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타워푸쉬 하지말고 같이 이득보자. 다를 때는 힘키우기.
이득-이득-이득 이 아니라
이득-힘-힘-힘-이득-이득-깔끔한서렌
잘 주워먹어야 이긴다. 만들어 내려 할 필요없다.
큰한방을 이겨야 큰이득을 보는거다. 작은득점에 목매지 말아라. 큰한타 싸움에서 기여하는 플레이어가 되자.
스타로 치면 분위기 실컷 좋게 만들고 정면싸움에서 지면 소용없듯이.
한마리 자르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힘을 잘키워서 한타때 죽지않고 자기역할을 잘 수행해야 승리로 연결된다.
라이엇의 아리플레이 의도를 보면서
아리에대한 이해를 해보자.
출처-레드포스트. 한지운님의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38&l=3837)
Phreak의 아리 변경에 대한 설명
유저: 아리의 현 변경안(Q 마나 소모량 증가, W 사정거리 감소)은 아리를 밸런싱하는 방법이 아니다. 이건 핵심 문제를 다루고 있지 못하다. 아리를 지금의 자리에 올려놓은 것은 Q에서 얻는 미친 듯한 이동속도와 W의 높은 딜량이다. Q 마나 소모를 올리고 W 사정거리를 줄이는 건 빌드 다양성을 해칠 뿐이지 문제를 해결하진 못한다. 아리의 전통적인 최대 약점은 레벨 6 이전 갱킹에 아주 취약하다는 점과, 궁극기 쿨이 돌고 있을 경우 기동성이 없고 탱키한 스탯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현재의 문제는 Q의 이동 속도 때문에 기동성 문제가 게임 전체에 걸쳐 없어져 버렸다는 점이다. Q의 마나 증가는 아리의 터무니없는 게임 초반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아리 플레이어와 상대방 모두에게 좌절감을 줄 뿐이다. 라이엇은 아리의 이전 약점을 되돌려서, 상대방이 그녀를 제압할 수 있는 기회를 줄 필요가 있다. 말하자면, 레벨 6 이전의 갱킹 취약성과 궁극기 쿨타임 때의 기동성이다. 따라서 Q의 이동 속도를 궁극기 레벨에 비례하게 해야 한다. 궁극기가 없을 때는 0, 궁극기가 1스킬레벨일 때는 현재의 1/3, 2스킬레벨일 때는 2/3, 전부 찍으면 지금과 동등하도록. 그리고 궁극기가 쿨일 때는 여기서 다시 절반으로 해서 궁극기가 쿨일 때는 취약하도록 만든다. 아리의 W 피해량을 줄이는 것은 납득하지만 사정거리를 줄이는 것은 너무 심하다. 차라리 광역판정으로 바꾸어서 라일라이 슬로우율을 낮춰 줘라. 또한 카이팅 마법사의 '잡히면 죽는다' 약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후반에는 더 유리몸이 되도록 바꿔라.
이 글에서 제가 유심히 본 내용은 '사정거리'-즉, 아리는 공격을 하려면 상대방의 공격 사정거리안에 들어가야 함을 인식해야합니다. 항상 역습을 당할 가능성을 가지고있다는 말입니다. 즉 아리는 극딜로만 가는 챔피언이 아닌 적당하게 탱템을 가줘야하는 챔피언입니다(라일라이, 주문흡혈룬, 팔목보호대, 망려의두건, 얼어붙은심장 등)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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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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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미니언
근거리 미니언
공성 미니언
이속룬 끼고 모렐로 로밍다니는 맛을 알아버렸다.
그 밖에 많은 아리를 유튜브에 검색해보세요! 딜이 걍 좋은거 같기도ㅠㅠ
혼자서 억지로 타워 밀거나 무리하는 플레이하지말자. 다같이 있을때 딱 자기역할 해주면 타워밀고 깔끔하게 억제기까지 미는 그림나옴. 죽을확률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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