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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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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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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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4756)

제드 소개!

제드는 만들때 부터 암살자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래서 1vs1 최강이라고 할정도로 어멍 강력합니다.

그리고 라인 클리어도 빠르며 생존력 역시 좋고

또 기동력이 빠르기 때문에 스플릿 운영을 매우 좋아합니다.

한마디로 탑성애자입니다. 하지만 그건 1vs1을 확실히

이길수 있다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 조건을 불 충족 시키면 제드를 하는 의미의 50%는 없어집니다.

라인에서 못이기면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서 이득을 볼려고 

돌아 다닐려고 할탠데 이 또한 라인을 밀어야지 로밍을 가서 이득을

못 봤을때 돌아와서 밀린 cs를 다먹으면서 손해를 덜 보는데 우리가 라인을 밀면 로밍의 기회 또한 없어진다.
이말은 맞다이에서 이기면 제드를 이도 저도 못하는 챔피언으로 만들수 있다. 다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가 심하니 잘피하자.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룬은 기본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속을 올려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잘피하기 위함이 이유입니다. 

하하 월래 맞는게 정상이지만 라인전에서는 않맞는 비결이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드가 우리에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와서 그냥 싸우지 않는 이상 일방적인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짤딜을 당해서
피가 많이 달아서 원콤나오겠다 싶으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오죠.
사실 우리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고만 있지않고 들어간다면 어떨까? 생각 해봤는대 진짜 겜만 많이한 제드고수말고
손까지 빠른 제드 장인에게는 그것도 안된다는걸 알게되어서 첼린져급 제드상대로 플레이 방식을 씁니다.

여튼 제드가 게잘하면 우린 딜교를 못하고 들어가지도 못합니다. 그러니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대미지를 줄이기 위해서
양날의 검를 뺐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는 추천합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초반에 킬을 따기는 쉽지 않을것입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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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채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기본공격을 했을때 적의 대채력의 8%만큼 마법추가대미지를 준다.

             동일한 대상에게는 10초마다.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제드는 NO코스트형 챔피언이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일직선 관통형스킬로 대미지가 상당하며 관통되어 공격받은 적은 대미지를 60%로 받는다. 

             또한 그림자로 인해서 표창을 추가로 맞으면 이전 피해량의 50%가 단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패시브:공격력이 %로 증가한다.(5/10/15/20/25%)사기네...여짓껏 몰랐다니;;

             그림자를 550밖에 원하는 곳에 생성시킬수 있으며 제드의 스킬을 모방할수 있으며 다시 W를 누르면

             그림자랑 제드랑 자리가 바뀐다. 또한 제드와 그림자가 동일한 대상을 스킬로 가격할경우 기력을 회복한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짧은 자기 주위에 이속감소 스킬을 주며 챔피언을 한명 맞힐때마다 그림자 쿨타임 2초씩 감소를 한다.

             그림자랑 같이 때려도 추가피해는 없지만 대신 둔화%가 1.5배 상승한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이스킬을 사용하면 사용한 자리에 그림자를 생성시키고 적한태 무적 상태로 접근을 해서 표식을 생성시킵              니다. 그리고 3초가 지나면 (1.0AD)+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공격한 모든대미지의 20/35/50%

             만큼 물리대미지를 줍니다. 다시 R를 쓰면 접근하기전 위치로 돌아갑니다.

- 파  법 -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이 패시브의 느낌은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의 느낌과 흡사하다. 대신 다른점은 적채력의 50%이하라는 조건이 있고

             마댐이라는 것이 다르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나는 이스킬이 싫습니다. 제드들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선마를 할수 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대미지가 매우 아픕니다.

                 또한 관통형 스킬이라서 미니언을 두르고 있어도 대미지를 받습니다. 그리고 제드는 NO코스트형 챔피언

                 이라서 마나가 없어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을 못 쓰는 일따위는 없고 또한 사거리가 길어서 불리할때는 먼곳에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날리면서 cs라도 수급을 잘한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추가 대미지는 너무 정말 토나온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피를 계속 빼다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와서 킬각을 만드는게 헤카림을 상대하는

                제드의 모습인대. 사실 붙기만 하면 이길수 있는대 문제는 아래 스킬에 있다.

                각설하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파훼법은 미니언에게 달려있다. 제드들의 특징 아니 제드 플레이어들의 습관이 뭐가있냐면

                미니언을 관통시켜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을 맞춘다. 온전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대미지를 받을려면 관통 당하지 않은

                상태에서 맞아야 되지만 미니언에게 관통되서 60%의 대미지만 받을수 있으니 우리로 써는 좋은일이다.

                또 제드가 지고있는거랑 이기고있는거랑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 쓰는 방식이 다른데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제드가 지고 있을때 지고있어서 앞에나가서 cs파밍을 평타로 못먹으니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수급을 한다.

                이때 제드를 상대하기 정말 편한대 왜냐면 제드랑 빨피 미니언 직선에서만 우리가 없으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

                견제는 전혀 당하지 않고 압박할수 있다.


                두번째 제드가 이기고 있을때 제드는 평타로 cs를 수급하면서 우리에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견제를 한다.

                이때 우리의 대처법은 제드랑 헤카림 중간에 미니언을 끼고 Hecarim(헤카림)이 cs먹으러 가던가. 아에 못먹는 상황

                이면 그냥 제드랑 거리를 많이 벌려서 아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못 맞을 거리라던지 중간쯤이라서 날리는것 보고

                피할수 있는 거리라서 무빙으로 피하던지 하면서 라인전을 해야하는대 가장 중요한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다. 이건 좀 답이없는대 그림자가 미니언 뒤쪽에 생성해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하나만 맞아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100%딜을 달아서 아프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그림자와 제드 둘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마추면 더욱

                 대미지가 아프니까 둘이 던지는것중 하나만이라도 피하면서 채력관리를 하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대미지 올라가는 줄 몰랐는대 언제 패치된거지? 파훼법은 없다. 대신 제드가 그림자로 추노 피하는거나

                 LeBlanc(르블랑)처럼 농낙하는 것에 당하지만 말자. 또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스킬 자채가 Flash(점멸)와 같기 때문에 우리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킬

                  을 정말 그냥 피할수 있으니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는 초근접에서 쓰자. 이유는 아래 또 말해주겠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둔화 스킬 이것도 짜증이 확나는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딜을 줄것 다주고 빼는 얌채스킬이자.

                 도망방지 스킬이다. 이것도 은근히 아프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마지막 궁이다. 이게 가장 문제고 여기서 모든 썰을 다풀어주겠다. 이렇게 할 수있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궁소개로 기본적으로 표식이 생기고나서 제드가 주는 모든딜의 20~50%대미지를 주는것이다.

                 그렇다면 표식이 터지기 기달리는 시간 3초동안 제드가 대미지를 못준다면 제드의 1.0AD의 대미지만

                 받는다는 뜻이다. 그럼 우리는 제드가 딜을주는 시간을 어떻게 감소시킬수 있느냐?

                 바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킬이다.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쓰는게 대부분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이고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다.

                 그럼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무적상대에서 우리쪽으로 접근해서 우리앞에 생기는 순간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서 1초동안

                 공포를 주고 그리고 공포상태로 헤카림과 떨어지기 때문에 아무리 빨리 접근을해도 (우리가 도망갈때)

                 1초에서 2초가 소요된다. 그럼 결국 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궁을 똑같은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으로 파회를 했다.

                 대신 상황은 달라진게 없다. 우리도 못잡을수도 있고 제드는 우리를 못잡았다.

                 그런대 왜? 우리 헤카림이 제드에게 먼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들어가서 싸우면 안되는지 궁금할것이다. 그럼 이제부터

                 설명을 하겠다. 먼저 6렙전과 이후로 나눠지는대 이전부터 말을 해보겠다.


                 6렙이전: 제드에게 그냥 걸어서 접근한후에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를 써서 딜교를 하는건 제드가 멍청하거나

                 헤카림을 호구로 아는 사람 둘밖에 없다. 그러니 1~2랩딜교가 아니면 저게 먹힐리가 없다. 걸어오는 동안

                 뒤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쓰고 뒤로 빠지고 Hecarim(헤카림)이 그림자범위에 들어오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써서 이속감소를 시키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Zed(제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랑 같이 공격해서 더블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대미지를 받게 되니 접근도 못하고 손해를 봅니다.

                 그런대 궅이 들어가서 때린다면 벌써 적미니언 소굴일것이고 Zed(제드)에게 근접했을 때면Shadow Slash(그림자 베기)스킬쿨타임이

                 돌아와서 한번쓰고 평타로 공격하다가 우리 채력이 50%이하면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패시브도 터질것이고 우리는 겨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Long Sword(롱소드)치다가 피가 쭉빠져서 죽을꺼 같아 도망을 갑니다. 그럼 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 쿨이되서

                 마지막 잘가라는 의미로 하나더 던져줍니다.

                 게손해 무조건 손해인 일방적인 딜교로 우리가 들어가면 엄청난 손해만 보게 됩니다.(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들어가면

                 조금 바뀌긴 하겠지만 비슷한 경우가 되고 만약  Hecarim(헤카림)이 딜교하다가 뺄때까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스킬이 있으면

                 Ignite(점화)를 걸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스킬 위치로 가서 Hecarim(헤카림)헤카림의 킬각을 잡을 것입니다. 이건 입롤도아니고

                 제드를 못하는 저도 이정도는 합니다. 글이 많아서 어려워보이지 사실상 제드에게는 쉬운일입니다.

                 어려운 입롤은 6이후에 시작됩니다.


                 6렙이후: 가 되면 가장 중요한게 생깁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vs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이죠. 문제는 이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이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가 될수 있죠.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가 없는걸 눈치 채셨나요?

                 이경우는 없습니다. 아니 있긴하지만 단지 궁스킬만 봤을때는 없습니다. 그이유를 이제 설명하죠.

                 엄청게 충격적인걸 목격했습니다. Hecarim(헤카림)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면서 달려올때 Zed(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면 무효화가

                 된다는 사실! 아시고 있었나요? 전 당하기전에는 몰랐습니다. 

                 Zed(제드)와 Hecarim(헤카림)둘다 적은 피였는대 Zed(제드)가 Flash(점멸)을 쓰고 뒤로 빼면서 도망가기에 바로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써서

                 이 싸움을 마무리 끝낼려고 했는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대미지 및 공포를 씹고 역으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쓰고 빠져서

                 제가 죽은 걸보고 와우 게노답.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최고 카운터네... 이생각을 했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이 성립되죠.


                 위에서 제가 말했는대 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고 들어왔을때 Hecarim(헤카림)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자기 있는 곳에다가 쓰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표식 시간 3초중 1초가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공포 1초이상이 공포로인한 멀어진사이를 빽업 시키는 시간으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를 쓰지 않으면 도망가는 헤카림을 따라잡지 못해서 딜을 주지 못할것이고 그럼 Death Mark(죽음의 표식)

                 대미지는 극소량 들어올태니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가 성립되죠.


                 마지막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ath Mark(죽음의 표식)경우가 성립될려면 3가지의 조건이 성립되야합니다. 

                 가장먼저 헤카림이 이기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왔다가 못죽일꺼같다는 판단을해서

                 빼야하는 상황이여야 됩니다. 그리고 Flash(점멸)가 없어야 하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또한 없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Zed(제드)에게 맞춥니다. 끝입니다. 조건의 가장 기초가 되는건 압도적으로 제드보다

                 강해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왔지만 빼야하고 뺄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가 없어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못피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너무 어불성설을 말하는대??? 어디서? 헤카림이 압도적으로 강한대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스킬을

                 써서 헤카림에게 접근할까? 기본적으로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들어가는 이유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가장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는 의미가 있는 이유입니다. 암살하기 위해서입니다. 다른말로 죽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럼 압도적으로 강한 헤카림을 죽이지도 못하는대 제드들이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쓰고 들어갈까요? 절대 그렇지

                 않죠. 가서 뒤질일 있나요?  제드 몇판안한 사람도 머리만 있으면 그런짓 안합니다.


                 두번째 그냥 기본적인 이유인대. 접근하기 위해서. 사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접근에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스킬만 발동시키면 무적인상태로 접근이 가능하고 꼭 대상이 암살할려는 대상이 아니여도 접근위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ㅇㅇ 가끔 매드무비에서 보는대 결국 표식대상도 죽더만 제드딜이 너무쌔서 ㅋㅋ


                 세번째는 생존성을 위한 스킬입니다. 제드가 포위 당한 상태에서 궁으로 적한태 접근하고 도망가야 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서 제드를 잡기위한 적들이 모두 따라왔을때 다시 궁극기를 사용해서

                 도망 치는 그런 생존기가 가끔씩 사용되긴 합니다.


                 제가 하고싶은말은 첫번째입니다. 멍청한 제드가 아니면 못잡을꺼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들어가지도 안을것이고

                 거기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를 빠지면서 까지 못 도망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슬프지만 Death Mark(죽음의 표식)<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는 없습니다.


          

                 그럼 해결방법!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방법을 사용하시던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Flash(점멸)을 빼고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가 있다면 사용

                 하시면 되며 마지막으로 초근접으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사용하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로 도망가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고 따라갈수

                 있도록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2번째 마스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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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먼저 이야기 하고 아이템 빌더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드는 탱커를 3초만에 죽일수있는 유일무일한 암살자인것 같습니다.(Talon(탈론)이친구도 그리 못 죽였는대..)

제가 경험한걸로 4시즌중반기때 극후반50넘은 게임이 였습니다.
제드가 3코어템 나왔을때 제가 막조지고 제가 막캐리하고 있었는대 적팀이 운영을 시작하더군요...

탑미드원딜 가릴것없이 모두 와드를 왕창 박으면서 우리가 보이면 cs먹다가 그냥 집가고 딴대가고 정글도 먹다가 버리고
이런식으로 25~30분부터 50까지 흘러갔습니다. 교전 딱한번있었고 적팀이 라인클리어가 좋고 저희가 포탑 처리하기
힘든 조합이 였고요. 또한 적팀 CC가 좋아서 다이브 치다가 손해봤었던것 같았어요.
각설하고 극후반때 Zed(제드)와 Hecarim(헤카림)둘다 풀템에 도핑온 상태였습니다. 빌더가 아직도 기역나요. 적팀이 올AD라서

Hecarim(헤카림)인 저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채력1000일때)+빨강영약+지능의영약으로
방어력 약 440, 채력 약 4300,공격력150,쿨감40%,가시갑옷 반사댐30%,태불 지속대미지가 있었고

Zed(제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끼고 있었죠.
대미지는 약 410정도?(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25%공격력증가),방관 61%~81%(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스텟),쿨감40%,크리티컬 확율40%,크댐250%증가
이런 스팩이였습니다.

저랑 제드랑 1vs1 뜨게된 이유는 제가 우리쪽 정글을 돌다가 제드를 발견했습니다.
저는 자신감이 있었죠. 탬은 나올꺼 다나왔고 제드하고는 오랜만에 싸우는 거라서 이길줄 알고 싸웠는대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그냥 뭐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대미지만 말해드리면 1800이 달았었습니다. 제가 이길줄 알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나중에 저놈 도망갈때 써줄려고
했더니 3초만에 죽어버렸습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지도 못했고 금방 반픽되서 도망가야 겠다 하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뒤로 갈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가 터져서 죽었으니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쓸 기회도 없었으며 제가 준딜의 대미지는 
방템하나도 올리지 않은 제드의 피 10%도 못깍고 저는 죽은겁니다.(피흡다했겠지뭐;;)

방어력을 Thornmail(가시 갑옷)Thornmail(가시 갑옷)Thornmail(가시 갑옷)Thornmail(가시 갑옷)Thornmail(가시 갑옷)Thornmail(가시 갑옷)으로 6개를가서 방어력 700을 만들어도 물리대미지 대미지흡수율은
최대 83.5%입니다. 그런대 위에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랑 특성만 합하면 최소 61%~최대81%의 방관이 성립됩니다.
그럼 방어력을 아무리 올려봐야 2.5%만큼 흡수력이 증가하니 올리나 마나겠죠?
그때 생각 했습니다.아 극딜 제드한태는 극탱커인 나도 3초순삭이구나... 그렇게 당할꺼였으면 차라리 나도 극딜로
가서 제드가 날죽이기 전에 내가 먼저 죽여야겠다!. 이생각을 하게 되어서 저의 지금 빌더는 제드에게
아주 공격적인 빌더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점을 참고하시고 저의 빌더를 보고 이해 하시는게 편하실껍니다.

아참. 그게임 결과를 알려드리면 졌습니다. 암살당하고 나서 저는 방템을 둘러도 3초에 죽는다는걸 알고
Thornmail(가시 갑옷)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으로 탬트리를 바꿔서 조금더 버텼지만 결국 지더라고요 제드가 넘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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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더를 소개합니다. 저의 첫템은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입니다.
Cloth Armor(천 갑옷)를 시작템으로 산이유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대미지를 적개달겠다는 의미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4개는 오래 라인전을 하겠다는 포부죠.
한마디로 시작부터 지고 들어갑니다.에휴... 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이유는 이것이 맞는 말이지만

제드 스킬들에서 설명했듯이 헤카림이 제드에게 접근해서 딜교 하는것 자채가 손해라고 했습니다.
그런대 그렇게 만들수있게 하는 방법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으로 거리를 벌리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이속을 감소시키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큰대미지를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을 했는대!!!!
1렙때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 하나뿐입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이것 하나!!!
그렇다는 것은 우리가 1렙때는 제드를 떡바를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만약 제드가
첫번째 라인 우리 원거리 미니언을 먹을려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을 안쓰고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평타로 먹는다면!! 과감히 Rampage(회오리 베기)Ghost(유체화)를쓰고
죽여주시면 됩니다. 맞다이는 Cloth Armor(천 갑옷)이것을 올려줬고 대미지는 우리가 더쌔며 위치자채도 원거리 미니언을 평타로
먹는다면 중간라인에서 우리쪽으로 넘어왔으니 Flash(점멸)을 써도 잡아낼수 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나옵니다.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로 cs를먹고 남는 몇마리는 그냥 버린다면... 우리가 최대한 1렙때 딜교를 해봅니다.
2렙때 까지 우리가 이길수 있으니 말이죠. 왜냐? 제드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배울겁니다. 그럼 우린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을 배웁니다.
1렙때 딜교를 좀해놨다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으로 킬각이 나올수있습니다. 그런대 그것도 실패를 하고 3렙이 되었다면
그냥 갱부르세요 갱올때까지 Health Potion(체력 물약)먹고 버티죠. 그거 뿐입니다.

그다음 템으로는 Chain Vest(쇠사슬 조끼)천갑을 업그래이드하고 돈이 남으면 (수정 플라스크)를 사줍니다. 그래도 돈이 300원 남으면 Cloth Armor(천 갑옷)
삽니다. 왜 이렇게 방어력으로 가냐면 최대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의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채력을 50%이상으로 계속 유지해서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의 추가 대미지를 못주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첫코어템으로 Thornmail(가시 갑옷)이 나오면 이제 끝입니다. 제드의 선탬은 뻔합니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아니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이죠.
그런대 둘다 Thornmail(가시 갑옷)한태는 쨉도 안됩니다. 사실 Thornmail(가시 갑옷)은 제드에게 무쓸모 입니다. 제드는 평딜도 강력하기는 하지만
스킬대미지로 먹고사는 캐스터형암살자 챔피언인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Death Mark(죽음의 표식)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모두 Thornmail(가시 갑옷)에 효과가
하나도 먹히는게 없습니다. 있다면 제드의 Long Sword(롱소드)뿐이죠.
그런대도 왜? Thornmail(가시 갑옷)을 갔냐면 방어력 100으로 확실히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의 대미지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탑에서는 6렙~11렙 초반에는 스킬대미지 보다 평딜을 많이 주기 때문에 Thornmail(가시 갑옷)으로 대미지를
주기 위해서 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말고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동일한 방어력에 헤카림에게 필요한 쿨감20%을 주는 얼심도 있습니다.
하지만 맨위에 경험으로 통해서 빌더가 수정 된건대 그건 제드보다 강력해 지자는 겁니다.

Hecarim(헤카림)헤카림의 포지션을 말씀해드리겠습니다. 탱커?NONO 딜러NONO 둘다 아닌 탱커형암살자입니다!!!

헤카림을 챔피언 검색을 하시면 포지션이 암살자입니다. 그런대 탱커여야지 빛나는 그런 챔피언이라서
방어템만 가지고있어도 원딜러들은 혼자서 1vs1 이깁니다.
그 이유가 탱커지만 기본 스킬을 암살자로 만들어 놔서 끈질긴 추격과 지속딜량 그리고 강력한 대미지등
이런 이유 때문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만 있어도 딜탱커가 성립이 되는거죠.

그래서 저는 오리지널 암살자 Zed(제드)  vs  퓨젼 암살자 Hecarim(헤카림)(Shen(쉔)같은 느낌이죠? 비슷합니다. 쉔도 궁이 딴거였으면)
그래서 저도 탱커암살자로써 딜량을 탱커암살자방식으로 올리기 위해서 Thornmail(가시 갑옷) 을 선템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는 이속과 쿨타임으로 인한 대미지 증가를 보기 위해 또 추노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할수 없고(이유 스킬에설명)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추노 해야 하기 때문에 신발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2코어템으로 올려줍니다.

3번째 템으로는 방어력만 죽어라 올렸으니 채력도 좀 올려서 밸런스를 마춰야 겠죠. 그리고 저는 극딜 암살자로
가기위해 헤카림에게 가장 중요한 Phage(탐식의 망치)을 먼저 올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뽑아줍니다.

라인의 주도권은 벌써 Thornmail(가시 갑옷)를 올렸을때 부터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이제 주도권은 절대로 넘겨지지
않을것이고 마지막 쐬기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박아줍니다.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풀어집니다. 
또한 마방을 올려줄 타이밍이 다가와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은 안성마춤이죠. 싸우다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Ignite(점화) 를 두가지 걸렸을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쓰면 그만큼 통쾌한 일은 없을껍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올린김에 (헤르메스의 시미터)까지 올려줍니다. 이걸 올리면 엄청난 상황이 벌어집니다.
무슨 상황이냐면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쓰고 우리가 (헤르메스의 시미터)으로 푼다면 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Flash(점멸)이 있다고 해도
이동속도 50%증가로 인해서 무조건 잡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제드와 1vs1에서는 도망도 못치게 하는
빌더를 만들었으며 제드가 이기는 그림은 어떠한 변수로도 못하도록 차단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만 
딜탬으로 가면 후반에 어정쩡한 챔피언이 되므로 더욱 딜량을 높여서 암살자로써 딜러를 짜르고 한타에서 강력하게
 게임을 주도해야 합니다.

딜러들을 짜르거나 한타에 빠르게 딜러들을 죽이기 위해 헤카림에게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속이 필요합니다.
더욱 빠른 이속 그리고 치명타 또 쿨타임 방관의 증가로 딜러진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로 빈사 상태를 만들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공포를
걸고나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치면 암살을 합니다.( 이건 입롤~ 가능성있지만 적팀 성장성을 고려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면 좃망 ㅋㅋ)

이속을 높였으니 이제 더욱 강력한 풀템의 마지막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사줍니다. 현제 크리티컬율이 20%로 줄어 들었지만
합하면 45%의 크리율을 보유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대미지는 현제 350쯤으로 생각이 되며 그정도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쓰고 싹슬이가 가능할껍니다. 하하하하 언제 그렇게 크냐......

하지만 여기서 성장성이 끝나는게 아닙니다. 우리의 쿨타임은 25%으로 좀 적습니다.
이것을 이제 해결 해야죠. 지금은 6게 풀템이 나온 극후반입니다. 그러니 Thornmail(가시 갑옷) 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에 싶히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때문에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흡혈량 감소도 못해주는 일반 아이템이 되버리죠. 이것보다 후반에 기여도가 높아지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교채해서 적의 공격을 한번이라도 줄이고, 쿨타임 20%를 증가시켜서 총 45%= 40%쿨감을 마춰줍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부족한건 지금 딜량도 탱키력도(이건 별수없음) 쿨감도아닌 강인함이 없습니다.
그것을 보충해줄수 있는 아이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팔고 Cloak and Dagger(서풍)으로 가주는 것입니다.
서풍에 이속 10%로 인해서 민병대만 없지 신발을 낀것이랑 다름이없고 강인함이 생겻으며
5%오바했던 쿨타임을 40%로 딱마춰줄수 있으면 공속50%로인해 보다빠른 빽도어도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소량의 공격력증가로 딜량을 좀증가 시킨다.

이렇게 우리가 템이 나오면 그냥 스플릿 운영을 하시며 됩니다. 또한 빠르게 딜러진들을 암살하시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은 많은 인원을 공포를 거는쪽으로 한타때 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제드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선탬-Long Sword(롱소드)->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Pickaxe(곡괭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or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초반에 Long Sword(롱소드)으로 강력하게 견제를 하고 cs는 조금 노치더라도 2렙까지는 견제형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으로 파밍을 하다가 3렙 부터는 자유롭게 딜교를 하고 위에 설명했던것 처럼 플레이를 하면 딱히 힘든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첫귀환때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를 사서 라인유지력과 헤카림이 들어왔을때 너는 나와 상대가 되질 않는다. 라는걸 인지

시켜주는게 한번쯤 필요하기에 초반에 인식시켜주면 적 탑라이너를 소극적이게 만들며 그러면 더욱 라인전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Pickaxe(곡괭이)를 간거는 당연히 첫코어 템으로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기위해서입니다.

저의 처럼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지 않아도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든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든지 갈수가 있습니다. 혹시 초반에 솔킬을 당하셨다면

Phage(탐식의 망치)뽑아오는 헤카림이 엄청 강력하게 느껴질껍니다.

그러니 초반에 죽지는 말고 라인전을 무난하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 견제를 많이 한다면 헤카림은 아! 방템둘러야 겠다

제드 졸라쌔네 라고 생각하면서 위 3개의 템중에서 한개를 선택 할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한수 더 빨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올려서 방템을 올린 보람이 없도록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2코어템은 헤카림과 마찬가지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입니다. 이유는 제드의 생존기라고 콕찝어서 말할수 있는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뿐입니다. 그런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스킬의 쿨타임은 만만치 않게 깁니다. 그래서 생존력을 위한 이속+ 쿨타임 감소로

빠르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쿨타임을 돌려서 갱이 왔을때 항상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이 있도록 아니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가서 싸우는데

적 갱이 숨었다가 나와서 제드를 공격할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같은 스킬로 최대한 시간을 끌어서 짧아진 쿨타임으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생겨서 살아갈수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당연히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을 더 많이 쓸수있으니 좋은건 부수입 입니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다음템은 몽둥이죠. 이걸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가 있는데 왜 올리냐고요? 

그건 방템을 간적에게 쐬기를 꼽는것입니다. 더이상 가봐야 너는 고기일뿐이다.

그리고 여태까지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두개로 흡혈하던걸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으로 올려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 딴템가지말고 바로 가줍니다.

그래서 액티브의 10%흡혈및 이속 그리고 둔화는 제드에게 꿀 액티브며 패시브또한 대미지가 죽여줍니다.


미드 제드하는 첼린져님 공략을 봤었는대 그분은 무조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선탬이라네요. 중간에 다른템을 가지 않고

한때 대회에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순서로 가던 때가 있었는대 그것보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로 빠르게 올려주는게

더욱 딜량이 높고 유지력도 높다고 합니다.


이제 흡혈템도 마췄으니 암살을 위한 필수중 하나인 이속을 올려줘야 겠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갑니다.

빠른 이속으로 적 딜러에게 붙어서 극딜과 크리티컬이 터지면 땡큐인 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킬이나 어시를먹으면 지속시간까지

늘어난다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사고 아직도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가 없으면 불편한 분들 쿨감40%를 마추기 위한 템입니다.

사실 저는 여기까지는 별로 추천할 생각이 없습니다. 미드 제드라면 블루를먹어서 40%쿨감에 (굶주린 히드라 (근접))를 끼면 좋고

아니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두개 같이 끼면되는대 여기 2개의 아이템부터는 여러분이 결정 하시면됩니다.


적이 방어력 덕후가 있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줍니다. 그리고 6번째 탬은 알아서 잘죽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잘안죽고 더강한걸 원한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줍니다.

5번째 템에서 나는 쿨감 따위 필요없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or (굶주린 히드라 (근접))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굶주린 히드라 (근접))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추천합니다.

이상 제드 공략을 마칩니다. 모두 제드를 이기시길 빌겠습니다.


------------------------------------------제드 공략 끝--------------------------------------



제드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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