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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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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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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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채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기본공격을 했을때 적의 대채력의 8%만큼 마법추가대미지를 준다.
동일한 대상에게는 10초마다.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제드는 NO코스트형 챔피언이다.
일직선 관통형스킬로 대미지가 상당하며 관통되어 공격받은 적은 대미지를 60%로 받는다.
또한 그림자로 인해서 표창을 추가로 맞으면 이전 피해량의 50%가 단다.
패시브:공격력이 %로 증가한다.(5/10/15/20/25%)사기네...여짓껏 몰랐다니;;
그림자를 550밖에 원하는 곳에 생성시킬수 있으며 제드의 스킬을 모방할수 있으며 다시 W를 누르면
그림자랑 제드랑 자리가 바뀐다. 또한 제드와 그림자가 동일한 대상을 스킬로 가격할경우 기력을 회복한다
짧은 자기 주위에 이속감소 스킬을 주며 챔피언을 한명 맞힐때마다 그림자 쿨타임 2초씩 감소를 한다.
그림자랑 같이 때려도 추가피해는 없지만 대신 둔화%가 1.5배 상승한다.
이스킬을 사용하면 사용한 자리에 그림자를 생성시키고 적한태 무적 상태로 접근을 해서 표식을 생성시킵 니다. 그리고 3초가 지나면 (1.0AD)+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공격한 모든대미지의 20/35/50%
만큼 물리대미지를 줍니다. 다시 R를 쓰면 접근하기전 위치로 돌아갑니다.
- 파 훼 법 -
이 패시브의 느낌은 의 느낌과 흡사하다. 대신 다른점은 적채력의 50%이하라는 조건이 있고
마댐이라는 것이 다르다.
나는 이스킬이 싫습니다. 제드들은 선마를 할수 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대미지가 매우 아픕니다.
또한 관통형 스킬이라서 미니언을 두르고 있어도 대미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제드는 NO코스트형 챔피언
이라서 마나가 없어서 스킬을 못 쓰는 일따위는 없고 또한 사거리가 길어서 불리할때는 먼곳에서
를 날리면서 cs라도 수급을 잘한다. 의 추가 대미지는 너무 정말 토나온다.
로 피를 계속 빼다가 으로 들어와서 킬각을 만드는게 헤카림을 상대하는
제드의 모습인대. 사실 붙기만 하면 이길수 있는대 문제는 아래 스킬에 있다.
각설하고 파훼법은 미니언에게 달려있다. 제드들의 특징 아니 제드 플레이어들의 습관이 뭐가있냐면
미니언을 관통시켜서 스킬을 맞춘다. 온전한 의 대미지를 받을려면 관통 당하지 않은
상태에서 맞아야 되지만 미니언에게 관통되서 60%의 대미지만 받을수 있으니 우리로 써는 좋은일이다.
또 제드가 지고있는거랑 이기고있는거랑 스킬 쓰는 방식이 다른데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제드가 지고 있을때 지고있어서 앞에나가서 cs파밍을 평타로 못먹으니까 로 수급을 한다.
이때 제드를 상대하기 정말 편한대 왜냐면 제드랑 빨피 미니언 직선에서만 우리가 없으면 스킬
견제는 전혀 당하지 않고 압박할수 있다.
두번째 제드가 이기고 있을때 제드는 평타로 cs를 수급하면서 우리에게 로 견제를 한다.
이때 우리의 대처법은 제드랑 헤카림 중간에 미니언을 끼고 이 cs먹으러 가던가. 아에 못먹는 상황
이면 그냥 제드랑 거리를 많이 벌려서 아에를 못 맞을 거리라던지 중간쯤이라서 날리는것 보고
피할수 있는 거리라서 무빙으로 피하던지 하면서 라인전을 해야하는대 가장 중요한건
다. 이건 좀 답이없는대 그림자가 미니언 뒤쪽에 생성해서 하나만 맞아도
의 100%딜을 달아서 아프고 로 그림자와 제드 둘다 를 마추면 더욱
대미지가 아프니까 둘이 던지는것중 하나만이라도 피하면서 채력관리를 하자.
대미지 올라가는 줄 몰랐는대 언제 패치된거지? 파훼법은 없다. 대신 제드가 그림자로 추노 피하는거나
처럼 농낙하는 것에 당하지만 말자. 또한 스킬 자채가 와 같기 때문에 우리의 스킬
을 정말 그냥 피할수 있으니 는 초근접에서 쓰자. 이유는 아래 또 말해주겠다.
둔화 스킬 이것도 짜증이 확나는대 로 딜을 줄것 다주고 빼는 얌채스킬이자.
도망방지 스킬이다. 이것도 은근히 아프다.
마지막 궁이다. 이게 가장 문제고 여기서 모든 썰을 다풀어주겠다. 이렇게 할 수있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궁소개로 기본적으로 표식이 생기고나서 제드가 주는 모든딜의 20~50%대미지를 주는것이다.
그렇다면 표식이 터지기 기달리는 시간 3초동안 제드가 대미지를 못준다면 제드의 1.0AD의 대미지만
받는다는 뜻이다. 그럼 우리는 제드가 딜을주는 시간을 어떻게 감소시킬수 있느냐?
바로 스킬이다. 제드가 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쓰는게 대부분 이고 다.
그럼 제드가 으로 무적상대에서 우리쪽으로 접근해서 우리앞에 생기는 순간을 써서 1초동안
공포를 주고 그리고 공포상태로 헤카림과 떨어지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접근을해도 (우리가 도망갈때)
1초에서 2초가 소요된다. 그럼 결국 의 궁을 똑같은궁으로 파회를 했다.
대신 상황은 달라진게 없다. 우리도 못잡을수도 있고 제드는 우리를 못잡았다.
그런대 왜? 우리 헤카림이 제드에게 먼저 로 들어가서 싸우면 안되는지 궁금할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설명을 하겠다. 먼저 6렙전과 이후로 나눠지는대 이전부터 말을 해보겠다.
6렙이전: 제드에게 그냥 걸어서 접근한후에 를 써서 딜교를 하는건 제드가 멍청하거나
헤카림을 호구로 아는 사람 둘밖에 없다. 그러니 1~2랩딜교가 아니면 저게 먹힐리가 없다. 걸어오는 동안
뒤에 쓰고 뒤로 빠지고 이 그림자범위에 들어오면 를 써서 이속감소를 시키고
로 랑 같이 공격해서 더블대미지를 받게 되니 접근도 못하고 손해를 봅니다.
그런대 궅이 들어가서 때린다면 벌써 적미니언 소굴일것이고 에게 근접했을 때면스킬쿨타임이
돌아와서 한번쓰고 평타로 공격하다가 우리 채력이 50%이하면 패시브도 터질것이고 우리는 겨우
치다가 피가 쭉빠져서 죽을꺼 같아 도망을 갑니다. 그럼 또 스킬 쿨이되서
마지막 잘가라는 의미로 하나더 던져줍니다.
게손해 무조건 손해인 일방적인 딜교로 우리가 들어가면 엄청난 손해만 보게 됩니다.(로 들어가면
조금 바뀌긴 하겠지만 비슷한 경우가 되고 만약 이 딜교하다가 뺄때까지 스킬이 있으면
를 걸고 스킬 위치로 가서 헤카림의 킬각을 잡을 것입니다. 이건 입롤도아니고
제드를 못하는 저도 이정도는 합니다. 글이 많아서 어려워보이지 사실상 제드에게는 쉬운일입니다.
어려운 입롤은 6이후에 시작됩니다.
6렙이후: 가 되면 가장 중요한게 생깁니다. vs 궁이죠. 문제는 이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 이나 =가 될수 있죠. ?????<가 없는걸 눈치 채셨나요?
이경우는 없습니다. 아니 있긴하지만 단지 궁스킬만 봤을때는 없습니다. 그이유를 이제 설명하죠.
엄청게 충격적인걸 목격했습니다. 이을 쓰면서 달려올때 가 을 쓰면 무효화가
된다는 사실! 아시고 있었나요? 전 당하기전에는 몰랐습니다.
와 둘다 적은 피였는대 가 을 쓰고 뒤로 빼면서 도망가기에 바로를 써서
이 싸움을 마무리 끝낼려고 했는대 으로 대미지 및 공포를 씹고 역으로 쓰고 빠져서
제가 죽은 걸보고 와우 게노답. 최고 카운터네... 이생각을 했습니다. > 이 성립되죠.
위에서 제가 말했는대 을 쓰고 들어왔을때 을 자기 있는 곳에다가 쓰면
표식 시간 3초중 1초가의 공포 1초이상이 공포로인한 멀어진사이를 빽업 시키는 시간으로
를 쓰지 않으면 도망가는 헤카림을 따라잡지 못해서 딜을 주지 못할것이고 그럼 의
대미지는 극소량 들어올태니 =가 성립되죠.
마지막으로 >경우가 성립될려면 3가지의 조건이 성립되야합니다.
가장먼저 헤카림이 이기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드가 으로 들어왔다가 못죽일꺼같다는 판단을해서
빼야하는 상황이여야 됩니다. 그리고 가 없어야 하며 또한 없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을 에게 맞춥니다. 끝입니다. 조건의 가장 기초가 되는건 압도적으로 제드보다
강해서 으로 들어왔지만 빼야하고 뺄때 가 없어서 을 못피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너무 어불성설을 말하는대??? 어디서? 헤카림이 압도적으로 강한대 제드가 스킬을
써서 헤카림에게 접근할까? 기본적으로 제드가 들어가는 이유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가장 을 쓰는 의미가 있는 이유입니다. 암살하기 위해서입니다. 다른말로 죽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럼 압도적으로 강한 헤카림을 죽이지도 못하는대 제드들이 를 쓰고 들어갈까요? 절대 그렇지
않죠. 가서 뒤질일 있나요? 제드 몇판안한 사람도 머리만 있으면 그런짓 안합니다.
두번째 그냥 기본적인 이유인대. 접근하기 위해서. 사실 은 접근에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스킬만 발동시키면 무적인상태로 접근이 가능하고 꼭 대상이 암살할려는 대상이 아니여도 접근위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ㅇㅇ 가끔 매드무비에서 보는대 결국 표식대상도 죽더만 제드딜이 너무쌔서 ㅋㅋ
세번째는 생존성을 위한 스킬입니다. 제드가 포위 당한 상태에서 궁으로 적한태 접근하고 도망가야 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서 제드를 잡기위한 적들이 모두 따라왔을때 다시 궁극기를 사용해서
도망 치는 그런 생존기가 가끔씩 사용되긴 합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첫번째입니다. 멍청한 제드가 아니면 못잡을꺼 로 들어가지도 안을것이고
거기에 를 빠지면서 까지 못 도망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슬프지만 <는 없습니다.
그럼 해결방법! =의 방법을 사용하시던가. 을 빼고도 가 있다면 사용
하시면 되며 마지막으로 초근접으로 를 사용하시고 로 도망가면 쓰고 따라갈수
있도록 2번째 마스터하세요.
-제드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선탬-->->->
->->->->->
->->->->or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초반에 으로 강력하게 견제를 하고 cs는 조금 노치더라도 2렙까지는 견제형
으로 파밍을 하다가 3렙 부터는 자유롭게 딜교를 하고 위에 설명했던것 처럼 플레이를 하면 딱히 힘든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첫귀환때 를 사서 라인유지력과 헤카림이 들어왔을때 너는 나와 상대가 되질 않는다. 라는걸 인지
시켜주는게 한번쯤 필요하기에 초반에 인식시켜주면 적 탑라이너를 소극적이게 만들며 그러면 더욱 라인전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를 간거는 당연히 첫코어 템으로를 가기위해서입니다.
저의 처럼 을 가지 않아도 이든지 이든지 갈수가 있습니다. 혹시 초반에 솔킬을 당하셨다면
뽑아오는 헤카림이 엄청 강력하게 느껴질껍니다.
그러니 초반에 죽지는 말고 라인전을 무난하게 스킬 견제를 많이 한다면 헤카림은 아! 방템둘러야 겠다
제드 졸라쌔네 라고 생각하면서 위 3개의 템중에서 한개를 선택 할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한수 더 빨리 을 올려서 방템을 올린 보람이 없도록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2코어템은 헤카림과 마찬가지로 입니다. 이유는 제드의 생존기라고 콕찝어서 말할수 있는건
뿐입니다. 그런대 스킬의 쿨타임은 만만치 않게 깁니다. 그래서 생존력을 위한 이속+ 쿨타임 감소로
빠르게 쿨타임을 돌려서 갱이 왔을때 항상 이 있도록 아니면 로 들어가서 싸우는데
적 갱이 숨었다가 나와서 제드를 공격할때 같은 스킬로 최대한 시간을 끌어서 짧아진 쿨타임으로가
생겨서 살아갈수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당연히 스킬을 더 많이 쓸수있으니 좋은건 부수입 입니다.
다음템은 몽둥이죠. 이걸 가 있는데 왜 올리냐고요?
그건 방템을 간적에게 쐬기를 꼽는것입니다. 더이상 가봐야 너는 고기일뿐이다.
그리고 여태까지 두개로 흡혈하던걸 으로 올려서 까지 딴템가지말고 바로 가줍니다.
그래서 액티브의 10%흡혈및 이속 그리고 둔화는 제드에게 꿀 액티브며 패시브또한 대미지가 죽여줍니다.
미드 제드하는 첼린져님 공략을 봤었는대 그분은 무조건 선탬이라네요. 중간에 다른템을 가지 않고
한때 대회에 이순서로 가던 때가 있었는대 그것보다 로 빠르게 올려주는게
더욱 딜량이 높고 유지력도 높다고 합니다.
이제 흡혈템도 마췄으니 암살을 위한 필수중 하나인 이속을 올려줘야 겠죠? 요우무를 갑니다.
빠른 이속으로 적 딜러에게 붙어서 극딜과 크리티컬이 터지면 땡큐인 이 킬이나 어시를먹으면 지속시간까지
늘어난다는!!!
를 사고 아직도 이가 없으면 불편한 분들 쿨감40%를 마추기 위한 템입니다.
사실 저는 여기까지는 별로 추천할 생각이 없습니다. 미드 제드라면 블루를먹어서 40%쿨감에 를 끼면 좋고
아니면 을 두개 같이 끼면되는대 여기 2개의 아이템부터는 여러분이 결정 하시면됩니다.
적이 방어력 덕후가 있다!가줍니다. 그리고 6번째 탬은 알아서 잘죽으면 을 잘안죽고 더강한걸 원한다면 을 가줍니다.
5번째 템에서 나는 쿨감 따위 필요없다. or or 를 추천합니다.
이상 제드 공략을 마칩니다. 모두 제드를 이기시길 빌겠습니다.
------------------------------------------제드 공략 끝--------------------------------------
제드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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