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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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27
3
1/1
전부 통한다!++ 쓰레쉬 꿀 팁++ (수정중)

- Joyyourself(2015-01-26, 조회수: 4598)

쓰레쉬로 봇듀오 터트리기.
게임 터트리기 어렵지 않습니다.

이 공략이라고 할순 있을까 하는 글은
'아 이것만 읽으면 필승이다!' 하는 글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팁을 담고있습니다. 
또한 먼저 말씀리고 싶은것은 무엇이든지 많이 해보아야합니다.
이 글은 많이 했을시 더 좋은 실력에 도움이지 
많이 한 효과를 나게하는 그런 글은 아닙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제가 여기서 말씀드릴것은

쓰레쉬는 진짜 최강의 OP챔피언 입니다.
딜이 세다 생존기 사기 갱킹성공률0순위 이런 OP가 아니라 

서포터 최강 챔피언입니다
정말 지금 고작 300판뿐이 안했지만, 

기본방어 공격범위등등 너프먹었지만 
아직도 너프먹을까 어떨까 하고 무섭울 뿐입니다.

첫 공략글입니다. 두서없거나 내용이 부족한거 같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또 테클이나 욕도 많이 해주세요. 그만큼 읽으셨다는 거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현재 랭크 진행도
(룰루는 쓰레쉬 잡혀서 어쩔수 없었네여 ㅠㅜ)
(아주 좋은 성적도 아닌데 왜올리냐면 이만큼 애정을 쏟고 있습니다.)
(시즌 3때도 130여판 했으니 이제 300판 넘었네요)
ㅣㅓ허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9.97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현재 저는 2~3가지 룬페이지(솔직히 말해서 1개)를 사용중입니다.

사용하는 룬페이지 는 

1.방30 마저12
이 룬은 제가 가장 애용하는 룬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예외없이는 이 룬입니다.

많은 랭커분들이 빨강에 공격박아야 한다 파랑에 쌍관을 박아야 대가리 찍을수있다 뭐 그러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2.방17 마저24

이렇게 2가지를 사용합니다


방어력 30 마법저항력 12

제가 이 룬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단단합니다.
끝.

그것이외의 이유는 없습니다. 

또한 패시브 Damnation(지옥살이) 에 의해서도 방어력이 1씩 오르기때문에 방어력이 100 넘는건 금방입니다.





방어력 17 마법저항력 24
이 룬을 사용하게 되는것은 상대 서포터가 

Lux(럭스)Morgana(모르가나)Vel'Koz(벨코즈)Brand(브랜드)Zilean(질리언)Fiddlesticks(피들스틱) 같은, AP기반의 챔피언이라면 (그것도 아주 아플꺼같으면)들어줍니다.

물론 원딜의 공격이 그만큼 아프므로 더 소극적인 플레이가 될 수밖에 없지만 서폿의 공격이

덜아픈게 나을때가 있습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자신이 끼는 룬은 자신이 정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자신의 챔피언과 룬의 상성을 알고, 이 룬을끼면 얼마나 강한지

언제 상대보다 약해지는지(또는 강해지는지)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마스터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제 서포터 쓰레쉬는 라인전에 매우 힘을 주어 터트리는게 목적이지

빠른 발놀림으로 스킬을 피한다거나 돈을 10초에 3골드 얻는다던가 

1렙에 와드에포션까지 사간다던가 비스킷이라던가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특성에 대한 계산따위는 쓰지 않겠습니다만, 매우 강합니다.

마법의 갑옷이걸 찍지 않는 이유는 별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방어력이 100 이 되어야 '5'올라간다.는 뜻이죠.

방어력이 100 되려면 다른 챔피언은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물론 쓰레쉬도 금방 100이되긴 힘듭니다만, 다른 서포터 챔피언에 비해 빠른시간에 100이 될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생각해볼 문제는 

특성 2포인트를 사용해서 고작 5올린다.  VS  그 특성 2포인트를 이중 갑옷또는 회피술같은 특성에 찍느냐.

또한 이속에 투자하지 않은 이유는 이속보다는 마나젠이 더 쓸모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차피 엄청난 CC기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Exhaust(탈진)로 인해서 굳이 이속이 빠르지 않아도 됩니다.는 구라고

이속이 빠르면 좋죠. 예 좋긴 좋은데 마나가 없어서 스킬을 못씁니다.(?!)이건 뭐....


으음..... 이건 뭐 정해진 거나 다릅없지 않습니다.

★★★★★+a

Flash(점멸)이건 고정으로 들으셔야 합니다.(언랭일시 Ghost(유체화) 추천드립니다.)

★★★★

Exhaust(탈진)이 스펠은 타워 역관광이 아주아주 ㅈ같고  쉬운 쓰레쉬에게 꼭 픽요한 스펠입니다.

Ignite(점화)정말 한방이 매우 강력하지만, 상대방 봇듀오 힐 계산 못하면 ...그래도 힐 없을때는 매우 강력합니다. 의외의딜!

★★★☆

Heal(회복)회복은 원딜이 회복을 만약 안든다고 하면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맞다이 할때 탈진도 강력하지만 회복도 매우 강력합니다.

그 외의 스킬.

Ghost(유체화)달려가서 죽습니다.
Revive(부활)부활로 죽습니다.
Clarity(총명)마나 채우고 죽습니다.
Clairvoyance(천리안)잘 보고 죽습니다.
Cleanse(정화)cc기 풀고 죽습니다.
 농담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
쓰레쉬의 스킬트리는 절대로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정해져 있다 라고 할 정도로 정형적일수는 있으나 절대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처음 스킬 찍는거부터 말슴드리겠습니다.

만약 인베이드를 가게 된다면 대부분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찍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Ctrl + Q 라는 단축키가 있죠. 절대로 각 나오기 전까지 찍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다가 못찍고 보낸경우도 초반에 있었습니다.ㅠㅠ)

인베이드를 다녀 왔는데 상대 챔프 보지도 못했다. 또는 인베를 가지 않았다. 하면 

리쉬 할때 (퍼플은 독두꺼비, 블루는 고대 돌거북(구 작골)부터....) Flay(사슬 채찍)의 패시브를 터트리기 위해서는

43~44초에 스킬을 찍으시면 됩니다. 그럼 55초가 되었을때 패시브 차징이 완료됩니다.

Flay(사슬 채찍)를 찍으셨으면 당연히 다음 스킬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이겠죠.(혹은 그 반대)

그 다음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찍습니다. 안찍고 싶으시면 안찍어도 됩니다.만 갱킹 호응력과 원딜 탈출력과 방어막,

깨알 영혼흡수 ( 쓰레쉬의 랜턴 근처에 있는 영혼들은 흡수가 됩니다. 상대의 견제가 심할때 영혼을 약간씩이라도 챙깁

니다.) 가 불가능 하다는걸 알아두셔야 합니다. 

4레벨이 되시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중에 하나를 고르셔야 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 예 제가 생각하는 폭파 구도입니다. (물론 4레벨때 입니다.)


Flay(사슬 채찍)의 대미지는 상당합니다. 폭 파 를 위해선 찍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될게 만약 우리가 폭 파 될 지경이다. 하시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찍어주시면 됩니다. 단 조건은 상대방 짤짤이를 잘 막을수 있어야 합니다. 봇듀오 4렙 맞다이시

이것 2렙이면 랜턴체력이 95. 영혼 몇개 주서먹었으니까 100 * 2 = 200입니다. 우와 무려 베인3타군요.

하지만 그럴일 없이 터트릴수 있다! 하시면 Flay(사슬 채찍) 찍으시면 무난하게(?) 터트리십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이 콤보는 매우 쓸만한 콤보입니다. 

The Box(영혼 감옥)가 땅에서 솟아오르는 시간이 늘어나서 잘 안맞을수도 있으니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2번 탁 탁 끄는거에서 처음 끌었을때 The Box(영혼 감옥)을 펴주시면 잘 맞습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

이 콤보는 상대방이 나의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데미지를 주었을때 죽을 각이면 사용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가 끝나기 전에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 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탈진 까지 곁들이면 갱킹시 도망가다가 우리 포탑을 향해

Flash(점멸)을 쓰고 난뒤 상대를 향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 Exhaust(탈진) ->킬.

단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사용시 포탑 사거리 안에 들어와야 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내가 점멸쓰면 뺄꺼같다. 하시면 


Flay(사슬 채찍)로 우리 포탑쪽으로 밀고나서 Flash(점멸) 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Exhaust(탈진)

여기서도 주의할점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가 끝나기 전에 The Box(영혼 감옥) 를 써야지 확 실 히 맞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 로 막을수 있는 스킬은 

많습니다. 단 문제는 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 를 조금더 빨리써야만 막아진다는 것이죠.



쓰레쉬가 막을수 있는 스킬



Shadow Dance(그림자 춤)아칼리 궁극기.  원딜 지킬때 유용합니다만 3번쓸수있습니다.

Valkyrie(발키리)코르키 발키리. 이거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끌고나서 코르키가 공중으로 날아오를때 같이 쓰면 코르키 막히고 적어도 플레쉬.

Crowstorm(까마귀 폭풍)피들스틱 궁극기. 이 피들궁은 Flash(점멸)Flay(사슬 채찍) 을 해서라도 끊어야 합니다.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갈리오 궁극기. 이 기술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끊어야죠. 설마 걸어들어가시진 ㅎ

Body Slam(몸통 박치기)그라가스 회피기입니다. 이것도 동시에 쓰면 벽 넘어가는것 등등 막을수 있어요.

Bladesurge(칼날 쇄도)이렐리아의 칼날쇄도,. 돌진기도 막을수 있습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자르반의 깃창을 막을수 있습니다. (단 자르반 벤시갈시 답이없습니다.)
   
             자르반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를 꽂자마자 Flay(사슬 채찍) 를 사용하면 막아집니다. 단 잘반 궁은 막을수 없습니다

Leap Strike(도약 공격)잭스의 도약공격. 폴짞 뛰는 스킬도 막을수 있습니다.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이것도 피들 궁만큼 중요합니다. 점멸 을 써서라도 끊으셔야 합니다.  둘다 끊을수 있습니가.

Lightning Rush(번개 질주)캐넨 번개질주....를 막는다기보단 밀쳐낼수 있습니다.

Distortion(왜곡)르블랑의 이동기. 이건 이즈처럼 공간이동이 아니라 빠르게 미끄러져 가는것이기에 바로 반대로  를 쓰면
   
      막아집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리신이 날아오는 것도  둘다 막을수는 있습니다만, 를 추천드립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레오나 돌진기. 이것도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둘다 끊을수 있습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쿠거 폴짝! 이것도 타이밍 맞추면 막을수 있습니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누누 궁극기.  이거도 꽤 아프기에, 반드시 일찍 끊어주어야 합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빵태온 기절기. 이건 약간 빨리 쓰지 않는이상 밀쳐내도 기절 판정을 받습니다.

Powerball(대회전)람머스가 굴러와도 밀수 있습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워윅 궁극기도  로 끊을수 있습니다!

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신짜오 돌진기도 끊을수 있습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도 끊을수는 있습니다만 끊어봣자.....

Quickdraw(빨리 뽑기)그레이브즈 이동기도 끊어낼수 있습니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쉬바나 궁극기 발동으로 날아오는것도 끊어낼수 있습니다.... 막아내면 쉬바나 똥되죠 ㅎㅎ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오면 밀어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아리 궁도 끊을수는 있습니다만 3번이라 글쌔요......동시에 누르면 끊깁니다.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직스가 폭탄으로 도망가는것도 끊어낼수 있습니다.

Lunge(찌르기)피오라 돌진도 끊어낼수 있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헤카림 돌진기도 끊어낼수 있습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은 헤카림 몸통만 밀어낼수 있을거에요 아마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제이스의 강타도 밀쳐낼수 있습니다.

Lunar Rush(월광 쇄도)다이애나의 궁극기 돌진도 막아낼수 있습니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랭가의 점프도 막을수 있습니다.

Leap(도약)카직스 도약도 막을수 있습니다.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바이 돌진기도 막을수 있습니다.

Vault(공중제비)퀸이 밀쳐낼때 같이 쓰면 당겨져 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자크의 새총 발사는 발사 전이나 후나 맞추기만 하면 캔슬됩니다.
      (블랭 그랩으로도 캔슬이 됩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아트룩스의 땅찍기를 막을수 있습니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루시안의 도주기도 막을수 있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벨코즈 궁도 막을수 있습니다..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브라움이 자신의 원딜을 지키기 위해 뛰어가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나르의 폴짝도 막을수 있습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아지르의 이동기도 막을수 있습니다.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렉사이 버로우로 오는것도 막을수 있습니다.

Martial Poise(전투 태세)칼리스타 패시브로 이동하는것도 이동중간에 끊어낼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캔슬이나 저지에 대해서 제가 드릴말은 

막을순 있어도 어느정도 타이밍을 예측하는것이 필여합니다. 또한 일찍써서 막을것이 있고 

늦게 스킬을 사용하여 막을것이 따로 있습니다.

경험해보시는게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더이상 설명할게 없네요. 랜턴 은 중간에 원딜 모셔올때 정글러 모셔올때 쓰면 됩니다. 그냥 던졋다고 원딜 하고오고 

Static Field(정전기장)Summon: Tibbers(소환: 티버)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Crowstorm(까마귀 폭풍)Cannon Barrage(포탄 세례)Shunpo(순보)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이런거 맞고 죽으면 책임 못져요......

절대 붙어있으면 안됩니다.(스킬 맞아줄때는 예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입니다.

이유는 체력을 올려줍니다. 80이나! 뭐 '도란 세트에 대한 당연한 일임' 하시겠지만......

진짜 이유는 따로있습니다! 도란 방패의 효과에 붙어있는 적 챔피언의 단일 대상 공격과 스킬 공격 피해량을 8만큼 막아줍니다.

캬 이게 진짜 꿀 입니다. 이것만 보면 얼마 안되보이겟지만     ↓ 실제 피해 = 원래 피해 x 100/(100+방어력) 

[기본공격 8 +막기2 + 꿋꿋함1 ] - [ 1렙 원딜 AD 대강 73 * 100/(161)] 
    
            11             -            45           = 35.

방관까지 계산해도 60이하로 들어옵니다. 원딜이 이정도인데

Leona(레오나)Lux(럭스)Sona(소나)Braum(브라움)Annie(애니)Janna(잔나)Fiddlesticks(피들스틱)

이런 챔프들의 평타딜은 거의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위에 아이템 트리에는 기재하지 않았지만 첫 귀환시 적어도 620원은 들고있어야 합니다.

620원들 들고 귀환을 하시면 Ruby Crystal(루비 수정)Faerie Charm(요정의 부적) 580원에 물약 하나를 사갈수 있습니다.

여기서 요정의 부적을 대체 왜 사가냐 하시는 분이 있을수 있어 말씀드리는데

쓰레쉬가 5초마나+3 특성을 찍어도 기회가 날때마다 딜교를 하면 마나가 달려서 사리게됩니다.


하지만 Faerie Charm(요정의 부적)를 사가면 남발하지 않는 이상 스킬을 원하는 때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가는 이유는 되도록이면 빨리 (시야석)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시야석)+(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시야장악 하기 시작한 상대

로 (시야석) 없이 상대하기란 매우매우 힘듭니다.

또 이 아이템의 상위 아이템이 (미카엘의 도가니) 과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므로 돈 낭비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이유는 방어력도 방어력이고 공속감소도 공속감소지만 CC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액티브는 매우매우 좋습니다.Flay(사슬 채찍)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연계하거나 연계 사이에 넣기 좋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것을 가는 이유는 방어막 떄문이기도 하지만 마법 저항력을 위해서 갑니다.

       아무리 쓰레쉬가 방어력이 탱탱하다고 해도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에 사라지면 곤란합니다!
 
       하나 두른다고 안죽진 않지만 그래도 녹아버리진 않습니다.

       미드 AP가 커서 적 ADC 보다 아프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선으로 갑니다.


그리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아주빨리는 아니어도  다음 아이템으로 사기에 매우 적당합니다.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라면 더욱 좋겠지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여도 미드한번 로밍가고 봇 복귀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또 집에 귀환시 반드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하나씩 구비하도록 합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가 있고 없고간에 차이가 극명합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미카엘의 도가니) 올리는 순서나 중요도는 

  
우리가 쳐들어가는 이니쉬를 걸어서 이기는 구도, 
  우리가 존나게 튀지 않으믄 물려 뒤지는 구도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서로 난전을 벌이는 조합이나 
  상대방에 장판이 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우리 원딜이 CC기를 너무 많이 맞는다                =(미카엘의 도가니)


이런 식으로 가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쓰레쉬가 공격력이 높아서 원딜을 잘 팬다?

으음.... 물론 공격력이 높으면 Flay(사슬 채찍)아프겠죠. 예 아픕니다 . 억소리 나옵니다.

하지만 Flay(사슬 채찍)이놈의 데미지에 들어가는 숫자는 '영혼'을 먹은 숫자가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지옥살이. 쓰레쉬는 이것이 없으면 
물몸이 될게 뻔합니다......



 
이 패시브에 대해 설명하자면, 쓰레쉬를 한번이라도 플레이 해본 분은 아시겠지만



미니언이 죽으면 약 30%의 확률로 '영혼'이란것이 나옵니다.



챔피언쉽 쓰레쉬의 경우 파란색으로 나옵니다.



영혼을 먹을때마다 영구적.영구적.영구적영구적으로 주문력 과 방어력, 

그리고  평타딜 +1이 됩니다. 



대강 영혼 100개 먹을시 70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쓰레쉬 1렙 방어력 16+ 룬30 + 특성 5 + (상대봇듀 2명) 8= 59. 여기서 라인 1개마다 2~3 많으면 4개까지 영혼을 먹으면 


상이 되시나요.

또한 Flay(사슬 채찍) 의 효과, 


공격을 멈춘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시 (흡수한 영혼수 + 공격력의 최대 200%) 의 피해를 줍니다.


이게 차지? 라고 해야하나. Flay(사슬 채찍)이 아이콘이 스킬창 위에 조그만하게 보입니다. 또 스킬 쿨이 돌듯이 



시계방향으로 흰색 선이 돌고, 그 선이 돌수록 붉은색에 가까워집니다. 붉은색은 차지가 완료된 상태로,



챔피언쉽 쓰레쉬 기준으로 '-키잉' 하는 효과음이 납니다. 자세히 들어보세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3가지 역할이 있다고 봅니다.


크게는 2가지이죠. 


1가지는 내가 이니시에이팅을 한다.

 

이니시에이팅 이라 해봣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뿐이지만, 충분한 이니시 입니다. 들어가서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을 쓸수 있습니다.


만약 들어가게 되면 확실하게 스킬을 넣고, 이긴다면 더 들어가고 아니면 살아 나옵니다.


쓰레쉬 Death Sentence(사형 선고)와 Flay(사슬 채찍)가 쿨타임이 긴편이 아니기에(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챔피언에 적중시 쿨타임 -3초) 나오면 다시 


그랩을 쓸 시간이 생깁니다. 쓰레쉬의 목적은 최대한 딜로스를 유발하고 헤집어서 어그로를 끌어서 맞는것.




또는 우리의 원딜을 확실히 지키는 것입니다.


레넥톤 바이 탈론과 같은 챔피언이 우리 원딜을 향해 달려온다면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Exhaust(탈진)로 최대한 막아주셔야 합니


다. (미카엘의 도가니)도 좋은 선택입니다. 원딜이 수은 장식띠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말이죠.


단 중요한것은 원딜이 죽을게 뻔한데 너무 붙어있지말고


이니시 걸다가도 원딜 랜턴 등으로 살려보고 하면서 


유동적으로 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생각하는 '서포터' 의 기준에 맞추어서 쓰겠습니다. Ctrl + F 해서 검색하세요.( 많지도않지만)

또한 개인적인것이기 때문에 별점 같은것은 적지 않겠습니다.



Galio(갈리오)갈리오 서폿.  진짜 가끔씩 나옵니다만 상대하기 쉽진 않습니다. 물론 먼저끌고 딜교하고 다시싸우면 이기겠

지만 갈리오의 포킹사거리가 짧은것이 아닌지라 그 사거리 끝에서 깔작깔작대다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 갱킹으로 사망.... 하기 일쑤이니 포킹은 맞지 말으셔야 합니다. 근데 평타 사거리가 라고 할것도 없이 근거리라서 Flay(사슬 채찍)찍고 대가리도 찍으시면  무난할꺼 같네요.....



Nami(나미)나미 서폿.  나미가 진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쓰레쉬 못지않게 CC기가 많고 쓰레쉬의 콤보를 매우매

우 적절히 끊어 버리는 Aqua Prison(물의 감옥).... 물감옥 안맞는것이 이길 수 있는 방법 입니다만 스킬을 찍기 시작하면 쓰레쉬의 콤보

는 끊기기 시작합니다. 단 쓰레쉬가 명심할것은 평타 딜은 쓰레쉬가 훨씬 셉니다. 평타 딜교 스킬안맞으면 쓰레쉬가 훨

씬 딜이 많이 나오죠....

 단 조심해야 될것은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 Aqua Prison(물의 감옥) Ebb and Flow(밀물 썰물) Tidal Wave(해일) 사망.......        답은 견제를 열심히 하는 겁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딜러스 서포터.  이친구는 매우매우 안나옵니다. 게임을 수백판 넘게 하면서 손에 꼽을정도네요.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로 스턴 넣고Riptide(역조)Dredge Line(닻줄 견인)하고 Depth Charge(폭뢰) 콤보.....(안해서 잘 모름) 이런 느낌일껀데 Dredge Line(닻줄 견인)를 사용하면 노딜러스는 쓰레쉬 에게 다가옵니다!

Nautilus(노틸러스) Dredge Line(닻줄 견인) <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노틸러스가 오면 같이 때립니다. 아무리그래도 덩치커서 잘끌리고 근거리기 때문에 우세합니다.

물론 Depth Charge(폭뢰) + 갱킹 은 조심해야 합니다. 






Nunu(누누)누누 서폿. 누↗누↘. 요놈은 노틸러스 빈도로 나오는 서폿인데 단단한거랑(쓰레쉬랑 비교하면 그것도 아님) 

공속버프, 그리고 공격 시 스킬이공짜인 패시브 Visionary(선지자)로 Ice Blast(얼음 덩어리)날리면서 개깝칩니다. 그럼 그거 맞고 이속 회복하면 

평 Flay(사슬 채찍) 평 Death Sentence(사형 선고) 평 으로 원딜과 함께  찍어야 합니다. Consume(잡아먹기)로 피채워도 못따라올 화력으로 찍어눌러야만 합니다.

또 Consume(잡아먹기) 쓸때마다 미니언에 가까이 가야만 하는 상황이 될수밖에 없는데 그럴때는 Ice Blast(얼음 덩어리) 를 맞더라도 찍어주셔야 합니

니다. 또 누누의 Absolute Zero(절대 영도) 풀차지는 600이 넘는 데미지가 1렙때 들어오기 때문에 항상 염두에 두고 싸우셔야 합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서포터. 니달리 서포터는 진짜 (모든 챔프가 그러하듯)잘하는 사람이 하면 매우 힘듭니다. 패치가 되

어서 1레벨에 Pounce(급습 / 매복 덫)를 찍는 신비로운 현상이 나올시 잡을수 없습니다. 또한 Bushwhack((매복 덫 / 급습)딜도 무시할수 없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회복도 되

니 이렇게 좋은 챔프가 는 똥챔입죠. 대부분 니달리 서포터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에 욕심을 내어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를 갑니다. 이게 아니라면 

(주문도둑의 검)을 먼저 완성시키거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등등 (루비 시야석)(탐지용 렌즈 (장신구))를 가지 않는 니달리 서폿들이 많습니다. 그럼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박고 갱을 콜해

서 원딜을 조집니다. 네 갱불러도 Pounce(급습 / 매복 덫) 떄문에 못잡을수도 있어요.





Lux(럭스)럭스 서포터. 가끔씩 나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콤보로 골로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AP서폿들과 

마찬가지로,방30 마저12룬을 들고오진 않기에 평 Flay(사슬 채찍) 평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원딜과 함께 때리면 사라집니다. 슝!

조심해야될것은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동방한 갱킹과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쉴드(이거 무시못합니다), 그리고 

로밍을 다니게되면 뭔가 좀 골치아픕니다. 또한 간혹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와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사들고 갑자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뽑더니 케리....는 힘들꺼

같고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사느라 돈이없거나 (서리 여왕의 지배)이거 올리려고 욕심내면서 (루비 시야석)안올리는((시야석)이것조차) 럭스가 많습니다. 와딩 해

야죠 뭐......





Leona(레오나)레오나 서포터. 흔히들 쓰레쉬가 카운터 칠수있는 챔피언 이라고 말씀들 하시는데, 같은 손이라면 쓰레쉬가 

유리하고 레오나가 약간더 잘하면 쓰레쉬가 대등합니다. 레오나가 상당히 잘한다고 해도 쓰레쉬 라는 챔피언을 이해만 

하고있다면 파괴되지는 않을거에요.(원딜 동실력에서)

자 쓰레쉬가 카운터 칠수 있는것이 레오나의 Zenith Blade(천공의 검) 입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쓸때, 동시에 Flay(사슬 채찍)를 쓰면 레오나가 날아오다 밀려

나죠. 레오나의 기본 콤보는 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이기때문에 그것만 막으면 조심해야 할것은 Solar Flare(흑점 폭발)입니다.

하지만 부쉬속에서 레오나와 알콩달콩 대가리를 찍으면서 Flay(사슬 채찍) 를 써버리면 레오나가 들어가겠죠?

원레는 Flay(사슬 채찍) 를 써서 딜교를 해도 레오나가 못들어갈 각이어야 좋은 NICE한 딜교이지만 뜻대로 되지 않기에......

가능하면 레오나의 Zenith Blade(천공의 검)를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낚아 채는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실패를 할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상대방 원딜을 물어서 딜로스 유발후 유유히 걸어나온다

라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레오나의 CC기가 강려크해도 원딜원콤은 아니기에

손해를 본 상태에서 살아갈수 있습니다.

거꾸로 레오나가 Solar Flare(흑점 폭발)을 쓰고 자신이 상대방 원딜을 물수 있다. 

또는 물었다 하시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으로 바로 상대방 원딜을 물어버립니다. 크앙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Exhaust(탈진)이 들어간다면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꿀팁은 

부쉬에 와딩시 레오나가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평 으로 와드를 지우는 현상이 일어납니다.그럴시 

와딩을 하고 바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던지시면 와드의 목숨을 지킬수 있습니다.







Lulu(룰루)룰루 서포터. 웃음과 도발까지 스킬이 6개라는 룰루서포터입니다. 진짜 잘하는 룰루 상대로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찍던 Flay(사슬 채찍)를 찍던 평타 사거리 차이로 핑 토토토 핑 토토 하고 반피가 되어버립니다..... 답은 사리시고 

Flay(사슬 채찍)배워봣자 가면서 평타맞고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맞고 체력이 많이 빠질게 뻔하므로 스킬을 적어도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찍기 전까지는 사리

셔야 합니다.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찍고 나서부터는 룰루희 평타보다 짱짱맨 쓰레쉬의 대가리찍기가 아프기 때문에 쫄것 없습니다.

하지만 룰루가 Whimsy(변덕쟁이)로 이속증가 하고  무빙으로 쓰레쉬그랩을 피하면 견제가 불가능하기에 서로 씨에스 먹는구도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룰루의 Wild Growth(급성장)로 역관광 조심하셔야 합니다. Wild Growth(급성장)은 피빠지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처럼 발동되는것이 아니라 이니쉬나 CC기로도 손색

없기 떄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서폿. 쓰레쉬 뺏길까봐 픽잡으면 '어 카운터 ㅋㅋ'하고 잡아가기 십상입니다. 마저룬을 드셔도 상관

없지만 1렙의 강력한 딜교를 위해 저는 방어룬을 듭니다.

모르가나가 1레벨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즉 장판을 배울시에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는 빛을 발합니다. 강력한 평타를 따라가면서 찍어대도

모르가나가 할수있는 일은 걸어서 도망가는것 뿐,....(혹은 탈진?)

단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찍었다면 주의해서 피해야 합니다.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는 매우매우 화나는 스킬입니다....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아도 끌려오지 않죠.....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것이 끌려오지 않는다 이지 사라지는것이 아닙니다!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는 2번 누르는 스킬입니다. 그러니가 두번째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돌진하는것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흔한예로 갱

갱킹이 오고 있을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Black Shield(칠흑의 방패)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들어가셔서 원딜을 무시는것도 조흔 방법입니다.

단 역갱밑 미드미아는 확실히....... 

또 모르가나의 궁 안에 걸려있을때 원딜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던지고 Flash(점멸)로 더 도망가면 환상입니다. 원래는 

궁맞고 싸워도 이기야대는디 도망가야한다면야..






Vel'Koz(벨코즈)벨코즈 서포터. 이거이거 물건입니다.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추어도 들어갈수도 없고 1레벨에 Flay(사슬 채찍) 로 딜교 이득

보아도 벨코즈가 2레벨 3레벨 스킬 찍기 시작하면 그것도 힘듭니다.....  6렙 되어도 당연히 벨코즈 궁극기가 더 강력하

죠. 근데 AP가 그렇듯 물몸인지라 물고 딜교후 빼면 됩니다만 대부분의 벨코즈가 (주문도둑의 검)이걸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렇게 사오

기 때문에 힘듭니다. 단 못이기는건 아니에요. 벨코즈의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에 켄슬이 됩니다!

잘만 켄슬하면 이길수 있다~ 이말씀이죠.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서포터. 아주 가끔씩 나옵니다.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와 The Box(영혼 감옥)에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가 막히므로 꿀꿀이죠 헤

단 Frenzy(광란)와 Thunder Claws(천둥 발톱)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의 체력회복을 믿고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Flash(점멸)로 물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쓰고 오면 Flay(사슬 채찍)밀고 대가리찍으세요. 





Braum(브라움)브라움 서포터. 브라움의 Winter's Bite(동상)는 너무도 강력합니다. 흑형과의 조합도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때문에 너무 잘맞죠.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역시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처럼 Flay(사슬 채찍)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단 무작정 들어가면 안되요......

브라움이 우리 원딜에게 Winter's Bite(동상)를 쓰고 나와 딜교를 하다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 Unbreakable(불굴) Glacial Fissure(빙하 균열)로 원딜이 찢어집니다 조심해야되요.

답은 쓰레쉬의 평타견제와 원딜을 끄는것 입니다. 잊지 마세요. 쓰레쉬는 원거리 입니다.

정 안되면 첫템으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도 좋습니다. 물론 와드포션 사도 될때에요.







Brand(브랜드)이건 한번나왓는데 진짜 ㅈ같습니다....... 미니언뒤에 숨어서 깡 AP로 스턴짤짤이 하는데.... 라인은 당겨지고

체력은 달고....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이건 유머다. 쓰레쉬에 블리츠 자주나오죠. 블리츠뽑으믄 쓰레쉬 뽑기도 하고요. 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찍고 1렙 딜

교 및 선2렙 추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쓰면 퍼블................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Mana Barrier(마나 보호막)때문에 죽이기 힙들어요 ..... 읭외로 이게 강려크해서....

원딜이 물리지만 않으면 이길수 있습니다. 단 주의점은 블랭 과 상대 원딜중에 하나만 녹여야해요. 둘다는 못녹입니다.

그리고 라인은 우리쪽 부쉬 근방에 자리잡는게 라인전하기 편합니다.

또 Rocket Grab(로켓 손)에 맞고 끌려가도 침착하게 나오시면 되요. 만약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상대원딜 각이면 싸우시면 됩니다. 단 블랭의 

Overdrive(폭주)Rocket Grab(로켓 손)Power Fist(강철 주먹)Static Field(정전기장)콤보에 사망하실수도 있습니다.

이 라인전의 흥망은 서포터의 대결입니다. 서로 그랩누가피하고 누가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져요.






Sona(소나)소나 서포터. 라고 쓰고 300원짜리 슈퍼 미니언이라고 씁니다.,... 왜그런지는 Flay(사슬 채찍) 찍고 1렙에 찍어보시면 

알아요. 무슨 치명타 뜨는줄.  소나서폿의 대부분은 룬특성을 쓰레쉬처럼 혐스럽게 안가기 때문에 걍 이깁니다.단 

조심해야 될것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Crescendo(크레센도)이런거 맞고 골로가면 안되니까 먼저 이니쉬를 걸어야 합니다.

소나에게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걸면 소나 죽어요 물몸이라 6렙에는.....




훨씬 더 많이 있는데 졸려서 다음에 수정합니다 ㅠㅠ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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