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4
26
0
1/1
탑자크 기본교과서

- 젤리자크(2015-08-01, 조회수: 5303)

시즌 5 시작함...

안녕하세요 그냥 자크를 많이 하는 유저입니다...

 

자크... 참 좋은 챔프에요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를 이용한 길고긴 라인유지력이며...w를 이용한 꿀같은 체력회복이 되고

특수병기 자크 쓰면은 젤리에서 보라색 맛이 난데요 소곤소곤 ....

엄청난 딜과 (이번상향으로) 젤리가 무려 맞은챔프수 +1 개식 나오는 e스킬하고...

광역 슬로우인 (라인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q스킬이 한타의 진영을 무너뜨리는 에어본

r스킬이 있어요 (4방 다맞추고 w까지 추가하면 엄청난딜과 체력회복이 ...)

참좋죠??

 

사실전 그렇게 자크장인이다! 하는 정돈 아니지만은.. 자크를 처음하시거나 모르는 것이 많은 분들을 위해 쓰는 공략이고 또 저는 공략을 처음쓰므로... 부족한 점이있으면 배드만 주시지 말시고 왜 잘못되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2015-2-14 :1차 대수정- 아이템및 룬등 필요한것수정.,모바일에서는 잘려서 보이는버그도 수정했습니다.

 

2015-3-14 : 2차 수정- 룬 수정.


2015-4-6 :2차 대수정- 룬,탬트리,카운터,아이템 모두수정.


(제발 뎃글이라도 좀 달아주세요.)

 

2015-8-1 : 3차 대수정- 룬수정, 마스터리 수정, 카운터 수정 

 

오랜만에 들어와보니 조회수 1000이 넘었다라구요... 감사합니다!

 

추가- 제 공략에 써준 조언    ....               

 

감사합니다! 참고 하고 수정해갈게요.. (지금 시간날때 마다 수정중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9,831 IP

우선은 룬! 룬은 랭겜의 반을 차지한다고 할정도로 매우중요합니다 우선은 빨강에는 마관을 박아줍시다. 

다른거 낄필요 절대 없음.



 

 2015-8-1 수정: 일단 룬은 저렇게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자크는

탱이거나 딜이거나 딜탱이므로 위에 보이는것은 탱커로 갈경우의 룬입니다.

 

그외, 다른 경우의 룬을보겠습니다

 

1.젤리를 빨리먹고싶을때 드는 룬

 

파란색의 쿨감때문에 본래 4초의 쿨타임을가지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줄어든 쿨타임 3.75(특성에서 얻은 5%포함)+먹은젤리수 대로 감소합니다. (즉,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다쓰고 젤리를 모두먹으면 바로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시전할수 있는것이지요.)

이대로 탱을 가고싶은분은 노랑에 방어력을 파랑에 주문력을 정수에 쿨타임 감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장점-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는 %(퍼센테이지)딜이기 때문에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의 특성상 젤리를 먹으면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므로 젤리를 많이 먹을수 있으며 탱커 견제를 쉽게할수있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선마 하시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스킬의 쿨타임효율도 높아집니다.(그러나 Cell Division(세포 분열)재사용 대기시간은 줄어들지않습니다.)

 

단점-저 방식은 방어를 포기하고 체력회복 그리고 빠른 스킬연계에 집중하였으므로, 딜을 선택하였다고 보시면됩니다.

자크에게 있어, 딜을 선택하면 체력을 잘 관리해야합니다. 젤리가 있다고 해서 적팀이 밟으면 없어지므로 정말 자크에

자신이 있고 한타에서 안죽고 이니쉬 잘걸수 있다 하는분에게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런 룬상태에서는 킬이아닌 어시가

많으면 적팀에게 좋은 먹잇감밖에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딜룬을 들고 탱을가면 딜도 아닌 탱도 아닌 모자란 딜탱(?)

밖에 안되므로 딜탬을 가세요.. 방어좀 해야겠다하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아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리안드리의 고통)로 가세요 그래야 딜 자크가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4/26/0이 좋습니다.

우선 모든 챔피언에게(일려나..?)필요한마술는 꼭 필요합니다 자크는 오펜스에서 저것만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제공략에 댓글을 써주신 '자크봇'님의 조언대로 양날의 검양날의검은 뺏습니다... 빼고 써보니 그 차이가 미세하게는

나지 않더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억압에 1포인트 투자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자크의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는 둔화가 있기 때문에

억압의 특성을 이용하여 라인전을 잘 치룰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일반 탱챔프들이 쓰는 대로 추가하였습니다.

이것이 가장 무난하더군요.

 

Heal(회복)이거 절대들지마요 빛좋은개살구임. 그냥 젤리 드시는게 더좋음.

Teleport(순간이동)한타때 빠른 로밍이가능하고 적팀이 텔을 들때 맞텔용으로 쓰셔요 실제로 이걸로 나서스 확찢은기억이있어요 ㄹㅇ.

Smite(강타)이건 정글갈때 쓰셔요

Ghost(유체화)우린 나서스나 트린다미어가 아닙니다. 들지마세요.

Exhaust(탈진)이건뭐.... 가끔씩 자크 서폿하실때 쓰셔요..

Revive(부활)Clarity(총명)Cleanse(정화)barrier(방어막)Clairvoyance(천리안)님 기분안좋으신가요?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는 e-q-r-w가 좋습니다.

스킬 콤보

 

 

그냥 1랩때는 q가 좋습니다. 고수분들은 w가시긴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q가 좋아요

초반에는 그냥 콤보가 없어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맞추시면서 젤리 주워드시고 2랩되시면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로 적을 기절판정되는 에어본 넣으시면서 젤리 냠냠 하시고 3랩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찍으면은 젤리 대충 던저놓으시고 적이 님의 젤리를 밟으러 온다! 그러면 바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넣으신후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될수잇으면 평타도 치면 적 체력 절반은 딸려있습니다 그래도 안간다면 젤리 3개먹고 쿨초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한번더쓰시면됩니다. 6랩되시면은 이런 콤보 넣으시다가 적의 채력이 절반쯤남았다 싶으면 적근처로 날아가서

그대가 돌아서면.... 두눈이 마주칠까 ... 심장이Let's Bounce!(바운스!)Let's Bounce!(바운스!)두근대에~~하시면서 중간중간에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쓰시고 젤리드시다가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철푸덕 하시면 되요 그냥 그렇게 무난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우선 자크는 정말로 Cell Division(세포 분열)패시브 활용을 잘하셔야합니다 네... 젤리 떨어지게 해주는 좋은 패시브요. 우선은 자크는 젤리에 의존을 많이 하므로 적팀이 저희 젤리를 못밟게 해야됩니다. 이것이

자크 장인과 장(애)인의 차이라고 하더군요...

 

만약 내가 죽었다! 하시면은 언능 포탑으로 달려가서 Cell Division(세포 분열)이 제발 달라붙기를 빌어야합니다.

살으셨으면은 패시브의 쿨타임이 5분이기때문에 일단은 사리시는게 답.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같은경우에는  라인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더군요. 광역 딜에 cc까지. 정말 좋아요 그러므로 적챔프를 마주치는 부분으로 cs를 때리신후 적 챔프를 향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써주시면 cs와 함께 젤리+

적팀의 둔화가 적용됨니다. 아주좋아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는 젤리를 먹을때마다 1초씩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라인전때 체력회복꿀빨아요.

은근히 딜을 잘넣어주기에 쿨타임이 다되면 자주자주 써줍시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는 정말 최고의 도약 스킬입니다 그리고 자크의 유일한 도주기이자 딜 넣기 좋은 스킬이구요.

이스킬은 챔프 앞에다말고 깜짝깜짝 몰래몰래 써야 더 확실한 효과를 얻습니다 저번 상향으로 인해

기본딜이 올라가고 맞은 적 챔피언수+1개의 젤리 가 떨어지게 되었어요 한타때 궁쓰고 w쓸때 이 버프로인하여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를 더많이 자주 쓸수있게 해줬습니다. 라이엇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자크의 꽃 일명 뚜루뚜루빠라빠라

Let's Bounce!(바운스!)궁! 입니다. 자크의 몸이 통통튀어요 (물론 ctrl+1로도 풍선되어 통통튈수있지만...).

이스킬을쓸때 처음맞은 적에게는 밀쳐내기+에어본이 적용되고 이스킬을쓸때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도 쓸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초반에는 방어템 2개를 뽑아줍시다.

왜냐하면 룬에서본것처럼 초반마법저항력이 50넘어가기때문에 천갑옷 하나에 포션5개 (일명 천갑5포)

를 가줍시다.이러면은 마법저항력 50~60되고 방어력도 그쯤되게됩니다.(자크 주군이 탱커이므로 방어력이 높음)

뭐... 마법저항력도 비슷비슷 하지만 역시 룬은룬이여서 6랩되면 저절로 마법저항은 80이 되므로 그사이에 방어력과

딜등을 넣어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처음엔 몰랐는데... 제 친구가"니가 자크로 다리우스이기면 니 정말 자크장인이다" 라더군요.
그래서 언제 한번 다리우스를 만나봤는데.. q스킬로 패시브가
그냥 없어지고요 과다출혈때문에 언제 패시브가 터질까 불안불안하게됩니다.. 만약 다리우스
를 만나시면 십중팔구로 탑이기에 노란색에다가 방어를 드시고 파랑색에 주문력을 끼시고,
왕룬에다가는 체력을 드세요. 그래야 그나마 견딜만해집니다.
하이머딩거
포탑이 제일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절대 하딩이 포탑을3개 두지못하게하십시오..
그러면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블라디미르
스킬 자체가 체력흡수 이기 때문에 젤리를 먹어야 살수잇는 자크에게 있어서 정말 상대하기 힘든 챔프입니다. 블라디미르가 작정하고 주문계수를 높인뒤 콤보 다넣으면 자크가 궁을 제외한 젤리3,4개를 먹어서 회복된 체력보다 더 많은 체력을 잃게됩니다. 그러므로 적팀 블라디미르가 픽했디면 아직 올리지 않았지만 마법저항에 집중하여 룬을 셋팅하세요 그래야 라인전을 무난하게 지나갈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뚜벅이라그런가 자크에게는 그냥 물렁한 돌로 밖에안보입니다. e를 맞추기도 쉽고 말파이트도 탱커이지만 탱가도 자크에게 qwe콤보 맞으면 패시브 그냥 빠져요. 그리도 딜로가봐야 자크가 탱가면 그냥 간지럽기 때문에 가장 상대하기 쉬운 챔프중 top no.1!
탈론
많이는 안하시지만은 가끔 탑탈론을 하시는분을 보게됩니다. 탈론은 e-목긋기 스킬에 둔화만 있으므로 둔화,기절,에어본 cc기를 가진 자크에게는 탈론이 e를써서오면 콤보맞고 상당한 피해를 입습니다.(탈론 침묵삭제가 어마어마했다는 것을 보여주지요...) 과다출혈을 조심하면 상대하는데 어려움 없이 진행할수있습니다.
트린다미어
정말쉬워요 정말로. 제 아무리 커봐야 자크가 가시갑옷에 워모그 두르면 자기만 더아프고
qwe쓰면은 자기가 정말 고통스러워합니다... 만약 자크가 불리해져서 도망칠때 w를 걸고 e로 돌아온다해도 cc기가 그것밖에 없기때문에 e로 포탑쪽으로 날라가서 패시브 터진후 속으로 '붙어라 붙어'생각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는 쉽지만 스태틱을 사면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저는 상대하기쉬운 챔프no.3로 하였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공략.... 그냥 자크를 처음하시거나 모르는게 많은 분들을위하여 자크를 많이 해본 제가 한번

써본것입니다... 정말 쓰는데 꽤 걸리네요 보셔도 '아 노잼'하시면서 그냥 나가시지 마시고 저의

노력이라도 봐주시면서 읽어주세요... 그리고 꼭 액샐런트 달라고 안할테니깐요 평가도 한번씩 해주시고 배드주실때는 왜 배드이고 어디가 부족한지 지적도 해주시고 잘한부분은 칭찬도 많이해주세요.

그러면 저도 많이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긴 공략을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만 끝내겠습니다. 지금까지 젤리자크의 탑자크 기본교과서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