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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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2
- 마법 관통력 +2.01x1
- 마법 관통력+9.84
- 체력+72
- 마법 저항력+17.058
- 방어+8.52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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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 0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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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1렙스킬은 세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1.적 탑이 원거리 챔프거나 안정성을 추구해야한다,무난하다,인베이드 간다. Q스킬을 찍으시고.
2.적 탑이 근접챔프다(ex문도,나서스) w스킬을 찍으세요.
점화가 잇다면 Q견제로 적의 피를 반이하로 만드신다음 자신의 체력상황을 고려해 솔로킬을 딸수있습니다. 자크는 딜이 잘나오는 탱커라서 점화가 잇으면
왠만해서는 솔로킬을 곧잘 냅니다.
콤보를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1.E-W-Q-R
2.W-Q-E-R
대략 이정도로 하시면됩니다. 그러나 적탑이 나서스 레넥톤 같은경우...
절대 함부로 킬을 내려고 시도하지는 마세요....
[다이브에 관하여]
전 안정성을 추구하는 경향이라 '두 다이브!'를 선호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다이브를 시도할수잇는경우 E를 통해 다이브를 시도하셔도 됩니다.하지만 전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활용팁은 대표적으로 E스킬의 활용으로 시작합니다.
만약 자신이 포탑근처에서 미니언을 사냥하는경우 적이 가끔 무리해서 딜교를 시전합니다.그때 E를 짧게타서 적뒤쪽에서 맞추시면 적을 포탑으로 밀려오게 할수있습니다.
거기서 킬각을 내셔도 되고 아니면 적을 귀환시켜 라인을 밀어놓고 여유롭게 귀환하셔도 됩니다.(적이 텔포가 아니라면)
두번째로는 Q스킬의 활용이 되겠습니다.
Q는 사거리가 약 550정도로 견제기로써의 좋은 면모를 보입니다.
Q를 잘맞추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적이 미니언을 먹을때 평타로자신도 미니언을먹으며
적에게 Q를 사용하시는겁니다.
적은 미니언을 먹기위해 미니언 사이에 있을 경우가 많아,큰 회피동작을 하기엔 힘들기때문이죠.
참고로 스마트키 사용은 Q만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하지않고 감을익히신후 스마트키사용을 권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딜도 강하고 라인유지력도 강하고 한타때도 나쁘지않은 존재감(자크보단 덜하지만)
인파이트 식으로 분노 40~50사이에 들어오는 콤보는 정말강력합니다.
라인을 섣불리 밀려다간 레넥톤의 콤보와 갱킹에 객사 할가능성이 높으니 와드를 꼼꼼히 하시고
레넥이 미는구도로 만들고 타워를 허깅하며 역관광과 정글러의 갱킹을 기다리며 파밍을 열심히합니다. 한타로 접어들면 자크의 존재감이 우월합니다.
(레넥톤과 유사한 챔프: 쉬바나)
하이머는 지옥그 자체입니다. 포탑 3개가 내뿜는딜은 상당하며 견제가 심하여 cs조차 챙기기
곤란합니다만...하이머역시 라인을 밀수밖에없습니다.근데 잘하는 하이머는 라인을 대충 조정하며 애매한 구도로만들어 갱가기도 애매하게 만들더군요.도란방패가아닌 신발 4포션 시작을 지향합니다. 라인을 밀게끔유도하고 죽지만 마시고 한타를 봅시다.
(하이머딩거와 유사한 챔프:리산드라,블라디미르)
날래서 E를통한 갱호응도 힘들고 평짤은 심각한 고통을 유발해 기본적으로
마인드를
'죽지만말자..죽지만'
이런 정신 상태로 미니언을 챙길수 잇는것만 챙깁니다.
q를 최대한 피해주시며 정글에겐 최대한 다른라인을 이득보게끔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케넨과 유사한 챔프:티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를 통한 도주를 해야할시 최대한 아껴야합니다.
마오카이의 W,Q를 통해 끊길수 있으므로 유의하며 Q견제를 끊임없이 하며 젤리를 잘먹어두면 자연스레 라인이 이기는 구도가 나올겁니다. 만약 마오카이가 텔을 타면 E,R로 끊어 주시는것도 좋은 플레이입니다.
우선 잭스는 맞딜 자체는 강력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영향을 많이받습니다.
첫스킬을 W를 찍으셔도 되고 Q를 찍으셔도 무방합니다만 마스터는 Q를 선마를하는게 좋습니다. 비교적 킬각내기도 쉽고 상대하는데도 큰 어려움 이 없으실테지만 정글갱킹의 위험과
미니언이없거나 적은 상황에 맞딜은 위험을 부르기때문에 짤짤이 식으로 견제후 집을 보내거나 킬을 내어 차이를 벌려두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라인 운영은...상대가 매섭게 치고들어오는 챔프면 Q 선마로 나름의 대응을하면서
미니언을 최대한 챙기고 라인을 당겨 갱을 부르고 격차를 천천히 벌리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좀더 라인의 주도권이 잇다고 생각하시면 짤짤이로 피통을 갉아먹으면 킬각을봄과 동시에
라인을 미는것이 중요합니다.
와드를 꼭 박아주세요!
우선 게임이 시작하고 아군 서폿이 블리츠,쓰레쉬등 인베가 좋다면 인베를 가게될수도 있습니다.
Q를 찍어 두시고 같이 인베를 가셔도됩니다.만약 실패햇다면 과감히 라인으로 복귀합니다.
라인전이 시작됩니다.
위에서 서술하시듯하시면 첫귀환을 성곡적으로 1000원미만 800원 정도 모으셧다면
적이 ap냐ad냐에따라 템을 가주세요.
여유가 있다면 와드를 1~2개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그리고 라인전에서 코어템을 뽑으시면 태불망,정령정도 나오셧겟죠.
중반부터는 포탑이 하나둘식밀리거나 미셧을타임입니다.게임시간으로 대부분 17분때죠.
만약 라인이 다 터져서 서렌을 칠 상황이 아니면 한타를 슬슬 준비하셔야할 타임입니다.
코어템2개가 나오셧으면 최상입니다.우선 자크는 e를통한 변칙적 이니시가 좋습니다.
장신구를 렌즈로 업그레이드하셔서 자리를 잡고 와드가 있는지 확인을 하신후 이니시를 열 준비를 해주세요.
만약 용싸움이나 시야를 밝혀 두어야할때를 대비해 와드를 2개쯤 들고 다니는걸 추천합니다.
후반이되면 자크는 딴딴해져 한타의 중요포지션을 잡아두셔야 합니다.방템을 적절히 두르고 와드를 사들기도
어려울 지경이죠.
여기서 아군의 상황과 적군의 상황을 잘보셔야합니다.
1.아군 원딜이 겁나 잘컷다.근데 적원딜이 그저 그렇네?
아군의 서폿이 원딜을 잘지켜주면 과감히 이니시를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한타때 자크는 이니시를 통해 적원딜과 미드를 마크하며 방해를 하는 포지션이기때문이죠
2.아군원딜이 꽤크긴햇는데 물리면 순삭각이다.
이때는 수비적으로 와드를 박으신후 만약 자기과신에빠진 적 암살자가 무리한 진입을할때 그암살다를 물면서 한타를 자연스럽게 열어버리십시오.
하지만 원딜이 죽을위험이 잇다면 자신이 희생해야하는 경우도 생길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후반에서는 아군미드와원딜의 상태에따라 한타의 방법이 바뀌지만 우선 자크는 팀을 믿고 이니시하는 경향도잇어야만합니다.
요즘은 탑캐리 시대라고들하지만 자크가 라인전을 이기는 경우는 자주있지않으니까.한타의 대승을 노려봄직합니다.
탱커,적딜러진을 분산시키기에 적합한 궁으로 진영파괴를 해주고 동시에 아군딜러진을 최대한 지켜주는것또한 중요합
롤은 팀과팀의 대결입니다.
팀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적극적인 채팅활용,
긍정적 마인드,
꼼꼼한 미니맵 확인,
주기적인 와드 설치
이것들만 잘하셔도
정말 좋은 플레이어가 될수있습니다.
일반 밖에 플레이하지않지만
전 언제나 팀의 승리를 위해 플레이해왔고.
그러기 위해 노력을 앞으로도 할것입니다.
양보하고 팀과의 좋은 커뮤니케이션으로
우리모두 승리를 쟁취해봅시다!
첫 공략이라 취약한점도 많고 어설픈 글입니다.
그러나 이런 글 끝가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건승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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