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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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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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살자들 샤코 공략

- 학살자들(2015-01-28, 조회수: 2026)

안녕하세요 학살자들입니다.

 

우선 저는 시즌3때 샤코를 처음 접하게되고 시즌4때 500판 가까이 샤코를 했습니다.

 

시즌 5 가 되어 저는 샤코 블로그를 운영하자! 해서 1월 27일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다른분들의 공략과 챔프를 쓰는 방법이 있지만 저는 저만에 경험으로 또 다른 공략을쓰려고합니다

 

저의 블로그는 단순 초보들을 위한 공략 블로그가 아닌 여러 샤코유저들의 소통장소가 될수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좋게 봐주시고 한번쯤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아직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ㅋㅋ

 

http://blog.naver.com/klap7777

 

많은관심 부탁드립니다 ㅎ

 

 

본 티어는 현재 플레2 승급전입니다. (승률 65퍼/kda 4.5)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681 IP

룬은 빨강 - 공격력 8, 치명 1

       노랑 - 성장체력 9

       파랑 - 고정주문 9

       왕룬 - 공격속도 9

 

듭니다. 치명 1은 초반에 로또를 위한 것이며, 저의 샤코 모토는 맞지않고 적을 제압한다! 라는겁니다.

 

물론 그렇다치면 노랑에도 공격을 박아야겟지만 후반 공탬만 둘둘하고 방탬으론 존야를 가는 저에게 체력 200은

 

가뭄에 단비와 같아 노랑엔 성장체력을 박았습니다. 파랑에 고정주문을 박은 이유는 샤코는 Q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에 AP계수가 붙어있습니다. 또한, 계수가 아주 높죠 샤코는 조금이라도 AP가 높다면 박스딜이 올라가 초반 정글링에

 

유리하며, 양날독 데미지의 상승과 분신 폭발데미지가 확 높아집니다. 파랑에 마방을 박아도 되지만 남자라면,

 

고정주문력을 박아주세요 ㅋㅋ 왕룬엔 공격속도를 박았습니다. 평타기반 챔피언이 초반 정글링이 편하기위해선

 

공격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물론 취향이에요, 이동속도나, 공격력을 박으셔도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앞서 말했듯, 저는 맞지않고 적을 제압한다! 가 제 모토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펜스 30이 최적입니다. 샤코장인 코시님 공략을 보시면 저와같은 오펜스 30이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코시님이찍지않으신 장군을 마스터 합니다. 그 이유는 저는 공격력이 높은 아이템을 많이 사용하므로

 

그에대한 시너지를 생각하여 찍어 사용합니다.

 

 

물론 특성과 룬은 모두 자신의 개성이며 편하다 싶으신걸 찍으시고 박으시면됩니다.

 

 

필자는 거의 대부분 점화 강타를 듭니다.

 

강타는 생략하겠습니다.

 

 

대부분 모든 챔프가 사용하는 점멸은 샤코에겐 Q디시브 스킬이 있기때문에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체화나 힐,베리어 등은 활용에 따라 좋은 스펠이 될수있으나 필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점화를 드는 이유는 샤코의 부족한 딜링을 보충하기위함이며, 샤코는 은신상태에서 순식간에 적을 썰어버리는

 

암살 챔프입니다. 샤코가 보이자마자 적은 반응을 하게되는데, 이 때 적 챔프는 도주기나 생존기를 사용해 살아남기를

 

노력할겁니다. 그 순간 티끌만큼의 딜링에 의해 킬이 나거나 아깝게 놓칠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한 스펠이 점화이죠..

 

무조건적으로 추천합니다 점화를드세요

 

 

탈진은 점화 다음으로 좋은 스펠이라 보시면됩니다. 요즘 메타, 세미탱에 딜이쌘 챔프 대표적으로 리븐같은 경우

 

1:1 맞다이에는 점화보다 탈진이 훨씬더 도움이 됩니다.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스펠을 들어서 사용하신다면 당신은 진정 고수입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Q로진입 -> 박스설치 -> 평타 ->히드라 -> 양날독

 2. Q로진입 -> 평타 -> 히드라 -> 박스설치 -> 양날독

 

스킬 활용 팁

 

1번과 2번은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보통 1번을 많이씁니다(1번이나 2번이나 거기서거기지만ㅋ)

히드라가 아닌 몰락검을 가셨어도 히드라 쓰듯이 쓰시면되고 평타 처음때릴때 평타모션 캔슬시키시면서 쓰시는게

포인트! ㅎ 양날독을 던지는 시기도 매 상황마다 다릅니다. 원콤낼수 있는 피라면 위 콤보처럼 물흐르듯이 쓰시면되고

원콤에 죽지않는다면 평타를 때리시다가 막타를 양날독으로 하셔도 됩니다.

 

1. 옛날에는 E가 쿨일때 평타 슬로우가 묻지않아 막타로 양날독을많이 썼지만 '혹한의 강타' 가 있다면 양날독을 바로

    쓴 후 양날독 슬로우 풀릴때쯤, 강타를쓰시고 양날독 쿨이 돌아와있다면 또 한번더 쓰실수 있습니다.(혹한강타짱!)

 

2. 갱을갈때 시야가 안보이는곳에서도 샤코의 Q(디시브) 연기가 보이므로 항상 신경써서 쓰셔야합니다.

 

3. Q로 도주할때 보는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쓰시면 적이 은신감지가 안될때 훼이크를 줄수 있습니다.

 

4. 궁으로 많은 스킬을 피할수 있으므로 항상 타이밍을 잘맞춰서 스킬을 씹는 연습을 잘 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할땐 항상 마체테에 2포시작입니다.

 

그 후 마체테를 추적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고 롱소드를 하나하나 올려 용사까지 띄워주시면됩니다.

 

용사말고 포식자를 가셔도 되지만 제가 찍은 룬 특성으로는 용사가 더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폭딜샤코)

 

용사가 나오면 광전사를 올려주시고 상황을보고 히드라 - 스테틱을 가시면됩니다.(스테틱부터 올리셔도 상관x)

 

샤코가 가장 강력해질때는 용사-광전사-히드라-스테틱 이 나왔을때라고 생각을합니다.

 

그 이후의 아이템은 상황을보시고, ap챔프가 까다롭다하시면 멜모셔스를, ad챔프가 아프시다 하시면 존야를, 무난히

 

찢어 버려야겠다 싶으시면 무한의 대검을 가시면됩니다.

 

 

존야에 대한 의견 - 존야는 사실 많은 샤코유저들이 그렇게 선호하는것을 잘 보지못했습니다.

                          차라리 방탬으로 가엔을가라!, 얼망을가라! 하시지만 저는 존야가 더 좋다고생각이 드네요

                          저의 모토인 맞지않고 적을 제압한다! 는 결국 한순간의 폭딜이 나와야 한다는것인데 거기에 가장

                          적합한 생존 아이템이 저는 존야라 생각을하기에(양날독ap계수 엄청높음;) 또한 존야를 사시면 한

                          타력이 매우매우쓰레기라고 인식이 되는 샤코가 어느새 한타를 지배하는 상황도 옵니다.

                          가엔도 물론 좋지만 저는 조금이라도 딜링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원하므로 존야를...

 

 

                              그냥 존야가 존냐 예뻐서 사는거에요.. 반짝! 팅!!!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판테온
카타리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마스터 이
라이즈

샤코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은 무쟈게 많은데 쉬운 챔피언은 선택하기가 까다롭군요

 

우선 힘든챔피언은 위의 리븐, 판테, 카타 를 꼽앗고 더~~많습니다.....

 

리산드라, 렉사이, 레넼톤,리신 등 이 잇습니다.

 

리븐 리산, 레넼의 경우 갱을갔을때 갱성공률이 엄청 낮을뿐만 아니라 역관광 당하기 쉽상입니다..

 

리븐과 리산같은 경우 근접 스턴기를 가지고있고, 렉사이는 샤코의 위치가 패시브로 보이기도 하지만

 

폭딜도 어마어마; 해서 쉽게 이겨본 기억이 없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제드,마이,라이즈를 뽑았는데, 사실 샤코입장에서 적이 못하면 모든챔피언이 쉽습니다.

 

제드 같은경우 제드가 샤코한테 먼저 싸움을걸어서 이길수가 없어요.. 샤코가 궁을씹어버려서 마스터이는

 

아무리 날고 기어도 샤코를 이길수가없어요 샤코는 두명이니까!

 

또 라이즈를 꼽은이유는 뭔가 라이즈가 상대 라이너로 나오면 안찢어놓은 적으 없을정도로 갱을쉽게 했던거

 

같아요..(못하는라이즈라서그런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버프를먹을때 작골,도마뱀에 박스를 3개설치, 버프에 한개를 설치합니다.

몬스터가 버프와 함께 동시에 나오는데 바텀한테 버프 3~4대정도만 쳐달라고 하시고 박스 3개박힌 정글몹을

강타를써서 순식간에 제거한 후, 곧 바텀으로 가야할 바텀분들 에게 버프몹을 바톤터치 받습니다.(2랩과동시에 디시브)

그러고 나면 체력,포션 소모없이 정글 두세트를 먹게되죠.. (유의할점은 우리바텀이 바텀도착을 늦지않게 해주는겁니다

그후 위쪽 상대정글로가서 와드를한후 우리 위쪽버프를 먹게되면 강타시간이 딱 맞아떨어지게됩니다.

그 후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여 역갱과 갱을 가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잘 컷다면 게임을 지배할시기, 말렸다면 매우 힘든 시기입니다. 잘컸다면 무리하지말고 용과 타워를 안전하게 챙겨

이득을 취하고, 말렸다면 적의 무리를 유도해 잘라가면서 풀어가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샤코의 한타력은 정말 안타깝습니다. 자신의 동선쪽에 시야를 밝혀 스플릿을 하며, 막으러 오는 챔피언들을

하나씩 잘라보도록 노력해봅니다. 스플릿 하는 라인은 바론과, 용을 잘 파악하시면서 하셔야합니다.

나중 존야가 나오면, 그때부턴 합류해서 한타를 하셔도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몸약한 누커와 원딜러를 잘라주고 최대한 살아남아야합니다.

 각이 나오지 않을시 뒤늦게 한타를 참여하여 피가없는 챔피언들을 하나하나 킬딸치셔도 됩니다.

 

 

 

마치며

 공략글은 처음써보네요.. 급하게 쓴만큼 부족한 글이라 생각이 드네요

 

나중에 차차 자료를 모아가며 제대로된 공략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학살자들 이었습니다 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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