글로 적은 공략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치명타율 +0.28%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2.52
  • 체력
    +40
  • 치명타율
    +0.28%
  • 마법 저항력
    +10.72
총 가격 : 9,214 IP
실제 매드라이프 선수가 애용하는 룬입니다.

빨강과 정수 하나에 공격을 투자하여 평타딜을 극대화 하였고,

노랑에 체력을 +40 추가해줌으로써 탱킹력을 키워주며,

정수 두개와 나머지 노랑에 방어를 투자함으로써 조금더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파랑에는 8개의 마법저항력, 나머지 하나엔 치명타 0.28% 확률의 룬을 넣었는데요.

이는 살짝 도박으로보입니다.

실제로 0.28%의 확률이면 당신이 SKY에 입학할 확률과 맞먹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쪽에서 탱킹능력을 극대화 시키고, 특성쪽에는 유틸에 투자한것으로보이고요.

쓰레쉬의 경우 마나소비가 없지않아 있는 챔피언이므로 명상 을 찍어준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장신구의 효과를 넓히기위해 정찰를 찍어준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0/9/21 유틸서폿 특성과 다를바없어보입니다.

요즘 0/15/15 특성이라던지 0/16/14 특성은 잘 사용하지않는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특성은 이 둘중 택1

서로 장단점이있습니다.

적에 피흡괴물 (Dr. Mundo(문도 박사)Tryndamere(트린다미어)Fiddlesticks(피들스틱) 등등 )

좀비같은 친구들이 있을때 점화를 들어주는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특별한점이라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선마를 한다는점입니다.


갱킹을 왔을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스킬 적중시엔 두번정도 사용할수있으므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한것으로 보이고요.


그 외에도 소규모한타에서 Flay(사슬 채찍) 보단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영향력이 큰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스킬콤보는 워낙 잘들아시니..

뒤에 첨부된 영상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좋을것같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야석을 구입하면 바로 (탐지용 렌즈 (장신구)) 이 장신구로 바꿔주시는게 중요한것으로 보이고요.

퀵실 가격이 싸지면서 많이 안구입할것같던 (미카엘의 도가니) 도가니도 요즘들어 자주 가주는것같습니다.

또 적의 조합에 따라 마방/방어 아이탬을 구입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에 공속기반, AD 딜러들이 많을때, 적에게 슬로우가 필요할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고대유물 방패)를 팔고 후에 승천을 구입하는편.
적 조합이 들어오는 조합일때, 도주용,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진입용 등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니시걸고 죽기 싫을때, 잘된판에 재미볼때, kda 올리고싶을때(산악 방벽) 아이탬 구입후 가엔을 올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펜던트는 적에 AP 딜러들이 많거나 장판형 챔피언을 카운터칠때 유리하다는 연구결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라인전은 상당히 힘듭니다. (쉴드때문)
또한 적이 사리는조합이라면.. 잔나만큼 성가신 챔피언도없어요.
블리츠크랭크
아직도 상위호환인지 하위호환인지 끝나지않는 논재에요.

개인적으로 블리츠가 더 유리한부분이 많은것같다고 판단됩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때문에 조금 성가신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쓰레쉬 E스킬때문에 레오나의 진입을 무효화시킬수있으니 쓰레쉬가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소나
소나는 초반 라인전에서 Q짤만 피하고 거리를 안내준다면 상대하기 쉬운편.

영상 두개로 추가공략과 스킬콤보를 정리하겠습니다.


또한 한가지만 명심해주세요.


쓰레쉬는 스킬적중률과 로밍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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