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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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0/0
골론즈의 새로워진 트타 가이드

- 신고라니(2015-01-29, 조회수: 3278)

평소 원딜만 해오던 판수많은 골론즙니다.

바뀐 트타가 인피스태틱도 좋지만..

 

베인 비스무리하게 가는것도 좋을것같아 써봅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많은분들이 쓰시는 무난한 원딜룬이라 생각합니다.

 

파밍을돕기위한 표식의 AD

 

체력룬의버프로 체력룬도 물론좋지만 평타를 주딜로하는 원딜인이상 미니언어그로는 어쩔수가없어서

미니언의 딜을 더 감소 시키는 방어룬쪽으로 갑니다.

 

또 성장마저가없는 원딜인 트타에게 마저는 거의 이견이없으시리라봅니다.

 

정수는 공격속도를 넣어뒀는데요 전체적인 기본스펙에서 너프를 먹은 트타에게 더욱 반가운 룬이 아닐까하네요

또한 새로워진 E스킬을 스택을 쌓기위해서 공속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뭐 취향이겠지만

 

21/9가 가장좋습니다.

이외는 트롤 ...언급안하겠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Q평평평평평 스택이 어느정도쌓여 죽을것같다면 궁으로 날려보내세요 펑터집니다.

 

 

스킬 활용 팁

 새로워진 E스킬은 평타를 칠수록 후에 터지는 데미지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계수도 높고 스택을 조금만 쌓아도 굉장히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가게되서 E선마를합니다.

그후 E스택을 더 빨리 터뜨릴수있게 Q를 마스터를하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새로운 트타에겐 그에맞는 새로운 템트리가 필요하겠지요

 

이미 저번 버전에서 인피 스태틱이 너프를 먹고 패시브 또한 너프로인해 레벨이 18이되더라도

케틀보다 약간만 더 길어져버리게됐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에서 성장공격속도가 거의 반토막이나버린 트타는

바뀐스킬에서 E스킬 스택을 쌓는게 중요해졌는데 이게조금 힘들어져버렸습니다.

그렇다고 찍을수록 계수가올라가는 E를 터뜨리자는유로 하나만찍고 Q를 마스터를 할순 없는 노릇이니 말이죠

 

하지만 이걸 도울수있는게 바로 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자잘한 하위템으로 딜로스가 적고 , 공격속도도 40%나 붙어있으며 생명력 흡수덕에 라인유지력도 좋습니다.

 

그 이후엔 유령무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전 요우무가 더 좋다고생각합니다.

 

요우무에 쿨감과 방관 그리고 순간 이속증가때문에 암살이 가능해지는데

피통적은적을 요우무까지 나온 트타가 요우무를 키고 날아가E평평평평R하면 그냥 터져버립니다.

 

그이후 다시 W로 빠져나오고 말이죠

 

후로 3코어는 고려를 해봐야합니다. 적에 딜러가 너무아프다면 방템을 우선적으로 올려주셔도좋고

바로 라위를 올려주셔도좋습니다. 라위에 방관이 E스킬에도 적용이 당연히 되서 더욱 강해집니다.

 

후에는 트타가 좋아하는 무한의 대검을 가주시구요

 

제가 최종아이템에 하나를 비워뒀는데 이것은 아까 언급해드린 방템이나 공템 자신이 가야할것이 무엇인지 상황을 보고 직접 고르게

일부로 비워두었습니다.

 

 

 

 

 

 

 

 

 

 

 

 

 

 

 

마치며

 트타 리워크의 첫날인지라 성급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오늘 하루종일 돌려보고 올려봅니다

선인피 스태틱은 생각보다 딜로스가 조금있고 곡택틱을 가자니 또 더 별로고해서

 

베인 비스무리하게 가보니 상당히 재밌고 강력한것같아 올려봅니다.

 

요우무까지 나온 트타에게 이제 더이상 중반딜로스원딜 이란 얘기도 우스운 얘기가 되구요

 

한낱 골론즈의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챔피언 상대법은좀더 연구해보고 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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