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심해,천상계,롤대회!어디서나 보이는
최고의 서포터 쓰레쉬의 부족한 공략을 써볼까합니다.
처음쓰는거라 부족한게 많을수도있으니 잘부탁드립니다(_ _)
(수 정)
2015.01.28 글자색이 잘안보인다하여 글자색을 바꿨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신나게 브금까지 추가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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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13.26
- 마법 저항력+12.06
일단 쓰레쉬의 룬은 뭐 자기 취향 이긴하지만 저는 주로 일반 AD룬을 많이 드는 편입니다.
AD룬을 드는 이유는 초반 라인전때와 소규모 한타때 이득을 보기 위한것!
E스킬 패시브가 공격을 하지않고 대기하고있으면 공격력의 최대 200%까지 증
가합니다.
공격룬을 들으므로 초반라인전때 이득을 취하고 평타짤과 소규모 교전시에 딜
도 적당히 들어가서
저는 기본 AD룬을 추천합니다!
※ 인장: 요즘 인장에 체력을 넣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장에 체력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방어가 초반에 떨어지는 쓰레쉬이기
때문에 고정방어룬을 추천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도 룬과 마찬가지로 개인취향입니다!!
제가 이렇게 특성을 드는 이유는 초중반에 이득을 보기위
한 특성입니다.
요즘 롤은 극후반까지 가기가 힘듭니다..
바론이 운영쪽으로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솔랭은 더더욱 극
후반이 잘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초중반에 이득을 많이 챙길수있는 특성으로 하
는중입니다.
점멸은 필수입니다! (사기스펠)
아직 점멸이 없으신분들은 유체화!
원딜을 지키는 최고의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해량을 40%나 감소..저는 적이 소라카,스웨인,문도가 나
올때 주로
저는 보통 탈진을 듭니다!
소라카,스웨인,문도등 피회복이 강력한 얘들일 경우
들어줍니다.
원딜러가
들어준경우에만 들어줍니다.
※나머지 스펠은 쓰레쉬에게 비효율적 인거 같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장 기본적인 콤보이자 최고의 콤보라고 생각듭니다!
여러 쓰레쉬 장인들도 이 콤보를 애용합니다!! 연습을 하시
다
보면 자연스럽게 됩니다 ^^
일단 쓰레쉬에게 가장 중요한건 그랩이 아닙니다!!!
E 스킬입니다.
E 스킬로 상대방에 도주기부터 이니쉬 들어오는 걸 막을수
있는 것입니다!
도주기를 끊는 방법과 이니쉬 들어오는 걸 막는건 동영상을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랩도 중요합니다!
쓰레쉬에 핵심이기도 하죠?!
랜턴입니다.
물려버린 아군을 랜턴으로 구출 할수도 있죠!
하지만 상대방이 와드나 자신이 가릴 경우 랜턴이 안타집니
다.
물려버린 아군 조금 뒤에 랜턴을 던져주어서 아군이 잘탈수
있도록
해줍시다!
랜턴은 패시브로 상대 챔피언이 죽거나 상대 미니언이 죽을
경우 나오는
영혼을 랜턴을 이용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랜턴은 시야확보도 됩니다!
적 정글러가 온거같은데 시야확보가 안된다?! 할때 랜턴을
던져서 시야확보를 해줍시다!
쓰레쉬의 궁극기는 둔화 99%와 6랩때 250+(1AP)라는 좋은
데미지도 가지고 있습니다!
쓰레쉬를 플레이 하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상대 챔피언이 벽에 닿아서 둔화와 데미지를 입으면 그 벽
은 허물어집니다.
벽하나가 무너지면 절반에 둔화와 지속시간을 가지게 됩니
다!
쓰레쉬의 궁극기는 상대딜러진영을 붕괴시킬수도있고 우리
팀 원딜를 물러오는 탱커들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상대딜진영을 붕괴시키거나 원딜을 지켜줍
시다!
라인전에서 궁안에 가두기보다는 맞출생각을 합시다.
궁안에 가두면 회피기나 점멸로 탈출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와드!! 가장 중요합니다.
서포터란 우리 팀원딜이 성장을 잘하게 도와주고 팀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
입니다.
한타때는 원딜을 지키는 어머니같은 마음을 가져야합니다!!
시야석,핑크와드는 고정입니다!
와드는 무조건 필수라 얘기하지않겠습니다!
산악 방벽
자신의 최대체력 10%를 우리 아군챔피언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초반 라인전때 고대유물 방패를 가고 시야석이 나오고 유목민으로 템을 갈아타
면
쓰레쉬는 몸이 너무 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대유물 방패가 라인전에 도움이 많이되서 저는 애용하고있습니다!
정당한 영광 (OP템)
이 템트리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서포터가 가기에는 너무 비싼 템아닌가?
하지만 비싼 만큰 효율이 너무 좋습니다.
승천의 부적보다 20%이속증가와 둔화 80%라는 너무도 고
마운 효과들이죠
하지만 서포터에게 부담되는 템이라서 중반쯤에 올리는게
무난할거 같습니다.
우리팀에게 CC기를 풀어주는 생명과같은 아이템!
꼭 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란두인의 예언은 적팀이 AD가 성장을 잘하였다하면 가주시고
벤시의 장막은 적팀 AP가 성장을 잘하였다하면 가주세요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셔야합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라 많이 부족한것도 업데이트 할것도 많네요 ㅠㅠ
제가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쓰레쉬만 500판이상을 하고 정성을 다해 쓴글입니다
엑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베드주시면..흑..)
움직이는 진동기 <--친구 추가해주셔서 궁금한거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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