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66.7% (2표)
0% (0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21
6
3
2/3
[티모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3-21, 조회수: 20251)

티모 소개!



티모는 원거리 견제가 심한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접근한다고 해도 실명을 걸어서


우리의 평타공격을 무효화 시켜서 평딜의 딜로스를 만들고


독데미지로 지속딜 또한 강력하며 


버섯으로 인한 이속감소와 기본스킬의 이속 증가스킬로 


추노와 도주가 용이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탑 챔피언들 가운대 체력이 가장은 챔피언중 한 챔피언이라서


붙어버리기만 하면 금방 죽이는 무난한 챔피언입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8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
  • 체력
    +64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0.7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8,138 IP

룬: 평타를 많이 쓰지만 티모는 물뎀 증가는 시키지 않고 

     기본 공격력만으로 때려서 체력을 박아서 물마뎀에 대응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공격에서는 쿨감에3을 투자 했으며(명석한 신발을 가기 때문에) 방어에는 막기꿋꿋함으로 룬에서 방어력을

뺀걸 좀 보충 하면서 평딜을 깍아 버리고 재빠른 발놀림을 올려서 1렙에 무조건 솔킬을 낼 수 있도록 기동력을 올린다.

사실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을 안찍는건 1렙때 딴놈들 이랑은 기본 스텟에서 밀려서 역으로 질수도 있지만

티모 같은 경우에는 1렙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해서 Toxic Shot(맹독 다트)을 찍기고 기본스텟이 매우 낮아서 1렙때

NO탬으로도 붙기만 하면 이깁니다. 하지만 붙는게 문제인것 처럼 그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룬에 이속4.5% + 특성에 재빠른 발놀림3게를 찍어서 1.5%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속 25증가로 1렙에 이속 392로 올리고

공격력은 7증가가 됩니다. 또Ghost(유체화)를 써서 우리는 앞도적으로 빨라질수 있습니다.

티모는 이속이 330 이고 Flash(점멸)를 쓴다고 해봤자 붙잡히는건 한순간입니다.

맞딜은 미니언OP를 쓴다고해도 답이없습니다. 

헤카림의 1렙딜 Ghost(유체화)까지 쓰면 1렙64.7+이속으로 인한대미지 증가 22+ 공격특성에 6.5+1렙 공격력이 93됩니다.

그러니 종이 체력 티모로는 절대 1렙 맞딜은 불가하고 도망도 불가합니다.

이런 결과를 손쉽게 하는 방법을 퍼블팀과 블루팀으로 나누었습니다.

블루팀이라면 삼각부시에서 대기타고 있다가 라인이와서 티모가 중간에서 파밍을 하면 고대로 뒤로 돌아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합니다. 그러면 도망을 가는데 사실 이때는 유채화도 안써도 잡을수있습니다.

대신 티모가 벽으로 플써서 삼각부시 위쪽으로 넘어가면 노칠수 있기 때문에 유채화를 쓰지 않는 것입니다.

괜히 그랬다가 벽플로 넘어가면 스펠만 손해보기 때문에 노치면 티모는 cs랑 경험치 손해를 보면서 집가거나

포션두개를 빨것이고 만약 포션을 두개를 빨았다면 우리는 2렙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배워서 미니언을 먹을려고 평타를

치는 그순간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쓰고 달려가서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로 죽여줍니다.

집을 가면 더욱 땡큐라고 생각하고 라인을 쭉쭉밀어버립니다. 그리고 cs손해 시켜버리고 적정글 동선을 파악하고

탑으로 오고있다면 그냥 집가서 (수정 플라스크)나 하나더 사오고 안오면 라인에서 뻑이면서 티모 디나이를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도 이길순 있는데 해본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도 탑은 무난하것 같고 로밍가서 이득을
더 챙길수도 있으꺼 같아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도 추천해봅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Camouflage(위장) 2초간 가만이 있으면 그자리에서 은신이됌, 은신이 풀리면 공속증가

Blinding Dart(실명 다트) 실명, 스킬렙당 지속시간 025씩 증가 (1렙 1.5초)

Move Quick(신속한 이동) 패시브:공격을 당하지 않으면 이속증가, 엑티브: 기본 이속 증가량에2배 공격당해도 안풀림

Toxic Shot(맹독 다트) 평타에 독대미지 추가

Noxious Trap(유독성 함정) 장전식 덛스킬, 발으면 이속감소, 독데미지 , 10분간 그자리에서 은신으로 보이지 않음


- 파  법 -

Camouflage(위장) 티모가 가만히 있던 자리를 안다면 그곳에서 Rampage(회오리 베기) 돌려보면 우리 버프창에 스텟이 쌓입니다.

            스텟이 쌓인다면 그곳에 티모가 숨어 있다는 건데 계속 안나오고 게기고 있다는 것이니까 

            그곳에서 계속 Rampage(회오리 베기) 를 돌려줍니다.

Blinding Dart(실명 다트) 실명은 가볍게 무시할수가 있다. 사실 티모를 죽이는 거는 선삼위 일채같이 딜템으로도 

            죽일수 있는데 8~9렙부터 삐걱 거리고 11렙에서 역전이 당한다.

            그 이유는 티모가 Blinding Dart(실명 다트) 선마스터를 한다면 실명 시간이 2초이상으로 증가 될것이고

            그러면 삼위를 들고 평타딜이 2초간 없어지니까 딜로스가 엄청커서 왼만하면 티모랑할때

            딜템은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 아래 스킬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이속증가 이게 빡치게 만듭니다. 왜냐면 헤카림이 계속 솔킬을 낸다고 해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궁이없거나

           Ghost(유체화)Ignite(점화) 중 하나라도 없다면 못잡기 때문에 그냥 쿨이 돌아올때까지 cs먹으면서 기달립니다.

        그런데 간간히 딜교를 할려고해도 이Move Quick(신속한 이동) 스킬의 패시브 때문에 이속이 빨라서 붙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붙었다가는 Blinding Dart(실명 다트) 맡고 공격도 못하는 우리에게는 딜교는 절대하면 안되는 것이고

           Ignite(점화)Ghost(유체화) 이 있거나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궁 둘중 하나가 있다면 맞다이를 쳐서 죽이면 됩니다.

Toxic Shot(맹독 다트) 티모가 평딜이 쌘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AP만올리고 공속만 올려도 독데미지와 추가데미지가

            강력해서 다들 티모랑 라인전을 할때 견제가 심해서 힘들어 합니다. 

            그래서 반감을 시키는게 중요하고 라인유지력을 키우는게 우리의 주목적입니다. 

            그래서 저가 선택한 템은 첫번째 집가면 (수정 플라스크)(망령의 두건)를사서 라인유지력을 키우고

            지속딜을 오래 동안 주기위한 탱커력을 올립니다.

Noxious Trap(유독성 함정)여기서 제가 딜헤카림은 절대 가면 안된다는걸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헤카림은 딜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폭팔적으로 증가됌니다. 그렇다고 시작딜이 적은것은 아니지만 큰문제는

           헤카림 딜량중 라인전상 Rampage(회오리 베기)가 60%Long Sword(롱소드)평타가 40%정도 차지합니다.(수치는 채감상입니다)

           한타때는 Rampage(회오리 베기)40%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20%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15%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15%Long Sword(롱소드)10% 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를 말씀드리면 한타때 우리는 붙어서 Rampage(회오리 베기) 만써도 적딜러정도는 잡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Long Sword(롱소드) 평타를 쓴다면 평타모션 시간만큼 적원딜의 무빙으로 거리는 점점 멀어질것이고

           적 서폿또한 헤카림의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적 딜러랑

           챔피언이 겹쳐진 정도까지 가까운 상태가 아니면 되도록 평타를 석지 않습니다.

              

           그런데 라인전상 40%나 중요한Long Sword(롱소드) 딜을 실명으로 저지 시키고 딜량만 증가시키는 AP티모의

           Toxic Shot(맹독 다트)Noxious Trap(유독성 함정)Ignite(점화) 의 대미지는 티모가 죽고나서 저 또한 독데미지로 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Trinity Force(삼위일체) 의 아이템 자채가 평타의 중요도를 높이기 때문에 사실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 을 뽑았다면

           라인전상 딜량은 Rampage(회오리 베기)35%Trinity Force(삼위일체)Long Sword(롱소드)삼위평타 40%Long Sword(롱소드)일반평타 25% 정도로 평타비중이

           훨신 높아집니다. 그런데 접근해서 딜을 너을려고 했더니 Blinding Dart(실명 다트) 을 당한다면?

           그렇게 되면 적어도 2초 동안은 티모가 주는 데미지가 헤카림보다 압도적으로 딜량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침묵일때 헤카림이 딜을 줄수있는 스킬이 3가지가 있습니다.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중에서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은 티모가Flash(점멸)쓰고 빠질때 써야하니까

      침묵Blinding Dart(실명 다트)당한 상태에서 딜을 줄 수 있는건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이 두 스킬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평타에 딜량을 증가시키기 보다는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의 스킬 데미지를 어떻게 증가

           시키느냐에 있는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는 데미지 증가시키지 않으니 생략하고

      Rampage(회오리 베기)를 데미지 증가시키는건 물리공격력 증가와 쿨타임 감소입니다.

           이중에 물공을 올리면 Rampage(회오리 베기) 의 딜량이 늘어나지만 Long Sword(롱소드) 평타 데미지도 

           증가해서 둘다 똑같이 비중이 높아집니다. 쿨타임 감소를 올리면 Rampage(회오리 베기) 의 쿨타임이 짧아져서

           위에 헤카림에게 쿨감이란? 분석에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의 쿨감당 얼마나 딜량이 상승하는지

           표를 보고 알수 있습니다.

           그럼 쿨감을 높여서 딜량을 증가시고 붙었을 경우 Blinding Dart(실명 다트) 을 당하면 우리는 평타는 치지말고

           Rampage(회오리 베기) 만 돌리면서 티모의 도주 경로를 먼저 섬점해서 침묵이 끝나자마자 평타를 석으면서

           딜을 넣어 주시고 Flash(점멸)Move Quick(신속한 이동)쓰고 도망가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공포를 걸면서 뒤로 밀어내서 죽이시면

           간편하게 잡을수있고 마방과 체력을 높이면 티모가 죽고나서 독댐으로 죽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티모들은 버섯밭을 만드는게 목적이고 탑티모에게 중요한점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티모가 부시에 버섯을 깔기전에 부시 플래이를해서 악박을 하시면 버섯을 아래 정글 방지로만

           드립다 깔것입니다. 그리고 티모가 라인을 밀고 견제를 하면 자기가 서있는 곳에 버섯을 깔아서

           접근하면 넌 버섯을 발고 독뎀을 먹일거다 라고 속으로 플레이를 합니다(제가 그럽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는 쿨감탱헤카림으로 그걸 발지않고 그 주위만 돌면서 Rampage(회오리 베기) 만돌려도

           티모의 종이 체력은 찟어 버릴수 있으니까 티모랑은 딜헤카림은 정말 비추입니다.(강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빌더 설명으로는 신발은 끝났고 첫귀환때 (수정 플라스크)(망령의 두건)를 사오면 아주좋지만 못사오면 위와같이 (수정 플라스크)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으로

만족하면서 라인전을 버텨봄니다.(말려도 티모는 견제를 하기때문에 라인에서 오래버티기 위한탬)

첫 완성탬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라인유지력, 피통, 마방, 쿨감으로인한 딜량상승까지 티모에게 마춤탬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값싸게 바로 올려서 딜량을 30%쿨감으로 급상승 시켜서 티모가 싸움은 생각도 못하게 만듭니다.

Kindlegem(점화석)같은 이유지만 채력을 좀더 높이고 쿨감의 끝을 찍습니다.

이제 쿨감40%로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을 더 이상 쿨타임으로는 데미지 상승을 못 시키니까

공격력으로 데미지를 상승시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은 아주 꿀템입니다. 공격력도 높고 마방도 있고 마지막으로 마법보호막은 티모가 죽고

버섯을 터져도 마법 보호막 때문에 살수있는 하나의 보험이죠.

이정도 바르다 보면 한타가 시작하거나 티모도 cs좀 먹고 템을 조금 갖춰서 포탑다이브를 할때 포탑에 많이 맞아서 아픈 경우가 있어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올려서 티모의 중요한 공속을 낮추고 한타에

AD에 대한 대비와 다이브 여건을 보장입니다.

현제 텡헤카림으로 가고 있지만 쿨감40%인 이상 딜카림입니다. 그래서 물마방은 100정도로 맞춘 상태에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서 딜량을 더욱 올려서 한타때 존재감을 더욱 발휘해줍니다. 

그다음 아이템은 (저항 공성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입니다. 위에서는 공성먼저 올렸지만 이건 게임 상황을 보시고 가시면됩니다.

한타에서 바르고 있고 탑다이브를 치는 상황이면 더욱 안정적인 다이브를 위해서 (저항 공성기)를 올리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다이브는 고사하고 한타에서 지고 있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올려서 한타에 존재감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티모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공략 방법을 알고나서는 티모는 어떻게해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헤카림이 선삼위를 가지 않는이상







---------------------------------------티모 공략 끝-----------------------------------------


 

티모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66.7% (2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