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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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주문 흡혈 +2%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15.03
- 쿨감소-6.624%
- 주문 흡혈+2%
- 주문력+9.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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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적인 상황
2. 한타
아군 탱커에게 걸어주고
스킬 (Q)
는 모데카이저의 스킬 중에 유일하게 AD계수가 붙습니다.
그러나 일반 모데카이저 공략에서는 AD계수 올릴 일이 없는데
제 공략에서는 중반 템으로 를 가니까 효율 괜찮습니다.
특히 1vs1 딜이 짱짱해지죠. 이 부분은 아이템 공략란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 스킬은 평캔이 가능하니까 딜교할 때됴 평+ 해주면 더 많은 딜을 넣습니다.
초반에는 이 스킬을 쓸 일이 별로 없습니다. 서폿이니깐 미니언 먹을 일도 거의 없고....
갱오거나 1vs1, 2vs2 혹은 한타에서나 주로 쓰는 스킬.
스킬 (W)
에 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데카이저에게 는 만큼이나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것 하나에 모데카이저의 생존력을 좌우하고, 그로 인해 한타를 이기냐 지냐까지
결정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 정도로 예민한 스킬이죠. 마치 여자를 다루는 것과 같아요.
왜냐하면 이 스킬은 지속적인 쉴드 증가를 시켜주고, 또한 엄청난 량의 피흡까지
시켜줍니다. 즉, 한타에서 선 진입하는 아군 탱커에게 썼을 경우
딸피였던 내 피가 최소 반피 이상 올라가고 풀쉴드로 상대를 홍콩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혹은 아군 원딜한테 를 사용해서 적군 근접딜러로부터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딜까지 입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상황에 따라 센스 있게 잘 사용해야 합니다.
아니면 자신이 탱킹역할을 할 경우 자신한테 써주시고요.
스킬 (E)
초반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로 적군 원딜이나 서폿을 계속 때려주되, 미니언과 같이 때려주면
쉴드량이 엄청 생기기 때문에 딜교 해도 이득봅니다.
근데 굳이 쉴드량 신경 안써도 가 존니스트 강해서 딜교 한다 한들
피해량의 격차가 굉장히 크므로 상관없긴 함.
중후반 한타때는 뭐... 뭉쳐있는 적에게 써주거나 적군 원딜만 괴롭히세요.
스킬 (R)
모데카이저의 처음이자 끝인 가장 중요한 스킬. 입니다.
얘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갈립니다.
얘는 정해진 대로만 하면 망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1) 혼자 부쉬를 다니던 중 적군 2명이 달라붙어서 내가 죽어간다면?
-> 각종 스킬 난무 후 가장 피가 적은 놈한테 을 사용해서 피와 쉴드량을 채우고
죽인다음 노예로 만들어 나머지 1명을 역관광하거나 도주
예2) 아군들이 적군 중 하나를 다굴중이라면?(특히 탱커)
-> 죽겠다 싶으면 킬욕심 내지말고 그냥 써줍시다. 이제 그 적군은 제껍니다.
4vs6이 되버려서 타워 밀기도 편합니다. 타워 밀 때 로 만든 노예로 타워를 같이 때리든
타워 주변에 서성이는 적군을 때리든 해주세요. 타워를 부수고 킬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는 했지만, 정확한 개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는 킬딸용 스킬이 아니라 적군을 노예로 만들기 위한 스킬입니다.
네. 바로 노예를 만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모데카이저가 고인이라는 둥
이런저런 많은 이야기를 함에도 너프나 버프를 안하는 이유는
가 미친 씹사기이기 때문입니다. 딜량이 낮다고들 하는데 딜량이 문제가 아니라 노예가 문제에요.
특히 로 적군 탱커를 노예로 만들면 이건 뭐 지속시간동안 죽지도 않고 딜은 쎄고
노예가 때릴 때마다 모데카이저 피랑 쉴드량은 채워지고... 돌아버리게 만드는 거죠.
뭐, 다행히 라이엇 측에서도 모데카이저를 상향하네 개선하네 하긴 한다만
롤 챔프중 유일하게 뚜벅이+cc스킬이 없는 챔프임에도 그만큼 강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도 모데카이저와 마찬가지로 한 번 크면 나중에 감당이 안되므로
절대 죽지 말고 라인 당겨가면서 아군 정글러를 부르세요.
왜냐면 얘도 뚜벅이거든요. ㅋㅋ.
하다못해 쓰레쉬나 레오나를 해도 지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래도 역시나 얘도 뚜벅이. 아군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그냥 밴을 하시던지, 어쩔 수 없이 만났다면 계속 라인 당겨주며 최대한 버티세요
그러다 킬각 나면 점멸+풀콤 넣어주시고요.
그래봐야 중후반 가서 컨트롤이 한번씩 꼬일 때마다 킬을 넙죽 드리는 챔프이니
초반만 계속 버팁시다. 모데의 왕귀를 위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여러 판을 하다보면 감이 오겠지만 적군 서폿이나 원딜이 사정거리에 들어오면
로 짤짤이 넣어주세요. 최대한 미니언과 같이 때려야 카이팅 당하더라도 체력 안줄어듭니다.
킬각이 나온다 싶으면 +++평++해주세요
아군 원딜이 잡을 수 있을 땐 풀콤 써서 킬 드시지 마시고 꼭!!!! 아군 원딜에게 킬 양보 하세요
아무리 모데카이저 서폿이라도 시야 확보는 필수입니다.
특히나 뚜벅이인 모데카이저인지라 갱 오면 재빨리 도망가야합니다.
짤짤이 꼭 해주시고요. 쿨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하면 적군원딜을 여러번 집으로 보낼 수 있어요.
부족한 체력은 포션을 먹어도 좋지만 쿨이 돌 때마다 먹어줘서 채우면 포션 안먹고도 라인전 버팁니다.
나중에 집 귀환하면 최소 75골드 이득ㅋ
중반 가면 봇라인을 파.괘. 했거나 파.괘. 당했을 것입니다.
1. 봇라인을 파.괘. 당했을 때
극단적인 예를 들어 적 정글러가 1분마다 와서 갱을 당했다면...
분명 모데카이저와 아군 원딜은 300원짜리 정글몹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모데카이저가 욕심 부리며 cs 다 처묵처묵해버리면 망한 게임이 되어버리니
최소 원딜을 계속 키워줍시다. 여기서 모데카이저는 라바돈 같은 템 갈 생각 말고
를 가거나 상황 따라 탱템까지 두르는 둥
탱킹과 서폿 역할에 충실 해줍시다. 일반적인 한타가 벌어지면 진입해서 풀콤넣고 버티며
아군 원딜을 보호해야 합니다. 는 꼭!!! 타이밍 맞게 잘 써주세요. 풀콤 넣는다며
처음부터 써버리면 피흡도 못하고 그냥 궁만쓰고 죽으니까, 쓰고 진입한다음
피가 조금씩 깎일 때 를 써서 피와 쉴드량을 채우고 다시 써주며 최대한
버티며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뭐, 존야가 있을 경우 을 사용한 다음 존야를 사용해버리면
지속적인 피흡 + 지속적인 쉴드량 생성 + 어그로
상황에 따라 센스있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2. 봇라인을 파.괘. 했을 시
야호 봇라인을 파.괘. 했으니 원딜은 다른 아군과 같이 다니도록 냅두고
cs 파밍 하면서 스노우볼링을 해주고 상황 봐서 백도어까지 해줍시다.
그러다 보면 풀템이 뜰 것입니다.
그럼 그 게임은 이겼음
후반도 위의 중반 운영법과 같지만
이제 바론 먹을 때 무엇을 해야 하냐면, 다른 서폿들처럼 바론으로 진입하지 못하게 막아야합니다.
여기서 모데는 망했든 안망했든 딜량이 꽤 높기 때문에 계속 로 견제해주시고
그런데도 적 정글러가 대놓고 진입한다? 이러면 을 해줍시다.
그럼 아군이 바론을 때리다가 그 적 정글러를 다굴할텐데, 아군이 바론을 먹냐 안먹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를 통해 노예 한 마리 만들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6vs4 상황이 되어버리죠. 이후 적군들이
죄다 진입해도 모데카이저가 노예로 잘 때려준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특히 적 정글러 를 노예로 만들었으므로
노예가 평타 때릴 때마다 400정도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친 딜이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해드리자면
어그로 끌기+탱킹+딜입니다.
주로 이런 상황이 연출이 됩니다.
1.
적 블리츠나 쓰레쉬 같은 애들이 거의 무조건 자신(모데카이저)를 끌어옵니다. 혹은 스턴을 걸어버립니다.
(뚜벅이의 슬픔... ㅠㅠ)
그럼 나머지 4명의 적군들이 자신을 썰어버리려고 달려들텐데, 이 때 무조건 존야 써줍시다.
갑작스런 존야에 적군이 살짝 당황할텐데, 이 때 아군 4명이 들어가버리면 그 한타는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최소한의 어그로를 끄는 시간+존야 시간동안 20의 마법저항력을
낮추어주고, 존야가 지속되는 동안 폭딜을 넣을 적을 선택한 뒤, 그 적에게 풀콤을 넣어버리면
노예+폭딜+탱킹까지 전부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아군 4명이 모두 물몸이라면..... 나를 도와주러 진입하러 올 확률이 희박하므로 ㅠㅠ
존야 풀리고 나서 적 원딜이나 적 미드라이너한테 풀콤 꽂아주고
죽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했을 시, 해당 적은 최소 딸피가 되거나 킬을 내주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선 킬이라도 하나 먹거나 집으로 보내서 4vs4 상황으로 만드는게 이득.
2.
아군 중 한명이 물려서 죽어갈 때, 아군과 자신이 진입을 하러 가던지
혹은 도주할 것입니다. 그런데 모데카이저는 뚜벅이라서 또 물리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ㅠㅠ
그럴 땐 위의 1번 상황과 같이 존야를 써주시거나, 적 원딜 혹은 미드라이너에게
를 해주고 피가 까이면 써주고 존야.
존야 풀리면 다시 로 최대한 버티다 죽던지 킬먹던지 하면 됩니다.
나중에 시간 나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서폿을 연구하고 실제로도 플레이를 많이 하는데요
가장 매력있고 쓸만하고 참신한 서폿 중 하나가 모데카이저이기에
이 공략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공략에서 템을 안갈 경우 미드 모데카이저와 똑같이 적용되는 공략이니
모데카이저를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공략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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