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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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21
9
0
1/1
마스터이 상위호환 극딜 올라프 (트롤아님)

- 김학근(2015-01-21, 조회수: 10881)

올라프 리메이크로 인해 기존의 탱트리에 적합하던 스킬 매커니즘이
이젠 딜에 적합하게 되어버렸다.
특히 w 액티브 버프의 경우 탱트리를 타면 효율이 똥으로 전락하지만
딜로 갈시 미친듯한 흡혈량과 패시브와의 시너지로 
올라프에게 겁없이 달려드는 무지몽매한 놈들을 홍콩보낼 수 있다.
현 프리시즌 올라프는 닥치고 딜이다.
믿어라.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7,371 IP
빨강 룬은 고정데미지 방관 섞어도 상관없다.
아무거나 들고 대가리 쪼갠다.

노랑은 고정방어가 아무래도 좋다.
가서 후드려 패는 올라프 특성상 상대의 평타를 맞을 수 밖에 없다.
간혹 피가 까일수록 강해진다고 방룬 좆까고 올공룬가는놈들 있는데
그러다 훅간다.

파랑은 쿨감 혹은 성장마저 상대 Rumble(럼블)Ryze(라이즈)같은 ap 변태들이 왔을경우
고정마저를 들기도 한다.

왕룬은 이속 공룬 둘중하나 취향에 맞게 가자.
빨리 달려가서 머리통을 쪼개고 싶으면 이속을,
묵직한 딜링을 원하면 공룬을 들어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공략은 탱올라프가 아니다. 라인전 기본 1~2킬은 먹고
딜링템트리를 가서 상대 탑라인과 정글러의 대가리에
공포감을 심어줘야하므로 오펜스에 21을 주도록 한다.

분노마술두개중 고민이 되는데 룬에 쿨감 5퍼를 박아놓았다면
마술이게 좋을 수도 잇다. 시작시 쿨감 10퍼를 먹고들어간다.
q딜이 상상 이상인 만큼 딜링 능력이 좋아진다.

위험한 게임이거 개꿀처형인이것도 ㅇㅇ
위에 두 특성은 맞다이에 특화된 올라프를 위한 특성이다.
따는걸 전제 조건으로 딸피에서 뒤지는걸 살려주는 고마운 특성과
50퍼 이하 5퍼 뎀증은 개꿀이다.
올라프의 상징
올라프의 영원한 친구
Ignite(점화)Ghost(유체화)Ignite(점화)Ghost(유체화)
가끔 올라프 선픽박으면 탑이든 정글이든
자르반이 기어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자르반 나왔다고 Flash(점멸)들지 말자
Ghost(유체화)이게 있어야 킬이나오고 킬이 나와야 극딜트리가 빛을 본다.
자르반오면 그냥 대가리 투구 다 부셔주자.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이거 두갠 음 모르겠는데
Exhaust(탈진)이건 상대 탑이나 정글이 폭딜캐면 생각해볼만하다.
Teleport(순간이동)솔랭에서 팀원을 믿는가? 믿으면 가라 근데 Ignite(점화)이거 없으면 뭔가 허전하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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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제일 중요한건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를 맞추냐 못맞추냐 이거다.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를 맞추면 킬각이 보일 것이요

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못 맞추면 

'아 상대 올라프 ㅈ밥 개이득' 상대의 속마음이 보일 것이다.


Undertow(역류)맞췄으면 달려가자 

가서 평타와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를 갈궈주며 도끼로 슬금슬금 가라.

가서 줍고 다시 던지고 패라.


스킬 활용 팁

사실 qUndertow(역류) 이거 선마해도 된다. 그냥 꼴리는거 선마하자.

단 원거리견제챔을 상대할 땐 Undertow(역류)이게 효율이 좋고

Nasus(나서스)똥개가 올라오면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꼭 선마해서 보신탕을 먹자.



필자는 올라프를 하면 2렙에 킬각이 보이게끔 만든다.

1렙때 Undertow(역류)맞추고 달려가서 맞다이를 신청하자 

1렙 올라프는 강려크하다.

최소 동등한 딜교환에서 운이 좋다면 Flash(점멸)까지 뺄 수 있다.

그리고나서 상대는 십중팔구 다시 미니언 근처로 기어올 것이다.

Undertow(역류)다시 맞춰주자. 맞으면 바로 Ghost(유체화)키고 달린다.

존나패면 상대 쫄고 뒤로 빼거나 맞딜을 할 것이다.

상관말고 닥딜하자.

1/0/0이 된다.


Ragnarok(라그나로크)이건 맞다이시 시작과함께 키거나 

상대가 Irelia(이렐리아)Renekton(레넥톤)Jarvan IV(자르반 4세)Jax(잭스)Pantheon(판테온)과 같은 하드cc 보유 챔이라면

cc가 들어올거 같은 타이밍에 써주자.....는 입롤인데 그냥 

싸울때 바로 쓰자. ad 40/60/80 이거 엄청난거다.


아 또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이거 싸울때 바로쓰지 말자.

피가 50%아래로 내려갔을시 써주면 상대는 올라프의 흡혈량에 지리게된다.

라인유지용으로도 쓸만하다.

시작 아이템
해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빌드는 유동적이라지만 극딜올라프는 유동적일 수가 없다.
이건 거의 모은 ad 캐리가 같을 것이다.
(티아맷 (근접))이거에 대해 의아해하는 게이들이 있을거 같은데
이건 극딜올라프의 게임 전체적인 운영과도 직결완 아이템이다.
보통의 탱올라프는 라인전을 마치면 바로 내려가 고기방패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원딜 물다 뒤진다

딜 올라프는 마이와 비슷하다. 아니 제목과 같이
마이의 상위 호환이다.

말인 즉슨 스플릿을 하라는 소리다. 이건 다른 푸쉬챔과 같겠지만
적당히 큰 올라프가 탑라인 혹은 봇라인을 푸쉬하면 최소 한명이 막으러 온다.
나는 1명이 오면 가서 따버리고 두명이오면 바로 내려간다.

해봐야 아는건데 저 아이템대로 가면 푸쉬력 갑에
대인딜링 갑이다.

물론 스플릿 하는데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거 필수다.
맵 꼬박꼬박 읽으면서 하자.

스플릿에 자신이 없거나 혐오하는 닝겐들은
소규모 한타에서 득을 보자. 딜템을 갖춘 올라프는 소규모 한타의 
패왕이 될 수 있다. 

사실 딜올라프 하는 이유는 평타 한대당 피흡 300 뽕을 잊을수가 없어서라 카더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분노조절 장애 나르는 뭐...
근데 실력 같으면 곶통받는다
앵간하면 밴하고
나르를 상대하게 됬으면 주의 할 점은
분노가 변신할랑 말랑할땐 싸우면 필패.
변신하고 나서 q맞추고 닥딜하면 어느정도 승산은 있다.
변신타이밍 6렙 궁만 안맞도록 하자.
베인
탑베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근데 q잘맞는 베인이면 베확찢 가능
자르반 4세
역시 자르반.
패면 되지만 스킬 매커니즘은 올라프의 카운터다
아니 뚜벅이의 카운터다
모든 뚜벅이의 분노를 담아 대가리에 도끼를 박아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걍 대가리에 도끼 박으면 된다.
cs도 못먹게 도끼 계속박아라.
정글오면 나머지 한손에 있는 도끼 마저 박아라.
단, 40분을 넘겼을시 조금 고민은 하면서 도끼를 박자.
2렙 킬각 나오는 챔
Garen(가렌)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얜 서로 킬각 나온다)Rumble(럼블)Riven(리븐)(잘하는 리븐이면 안난다)Olaf(올라프)(..)Akali(아칼리)Yasuo(야스오)Teemo(티모)
Tryndamere(트린다미어)(E빠지면 살짝 보임)Wukong(오공)Gangplank(갱플랭크)

안나오는 놈들
Gnar(나르)Renekton(레넥톤)Pantheon(판테온)(잘 모르겠다 잚하면 나올지도?)Aatrox(아트록스)Nidalee(니달리)Volibear(볼리베어)Gragas(그라가스)Jax(잭스)Jarvan IV(자르반 4세)Irelia(이렐리아)Trundle(트런들)Warwick(워윅)Yorick(요릭)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타워가 깨지기 전까진 다른 챔들과 다를게 없다. 맞다이 뜰땐 맞다이 까고

라인 당기는걸 목표로 하고 q쓰다보면 힘들긴 하다.

라인 밀듯 싶으면 확밀고 집가라. 어설프게 상대 타워 근처에서 알짱거리다 갱맞고 빠른귀환 탄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되도록 많은 이득을 취해야 한다.

1-2렙 극초반 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깡딜로 상대 탑라이너를 밀어 붙여야 한다.

초반에 이득보면 상대 정글러가 와도 둘다 딸 상황을 만드는게 가능해진다.

중반 운영법

 

 나는 되도록이면 중반 타이밍에 스플릿 할것을 권한다. 이때 집가서 재정비하고 라인으로 복귀할 때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3개 꼭 사라. 맞춘다고 저거 안사지말고 보류하고 와드 사는게 훨씬 이득이다. 제발 와딩좀 하자.

스플릿 할때 우매한 놈들이 욕먹는거 보면 십중팔구 와딩때문이다.


중반 용타이밍엔 내려가주는 것이 팀원 멘탈에 좋다.

극딜올라프 하다보면 상당히 아니꼬워하는 팀원들 많은데 랭에선 기분좀 마춰주자.

후반 운영법

스플릿은 꾸준히 해주자. 슬슬 내가 스플릿을 하다간 위험하겠다 싶으면 내려가서 합류하도록 하자.

미친듯한 피흡량으로 집중 포화만 안맞는다면 한타도 나쁘진 않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우리 정글러가 이니시를 하고 올라프는 강려크한 딜로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놈들을 역관광시키는게 좋다.

상대 원딜을 물고싶다면 말리진 않겠으나 팀원 멘탈은 책임 못진다.

챔피언별 대응법

 

 1.Garen(가렌)(easy - normal)

데마시아의 부쉬

얜 템좀 나오기 전엔 맞다이를 쳐준다.
Judgment(심판)이거 돌리면 노당황 같이 패주자.
맞다이는 올라프가 갑이다.
문제는 Perseverance(인내심)이 개같은 패시브
가만히 놔두면 반피가 눈돌린사이 풀피되있다.
꾸준히 패주자


2.Nasus(나서스)
멍멍?
복날 개패듯 패줘야한다
선택이 아니라 의무다.
안패줫다간 광견병걸린 나서스가
우리의 팀원들을 찢고 다닌다.

3.Darius(다리우스)(normal)
마빡이 첫째
이 마빡이는 동생인 미친 마빡이와함께
미친딜을 보여준다.Decimate(학살)이거 도끼날 범위 1~2렙때 맞으면 훅가는거다.
그전에 이Undertow(역류)거 맞추고 평타 패주자 맞췄으면 학살 맞아도 그닥 상관은 없다만
Hemorrhage(과다출혈)스택이 있기에 맞다이 질질 끌진 말자. 그리고 6렙 버스트딜 조심.
이것들만 주의하면 다리는 무난하다. 근데 이것들 때문에 안무난한듯


4.Rumble(럼블)(normal - hard)
시발럼블
얜 걸어다니는 버너
특히 동족 상잔을 잘한다.Teemo(티모)(지못미ㅠ)
이 미친 방화요들은 Undertow(역류)선마하고 초반에 쇼부보자
말렸으면 탑을 버리는걸 추천한다.
보통 열관리 잘하는 럼블은 어렵기 마련.(어떤 챔으로 든)

아 나머지는 나중에 시간이 읍다
마치며

 지금 골레기에 머무르는 심해유저라 뭐 설득력은 없겠지만

극딜 올라프가 가지는 딜력과 패기를 믿고 해보는거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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