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을 들어가기전에-
빨강 : 정말 중요 내용
노랑 : 중요 내용
파랑 : 일반적인 내용
초록 :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잡담
흰색 : 공지
1/27 공략작성
1/28 요우무 삭제
1/28 스킬설명추가
1/28 존야 템트리 설명
1/29 소나 상대법 추가
1/29 딜탱 템트리 설명
안녕하세요 오늘은 니달리 미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니달리가 시즌 4에는 탱커,AD로 많이 쓰였지만
시즌 4에선 AP 미드 강캐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아직 배치를 시간이 안나서 다 보진 못했지만
니달리로 티어를 높일 예정입니다
--------------------------------------------
*엑셀 교환 안받습니다
*베드 자제좀요 베드인 이유좀 적어주세요
--------------------------------------------
이미지 첨부가 오류가 나서 스킨은 나중에 올려드리겠습니다
클래식 스킨
입수방법: 3150 IP
눈토끼 니달리
입수방법: 한정
표범 니달리
입수방법: 한정
프랑스 메이드 니달리
입수방법: 520 RP
파라오 니달리
입수방법: 520 RP
마녀 니달리
입수방법: 한정
인간사냥꾼 니달리
입수방법: 975 RP
대장군 니달리
입수방법: 5.2 패치 설맞이 스킨으로 나옴
-----------------------------------------------------------------------------------
니달리 스킨중 파워풀한 스킨을 원하신다면 인간사냥꾼을 추천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3
- 체력 +2.67x3
- 방어 +0.7x3
- 쿨감소 -2.5%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11.1
- 주문력+13.47
- 체력+8.01
- 쿨감소-2.5%
그냥 한마디 하고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저 성장룬 안씁니다'
성장룬 쓰고싶은 분들은 쓰셔도 됩니다
위에 룬은 이런 AD강캐들을 만났을때 쓰는 룬입니다
AP 강캐들을 만났을땐
방어를 마법 저항력으로 바꾸시면 될것같습니다
이런 무빙이 필요한 애들은 쿨감을 빼시고 이속룬을 넣으시면 됩니다
Q: 쿨감룬은 왜넣었나요?
A: 쿠거시에 W쿨타임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중반에는 W E Q로 cs를 먹으려고 해도 미니언들 피가 조금 남습니다 하지만 W쿨은 1~1.5초 정도가 되고 그사이에 우리팀 미니언이 상대팀 미니언들을 먹는 관경을 보실수가 있으실겁니다
Q: 체력룬은 왜넣었나요?
A: 제가 니달리를 많이 해보니까 1렙 맞다이가 그렇게 센 타입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3렙까지 딜교를 하곤하는데 도란의 반지를 가니까 체력이 약간씩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3렙에 맞다이를 뜬후 체력룬떄문에 맞다이에서 킬을 따거나 상대를 집에 보낼수있더라고요
Q: 한타 조합이 좋을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A: 뒤에서 원딜과 함께 상대 딜러 쳐주다가 Q 하고 W를 이용하여 포킹을 해줍시다
원딜에게 맞으면 E 써주시면 됩니다
Q: 평캔은 없나요?
A: 아쉽게도 제가알고있는 평캔은 없습니다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0/9
21/9/0
장점과 단점
21/0/9
장점 쿨타임,이속,마나에 대한 걱정 X
단점 탱키한 모습을 볼수없음
21/9/0
장점 몸이 약하지 않다
단점 빠르게 신발을 올리거나 마나템을 가야할 경우가 있다
마스터리에서 이걸 가야되는 경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이 AP인데 되게 깡딜이 센 애들말입니다
아니면 스킬이 AD AP 둘다있어서 강한경우입니다
예를들어 문도가간다든가
이제 스펠인데요 중요합니다
간혹 드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건 정말 비추입니다 니달리에게는 E 회복 스킬이 있기때문에
정말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상대 정글이 갱으로 크는 챔피언이고 탑이 원딜이 서폿이 미드가
이래도 전 힐 안듭니다
할튼 자기 취향이니까
이거는 같은 폭딜챔피언을 상대하는데 듭시다
이거는 되게 옛날에 많이 들었는데 이제 뭐 생각도 안나네요
라인전이 밀릴것같다 가주시고
이런 빠른 로밍을 갈수있는 챔들은 같이 로밍 가줍시다 (텔로요)
똑똑해집시다
한타에서 2인용 해줍시다
마음을 다스리세요
나는 대머리다
..너..뭐야.. 처음보는 놈인데..
Q 마추고 점멸 W개조흠
개인 취향이지만 그냥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R W E Q
짧고 굵게
QQQQQQ
더 자세한 스킬활용팁은 나중에 추가 작성하겠습니다
일단 W를 바론정글,용정글에 깝니다 그럼 지나가다 밟고 살짝의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을 할때에 상대가 근딜이든 원딜이든 CS를 먹으려고 다가옵니다 그때 넓은 W사거리를 이용하여
상대 뒤에 깔고 상대가 밟으면 R W E Q 합니다
그런데 주위할점이 W를 할때 CS를 같이 쳐서 CS를 먹어야지 W쿨타임이 돌아옵니다
첫템은
이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임
솔킬딸수있는상대가 나오면
무빙필요할때
아이템은 그냥 유동적으로 가세요
최근에 모렐로-존야-리치베인-신발 템트리를 계속 파고있는데 쓰지 마세요
잘못 판것같네요;;
그냥 위에 템트리대로 가세요
-------------------
딜탱 템트리 좋네요 한번 써보세요 영겁- 모렐로- 공허- 심연의 홀- 수호천사
이거 딜도 꽤나오면서 탱키하기도 하네요
챔피언 대응법을 작성할때에 탑 캐릭터들은 탑에서 연구하기로 하였습니다]
탑 미드에서 만날꺼같지 않은 챔피언은 제외시켰습니다
소나 미드
난이도 중
소나를 상대할때는 초반 맞다이를 뜨지맙시다 그냥 30초에 미니언이 생성되면
Q를 맟추고 그다음부턴 사리다가 갱을불러 잡고 또사립시다
애는 Q 평딜이 진짜 노답이여가지고 어쩔수가 없어요
후반가면 유리해지니까 후반 봅시다
이거 랭에서 한번 만나봤는데 초반에 진짜 렙차이 2나 차이났는데 사리다가 갱부르니까 크고 크고 커가지고
캐리했어요
그런데 시즌초반이라 그런지 못하는사람들이 많네요
이런 망할노무 이미지 오류때문에 사진 못올리네요 죄송합니다
결과: 8/1/9 (승)
틀 완성-----------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