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 (2표)
0% (0표)
91.7% (22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21
9
0
22/24
리신 17만6000판

- Agile(2015-02-02, 조회수: 24683)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Agile입니다.


리신은 크게 손가락에 따라 장인장애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잘하면 정말 좋은 챔프고 못하면 정말 안좋은 챔프입니다.


글쓰기에 앞서 다들 알아주셨으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 글이 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저는 리신으로 많은 게임을 해왔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리신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잘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 주고싶어 이 글을 쓰게 됬습니다.


이 점 꼭 명심하시고 제 글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빨강 고정 공격력


노랑 고정 방어


파랑 고정 마저


왕룬 고정 공격력




룬은 고정 AD룬을 사용합니다.


리신은 AD계수가 높은 챔프이고 초반 갱킹력 때문에 공격력에 집중을 했습니다.


다른 룬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리신은 위 특성만 사용합니다.


  •  대신
  •  찍으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다른 특성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무조건

  •  

  • 강타 , 점멸 이외의 스펠은 들지 않습니다.

    (리신은 잦은 너프로 인해서 라인은 될 수 있으면 가지 마세요.)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   :
  • 리신의 생명은 음파입니다.
  • 그러므로 아무렇게나 막 던지기보다는 신중하게 던지는게 중요합니다.

  • 용,바론 싸움을 할 때에는

    상대 정글이 없으면 QQ스마(강타) 사용해주시고

    상대 정글이 있다면 Q스마(강타)Q 사용해주셔서 스틸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폭풍 / 무력화 는 광역딜과 슬로우를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엄청난 딜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 그러므로 저는 이 스킬을 두 번째로 마스터 합니다.


  •  
  • : 방호 / 강철의 의지 는 리신에게 음파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도주용으로 좋고 낚시용으로도 상당히 좋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팀이 올 AD챔프거나 AD챔프가 잘 컸을 때

  •  
  •  
  •  
  •  
  •  


  • 상대팀 AP챔프가 잘 컸을 때

         



    ----------------------------------------------------------------------------------------------------------


    정글 아이템


  •  : 안정적인 정글링을 원하실 때 사주세요.


  •  : 갱 위주적인 게임을 할 때 사주세요.


  • 둘 중 뭐가 더 좋다고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궂이 말하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

  •  : 리신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템입니다.
    시야석이 없는 리신은 김치찌개에 김치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  : 리신의 w 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템입니다.

    저는 100판중 99판은 꼭 사는 템입니다.


  •  : 상대팀이 올 AD챔프거나 AD챔프가 잘 컸을때 꼭 사주세요.

  •  : 리신의 e 스킬과 시너지가 좋은 템입니다.

    모든 탱커 챔프에게 꼭 필요한 템이므로 꼭 사주세요.


  •  : 마지막 코어템으로 꼭 사주세요.

    쿨 생기면 팔고 정령의 형상,밴시의 장막 중에서 아무거나 사주세요.


  •  : 굶주린 히드라 같은 흡혈템이 있는 상황에서 가주시면 좋습니다.

  •  : 이 아이템은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한타에서 유리함을 보기 위해서 자주 가는 템입니다.


  •  : 가시 갑옷과 마찬가지로 상대팀이 올 AD챔프거나

    AD챔프가 잘 컸을때 꼭 사주세요.


  •  : 예전에는 항상 가는 템이었지만 지금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황보고 한번씩 가주시면 좋겠네요.


  •  : 아직 연구중인 템입니다.

    포탑 다이브가 주로 필요할 때 사주시면 될거같네요.


  •  : 체력템이 필요할 상황에만 사주세요.

  •  : 게임 재미있을 때만 사주세요.

    그 외에 이 아이템을 사면 팀원에게 상당한 욕을 먹게 됩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팀에서 시작할때 : 정글몹 패치 이후 골렘먼저 시작합니다.

    강타를 쓰면 피흡이 되기 때문에 골렘에서 강타를 사용하고 레드 먹고 유령 먹고

    집 가서 추적자의 검 또는 경비대의 길잡이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신발 사신뒤 갱 다니시면 될 것 같네요.


    블루팀에서 시작할 때 : 마찬가지로 정글몹 패치 이후 두꺼비먼저 시작합니다.

    강타를 쓰면 피흡이 되기 때문에 두꺼비에서 강타를 사용하고 블루 먹고 늑대 먹고

    집 가서 추적자의 검 또는 경비대의 길잡이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신발 사신뒤 갱 다니시면 될 것 같네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라인 상황 파악한 뒤 갱 가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합니다.

    특히 리신은 초반에 이득을 얻지 못하면 후반에 게임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미드,탑 위주로 갱을 다니면서 충분한 이득을 얻고 게임 풀어가시면 될 것 같네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초반에 미드,탑 위주로 갱을 다녔기 때문에 이제 봇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리신은 자기팀 봇 라인이 밀려 있을때 갱 다니기 쉽습니다.

    상대 서폿을 물기보다는 원딜을 최대한 빨리 처리한 후 서폿 처리하시면 될 것 같네요.

    후반 운영법

    후반은 멘탈승부입니다.

    어느팀 멘탈이 먼저 깨지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리신은 스틸하기 좋은 챔프이기 때문에 용,바론은 먼저 먹지 말고 대기하다가

    팀원과 한번에 들어가서 싸우시면 될 것 같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게임의 승,패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우리팀이 이기고 있더라도 한타에서 진다면 그 게임 90%는 진 것과 같습니다.

    리신은 탱커이기 때문에 한타상황시 먼저 들어간 후 우리팀을 믿으면 됩니다.

    마치며

    부족한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완벽한 글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8.3% (2표)
    0% (0표)
    91.7% (2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