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파이트 소개!
말파이트는 극탱커라고 할만큼 엄청 단단하고
피하기도 힘든 하드CC기 에어본에 적의 이속을
감소시키거나 공속을 감소시키는 짜증나는 디버프를
주는 챔피언 이기도 하다.
라인전에서 말파이트는 죽지만 않고 살아서 cs만 먹어도
잘큰 편에 속한다.
이유는 하드CC에어본이 한타에서 중요한 역활을 해주기 때문에
굳이 킬먹으면서 성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또한 말파이트는 마나통이 적어서 견제 몇번만 하면 마나가 조루가
되는대 이를 위해서 을 가곤한다.
한마디로 초반에 마나회복력 탬이없다면 견제는 잘 하지못한다.
그리고 패시브를 통해서 피관리를 하기 때문에 딜교에 타격이 크지 않고 잘죽지 않는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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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4
- 체력 +8x5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 +3.2x2
- 방어구 관통력+20.8
- 방어+4
- 체력+40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2.2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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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10초간 공격을 당하지 않으면 최대 체력의 10%인 보호막을 생성 시킨다.
단일 대상에게 이속감소를 시키고, 감소시킨 이동속도 만큼 자신의 이속을 향상시킨다.
패시브가 스플레쉬 데미지를 주는것이고, 액티브가 방어력이%증가 한다.
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고 , 방어력의30% 추가 데미지를 준다.
사거리 1000으로 범위형 에어본을 시킨다. (마법데미지 계수 1.0AP)
- 파 훼 법 -
말파이트의 라인전 유지력의 결정채다. 10초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으면 체력의10%인 보호막을
생성시킨다. 그말은 10초마다 딜교를 해서 보호막의 체력만 빼고 다시 10초를 기달렸다가 또
딜교를 하는 방식으로 라인전을 운용하는게 말파이트의 특성이다.
우리는 라인전을 시작하기 전에 두가지의 선택을 해야 한다.
첫번째 으로 스펠을 간다면 말파이트와 딜교를 하고나서 10초가 되기전인 9초안에
스킬을 한대씩 갈겨주면서 보호막 생성을 방해한다. 저 같은 경우 말파이트랑 라인전을
하면 공격하고나서 숫자를 샌다. 1,2,3,4,5 이런식으로 숫자를 새고 있다가 7~8초때 붙어서
보호막 생성만 방해하면서 라인전 솔킬각을 내는것과
두번째 를 들고 이런식으로 탬을 가서 말파이트를 딸생각은
하지않고 그냥 파밍하다가 로밍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 편이 편하고 쉽습니다.
또한 이득도 많이보고요. 제가 추천하는 스펠은 이지만 솔킬을 굳이 킬을따고 싶다면
로 스펠을 들고 위 같은 방법으로 견제를 하며 를 사시면 됩니다.
이 스킬은 마나가 많이 달아서 초반에 견제용으로만 쓰고 딜교용으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유를 대면 말파이트는 1렙때 마나통이 322이며 업당 40씩 마나통이 증가합니다.
그런대 의 마나소모량은 1렙에 70으로 마나 회복을 생각한다고 해도 최대 5번 밖에
못 씁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적이 선마냐 선마냐가 중요한대 적이 선마일때
짤딜이 강해져서 와 으로 피해를 받아도 빠르게 회복할수 있도록 하며 그 다음에
바로 으로 올려주면된다. 또한 이속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으로 이속감소 시간을
감소시켜서 빠르게 이속을 회복하여 추노든 도망이든 빠르게 이동 하면된다.
방어력 증가로 단단한 챔피언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로 가서 구리덩어리로 만들자.
이스킬은 공속감소로 우리들의 평딜의 딜로스를 만드는게 가장 치명적이다.
그래서 선마보다. 선마가 더욱 힘들기도 하다. 이유는 헤카림같은 초반에 평딜의
비중이 큰 챔피언들에게 공속감소가 1렙부터 30%이고 을 뽑아 버리면 아에 3초동안
평타를 치지 말라고 하는것과 같다. 그래도 우리는 평타 말고도 메인딜 스킬이 하나 더
있다. 바로 회오리 베기다. 우리의 메인딜중 하나인 평타를 못쓰게 되었는대 평딜을 증가
시키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의 비중을 높여준다.
높이는 방법은 쿨감이다. 쿨감을 해서 을 돌리는 횟수를 늘리면 그만큼
딜을 주는량이 많아진다. 이방법으로 말파이트가 스킬을 쓰면 뒤로 도망가면서 를
3초( 디버프 끝나는 시간) 동안 돌려주다가 디버프가 끝나면 평딜을 석으면서
공격을 하자.
궁은 점프기 스킬로 강제 접근기 수준으로 엄청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접근해서 범위
에어본을 시키는대 헤카림의 스킬보다 확실하고 빠르며 기여도는 비슷하거나 더 높다.
그리고 라인전에서는 카운터 칠방법이 피하는것 이외에는 없는대. 헤카림으로는 피하는게
하늘에 별따기 처럼 힘들다. 이라도 있어도 피하기는 좀어려운대. (라인전 때는 언제
궁을 쓸지 모를수 있지만. 한타때는 그냥 각이보이면 궁을 쓰기 때문에 바로 피할수있다)
그런대 우리는 헤카림으로 성애자들이다. 꼭필수다. 고로 우리는 못피한다.......
대신 라인전에서는 카운터를 못치지만 한타에서는 카운터를 칠수있다.
이유부터 설명하면 말파이트 처럼 이니시 챔피언은 이니시를 해야지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 말을 역으로 말하면 반대로 이니시를 당하면 흐지부지 되는 경향이 있다. 이유는 적에게
이니시를 당해서 우리팀들이 뿔뿔히 흩어져 버렸을때 말파이트가 4인 궁을 쓰면 당연히 좋다.
하지만 이니시 당하기전과는 느낌이 완전 다르다. 왜냐하면 적에게 이니시를 당하고 4인궁을쓰면
에어본 시키는 동안 우리팀중에서 딜을 줄수있는 챔피언이 없기 때문이다.(진형이 망가져서)
대신 적 이니시 때문에 진형이 망가진걸 다시 수습할 시간을 벌어주기에 당연히 좋은 아트궁이다
그런대 그 4인궁을 말파이트가 이니시로 썼다면 팀원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아트궁,입롤을
현실화 시킬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가 말하고 싶은건 말파가 이니시하기 전에 우리가
불리해도 이니시를 먼저걸어주자. 적이 이니시를 하도록 기달리다가는 게임에서 끌려다니는 것
이외에 아무것도 못한다.
헤카림 일때 룬특성 및 빌더와
플레이방식을 적은 승리를 위한 공략입니다.
- 빌더 and 룬 특성 -
기본 룬 특성!
1.룬페이지 빨강- 방관*9 1.특성 21 / 9
노랑- 체력*8,방어력*1 1 3 0 1 ㅣ 2 2 0 0
파랑- 고정마방*9 1 3 0 1 ㅣ 1 3 0 0
보라- 이속*3 1 1 0 3 ㅣ 0 1 0 0
1 0 0 1 ㅣ
0 3 0 0 ㅣ
0 1 0 0 ㅣ
룬은 어차피 라인전 싸움을 하지 않을것이니 기본룬에서 노랑만 체력을 올립니다.
선탬-->->->
->->->->->
->->->-> or
시작아이템은 으로 기지에서 좀더 기달렸다가 포션을 4개사자.
총 포션 7개로 라인에가서 첫번째와 두번째 라인을 쭉쭉 밀어서
포탑에서 말파이트가 cs먹게 해주자.
라인을 밀었으면 바로 아래 부시에 와드를 박고나서 말파를 견제 하지말고 뒤에 빠져서
적 정글의 위치가 어딘지 파악을 하자.
적정글이 안오면 적 포탑 근처에서 죽는 미니언을 막타만 쳐서 먹고 다시 뒤로 빠지는 식으로
갱킹에 당하지 않도록 하고 적정글이 오면 라인 뒤쪽에서 경험치만 먹으면서
웃음이나 전쳇으로 알고 있음을 말해주자.
왜 이런식으로 라인을 미냐면 말파이트가 공룬이 가지 않으면 포탑옆에서 cs수급을 할때
차질이 생기고 또한 라인을 밀면 다음턴에 우리 쪽으로 땡겨진다.
그러면 우리 포탑까지 땡기고 스킬을 막쓰면서
다시한번 라인을 밀어주고 집에 갈려고 하는것이다.
이렇게 밀고 집을 가면 말파이트는 한박자 늦게 집에 갈것이고.
우리는 이때 승부수를 던진다.
이렇게 쭉밀었을때 라인은 7번째~8번째 라인 이라서 1600~1800원을 벌고 집에 갈수가 있다.
하지만 모든 상황이 계획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2가지 경우로 나누었다.
첫번째: 돈을 벌었을때!!
돈을 최소 1300~1700원을 벌고 집에 가는것을 목표로 정한다. 첫 귀환때 돈을 벌었을때 구간별로 설명하면.
1300원! 기동력 민병대를 산다. 트롤인가? 이럴수있다. 하지만 그렇지가 않다. 기동력 민병대는
생각외로 상당히 좋은 아이탬이다. 좋은점을 설명해주면 먼저 엄청빠르다!?
그래서 보다 빠른 라인 복귀를 할수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민병대중 가장 강력하다.
이런 이유다. 조금 눈치를 챈사람이 생길것이다.
그렇다 이 가격대는 선탬으로민병대 신발을 사는 가격이다.
1300원으로 돈이 적더라도 최대의 효과를 누릴수있다. 어느면에서? 보다 빠른 라인 복귀에서....
1500원! 명석한 민병대! 이건 중간가격인것을 생각하면 느낌이 오듯이 중간정도 역할을 한다.
대신 를 보다 강력하긴 하지만 대신 쿨타임 감소로 지속딜이 강력해지고
라인전에서도 보다 많은 스킬을 많이 돌릴 수 있다.
라인 복귀력은 위에 있으니 다음부터 생략하겠습니다.
1700원! 헤르메스 민병대 가장 좋다.
이유는 라인 복귀력이야 3~4초 차이고 에서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후반 필수 코어탬중 하나기 때문에 위에 것들과는 의미가 다르고
라인전에서 마방과 강인함 때문에 대미지감소랑 CC기 많은 말파의 디버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풀어주기에 가장 좋은 신발이다. 하지만 못벌면 위에꺼를 꼭 선택 해주면 좋다.
이렇게 민병대 신발을 사면 그냥 빠르게 미드나 봇에 을 써서 한번 찔러주자.
옛말에 못 먹는감 찔러라도 본다고. 찔러보다가 터져서 먹으라고 준다면 당연히 먹는게 좋은것 처럼.
으로 이득을 보면 좋은것이고. 못보면 빠르게 집으로가서 민병대로 빠르게 라인에 복귀한다.
복귀하고 나서 라인전 플레이 방식이 또 달라진다.
어떻게 달라지냐면 신발 다음 탱으로 로 딜량을 증가시킨다.
이유 부터 설명해주면 우리는 선템으로 어떤 신발을 샀던지 민병대를 쌌다.
민병대의 장점은 위에서 말했듯이 빠른 라인복귀와 을 통한 피할수없는 로밍인데.
우리는 으로 이득을 봤든 못 봤든 쓰고 왔다. 그럼 우리의 현제 아이템으로 봤을때 장점은 기동력이다.
빠른 라인 복귀 때문에 높은 라인유지력을 가질 필요가 없어졌다.
어차피 집에갔다가 빠르게 라인으로 오면되니까.
그렇기 때문에 로 가면 떨어지는 라인유지력을 민병대로 대채하고 로 인한 이득을 본다.
는 데미지 상승으로 인해서 라인을 빠르게 미는것과 포탑철거에 강력하며
또한 로밍력을 한층더 강력하게 해준다.
요약하자면 처음 돈을 벌었을 경우 를 사고 바로 각이 나오지 않아도 을 써서 피라도
빼서 라인전을 조금더 수월하게 해주던가. 아니면 탑에있는 말파이트의 피를 집오기전에 빨피로 만들었는데
아직도 탑에서 라인밀고 있는데 잡을수 있을꺼 같다면 탑에쓰셔도 무방합니다.
어찌 됬든 이득을 보든 못보든 다음템은 를 가서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피가 빠지면
집을 왔다갔다 하면서 라인전을 하자. 그리고 다음탬으로는 을 뽑아주자.
두번째: 돈 1300원 이상 못벌었을때
첫 귀환때 돈을 못벌었을 경우 다음 순으로 템을 사고 으로 라인에 복귀한다.
이렇게 을 쓰면 로밍을 가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라인을 비우고 로밍갔다가 손해보면 돈차이보다 랩차가 나기 때문에)
라인에서 다음이 올아올때 까지 있어야 하는데 말파이트가 귀환템으로
을 산다면 마나관리가 잘 할 수 있어서 견제를 많이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적극적으로 싸움을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피해를 감소 시킬 아이템인 를 먼저 사고 다음 이 돌아오기
전에 를 뽑아서 를 써서 이득을 봐주자.
여기서 잠깐 왜? 적극적으로 딜교를 안하는지 집고 넘어가자면 말파이트의 딜교법은 를 날리고
수준이다. 그럼 라인이 땡겨 지는 것이 당연한데. 만약 선마라면 던지고 끝!?
그런데 스킬은 미니언 어그로가 끌리지도 않고 범위스킬은 더더욱 아니라서 로만 견제를 하면
라인이 비등비등하게 유지가된다.(이것 때문에 결국 땡겨지겠지만 너무 늦게 땡겨진다.)
그런데 우리가 딜교를 한다면 애꿎은 만 부실려고 으로 치면스킬로 적 미니언을 때려
라인이 밀어질것이고 또 때문에 미니언들 어그로가 끌려서 그 만큼 라인이 또 밀어질것이다.
(이유는 딜탬이 없기 때문에... 저의 아이템빌더를 쓰신다면 마음껏 딜교하세요.)
그럼 우리는 손해만 얻는 이런 딜교를 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그냥 때리는것 맞아주며 파밍하고
갱킹이 오면 피하는 걸로 대신 하는게 매우 좋습니다.
결국 말씀드리면 을 선으로 가고 을 빨리올려서 로밍으로 이득을 보고 을 가줍니다.
결국 첫번째든 두번째든 이렇게 를 사고 나서 사서 쿨감을 높이고
을 바로 올려주는데 왜 4코어 템으로 을 사냐면 위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라인전을 할 생각이 없으니 한타템 으로 후반을 생각한다.
한타 시작전이면 다이브를 할때 데미지 감소와 쿨감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가 중요한 이유다.
그리고 나서 우리의 신발이 가 아닌 이라면 팔아서으로 바꺼주고 나서
두가지 선택을 하는데 까지 끼고 한타를 했을때 탱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부족한 방어력으로
(원딜에게 많이 달았다면 을먼저 마뎀으로 많이 달았다면 으로)가서 을 산다.
또 탱커력이 부족하지 않았다고 판단되면 로 쿨감40%를 마추면서 딜량을 상승시키고 을 껴서
탱커들에게도 강력한 챔피언이 되주고 위 같은 방법으로 부족한 방어력템을 먼저 사서 으로 가준다.
그리고 가 부셔지면 2가지 템으로 가는대 탱이 부족하면 딜이 부족하면 를 가주시면 됩니다
-말파이트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첫번째 빌더: 공격적인 말파이트
선탬-->->->
->->->->
->->->->
첫번째 빌더는 기본저으로 21/9 특성에 공격룬을 끼고 있어야 하며
제가 가장 힘들었고 솔킬을 당했던 빌더입니다.
두번째 빌더: 일반적인 말파이트
선탬-->->->
->->->->->
두번째 빌더는 위에 말처럼 그냥 무난한 빌더라고 생각합니다.
첫뻔째 빌더 설명: 말파이트와 초반 라인전에서 주도권은 헤카림이 가지고 있습니다.
말파이트가 선템으로 무엇을 가도 이사실은 변함이 없기 때문에(이유:마나조루 견제하다 스킬못씀)
로 시작을 해서 라인 유지력을 키워 오래동안 라인에서 파밍하다가 가는게 목적입니다.
다음 템으로 을 가는데 왜? 여눈을 가장 빨리 사냐면 첫번째 빌더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선마
이기 때문입니다. 선마로 견제를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서와 후반 를 빠르게 뽑기 위해서 입니다.
말파이트랑 라인전에서 항상 주도권을 헤카림이 가지고 있지만
이 나오고 부터 조금씩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위에 스킬 설명에서 말했듯이 과을 당하면 3초간 평타를 포기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와 반대로 말파이트는 모든 스킬 및 평타를 100%활용 해서 싸우니 점점 우리가 불리해 집니다.
또한 말파이트의 스킬은 방어력에 30%추가 데미지라서 방어력을 갈수록 강해집니다.
그렇기에 필수템으로 꼽았습니다.
우리는 선템으로 을 샀기 때문에 어느정도 탱로스가 딸렸다.
그래서 탱키력을 높이기 위해 이 아닌 을 먼저 사고 으로 만들어준다.
다음에 를 또 사주고 나서 로 올려준다.
왜? 을 하나 더사고 를 갔냐면 쿨감30%으로 견제를 보다 많이 할수 있기 때문에
주문력을 올리지 않았지만 AP챔피언이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아프게 견제를 할수있다.( 딜카림일때)
그런 상태에서 를 끼면 물리 데미지가 급증하게 되고 강력한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탄생된다.
또한 방어력 덕후라서 AD챔피언에게는 누구보다 단단한 챔피언이 되버렸다.
그리고 여기에 물리데미지 마법데미지 그리고 방어력을 동시에 업그래이트 시킬수 있는
을 끼면 끝짱난다. 헤카림입장으로는 토나온다. 이놈은 포탑 데미지가 를 못뚤는다.
그런데 계속 견제는 해버리고 각만 나오면 로 죽여버리니 어쩔수가 없다. 또한 라인 클리어 속도 도 빨라져서 가끔 미드 쇼핑도 즐기고 오기도한다.
4코어템 이 나왔는데(파랑말파? 빙하의 말파이트인가??)
아직도 라인전을 하고 있다면 를 올려서 라인클리어 속도를 더 증폭시키고 를 올려서 강력한
평딜에 없던 흡혈력을 추가 시켜줘서 맞다이 유지력을 높여주자.
반대로 한타를 시작 한다면 을 가서 쿨감40%를 마추고 마방을 100정도만 올려주자.
그 다음 를 가서 과의 씨너지 효과를 받으면서
순식간에 딜러진들을 암살하는 암살 말파이트가 되자.
두번째 빌더 설명: 방어형 탱커빌더인대 첫번째 빌더처럼
라인의 주도권을 점차 빼앗아서 솔킬 및 한타에 암살자 처럼 하는게 아니라
일반적인 탱커 말파로 시작을 해서 빠르게 을 가줍니다.
이유는 마나통을 늘리기고 방어형 말파이트는 선마 이기 때문에 마나 소모량이 높지 않습니다.
그건 견제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헤카림이 맞다이 치자! 하면서 들어온다면 로 싫어!
하면서 헤카림의 평딜에 딜로스를 만들고 빼줍니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 보다 사용량이 적으니 마나를 많이 안쓰는건
당연하고 또 마나 소모량이 더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을 올려서 헤카림의평딜 횟수를 적게 만들어 주며
을 뽑아서 탱커의 벨런스를 맞추고 를 두르면 헤카림은 두렵지 않습니다.
(를 뽑지 않는이상) 그냥 맞다이 치자는 식으로 들어가서
cs를 로 파밍하고 뒤로 뺀다고 해도 과 방어력 때문에 얼마 피해를 보지 않고 뺄수 있습니다.
3코어템은 뚜벅이 챔피언에게 필수인 신발입니다. 를 이때 가줍니다.
그 다음 템으로는 한타형 빌더로 를 뽑아서 팀원들에게 보호막을 주며 팀파이트에 도움이 되주고
높은 체력으로 더욱 단단하게 되줍니다.
2가지 아이템이 비는데 순서는 적원딜이나 AD챔피언이 잘컸다면 를 먼저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를 가면되고 그렇지 않고 적 AP가 정말 잘컸다 싶으면 를 먼저 가줍니다.
그리고 벤시를 갔는대도 적 원딜이 약하고 아직도 AP데미지가 아프다면
을 가면 되지만 되도록이면 을 가는건 비추합니다.
이유는 말파이트는 이니시 챔피언이고 이니시를 하고 죽었다면 살아나서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습니다.
(그런데 을 못 쓰고 죽었다면 말이 달라집니다.)
뭐 여러가지 상황이 있겠지만 보통적으로 죽고나서 적 챔피언들이 모여서 대기중이라면
어그로를 끌었다는점! 하나를 위해서 을 간다면 말리지 않습니다.
하여튼 필자는 말파이트에게 은 비추입니다.
----------------------------------------말파이트 공략 끝------------------------------------
말파이트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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