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원딜대백과사전을 집필하게된 하누리 라고 합니다.
저는 시즌4 다이아였고 현재 시즌5 배치 플레1으로 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수십여개의 원딜 챔피언 공략을 쓸예정인데요
그중 첫번째는 바로 트리스타나 입니다.
현재 원딜 챔피언중에서 가장 캐리력높은 챔피언이라고 하죠.
이제 한번 트리스타나의 세계로 빠져들어가 볼까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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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저는 평범한 원거리딜러 룬을 씁니다.
개인 취향이지만 빨간룬에 공속을 몇개 넣어도 상관없고요
스킬딜 향상을 위해 파란룬에 주문력을 약간 섞어 써보기도 했는데 큰 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스펠은 일단 점멸는 기본이고요(100%)
남은 한자리는 일단 전 회복을 웬만하면 씁니다(90%)
그리고 정말 상대 CC기가 넘실거리는 경우에만 정화를 씁니다(10%)
점화 텔포 리바 강타등 나머지 스펠들은 전 절대 쓰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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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는 평E 이것말고는 그닥 없는듯 싶은데요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넣어주는것이 모든 원거리딜러들의 스킬 콤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트리스타나의 첫번째 코어템은 뭐니 뭐니 해도 무한의 대검입니다.
첫 귀환시 1550원 이상시 bf대검을 가시고
875원 이상시 곡괭이. 그마저 안될때는 도란의 검을 가셔서 버팁니다.
사실 이번 트리스타나의 아이템트리의 핵심은 두번째 코어템인데요
원래는 무대 스태틱 이 트리스타나의 기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5.1패치 이후 무한의 대검의 치명타확률 감소(25%에서 20%) 그리고 유령무희의 치명타확률 증가(30%에서35%)가 되어 거의 고정되다 싶던 무대 스태틱 아이템세팅에도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 무대 스태틱 과 무대 유령무희를 둘다 가봤는데
확실히 치명타 확률이 유령무희를 갔을때 확실히 높다는것을 체감할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스태틱의 팡팡 터지는 다중데미지를 무시할순 없죠
그렇기에 첫번째 코어템 무한의 대검은 기본으로 설정하고 그다음템은
다중데미지를 원한다 하면 스태틱의 단검을.
더 높은 치명타 확률을 원한다 하면 유령무희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다음 세번째 코어템은 상대 탱커진이 방어력템을 구축했을경우 최후의 속삭임을 가구요
그렇지 않은경우 흡혈템을 구입하는데 모든 원거리딜러들의 선택의 기로
바로 흡혈계의 짜장면, 짬뽕격인 피바라기와 몰락한 왕의 검이 있습니다.
일단 피바라기는 공격력이 한층 높고 방어막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몰락한왕의검은 더 나은 공격속도와 액티브 효과를 제공하죠
그렇기에 상대가 한순간 들어오는 괴랄한 데미지의 포킹과 누킹데미지가 있을경우 피바라기를 가고요
자신을 끊임없이 무는 브루져들이 상대방에 많다면 몰락한 왕의검을 갑니다.
최후의 속삭임과 흡혈템을 세번째 네번째 코어템으로 가고
신발의 경우에는 무조건 광전사의 군화를가고요
마지막 남은 방템은
상대방 CC기에 오줌이 지린다면 수은장식띠를 가서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올려주고요
상대방의 스킬하나하나가 생존을 좌우할만큼 치명적이라면 벤시의 장막을 가주고
내가 다시살아나더라도 우리팀이 나를 지켜줄거라는 믿음이 있어 두번째 인생에 보험이 확실하다면 수호천사를 가줍니다.
바텀라인에서 카운터는 존재하지 않아!
원딜과 서포터의 기량차이만 존재할뿐!
트리스타나는 후반캐입니다.
즉 초반이 약하다는 의미인데요.
우리팀 서포터의 CC기가 상대방에 적중했을때와 우리팀 정글러의 갱킹이 들어왔을때 이외에는
상대방을 많이 공격하지 않고 무한의대검만 뽑자! 라는 생각으로 라인전에 임하고
견제는 평 E혹은 E 평으로 간단하게 마칩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사거리가 원거리딜러중 최상급에 속해게 되는데요
포탑 철거시 Q스킬을 이용하여 신속한 포탑철거에 힘써 줍니다.
한타시 되도록 딜러들에게 평타와 E스킬을 쏙쏙 박아주시고,
물렸을 경우 당황하여 바로 W스킬을 쓰는것 보다는
궁극기를 최우선적으로 사용하여 위험에서 벗어나고 그 이후에도 상황이 좋지않을경우에만 W스킬을 씁니다.
그리고 트리스타나에게 가장중요한 것은 공격적이어야 합니다.
무조건 킬과 어시스트시 W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는걸 무의적으로 머리에 박아두고,
W스킬을 이용한 과감한 플레이, 그것이 트리스타나로 캐리하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모든 원거리딜러 챔피언들에 대한 공략을 적을 예정이고
소환사명 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소환사명을 공개하게 되면 제가 플레이한 원거리딜러들의 판수가 공개되는데
그렇게 된다면 제가 쓸 여러 챔피언들에 대한 공략에 자연스레 편견이 생기기 때문 입니다.
이상 하누리 였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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