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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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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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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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파훼법,영상 有]헤카림으로 공략하기(BGM)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10636)

쉔 소개!



쉔이라는 챔피언은 짧은 쿨타임의 자기보호막과 1.5%를 3초동안 회복시켜주는 스킬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딜교를 우리들이 일방적으로 하지만 혼자서 채력채우고 보호막으로 딜준것을


최소화 시키니까 딜교를 한 10번은 해야지 잡을만큼 채력이안달고 회복력이 빠른 챔피언입니다.


또한 강력한 도발CC기로 같은팀이 갱킹을 와주시면 엄청난 호응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궁으로는 적팀 보호막을 씨워주며 그쪽으로 순간이동해서 봇이나 미드를 파괴시키고 오며


또한 패시브 때문에 채력아이탬만 끼고있어도 대미지가 잘나오는 챔피언이 됩니다.


그래서 쉔과 똑같은 방어아이템을 껴도 챔피언과의 씨너지가 차이가 나서 못이깁니다.


한마디로 쉔이란 챔피언은 기회주위자인 챔피언입니다. 이유는 딜교는 최대한 피하면서


어쩔수없는 딜교는 보호막으로 최소화 시키고 라인푸시력이 안좋아서 결국에는 땡겨지는 라인을 포탑에서


채력회복하며 cs를 먹고 포탑쪽에서는 짤딜을 주다가 도발이라도 걸리면 역으로 당할수있기 때문에


견제도 재대로 못하고 팀정글이 오면 도발로 호흥해서 이득을 취하고, 기회만되면 딴라인에서 궁으로


로밍해줄려고 염탐만하는게 쉔을 하는분들의 성향입니다.(2시즌에 한참했죠.)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2.25
총 가격 : 11,678 IP

 룬: 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을 이속룬이 있으면 피할수 있다! 하시면 이속을 드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 못피하고

라인전을 엄청나게 하드하게 가기위해 왕룬에 방관2개를 추가시켜 방관17,공격력2를 올렸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22/8로 공격쪽에 더 투자를 했으며 왜파괴전차 를 뺐냐면 아이템 빌더 자채에 채력증가 탬이 적기에

별로 효율이 안나와서 빼고 쿨타임쪽에 하나더 올려줘서 쿨감5%를 마추었습니다.

제가 선탬으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생각을 못했을때는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로 쉔가 같이 로밍 으로가서 커버 해주곤했는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서 피를 죽죽까버리고 궁으로 가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둘중 하나로 끝어주곤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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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Ki Strike(기의 일격) 9초마다 쉔평타에 마댐추가 대미지 (대미지는 쉔추가 채력의 10% + 4*레벨)

              평타를 치면 쿨타임 1초감소함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딴거 필요업고 3초동안 1.5%회복함 (마춘대상에게 공격을 했을경우) 마댐

Feint(닌자 방어술) 쉔자기 보호막 9초쿨타임인대. 1업당 1초씩감소, 쓰고나서 평타를 치면 패시브 1초더 감소함

Shadow Dash(그림자 돌진) 도발CC기 광역이고 빠른속도로 접근하는 일자형 접근기, 마댐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아군한태 보호막을 주면서 아군쪽으로 순간이동하는 스킬 (로밍궁) 시전시간3초


- 파  법 -

 


Ki Strike(기의 일격) 쉔이 채력아이템을 두르면 첫코어탬을 끼자마자 답이 없어진다. 첫코어탬에 맞다이시 비등비등

              하게 될수있게 만들어 주는 OP패시브다. 마댐이라는걸 생각하자!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거의 쉔들은 Q선마를한다. 초반Q는 cs먹기랑 채력회복력(증가량은 없지만 막타로먹으면 바로

              채력 회복하니까) 그리고 궁로밍시 딜역할을 해준다. 그런대 위에처럼 첫코어탬이 뜨면 맞다이가

              비등해지니 Q스킬은 더이상 라인유지력 스킬이 아니라 딜스킬로 사용한다. 사리던 쉔이 아니라

              딜교를 할려고 하는 쉔이된다. 꼭 높은도약을 위해 앉아있던것 처럼 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쓰고 다가와Long Sword(롱소드) 을

              때려서 회복력을 받고 우리가 공격하면 Feint(닌자 방어술) 으로 우리는 채력이 달았고 쉔은 다시 채력이 차는

              마술을 보여준다. 그리고 마댐이다!

Feint(닌자 방어술) 보호막은 초반에 견제 막기용으로 쓰이지만 첫탬나오면 이제 딜스킬로 봐뀐다.???뭔말이야

              그냥 보호막만 치는 스킬이 어떻게 딜로 봐뀌는대 위에 설명처럼 Feint(닌자 방어술) 을 쓰고 평타를 치면

             Ki Strike(기의 일격) 쿨타임이 2초씩 감소한다. 그러면 빠르게 Ki Strike(기의 일격) 를 다시쓸수 있고 사실상 이게 가장아프다.

             그럼 뭐지?결국 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의 대미지는 마댐이다. 하지만 우리가 착각하곤하는대(제가 옛날에

             2시즌 쉔OP시절에 절대 라인전 하면 안되는 캐릭으로 생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쉔이랑 헤카림

             이랑 똑같이 태망을 끼면 쉔이 압도적으로 쎈겁니다...... 부끄럽습니다. 그땐 머리가 빠가여서)

             이유는 쉔은 평타위주인 챔피언이지만 평딜중 가장 중요하고 쌘건 Ki Strike(기의 일격) 이거지 일반 평타가

             쌘것이 아니죠. 그런대 멍청하게도 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을 가곤했습니다. 지는 이유는 뻔합니다.

             마방이라고는 성장마방이라 초반에 별로 도움안될 것이고 쉔도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꼈으니 쉔의 딜은

           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Shadow Dash(그림자 돌진)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Long Sword(롱소드) 인대 평타가 가장 대미지(물댐)가 적고 나머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Ki Strike(기의 일격)Vorpal Blade(날카로운 검)Shadow Dash(그림자 돌진)

             모두가 마댐이라서 물방올려봐야 대미지는 안줄었으니 그냥 죽죽달고 집에갔었떤 저의 멍청한

             옛날 빌더 선택이였습니다. 그런대 언제부터 그걸알아서 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갔떠니 그냥 발랐습니다.

             싶바름 게바름 너무 그냥이김!!! 기뻤던건 한순간이였습니다. 그게바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쿨감20%

             일때였고 지금은 10%로 강등 그 10%차이가 컸는지 바르는 정도는 아니고 맞다이시에는 이깁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다들 저같은 멍청이가 아니라서 알고 있으셨겠지만 혹시나 해서 말씀드립니다

             쉔은 AP챔피언입니다. 주문력을 올리지 않는....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이건 피해라 피하는것 말고는 어쩔수가 없는대. 그래서 이건 크게 공략에 안쓰겠다. 한타중에는

              피하기 쉬운대. 라인전에서는 피하기 정말 어렿다. 왜? 한타중에는 날 도발할려고 쓰지 않기에

              겸사겸사 같이 맞으면 좋지 하면서 쓰는 그런 마음가짐으로 쉔들이 쓰는거고 라인전은 필사적

              으로 헤카림에게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를 선사해준다. 그러니 그냥 도발 맞고 시작하는거로 공략을 쓴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 방법은 위에 노란색 시전시간3초이다. 우리가 넘어가서 도와주지 못하면 넘어가지 못하도록만

             해줘도 좋은 방법이다. 나는 이놈이 포탑에있으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써서 끝어준다. 이유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갔을경우

             박고나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을 당할수있다. 하지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쓰면 밀려나가고 공포시간때문에 포탑어그에서

             벗어나올수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렇게 빌더를 갑니다. 빌더 소계를 해드리겠습니다. 위에 쉔의 기본적 챔피언 성향을 알려드렸는대

초반에 쉔이 딜교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op.gg 에서 쉔룬을 보시면 빨강보라에 공격력찍었다! 

그럼 초반 딜교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cs먹기만 하던가 아에 우리를 무시까는게 기본입니다.

그럼 우리가 초반에 딜교를 해봤자 딸수있는게 아니라서.(Shadow Dash(그림자 돌진)로 도망가기 때문에 혹시나 적정글위치가 탑쪽이

아닌걸 확인했는대 쉔이 Shadow Dash(그림자 돌진)걸어서 싸움을 건다면 그냥 Ghost(유체화)바로 쓰고 죽이시면 됩니다.쉔을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때문에

못따지 너무 딴딴해서가 아닙니다. 노코스트에 방어막이 쿨이 짧아서 헤카림Rampage(회오리 베기)견제 타이밍과 맞아 떨어짐)

그래서 저또한 초반에 그냥 무시하고 cs먹으면서 라인푸시해 포탑으로 인해서 조금이나마 cs를 못먹었으면 

하는 바람에 라인을 밀고 포탑근처에서는 견제를 하지 않습니다. 밀고나서 아래부시에 와드를 박아주고 혹시나

그때 정글이 튀어나와서 저를때려도 정글혼자서는 헤카림을 못따고 쉔이 호흥해준다고 해도 라인 밀어진 상태에서

오는대 시간도 걸리면서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쓰고 호흥한다면 우리는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도망가줍니다. 그러면 우린 게이득입니다.

Flash(점멸)건 헤카림Ghost(유체화)랑은 라인전과 한타에서 차이가 큽니다. Stand United(단결된 의지)궁로밍을 만약에 캔슬못해서 간다고 해도

Shadow Dash(그림자 돌진)만으로는 거리가 안되서 못쓸때가 많고 라인전에서 솔킬딸때 Flash(점멸)없으니 도망도 못갑니다.


다시 각설하고 아래부시에 와드를 깔아서 정글이 오나 안오나를 확인하면서 뒤에서 경험치만 먹습니다.

포탑까지 밀어버리면 2번째 라인부터 우리쪽으로 땡겨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그걸 다시 먹고 다음라인이 오기전에

Rampage(회오리 베기)스텟을 쌌으며 다음라인이 왔을때 그냥 Rampage(회오리 베기)로 막 라인을 밀어 다먹습니다. 그리고 집을가면 곡갱이를 삽니다.


여기서 잠깐 미니언 라인을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선탬으로 (수정 플라스크)만! 삽니다. 조금 후달리시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까지 사서 나머지 돈은 저축합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1번째 라인 막타만 치다가 근거리 미니언 다먹으면 원거리들은 Rampage(회오리 베기)를 쓰면서 잡습니다.

 그러면 똑같이 중간 라인이 형성 되다가 라인이 밀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쉔은 우리 원거리 미니언을 오버파밍을 하다가 낌새를 눈치채고 뒤로 빠집니다.


2번째 라인 원거리 미니언 다잡아갈때쯤 2번째라인 근거리들이 도착해서 공격합니다. 2번째는 이유없이 그냥

(수정 플라스크)하나 먹으면서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인 스킬로 5~6마리를 한번에 공격하면서 빨리 밀어줍니다.

그러면 다음 3번째 라인오기전에 완전히 포탑쪽으로 밀립니다.

그런대 가끔 적 쉔이 포탑어그 끌기 전앞에서 미니언들에게 그냥 맞으면서 위치 고정 시키는 사람이 가끔있는대

그러면 가서 딜교를 해줍니다. 그러면 알아서 빠집니다. 왜냐? 미니언이 엄청아프거든요.

그리고 바로 아래 부시에 와드를 깔아줍니다. 이때우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먼저찍습니다.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있어봐야 쉔이

딜교를 안해주니까 이득을 못챙기니까 최소한 생존기라도 찍어서 갱킹을 안당하는게 좋습니다.

그시간이 거의 오고있는 시간이던가 빠르면 대기타는 시간인대. 부시에 깔고 만났다면 위처럼 하시면 되고

쉔이 미니언 앞에서 막고있다가 갑자기 도발써서 갱호흥을 한다면 그냥 Ignite(점화)Ghost(유체화)쓰고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에

많은 미니언들과함께  1순위.피없는에가 우선!,2순위 정글,3순위 탑이라고 생각하고 누굴잡을지 생각하고 죽입니다.

누가오든 이길수있습니다. 왜냐? 우린 라인을 일방적으로 밀어서 미니언이 게많은대 적부시쪽에서 싸움이 나면

적부시쪽에 와드를 깔고 부시 플레이하면서 미니언 OP쓰면 이길수 밖에없고 져도 한명은대려가며 그럼 저희는

크게 손해는 없습니다. 각설하고 갱킹없이 보냈다면


3번째 라인때 포탑에서 우리 미니언들이 싸워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견제를 하지말고 그냥 적부시

아래좀 내려와서 경험치만 먹습니다. 그러다가 적 정글 위치가 탑쪽이 아닌걸 확인되면 cs를 막타로 챙깁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다시 4번째 라인이옵니다.


4번째 라인 역시마찬가지로 4번째라인도 포탑에 죽어가는게 시나리오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포탑에 죽어가죠.

3번째 라인의 적 근접미니언과 큰미니언을 죽이면 적 원거리 미니언만 남고 그러면 앞에 공격 받을 놈이없으니

우리 4번째라인 미니언들은 포탑을 향해 갑니다. 그러면 결국 포탑에 죽죠. 그렇게 죽게 돼면

적 미니언들은 3~5마리정도 남게 됩니다.(4번째라인때도 Rampage(회오리 베기)한마리씩 막타 먹으면됌)


5번째 라인 그럼 적미니언은 9~11마리가 앞에서 먼저 정열되어 우리 미니언과 싸웁니다. 그럼 당연히 라인이

우리쪽으로 땡겨집니다. 이때 중요한건 우리는 와드가 없고 라인이 땡겨지면 쉔도발때문에 적 미니언op도 당할수있고

포션도 (수정 플라스크)하나만 사가지고 왔기에 부족합니다. 고로 우리포탑까지 땡기면 손해 볼지도 모르기 때문에 조기에

그상황을 없애버립니다. 6번째 라인이 2차타워를 지날때부터 Rampage(회오리 베기)스텟을 싸아서 라인을 다시 밀어줍니다.

2번째 라인 먹었을때 처럼 6번째라인이오면 있던 (수정 플라스크)다빨고 그냥 공격하는거 무시하고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빨리 클리어하고 집에갑니다. 쉔은 라인이 밀려서 집가는 우리를 잡지 못할것이고 쉔은 라인을 다먹어야합니다.


좀더 보면 6번째 라인이 적포탑에 죽을꺼고 7번째도 와서 죽을태니 쉔은 7번째까지 라인을 먹어야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6번째에서 집가고 7번째 라인뒤쪽에서 걸어오기 때문에 우리가 라인에 복귀하면 쉔은 집을갑니다.

그리고 우리가 집가면 1000원쯤 있는대 

([시작475-(수정 플라스크)345=130원]+1라인150원+2라인150원+3라인190원+4라인150원+5라인150원+6라인190원+3분30초[초당1.5원 315원= 1425] 다먹었을경우고 몇개정도 미니언을 노친다고 생각해도 1000원은 모았을껍니다.

그러면 Pickaxe(곡괭이)이와 Sight Ward(투명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사서 복귀합니다. 복귀하면 쉔이 집갔을꺼고 그러면 라인을 한번더 빨리밀어줍니다.

우린 Pickaxe(곡괭이)로 딜을 올려서 빠르게 미니언을 밀수있습니다. 그럼 한라인 만큼 쉔은 손해를 보게됍니다.


나머지 운영은 알아서 하시면 되고 왜 1코어를 Trinity Force(삼위일체)아니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로 가냐면 중요한것만 말해드리면

쌉니다. 아주싸요. 그리고 방관이 35%입니다. 쉔은 100% 선탬으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갈것입니다. 그럼 헤카림이 맞다이에서

집니다. 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뜬상태라도 이길순 있어도 잡을순 없습니다. 그건 쉔의 무적의 방어력과 보호막때문이죠.

그런대 더욱 안좋은건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비싸서 쉔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나왔을때 우리는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정도 나왔을껍니다.

당연히 지는건 어쩔수없고 선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면 적어도 딜교에서도 밀리지 않고 죽지도 않고 맞다이시에 이길순있는대

역시나 킬을 못따고 같이 성장할뿐입니다. 그러면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든 우리 헤카림은 Ignite(점화)를 5분,10분,15분동안 못쓰고

낭비를 하게 됍니다. 헤카림은 그만큼 손해를 계속 보게 됩니다. 그래서 그손해를 없에기 위해 저는 초강수를 뛰웠습니다. 그건바로 위에 룬특성부터 설계를 했는대 방관17/공2 + 특성 방관6% +라위 방관35% 

쉔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갔을때 방어력 대략 110 물리대미지 흡수율 52%쯤 될것이고 저의 방관력은 41%+17(8.5%)=49.5%

저의 물리대미지는 트루대미지가 될것입니다. 이렇게 가면 견제시 죽죽다는 쉔의 채력이 보이실꺼고 포탑 다이브는

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에 풀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Ghost(유체화)Ignite(점화) 이시면 딸수있습니다. 포탑다이브를!!

그전에는 어떻게 해도 못따던걸 따게됍니다. (도발걸려도 피30%로뺀다면) 이런식으로 이번 휴가때 첫쉔 만나고

1킬도 못따고 둘이 같이 cs만먹고 궁쓰고로밍가는거 궁으로 끝어주고 이렇게 영양가없는 라인전을 하다가

봇캐리로 져서 선라위로 게임을 했더니 탑이터집니다. 솔킬이 점화궁만 있으면 나옵니다.

그다음에 우리가 딜탬으로 갔는대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그래도 피가250증가 되서 실끝만하게 탱이되는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과 갱킹에대한 생존력과 라인력을 키우기 위해서

라인유지력은 (수정 플라스크)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Doran's Blade(도란의 검)의3%흡혈율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속으로 생존력 보장  두개아이탬 합해서 공격력 10+ 증가

그래도 레벨이 성장한 쉔의 대미지도 좀 아프니까 (망령의 두건)으로 조금 낮추면서 탱커력을 상승시키고

잦은 짤딜을 주기위해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을 올려 쿨감20% 만들고 바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올려서 30%만든다

그리고 나서는 (티아맷 (근접))으로 딜량을 올리면서 라인 푸시력을 높여서 쉔을 더욱 악박을 시키고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뛰어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과의 씨너지를 높이면서 라인전 파괴를 시켜고 (분노의 영약) 를 꼭 사먹자 이유는 물댐을 줄수있는게

Rampage(회오리 베기)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Long Sword(롱소드)(굶주린 히드라 (근접))인대 (분노의 영약)는 대미지 25도 엄청나지만 적 챔피언에게 물댐을 줄시에 채력흡혈10%가

엄청난 사기를 불려준다. 혼자서도 엄청난 흡혈을 올려주고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2번째로 선마를 해서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을 쉔이집에서 쓴다면 빠르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도착해서 

우리도 후진입 헤카림이 얼마나 패왕인지 알려주자.

마방은 하나라도 둘렀으니 물방을 좀 올려서 한타시 기본방어력을 만들어주기 위해 Chain Vest(쇠사슬 조끼)를사고

Sheen(광휘의 검)을 뛰워서 지금 딜량을 어욱강하게 만들자 Phage(탐식의 망치)보다 광휘가 좋은게 지금 기본대미지가 (굶주린 히드라 (근접))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인해

강하기 때문에 광휘검의로 딜을 주는게 훨신 강력해져서 탐망보다 먼저뛰운다.

그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둘러서 엄청난 딜을 뿜어내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천으로 어그로를 한번 더끌어보자

헤카림 vs 쉔 동영상




-쉔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쉔은 그냥 가던대로 가는게 헤카림에게 힘듭니다.

말하자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rinity Force(삼위일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렇게 기본 빌더로 가도 헤카림이 힘들기 때문에 선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둘른 이유라고 할수있습니다.



-----------------------------------------쉔 공략 끝-----------------------------------------

 

 쉔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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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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