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7/13
[다이아]아지르 너프?? 누가 그래

- 내향수(2015-03-22, 조회수: 20586)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BJ 내향수 입니다.

 

녹방을 밤12시부터 오후 6시 까지 틀고 있으며

 

생방송은 오후 6시부터 밤 12시 근사로 하고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르 방송을 하고 있으며 홍보차 나름 경험의 팁을 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릴게요

 

동영상 첨부가 그캐릭에 대한 활용 능력이라고 보시는거 같은데

 

제 방송에서 보시면 슈퍼플레이 슈퍼캐리 장면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녹화같은거만 해도 와 얘 개쩐다 이런 말이 나올 수 있는데

 

그런건 충분히 건져 낼 수 있는거에요.

 

 

시간나시면 방송 한번 와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홍보가 아니라 말도 안되는 룬 특성 올리는 것들이 엑셀 받는 모습이 말도

 

안되서 이렇게 올립니다.

 

저도 조만간 올려드릴게요. 스킬 설명 및 스킬활용 능력 영상

 

제가 봤을때는 형편이 없는데 말이죠

 

 

 

 

 

---2.23 너프 이후 패치 관련 룬 셋팅 및 템트리 수정---

---엑셀 3개 감사합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룬은 취향이지만 저는 ap원딜개념으로 미드 라인에 서고 있습니다.

 

룬을 이렇게 사용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왕룬에 고정주문력 3개를 박아서 라인에 서도록 합니다.

 

이유적인 부분 부터 설명 하겠습니다.

 

왕룬에 공속 3개로 병사 사거리를 이용한 ap원딜식 ap미드 라이너를 사용했었지만

 

아지르가 대회에서 개죽을 써도 솔랭 부분 때문에 너프를 먹고 말았습니다.

 

q 딜 너프, w병사 범위 및 계수 너프 여기서 제일 빡도는 너프는

 

★병사 거리★ 너프입니다.

 

계수적인 부분은 딜이 좀 부족할 뿐이지 제가 쓰던 공속 아지르는 평타를 한대라도

 

더 때리자 마인드 였습니다.

 

하지만 병사가 이젠 범위가 줄어서 q평평, 소환 평타 q 평 이게 안됩니다.

 

이제는 q-평이 고작입니다.

 

그래서 왕룬에 고정주문력을 박는게 효율적으로 느끼고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파랑에 마법저항력을 다박으시거나 고정주문력이랑 섞어서 쓰시는게 좋을거 같으며

ad캐릭터인경우는 파랑에 고정주문력이 좋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적으로는 위에 마스터리를 공통으로 쓰고있습니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약점노출

무기 연성무기연성

주문 연성주문연성

비전 검비전검

 

아지르 병사에는 뭍지않아 쓰지않고 라인전에 조금이라도 유지하고자 도살자도살자 포식포식 사용하였습니다.

 

유틸적인부분으론는 재빠른 발놀림재빠른 발놀림을 원래는 좋아하였지만

 

생각해보니 3개를 찍었을경우 이동속도 100기준으로 101.5밖에 안되는 것을 느끼며

 

여지껏 내가 무지해서 저걸 다찍었구나라고 느껴 밑에 소환사 통찰력을소환사의 통찰력 위한 재료로서 하나만 찍었습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을 10% 쿨감하므로 점멸, 점화의 기회를 얻을수 있어서 킬 혹은 도주의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루몹을 먹고 마나회복이 초중반에 많이 딸린 아지르한테는 라인 유지력으로 필수라고 생각되서 찍습니다.

전 무조건 점멸Flash(점멸) 점화Ignite(점화)만 들고 있습니다.

 

회복Heal(회복)을 모르고 써보았는데 전혀 도움도 안되며 쉴드barrier(방어막) 또한 도움도 안된다고 느낍니다.

 

오로지 카이팅 포킹 후 저걸 내가 진입 해서 죽일 수 있다. 싶었을 때 들어 가는 것이며

 

부족한 딜을 점화Ignite(점화)로 채우는 것을 저는 좋아하고 아지르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라인전에 실피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무조건 점화!!!Ignite(점화)

 

 

------추가-----

 

리븐, 탈론, 야스오 같은 진입강한캐릭 같은경우 탈진으로 가도록 해요

 

제드같은경우 탈진은 숙련도가 조금 미숙하면 가세요.

 

고로 저는 제드 상대로 점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레벨에는 되도록이면 딜교환을 안합니다.

무의미한 엠소모가 크며 병사가 상대챔프를 공격시 어그로가 끌리며

오히려 맞는 피해량이 클수도 있습니다.

1레벨은 상대 스킬을 최대한 피하면서 파밍하고

2레벨부터 wArise!(일어나라!)-q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

상대가 미니언 먹으러올때 w 소환 평타 거리이면 그 때 맞춰서 평타 wArise!(일어나라!)평-q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레벨에는 q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를2개 찍는대 이유적으로 라인이 보통 당겨집니다. 하지만 조금 조심도 해야겠지요

견제 딜이 올라가는만큼 갱에 취약할 수 있다는점..

전 아지르를 원딜식으로 사용하므로  되도록 카이팅이 중요해요. 공속 평타가 생명입니다.

병사 1개는 여유분으로 내비두는 것이

갱호응 또는 도주로 쓸수 있으므로 최대한 아껴주세요!!!!!!!!

제가 wArise!(일어나라!)를 두번째 선마로 쓰는 이유는 병사 소환 및공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2번째 선마합니다. 쿨감은 그만큼 공격적인 기회를 줍니다.

스킬 활용 팁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w-qe냐  w-eq냐 전 두가지 부분에 대해서 제 나름의 판수 견해를 말씀해드리겠습니다.

w-qe는 속도가 늦게 나가지만 그만큼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

w-eq는 속도가 빠르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큽니다. 손이 꼬일수있다는점

 

아지르 궁을 궁금해 하시는데 weq wqe아무거나로 해서 들어가서 이니시를 걸어서 내가 살수있거나

한타를 유리하게 끌수 있을때 쓰시고요. 아니면 길목막기 나 살기위한 궁을 쓰도록 하세요

궁에도 딜은 들어가는데 나타날때가 딜이고 나타나고는 딜이 안들어 간다는 점 알아두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인전 템트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란링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 시작합니다.

파랑에 마나리젠 룬을 사용 하여 보았지만, 효율을 못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시간에 400원 모아서 2도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 라인전을 하는 것이 마나수급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뽑으셔야합니다.

2모렐(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이 좋다는 분들이 종종 계신대 저는 무조건 비추합니다. 그거 뽑아서 모렐(모렐로노미콘)로 고통스러운상처가 더 좋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언제가냐... 이말을 하자면 항상 템트리는 유동적인대

같은 라인 라이너가 ad일때 모렐(모렐로노미콘)로 전에 존야 하위템(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먼저 가도록 합니다.

 

하위템 스택을 먼저 쌓아야합니다. 왜 냐면 일시불로 존야를 뽑을 경우

 

그만큼 스택 상향이 안됩니다. 딜과 방어가 부족하다는 말이죠.

 

항상 일시불로 살 수 있는 템이 나오면 그것을 먼저사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바이나 말파이트 강제로 진입해서 강력한 cc기를 넣는챔프 수은띠로도 안풀리는 챔프들

 

Nocturne(녹턴), Malphite(말파이트),Vi(바이),Zed(제드), 하여간 이런식 궁으로 들어오는 애들이 있으면 최대한 빨리

존야의모레시계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빨리뽑아야 살아서 딜을 넣던 뭘을 하던 이렇게 됩니다.

 

코어템에는 그만큼의 아이템 능력치가 있기 때문이지요.

상대 탑라이너 혹은 정글라이너가 탱키하다 리안드리(리안드리의 고통) 꼭 가도록 합니다. 퍼센트데미지가 필요하므로

 

아지르 q에는 약간의 슬로우가 있어서 가면 발동이 2배로 나타나서 폭딜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상대 워윅Warwick(워윅)이나 마오카이Maokai(마오카이) 스카너Skarner(스카너) 등 나를 직적접으로 cc기를 넣을수 잇는 챔프가 있을 경우

내가 잘컷는데 비중이크다 싶을떄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챙깁니다. ap방어도 있어서 좋고 강제 cc기를 풀 수 잇는 유일한

 

아이템입니다. 전 무조건 갑니다.

 

아지르 같은 경우 마관템을 많이 박아주면 그만큼 병사와 q스킬 전체적인 모든스킬이 확 증가하므로 꼭 가도록 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풀 코어템은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정도며 공속 아지르라고 해도 나중에 딜이 잘안들어가지므로 그떄부터는 누킹형 챔프로 바꿀준비를 해야합니다

 

w평타에 가면 지속효과를 넣으려면cc기가 있어야하는데 라일라이평타에  병사딜이 아마도 들어 갈 것입니다.

 

그래서 엄청난 딜을 보실 수 있으니 제가 추천하는 템트리는 여기 까지입니다.

 

 

★너프이후 템트리★

 

상대가 ap라이너다 싶으면 성배 하위템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을 올리세요

모렐로가 가격 상향을 먹고 너무 비싸서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하위템을가서 느낀 장점. 2도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안가서 모렐로(모렐로노미콘) 나오는 돈이나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나오는 돈이나 차이가없다.

라인전에서 성배하위템은 라인 유지력도 나쁘지 않다가 제 평 입니다.

신발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쿨감신으로 성배 20% 스펠5% 쿨감신 15% 합이 40%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병사 속도는

쐐기검Stinger(쐐기검)이랑 비슷한 체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이후 주문적인 템트리는 위에를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대 cc기가 강력하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꼭 가도록 하세요. 어쩔수 없습니다. 딜은 조금이라도 덜 넣으면서

 

조금이라도 생존을 더 해서 약간의 딜을 넣는게 팀파이트에 효율 적이겠지요?

 

저는 상대 cc기가 강력하면 헤르메스 갑니다.

 

어쩔수가 없어요!!!!!

 

ap라이너들이 많다?

 

그떄의 템트리를 추가로 올려드릴게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템이 딱 효율 적입니다.

 

상대 탱커진이 딜이 잘박히면(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걸 가세요.

 

안달을경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이렇게 마관 둘중에 하나 포기하셔야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아지르보다 포킹력 거리가 길며 언제든지 속박을 당했을 때 럭스 폭딜에 놓을 확률이 높습니다.
제라스
제라스 얘가 라인전에서 제일 더러운 캐릭입니다. 진심으로 그냥 더럽습니다.

1픽이면 벤 하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내손, 상대팀 로밍, 갱킹 이 거 3가지 아니면 위에 두챔프 빼고 상대 그냥 편하게 할 수 있스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근접 상대법 올린거 보시면서 하면 제드 안어렵습니다. 대신 제드의 W그림자 스킬 콤보를 정빵으로 맞는 순간 주도권 넘어 가니 조심하세요
카타리나
카타는 표창 날리는걸 조심하면 밥입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예로부터 킬내주고 시작하는겁니다. 아지르 코어가 조금씩 10~20분사이
모렐로 하나 나오면서부터는 카이팅 짤짤이 하면 충분히 솔킬 낼 수 있는 챔입니다.
다만 갑자기 나타나서 녹을수 있으니 시야확보는 무조건 잘하신 곳으로 이동.

Gragas(그라가스) 그냥 얘는 쉬워요. 먹을떄 두둘겨 패기만 하면 되서 별 것 없습니다.

 

Nidalee(니달리) 창만 안맞으면 그냥 개밥. 모렐로 나오는 순간 니달리 피흡 스킬도 떨거지됨

 

Diana(다이애나) 진짜 개밥중에 개밥

 

Ryze(라이즈) 얘도 그냥 밥 사거리 아지르가 더 길어서 마나관리만 잘해서 견제하면 고인..

 

Riven(리븐) 얘 잘하는 애들 조심하세요 병사 빠지는거노려서 바로 들어옵니다

 

Malzahar(말자하) 그냥 얘도 똑같이 cs챙기면서 견제만 하면 알아서 몰락하게 되있음.

 

Morgana(모르가나) 초반에 w로 라인 밀어대는데 그 cs손실만 어느정도 막기만 하고 조금씩 템 나오면 모르가나 솔킬 나옵니다

 

Viktor(빅토르) 얜 스킬 날아오는거만 좀 조심하면되요. 순간 포킹이 장난 아닌데 그래도 한타기여도는 아지르가 더 좋음

 

Syndra(신드라) 얘도 스킬 견제 당하는거만 조금 조심하면 아지르가 개털수 있습니다.

 

Ahri(아리) 얘도 그냥..밥이라서 뭐라 할 말이 없네요.

 

Akali(아칼리) 하..밥이죠 cs먹을때 패주면 됩니다.

 

 

Anivia(애니비아) 얘는 스킬만 안맞으면 되고 무난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Yasuo(야스오) 얘 충아니고 진짜 잘한다 싶으면 사리면서 갱 호흥으로죽여야할 것 같아요. 미드야스오는 보기 힘들어서..

 

Orianna(오리아나) 얘도 그냥 무난한게 흐르는데 주도권은 아지르가 더 높아요. 충분히 솔킬도 나올 수 있는 챔입니다.

 

Jayce(제이스) 제라스도 무난히 할 수 있어요. eq안맞으면서 평타 견제들어오면 나도 병사로 같이 패고 튀면 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초반 마나관리 잘하면서 짤짤이 해주면 카시 끝납니다.

 

Ziggs(직스) 얘도 무난하게 흐르는데 주도권은 아지르가 더 높습니다.

 

Zilean(질리언) 안해봐서...

 

Kassadin(카사딘) 주도권은 아지르가 좀더 있는데 6레벨에 병사 소환을 실수 하면 솔킬각 나와서 질 가능성 있으니 유의

 

Karthus(카서스) 그냥 씹어드세요 딱콩만 안맞으면 그냥 밥

 

Talon(탈론) 존야 하위템 두르고 슬슬하면 무난하게 킬 낼 수 있어요. 킬 각 나왔을때를 대비해서 핑와 한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예 CS초반만 잘넘기고 죽이세요~~

 

Fizz(피즈) 근접 챔프 같은경우는 CS를 가까이 와서 먹어야 하므로 먹을때 W평 Q평 이런식으로 하면 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운영은 무조건 cs잘먹으며 견제를 넣을수 있을 때 넣고 마나 관리가 필 수 있니다.

아지르는 초반 마나가 소모가 너무 크며 하기도 필요 할 때 항상 딸립니다.

라인전 강캐중에 초강캐라고 생각 하며, 그많큼 위험성도 있으니 염두 하세요.

 

중반 운영법

 원딜 위치를 잡습니다. 아지르도 원딜이라 생각하시고 무빙치면서 처야하는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자리를 항상 잘잡아야 합니다. 항상!!

 

후반 운영법

 후반도 마찬가지로 자리를 잘잡으며 잘 못 스킬 썻다가 리신 Q처럼 날아가서 아 ㅈ댔다.. 이럴 수 있으니

알아 두시고요. 궁을 어떻게 쓸것인지 타이밍을 잘 생각하시면서 하면 무난하게 아지르 캐리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겸 누커형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인벤에 글을 처음 쓰다보니 우왕좌왕 썻네요. 회사에서 눈치보면서서 쓴 것이라 일단 두서 없이 죄송합니다.

시간 여유 날 때 글 확인하면서 생각나는 글 더 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 다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드디어 상위로 올라 가게 되었네요. 평가 5개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생각에는 말도 안되는 BAD가 2개 있다고 생각 됩니다.

 

충분한 설명과 팁을 올렸다고 생각되는데...

 

여하튼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지르 방송으로 상대법 스킬 사용 꿀팁 되도록 열심히 할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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