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준 입니다.
5.2 패치 후 리메이크 트리스타나 공략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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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의 기본기나 상성이 어떻고 어쨋고는 쓰지 않았습니다.
길거리에서 사먹는 토스트 느낌으로
가볍게 읽어보시고 이런저런 정보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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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7
- 공격 속도 +0.64%x2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5.7
- 공격 속도+19.88%
- 방어+9
- 마법 저항력+9.38
(E스킬은 이제 공격력 계수를 갖기 때문에 기본 원딜룬도 좋습니다.)
리메이크후 초반 라인전은 더 약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기본룬인 경우 공격속도가 14% 인데 제 20%룬을 착용할 경우 초반 웨이브를 미는데 있어 6% 나 앞서며
선 2레벨 타이밍을 앞당기며 e스킬 스택을 쌓는데도 조금 차이를 보여 이 룬을 쓰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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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은 챔피언을 개량할수있는 자신만의 수단입니다 .
자신이 써보고 가장 좋다 생각하는 룬을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 , 작성자는 이렇게 쓴다는 것만 말씀드리고 싶네요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든 원딜 챔피언의 특성을 이걸로 고정합니다 .
장군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드래곤 첫 버프와의 시너지를 생각해 봤을때
비공식 적으로 버프를받은 특성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트리스타나의 E스킬은 이제 공격력 계수를 가짐으로서
몰락검 보단 피바라기를 더 선호하게 되었고,
장군과 드래곤 첫버프와의 시너지를 더 극대화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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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또한 룬처럼 챔피언을 계량하는 수단중 일부입니다 .
공략의 특성을 따라하셔도 무방하지만
자신이 가장 좋다고 주장할수 있는 특성을 연구하는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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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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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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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적에게 E (동시에Q) 평타 - (카이팅 ) 평타 .
(1초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
[다이다이]
E(동시에q) 평타 (카이팅) 평타 (카이팅) 평타 - 로켓점프 (추가 데미지100%)
(2.5초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E스킬이야 4스택을 쌓으면 좋겠지만
평타로 4스택이란 라인전에선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
적에게 E (동시에Q) 평타 - (카이팅 ) 평타 .
이정도가 가장 괜찮겠네요.
논란이 많습니다 .
트리스타나는 스태틱 펑 - 점프 - 스태틱 펑 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태틱을 갑니다.
펜덴이 버프되었다 한들 돈 더주고 팬덴을 구매할 정도의 매력은 못느끼겠네요
스태틱을 사고 롱소드를 하나 더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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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풀템 나오고 돈이 남을경우 그땐 펜덴으로 바꿉니다 .]
원딜 상성보단 서포터 상성이 더 중요할거 같네요 .
트리스타나는 등 스킬이나 평타를 강화해 공격할수 있는 챔피언과 잘맞습니다
의외로 와는 별로 안맞습니다.
[쓰레쉬가 안좋다는게 아니라 ,
쓰레쉬보다 더 좋은 시너지를 내는 서포터가 많은거 같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이론상 좋긴한데
트리스타나 블리츠 둘다 라인전이 약해서 별로 추천은 안하고 싶네요 .
원거리 미니언에 E스킬 붙이고 잡으시면 범위 데미지로 원거리 미니언 한번에 다 잡습니다.
[직접 실험은 안해봤지만 bf대검에 e스킬 3~4래밸 부터 가능한거 같습니다.]
범위가 생각보다 넓습니다.
징크스로 대포폼으로 미니언 치면서 동시에 적 챔피언에게 견제하듯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첫 버프 리쉬할땐 e스킬을 정글 몬스터에 쓰지 않습니다 .
작골 독두꺼비 둘다 정글러가 선강타쓰고 다 잡아갈때쯤 대미지가 터지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평타 서너데 넣어주고 라인 복귀 하셔서 빠르게 웨이브 밀고 2래밸을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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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래밸의 경우 적서포터 에게 강한 cc가 생긴다면 w를 찍으셔도 되며
그렇지 않거나 그렇다 하더라도 유리한 경우 q를찍고 빠르게 타워안으로 웨이브를 몰아넣어 cs격차를 내는 플레이를 합니다.
트리스타나는 초반 맞딜이 매우 약하지만 웨이브를 빠르게 밀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맞딜은 약하지만 웨이브를 밀고 앞서는 레벨과 미니언을 끼고 압박한다면
어느정도의 상성은 무시할수 있습니다.
첫 귀환시
라인전이 무난하거나 유리하면 탐욕의검 을 구매합니다.
단 , 탐욕의검은 웨이브를 빠르게 초기화시키고 정글 몬스터를 잡고 다시 웨이브밀고
이렇게 맞딜을 피하고 파밍하는 식으로 운영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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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등 하거나 불리할 경우 ad를 최우선으로 확보합니다 .
.end.
연구되어 대회에 나오기까지 시간문제인거 같네요.
몰라도 좋지만 알면 더좋은 것 위주로 간추려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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