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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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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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월 29일 아리 밸런스 패치 이후 활용법

- 아리정글(2015-01-29, 조회수: 1523)

 안녕하세요... 지금 닉네임을 밝히긴 그렇고
 제가 프리시즌 티어 복구하고 인증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릴 것은 저는 팝스타 아리가 
출시하고 나서 아리를 시작했고
 그 이후에 아리를 시작함으로서 브론즈에서
 플레티넘으로 급격히 랭크 티어가 높아진 아리덕후입니다.
 서론은 집어치우고 지금부터 공략 들어갑니다!


 어느덧 시즌 5네요.
죽음불꽃손아귀가 삭제, 그리고 일부 밸런스 변경점이 있네요.

 저는 딱히 이걸 버프라보진 않지만 3판정도 해본결과 
썩 나쁘지는 않네요
무엇보다 라인전때 스킬 맞아줄 일이 많이 줄었다고해야하나
w투사체도 많이 매끄러워졌고

 다만 아쉬운점이 매혹부분이네요
데파도 사라졌고
 풀피원콤은 불가능해진것같습니다
약간 유틸쪽이라고 보지만 조금 더 해봐야 감이 확실히 잡힐 것 같네요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체력 +8
    x1
  • 쿨감소 -0.83%
    x2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8
  • 쿨감소
    -3.316%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099 IP
 우선 제가 쓰는 룬들을 정렬해놨구요...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유형은 

1. 빨강에 마관, 노랑에 방어, 파랑에 마저, 왕룬에 주문력
 
 이정도가 일반게임에선 가장 돌릴 만 한 것 같습니다.
일반게임에서는 적 미드라이너가 누구인지 예상 불가능한 상태에서 다른 룬을 들었다가 하드누커인 르블랑, 신드라, 탈론 등을 만나면 아리의 경험이 적을 시 상당히 힘듭니다. 아리한 경험이 없고 렝이 아니라면 이 룬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2. 빨강에 마관노랑에 방어, 파랑에 성장 주문력, 고정 주문력, 왕룬에 주문력
 탈론, 제드 등 ad미드라이너가 올 때 쓰는 룬입니다 하지만 적 정글이 피들스틱같은 하드ap면 1번룬을 추천드립니다.

3. 빨강에 마관, 노랑에 성장체력, 파랑에 마저, 왕룬에 주문력 

 이 경우에는 손이 제대로 안풀렸을 때 적 미드라이너가 신드라 르블랑 애니같은 하드 ap가 오면 사용합니다 애네들한테 1킬정도 주면 너무 힘들고 계속해서 원콤각이 나오기 때문에 무빙만 괜찮으면 왠만해선 죽지않을 룬을 사용합니다

4. 빨강에 마관, 노랑에 성장체력, 파랑에 성장 주문력, 왕룬에 주문력 

 적 ap가 위와 동일할 때 손이 어느정도 풀려있을 때 사용합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룬은 이 4가지 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왕룬에 이속을, 주문흡혈을 들기도 합니다.
가끔식 원딜아리도 하긴합니다만... 그것은 친구들과 일겜을 같이할 때만 사용합니다.
 이속룬은 취향이고요 주문흡혈은 3,4 번과 같은 신드라 르블랑같은 하드누커가 왔을 때 사용합니다.
쌍관룬은 잘 사용 안합니다... 매혹을 잘 못맞추실 경우 라인전을 좋게 이끌어가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 경우는 가끔 선 도란검 가기도 합니다.




  이번 룬 세일로 고정체력룬을 사용해봤는데. 이게 정말 최고인것같습니다.
안정감 자체가 확연히 차이가나네요 방어력룬을 들었을 때에 비해서 데미지가 72나 높아진 체력바때문에 덜들어오는것 같고 ap캐릭터를 상대할 때 애매하게 산다거나 원거리 평타 2대를 씹는 그런효율입니다
ad를 상대할 때도 비슷하다고 보면되네요

 
 이번 스킬패치로 인해 이동속도룬은 별로 효율이 없는거같네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자유니 별 다른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최고효율을 뽑을 수 도 없고
자신의 특징대로 하는것이니

 이동속도가 좋으신 분은 이동속도 특성을 찍으실 수도 있고

조금 더 안정감을 원하시는분들은 저중 하나를 빼고 위험한 게임을 찍으 실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에 평타를 많이 넣으시는분들은 쿨감대신 공격속도를 넣을 수도 있고.

 자신의 취향대로 찍습니다.

 이 특성을 올린 이유는 전 이것이 가장 편리하다 생각해서입니다.

용이 패치되기 전엔 대마법사 1을 빼고 위험한게임에 투자하였는데
용 1버프로 인해서 대마법사에 올인했습니다.

쿨타임감소를 3개를 찍은 이유는 쿨감룬으로 보충을 했기 때문입니다.
 점화 점멸 이것이 가장 좋은 특성인 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이걸 씁시다.
 계속 언급하지만 버스터딜, 원콤챔프를 버틸 자신이 없으면   이 스펠을 사용합니다.(제드,신드라,)



그닥 비추합니다. 텔포 관리하다가 게임 말아먹을 확률도 있거든요. 차다리 걸어가면서 각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취향입니다.

 베이가 상대하실 때 쓰시면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음... 3랩때 qeq나 qwq 엔 말이 많은 듯 한데요. 제드 피즈 르블랑 등 순간적으로 근접하는 챔플를 상대로는 w 를 찍습니다. q찍었다가 3랩 퍼블이 나올수도...?

 데파 

대충 이런식으로 사용합니다

w의 후딜레이는 궁으로 없앨 수 있기때문이죠

꼭 저때 매혹을 사용하실필요는없고 궁으로 점멸같은거 하나빼고 안정적으로 매혹을 맞추셔서 킬을 따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데파

스킬 활용 


  이동속도 증가가 붙었습니다. 체감이지만 가 조금 더 매끄러워진듯 합니다.

 아리의 생명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인전당시 를 잘맞춰주시거나 상대할 자신이 없는 챔피언이 나오면 뒤에서 로만 파밍해주시거나 평타로 먹다가 근접하려하면 를 쓰면서 적챔피언을 맞춰주시고 이동속도를 활용해 빼주시면됩니다.

 이 이동속도가 생존력을 많이 높혀줬는데요.


 음 그니까 방금 전에 있던 일인데

 제가 아리고 적이 탈론인 상황인데 서로 5랩에서 탈론이 w로 저와 미니언을 같이맞춰서 미니언을 먹어 레벨링을 함으로써 6이 되어서 들어왔는데 다행히도 원콤딜이 안나와서 탈론 은신이 풀리고 쿨이 돌아와서 를 쓰니 이동속도증가로 인해 살았습니다. 탈론은 점멸을뺏고 저도 맞점멸을 사용했지만 죽지않았음으로 이득을 봤습니다.


W - 여우불

신규황홀한 여우불여우불의 공격 대상 지정 시스템이 개선됐으며 기존 대상이 다른 여우불에 맞아 사망하기 직전이라면 다른 공격 대상을 지정합니다.
리치베인 아리이제 여우불을 시전해도 아리의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여우불 하나당 기본 마법 피해량40/65/90/115/140  50/80/110/140/170
아주 약간만스킬 시전 후 발사체가 나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간 짧아집니다.
늘 이랬던 건 아닙니다기본 지속 효과가 활성화되었을 때 아주 가끔 세 번째 여우불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션이라해야하나 속도가 상당히 빨리자고 깔끔해졌습니다. 딜도 높아졌고요
 에 데미지증가가 사라짐으로 딜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보다는 를 먼저 마스터 해줍시다.
 특별한 상황이 아닌이상  매혹파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E - 매혹

삭제사랑은 아프려고 하는 게 아니죠이제는 매혹에 맞은 대상이 20%의 추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기본 마법 피해량60/90/120/150/180  60/95/130/165/200
주문력 계수0.35 >> 0.5

추가피해가 사라졌습니다.
 그 대신 스킬피해량과 계수가 높아졌지만 딱히...버프라고 보기엔 무리가있네요. 이 파트에서 적는거지만 사실 전 이번 패치를 재밋게 받아들이고있지만 버프다. 라는 결론을 내리긴 힘드네요 오히려 너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살자챔프였던 아리가 더이상 암살자가 아닌 느낌이 나기 시작하네요 유틸챔피언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을 w보다 먼저 마스터 할 경우는 
1. 적 미드라이너가 제드, 탈론, 스웨인 등인데 말렸다.

2. 미드차이는 나지않는데 우리팀 봇이 우세하다

정도가 있겠네요. 이번패치로 인해 원콤이 잘 나질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첫 코어탬으로는

이정도가 적당하겠네요.

는 적 ap딜러가 적라이너일 때 가면 좋겠지만 저는 이번 q패치로인해 스킬을 피할 수 있다고 자신하면 더 가격이 싸고 주문력도 높은 모렐로를 선택 할 것 같네요.

 성배는 피즈, 신드라, 아칼리 상대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2.  ad 라이너를 상대할 때 무조건적으로 갑시다.

3.한방딜을 노릴 때...? 첫코어템으로는 아직 올리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괜찮을 것 같네요.
---


 마지막 코어템으로 두개를 나열 할 수 있는데요.
리치베인 같은 경우는 난전에서 사용하기 힘들고 이번 q패치로 인해 좋을것 같지만 그것보단 라일라이가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아이템을 선택하였습니다.

1. 이것을 갈 때는 우리팀의 cc기가 너무나도 충분할 때 갑시다. 아리는 가엔의 효율을 제대로 받지 못합니다.

2.라일라이는 이번 q와 최고의 효율을 뽑아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체력도 높아지고 거리도 주질 않으니 후반에 혼자남아 추노당할 때 를 대비하여도 용이한 아이템이네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q선마를 함으로써 안정성있는 라인전을 합시다.

와드를 용쪽 그리고 기회가 있으면 적 정글 부시에도 밖아주도록 합시다.

 무리한 솔로킬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딜이 약해짐으로써 역광관을 당할 확률이 높아졌고요

다이브는 그냥 안치는게 좋을것같네요.

 럭스정도면 q를 피한다는 또는 없다는 가정하에서 치셔도 되서고요

 

초반 운영법

 이번 패치는 솔로킬보다 안정적인 라인전 그리고 로밍에 중점을 둔 패치같습니다.

쿨감신 까지 올리시고 로밍만다니시는것도 승리를 위한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봅니다.

 저도 자주 그러는 편이였고요. 이번 패치로 인해 더 많이 할 선택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모렐로, 성배 등으로 인한 마나수급으로 백업을 가면서 q 를 적절히 사용하셔서 빠른백업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무리한 이니시에이팅은 비추드립니다. 순식간에 wr데파eq로 죽일딜은 이제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모렐로, 성배 등으로 인한 마나수급으로 백업을 가면서 q 를 적절히 사용하셔서 빠른백업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무리한 이니시에이팅은 비추드립니다. 순식간에 wr데파eq로 죽일딜은 이제 없습니다.


백업위주로 플레이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아리의 경우는 자신이 포지션을 만든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딜러를 물다가도 빠르게 아군의 원딜을 지켜줄 수 있고.


 적팀 딜러를 포커싱 할 수도 있습니다.


 존야시에이팅도 가능하고.


 어쨋든 한타의 중점은 입니다. 


!!!!!!!!


꼭 맞춰서 팀원까지 홀려버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전에 적었던 챔피언 별 대응법을 삭제하였습니다.

변경된 아리를 조금 더 플레이해보고 적겠습니다

----

15/ 1.29 아리정글 올림



치며

 조금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겟습니다.

시즌5배치는 아직 보지 않았습니다.


전 프리시즌 플레 3으로  시즌이 끝났네요.


크흠...


팝스타 아리 출시 이후로 1000판가까이 했고

평점 3.12

평균 cs 176.3

승률 57퍼


정도네요


장인이라고 부를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조금 더 다른 유저들과 소통을 하고 싶어서 쓴 글이기도합니다.

 

 이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다이아까지 올라가서 티어인증하고싶네요 ㅠㅠ


ps. 아리장인이 되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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