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25% (1표)
75% (3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4
10
16
3/4
★☆★브실골에게 사형선고.★☆★

- 최지성짱(2015-01-30, 조회수: 1957)

안녕하세요 쓰레쉬 공략을 쓰게된 롤 닉네임 '나는지원입니다' 입니다.

 

쓰레쉬 공략을 쓰는 이유는 롤 랭크게임이나 일반게임을

 

플레이 하는 쓰레쉬 유저들을 종종 마주하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랭크게임에선 서폿을 주로 하지만, 일반게임에선

 

보통 사람과 마찬가지로 즐겜유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쩌다가 한번씩 일반게임에서 쓰레쉬를 플레이하게 되면

 

상대 바텀 서포터나 상대팀에 서폿유저들이 "와 쓰레쉬 잘하시네요.", "쓰레쉬좀 알려주세요"

 

이런경우들이 종종 있어서 이렇게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쓰레쉬라는 챔피언은 국민 서포터가 되었고, 쓰레쉬하나로 실버에서 플레티넘까지 올라가서

 

쓰레쉬는 다른 챔프보다 아끼고, 자신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이 공략글은 플레티넘이하 티어인

 

브론즈, 실버, 골드 티어분들이 보고 순조로운 승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6.71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4,243 IP

어디까지나 룬은 개인취향입니다.

 

저는 이렇게 들고있습니다.

 

보통은 AP공용과 AD공용만 가지고 있는 유저들은 AD공용룬을 사용하면 되고, 대부분은 체력룬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이유인 즉슨, 쓰레쉬는 이니쉬용이 아니라 원딜러를 지키는 포지션 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르실것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얘기할 것 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바텀에서 2:2 파이터나 상대가 정글러를 콜해서 3:2가 되는 상황입니다.

 

그럼 우리 원딜러는 기본적으로 체력이 적기때문에 갱킹이나 2:2파이트에서 물리게 된다면 금방 짤리고,

 

쓰레쉬 역시 AD룬이라면 금방 녹을것 입니다.

 

하지만 체력룬을 들고 간다면 조금이나마 포커스가 맞춰져도 버틸수가 있기 때문에 체력룬을 듭니다 전.

 

그리고 이속룬은 요즘 서포터들은 바텀에만 있는게 아니라 로밍으로 라이너들에게 킬을 주는 그런 역할도 하기때문이고,

 

한타에서 쓰레쉬는 강력한 cc기들이 많으니 많은 활약을 할수 있어서 빠른 한타합류와 랜턴세이브를 이용한 게임의 주도권을 갖기위해 이속룬을 듭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보통 이렇게 찍습니다.

 

물론 다른 특성도 좋지만 저는 이렇게 찍는 이유는

 

유틸에 많이 안찍고 디펜스에 찍기때문에 아까 위에서 말한듯이 조금이라도 버티기 위해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찍게 된다면 회복력에 2를 박기때문에 5초당 체젠이 조금이나마 올라가고 평타짤을 이용해

 

상대와 맞딜을 해도 쓰레쉬의 e패시브에 의해 이득을 가져가게 됩니다.

 

특성은 저도 이렇게만 찍어서 다른 특성은 모르기 때문에 빠르게 패스

 

무조건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점멸 점화

 

이건 거의 진리입니다.

 

보통의 서포터들은 탈진을 들게 되는데 탈진은 이속 이속 공속 스킬뎀 감소와 방어력 마저를 낮춰줍니다.

 

하지만 점화는 치감이라는 cc기밖에 존재하지 않는데 저는 이 cc기에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예전같은 경우는 원딜러들은 방어막을 들었고 그때는 탈진이였지만 회복이라는 스펠이 대세인만큼 서포터 들의

 

점화의 시대가 열렸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이유를 말씀드리는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치감.

 

한마디로 상대 회복을 씹어먹습니다.

 

만약에 1랩에 2:2 파이트를 합니다.

 

그렇다면 1랩 회복률이 90가량이 회복이 되는데 점화가 걸린 상태에서 회복을 씁니다.

 

그렇다면 45정도가 회복이 될것이고, 점화데미지는 70인데 결국 상대는 -25가 됩니다.

 

이럼으로써 스펠로 이겨들어가는 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팀에 아칼리나 제드, 르블랑과 같은 누커와 상대 원딜러가 베인이나 케이틀린처럼 평타위주 원딜러면

 

탈진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ㅡ 보통 2:2파이트에서의 콤보
 
탁탁      <ㅡ 그랩을 잘한다면
 
      <ㅡ정글러 갱호응
 
 

 

스킬 활용 팁

 자 e스킬을 처음에 찍는이유는 e 패시브는

 

지속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수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understand?

 

 

그리고 e스킬에 꿀팁은 쓰레쉬를 많이 하다보면 알겠지만, 스마트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궤적이 보일텐데

 

상대를 내 쪽으로 미는것은 즉발 시전인데, 궤적보다 살짝 더 기니까 참고 하세요~

 

 

자 그리고 w를 두번째 선마를 하는 이유는  스킬은 논타게팅 스킬이고 준비동작이 있기 때문에

 

스킬이 맞는다는 보장이 없어서 거의 무조건적인 스킬인  보호막도 개꿀.

 

 

자 여기서 개 중요한거.

 

뻔한 그랩은 하지 않는다.

 

다 함께 외칠게요 뻔한. 그랩은. 하지. 않는다.

 

이건 진리고 상위티어 될수록 맞는 병신은 없습니다.

 

그러니 뻔한 그랩은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쓰레쉬의 무빙을 하고 보는쪽으로 그랩하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하지만 왼쪽이나 오른쪽 무빙을 하고 있다가 정면으로 그랩을 한다면 계속 무빙 하고있는쪽에 몸을 두다가

 

그랩을 할때 갑자기 몸을 돌립니다.

 

이해가 안되면 나는지원입니다 친추 ㅋ 사용자 설정으로 알려드림.

 

 

그리고 한타를 할때도 뻔한 그랩을 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예를 들자면 상대 퍼플진영에 레드버프 쪽에서 퍼플 미드 2차타워로 도망가는 딸피를 가진 제드와

 

우리팀에 의해 죽을 위기에 처한 자르반이 있습니다.

 

그럼 대부분의 쓰레쉬들은 자르반을 확실히 잡기 위해 자르반에게 그랩을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제드가 도망가는데, 빨리 집을 가기위해 대부분 우리 시야에 벗어난 제드가 안전하다고 판단하여 타워쪽에서 귀환을

 

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생각하여 그랩을 던지시면 그대도 플레이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식상하지만 맞는말인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하지만 시야석, 기동력, 미카엘은 필수템으로써 3코어가 나오면 왠만한건 다 할수있음.

 

그리고 핑와는 라인전을 할때 꼭 집에 가서 하나씩은 꼭 사오도록 합시다.

 

그리고 핑와는 진짜 좋은 아이템이니까 중후반 까지도 왠만하면 핑와를 삽시다.

 

기동력은 시야석전에 가는 이유는 저는 로밍을 좋아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기동력을 가는데,

 

로밍을 가게 되면 바텀 라인전을 원딜러 혼자서 버텨야 하지만 로밍을 가서 킬을 따낸다면 정말 경기를 잘 풀게 될것입니다.

 

로밍은 미드로만 가는게 아니라 우리 정글러는 바텀에서 상대에게 보여졌다. 그러면 상대 탑라이너는 안심하고

 

딜교나 파밍을 할것인데, 여기서 허를 찌르고 탑에 로밍을 가게 된다면 거의 70%는 킬이나 최소 플래시 정도를 뺄것입니다.

 

미카엘은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미카엘의 도가니라는 아이템은 예전보다 비싸졌지만 여전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설명서를 읽어보면 고유 사용효과중, 아군 챔피언에게 걸린 CC기를 제거하고 대상의 체력을 150(+ 최대체력의 10%)만큼 치유해 줍니다.

 

 

 

 

이건 정말 좋아요. 랜턴을 타고 점화가 걸린 아군챔피언이나 스턴이 걸린 아군팀, 싸우다 피가 없어진 아군, 정말 좋습니다.

 

절대 사줍시다.

 

방어력이나 마저는 탭을 눌러 상대의 성장을 보거나 한타를 할때 죽었다면 사망정보 확인을 하여 누가 쎈지, 누가 날 노리는지를 봐서 마저가 필요하다면 솔라리, 방어력이 필요하다면 란두인을 갑니다.

 

단. 베인이나 칼리스타, 케이틀린 같은 빠른평타 위주 챔프가ㅏ 있다면 얼어붙은 심장도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선 2랩이 정말 중요합니다.

 

쓰레쉬는 원거리 평타를 사용하고 e패시브를 활용해서 라인을 밀어줍니다.

 

한웨이브를 먹고 반 웨이브 즉, 근거리 미니언3마리를 다 먹으면 바로 2랩이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웨이브 끝나고 3마리가 거의 죽어갈때쯤 들어갑니다.

 

들어가게 된다면 상대는 어 뭐지 ?? 이러고 도망만 가게 될텐데 여기서 순간적으로 q를 찍고

 

스킬 콤보를 넣는다면 점화를 이용해 킬을 따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점화는 탈진보다 빛을 바라게 되는데 상대가 회복을 쓰기전 반피정도 남았을때 점화를 걸면

 

너는 죽어있다.

 

초반 운영법

 로밍 로밍 로밍 로밍 로밍 로밍 로밍

 

 

로밍각이 안나온다면 라인전 활용.

 

라인전은 부시플레이랑 평타를 사용한다면 수월한데

 

여기서 부시플레이는 부시에 들어가서 견제를 하는데 부시에 나와서 평타 부시 들어가고 다시 나와서 평타

 

그리고 그랩각이나 e각이 나온다면 딜교.

 

그리고 미니언 OP.

 

진짜 미니언 아파요.

 

상대가 많으면 우리가 질 확률이 높게 되고 우리가 많다면 우리가 이길 확률이 많습니다.

 

잘 활용 하세요.

 

 

중반 운영법

 업뎃 예정.

 

후반 운영법

 업뎃 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업뎃 예정.

 

챔피언별 대응법

 업뎃 예정.

 

마치며

 업뎃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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