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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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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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타릭] 영롱한 보석기사, 타릭

- 지젼티모(2015-02-14, 조회수: 4463)



타-릭




이딴걸 왜하냐고?

1.평타3대를 후릴때마다 상대를 '홍콩'으로 보내버리는
Dazzle(황홀한 강타)'황홀한 강타(Dazzle)'스킬을 보유함
"그정도 도주기로는 나에게서 도망칠수 없어 Boy"

2.존재만으로 아군에게 힘이되는 Shatter(산산조각)Radiance(영롱한 빛)
멋진 챔피언이 될 수 있음
"나의 힘을 나눠줄게 Boy"
3.우리팀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마스코트 챔피언을 (ex: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 지켜줄수있음 Imbue(원기 부여)Dazzle(황홀한 강타)
"이즈리얼, 걱정마. 언제나 눈을 뜨면 옆에서 내가 지켜주고 있을 테니까 Boy"


4.강력한 탱킹능력과, 존재 자체만으로 강력한 어그로를 끌음으로써 상대의 딜을 분산시킬수 있음
"B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ys~ 나만 노리는거야? 왠지 기쁜걸?"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218 IP
안전하고강력한정글링을위한 공속/방어룬
쿨감5퍼를위한 쿨감룬!
그리고 방어게이를 위한 방어룬!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과 마스터리를 통해 기본쿨감 10퍼센트를 얻는다!

사실 정글타릭 오펜스쪽이 좋은지 디펜스쪽이 좋은지는 잘 모르겟어양..
그래도 아마 디펜스쪽이 무난하지 않을까 싶어양..
유틸리티는 미친시발 흉물스럽다냥
Ghost(유체화) OR Flash(점멸) 취향따라선택

적에게 끈질기게 달라붙어서 농락하는챔피언의 타릭의 성격상,
유체화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
마치 신지드랑 우디르가 유체화를 드는 이유랑 비슷하다고 생각함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6/7/8/9/1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W-평 이런식으로 평타를 섞어서 공격해줘

패시브효과를 최대한으로 받기 위해서야 


스킬 활용 팁

 q미니언한테도 쓸수있어. 별로 쓸모없는거같아도 한번해봐 너도 힐되는건 똑같으니

참고로 w선마 안하는 이유는 w초반너프후에 유틸성도 떨어지고 딜도 e에비해떨어지니 별로 찍을필요없어




힐의사기성!!

적이 200데미지의 스킬을 사용한다!

나는 방어력이 높아서 100의 데미지만 입었다!

그리고나는 200의 체력을 힐로 회복했다!

분명 표기는 같은데 이런상황에선 힐이 딜 스킬의 2배의 효과를 발휘했음.

표기상으로는 힐량이 600으로 표기됬을지라도, 딜스킬 1000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거임.

괜히 니달리 소라카 룰루 이런애들이 너프당했던게 아님 이런 힐/방어 스킬만있으면

원딜을 진짜 미친놈으로 만들어버릴수있어서 그런거야






★W패치후 팀원에게 주는 방어력량이 w레밸에 관계가 없어졌으니 맨마지막에 몰아찍는게 좋아




※인벤에 표기가 안되있는데

q 자기에게 사용시 체력 7% 계수 붙어있고

평타에 추가데미지 전체방어력0.2계수 붙어있고

패시브발동시 모든스킬쿨타임 2초감소 붙어있어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4개를 코어템으로보고 나머지는 상황보고 알아서 구입

1순위로 쿨감40퍼를 맞춰야됨. 타릭의 강력함은 쿨감에서나옴
2순위로는 탱을 맞춰야됨. 타릭의 강력함은 탱에서나옴
마방템은 정령의형상 하나로 만족하자. 타릭은 방어력을 올려야되
밴시보다 정령형상을 추천하는이유는 2초마다 4-500씩 체력을 회복하는 타릭에게
더욱더 공포스러운 힐을 선물해주기때문이야.


※타릭이 쿨감이 좋은이유!
타릭은 쿨타임을 고정수치(2초)감소시켜주는 패시브스킬이 있어양!
따른캐릭터들은 쿨타임 10초짜리기술 40퍼 쿨감받으면 6초가 되지만
타릭은 쿨타임10초짜리를 쿨타임8초로쓰고 이게 쿨감 40퍼를 받으면
쿨타임 6초가 표기지만 실적응은 쿨타임4초짜리기술을 쓸수있어양!
미친시발 게다가 이게 타릭을 해보면 알겠지만 쿨감을 2중 3중으로 중첩해서 감소시킬수 있어서
10초짜리기술을 쿨감 40퍼해서 6초로바꾸면 거의 노쿨급으로 사용이 가능해양!!!

에이씨발 내가읽어도 이해안되네 걍 아래것만 읽어양

즉, 이소리는 타릭이 쿨감세팅이 완성되면
산산조각의 버프/디버프 효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단일대상을 노쿨급으로 하드cc인 스턴과 힐을 무한정으로 걸어줄수있어양!!씨발개사기지않아양??


허씨발존나에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기동력이 너무안좋아서 이런애들상대하기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카직스시절때 옛날부터 룰루와 함께 카운터로 유명햇음

이유:두챔피언의 딜량을 최소화시킬수있고,
타릭과 룰루는 한챔피언을 지키는데 매우 뛰어난 스킬들을 가지고있으며
이 두친구가 진입하는순간 딜량을 0에가깝게 만들수잇음
카직스
제드&카직스시절때 옛날부터 룰루와 함께 카운터로 유명햇음
야스오
미친시발흉물스럽다냥!!!
앞서 설명한대로 타릭은 단일대상 힐과 스턴이 강하기에 저런 AD암살자챔상대로 특히 강했으나,
저건 옛날 타릭이 롤챔스에서 자주보일때나 예기고 지금은 후반에 산산조각방어버프 상승과
스턴과 힐을  더욱 자주 박을수 있게됨으로써 저런벌레새끼들을 아에 박멸시킬수있게됬어양!!!!





정글타릭의 가장 중요한건 스킬-평-스킬-평 이게가장중요해

스킬과 스킬사이에 평타를 계속 넣어주면 힐과 스턴은 노쿨급으로 사용이 가능하고(패시브효과떄문에)

궁쿨도 진짜 빨리빨리돌려서 한 삼십초에한번쓸수있을꺼야.


또한 타릭은 1:1상황이나 소규모 교전에서 상당히 강력해. 진짜 존나쌤

2~3초마다 600힐+1.6초 스턴이 들어오는데 진짜 앵간해서 못이긴다고 보면됨

게다가 기본베이스도 탱탱해서 죽지도않아..으으

진짜 타릭 리메이크후 하는사람 별로없는데 리메이크후 더 씹게이같은 챔피언이 됬다고 생각해


한타때는..앵간해서는 전방도 후방도아닌 중간포지션에서 원딜물러오는애들 물어주면되.

애가 돌진기나 이속상승기가 없어서 원딜물기는 정말 힘들어. 위에서 2~3초마다 스턴걸수있다며!

근데이건 사실 스킬-평-스킬-평을 계속 쓸수있다는 가정하에서도 말이되지, 5:5한타에서는

이게거의 불가능함. 들어가면 돌진기도없는게 뚜벅뚜벅걸어가다 cc맞고뒤짐.

물론, 우리 탑이나 미드가 원딜따려는거 스턴으로 보조하는건 가능하지만, 혼자서 원딜짜르는건 불가능에 가까움


갱킹은 Smite(강타)혹한강타쓰고 적 도주기빼면 Dazzle(황홀한 강타)쓰고 다가가는게 가장이상적

해봐 진짜로 쓸만해




냐냐냥! 죽인다냥!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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