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 소개!
티모는 원거리 견제가 심한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접근한다고 해도 실명을 걸어서
우리의 평타공격을 무효화 시켜서 평딜의 딜로스를 만들고
독데미지로 지속딜 또한 강력하며
버섯으로 인한 이속감소와 기본스킬의 이속 증가스킬로
추노와 도주가 용이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탑 챔피언들 가운대 체력이 가장은 챔피언중 한 챔피언이라서
붙어버리기만 하면 금방 죽이는 무난한 챔피언입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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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1
- 체력 +8x8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8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1
- 체력+64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0.72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 공격에서는 쿨감에3을 투자 했으며(명석한 신발을 가기 때문에) 방어에는 으로 룬에서 방어력을
뺀걸 좀 보충 하면서 평딜을 깍아 버리고 을 올려서 1렙에 무조건 솔킬을 낼 수 있도록 기동력을 올린다.
사실 을 안찍는건 1렙때 딴놈들 이랑은 기본 스텟에서 밀려서 역으로 질수도 있지만
티모 같은 경우에는 1렙에 으로 시작해서 을 찍기고 기본스텟이 매우 낮아서 1렙때
NO탬으로도 붙기만 하면 이깁니다. 하지만 붙는게 문제인것 처럼 그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룬에 이속4.5% + 특성에 3게를 찍어서 1.5% + 이속 25증가로 1렙에 이속 392로 올리고
공격력은 7증가가 됩니다. 또를 써서 우리는 앞도적으로 빨라질수 있습니다.
티모는 이속이 330 이고 를 쓴다고 해봤자 붙잡히는건 한순간입니다.
맞딜은 미니언OP를 쓴다고해도 답이없습니다.
헤카림의 1렙딜 까지 쓰면 1렙64.7+이속으로 인한대미지 증가 22+ 공격특성에 6.5+1렙 공격력이 93됩니다.
그러니 종이 체력 티모로는 절대 1렙 맞딜은 불가하고 도망도 불가합니다.
이런 결과를 손쉽게 하는 방법을 퍼블팀과 블루팀으로 나누었습니다.
블루팀이라면 삼각부시에서 대기타고 있다가 라인이와서 티모가 중간에서 파밍을 하면 고대로 뒤로 돌아서
을 합니다. 그러면 도망을 가는데 사실 이때는 유채화도 안써도 잡을수있습니다.
대신 티모가 벽으로 플써서 삼각부시 위쪽으로 넘어가면 노칠수 있기 때문에 유채화를 쓰지 않는 것입니다.
괜히 그랬다가 벽플로 넘어가면 스펠만 손해보기 때문에 노치면 티모는 cs랑 경험치 손해를 보면서 집가거나
포션두개를 빨것이고 만약 포션을 두개를 빨았다면 우리는 2렙에 스킬을 배워서 미니언을 먹을려고 평타를
치는 그순간에 쓰고 달려가서 로 죽여줍니다.
집을 가면 더욱 땡큐라고 생각하고 라인을 쭉쭉밀어버립니다. 그리고 cs손해 시켜버리고 적정글 동선을 파악하고
탑으로 오고있다면 그냥 집가서 나 하나더 사오고 안오면 라인에서 뻑이면서 티모 디나이를 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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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2초간 가만이 있으면 그자리에서 은신이됌, 은신이 풀리면 공속증가
실명, 스킬렙당 지속시간 025씩 증가 (1렙 1.5초)
패시브:공격을 당하지 않으면 이속증가, 엑티브: 기본 이속 증가량에2배 공격당해도 안풀림
평타에 독대미지 추가
장전식 덛스킬, 발으면 이속감소, 독데미지 , 10분간 그자리에서 은신으로 보이지 않음
- 파 훼 법 -
티모가 가만히 있던 자리를 안다면 그곳에서 돌려보면 우리 버프창에 스텟이 쌓입니다.
스텟이 쌓인다면 그곳에 티모가 숨어 있다는 건데 계속 안나오고 게기고 있다는 것이니까
그곳에서 계속 를 돌려줍니다.
실명은 가볍게 무시할수가 있다. 사실 티모를 죽이는 거는 선삼위 일채같이 딜템으로도
죽일수 있는데 8~9렙부터 삐걱 거리고 11렙에서 역전이 당한다.
그 이유는 티모가 선마스터를 한다면 실명 시간이 2초이상으로 증가 될것이고
그러면 삼위를 들고 평타딜이 2초간 없어지니까 딜로스가 엄청커서 왼만하면 티모랑할때
딜템은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 아래 스킬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속증가 이게 빡치게 만듭니다. 왜냐면 헤카림이 계속 솔킬을 낸다고 해도 궁이없거나
중 하나라도 없다면 못잡기 때문에 그냥 쿨이 돌아올때까지 cs먹으면서 기달립니다.
그런데 간간히 딜교를 할려고해도 이 스킬의 패시브 때문에 이속이 빨라서 붙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붙었다가는 맡고 공격도 못하는 우리에게는 딜교는 절대하면 안되는 것이고
이 있거나 궁 둘중 하나가 있다면 맞다이를 쳐서 죽이면 됩니다.
티모가 평딜이 쌘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AP만올리고 공속만 올려도 독데미지와 추가데미지가
강력해서 다들 티모랑 라인전을 할때 견제가 심해서 힘들어 합니다.
그래서 반감을 시키는게 중요하고 라인유지력을 키우는게 우리의 주목적입니다.
그래서 저가 선택한 템은 첫번째 집가면 를사서 라인유지력을 키우고
지속딜을 오래 동안 주기위한 탱커력을 올립니다.
여기서 제가 딜헤카림은 절대 가면 안된다는걸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헤카림은 딜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폭팔적으로 증가됌니다. 그렇다고 시작딜이 적은것은 아니지만 큰문제는
헤카림 딜량중 라인전상 가 60%평타가 40%정도 차지합니다.(수치는 채감상입니다)
한타때는 40%20%15%15%10% 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를 말씀드리면 한타때 우리는 붙어서 만써도 적딜러정도는 잡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타를 쓴다면 평타모션 시간만큼 적원딜의 무빙으로 거리는 점점 멀어질것이고
적 서폿또한 헤카림의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적 딜러랑
챔피언이 겹쳐진 정도까지 가까운 상태가 아니면 되도록 평타를 석지 않습니다.
그런데 라인전상 40%나 중요한 딜을 실명으로 저지 시키고 딜량만 증가시키는 AP티모의
의 대미지는 티모가 죽고나서 저 또한 독데미지로 죽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 아이템 자채가 평타의 중요도를 높이기 때문에 사실 선 을 뽑았다면
라인전상 딜량은 35%삼위평타 40%일반평타 25% 정도로 평타비중이
훨신 높아집니다. 그런데 접근해서 딜을 너을려고 했더니 을 당한다면?
그렇게 되면 적어도 2초 동안은 티모가 주는 데미지가 헤카림보다 압도적으로 딜량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침묵일때 헤카림이 딜을 줄수있는 스킬이 3가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은 티모가쓰고 빠질때 써야하니까
침묵당한 상태에서 딜을 줄 수 있는건 이 두 스킬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평타에 딜량을 증가시키기 보다는 의 스킬 데미지를 어떻게 증가
시키느냐에 있는데는 데미지 증가시키지 않으니 생략하고
를 데미지 증가시키는건 물리공격력 증가와 쿨타임 감소입니다.
이중에 물공을 올리면 의 딜량이 늘어나지만 평타 데미지도
증가해서 둘다 똑같이 비중이 높아집니다. 쿨타임 감소를 올리면 의 쿨타임이 짧아져서
위에 헤카림에게 쿨감이란? 분석에스킬의 쿨감당 얼마나 딜량이 상승하는지
표를 보고 알수 있습니다.
그럼 쿨감을 높여서 딜량을 증가시고 붙었을 경우 을 당하면 우리는 평타는 치지말고
만 돌리면서 티모의 도주 경로를 먼저 섬점해서 침묵이 끝나자마자 평타를 석으면서
딜을 넣어 주시고 쓰고 도망가면 으로 공포를 걸면서 뒤로 밀어내서 죽이시면
간편하게 잡을수있고 마방과 체력을 높이면 티모가 죽고나서 독댐으로 죽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티모들은 버섯밭을 만드는게 목적이고 탑티모에게 중요한점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티모가 부시에 버섯을 깔기전에 부시 플래이를해서 악박을 하시면 버섯을 아래 정글 방지로만
드립다 깔것입니다. 그리고 티모가 라인을 밀고 견제를 하면 자기가 서있는 곳에 버섯을 깔아서
접근하면 넌 버섯을 발고 독뎀을 먹일거다 라고 속으로 플레이를 합니다(제가 그럽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는 쿨감탱헤카림으로 그걸 발지않고 그 주위만 돌면서 만돌려도
티모의 종이 체력은 찟어 버릴수 있으니까 티모랑은 딜헤카림은 정말 비추입니다.(강조)
빌더 설명으로는 신발은 끝났고 첫귀환때 를 사오면 아주좋지만 못사오면 위와같이 으로
만족하면서 라인전을 버텨봄니다.(말려도 티모는 견제를 하기때문에 라인에서 오래버티기 위한탬)
첫 완성탬은 으로 라인유지력, 피통, 마방, 쿨감으로인한 딜량상승까지 티모에게 마춤탬입니다.
을 값싸게 바로 올려서 딜량을 30%쿨감으로 급상승 시켜서 티모가 싸움은 생각도 못하게 만듭니다.
같은 이유지만 채력을 좀더 높이고 쿨감의 끝을 찍습니다.
이제 쿨감40%로 스킬을 더 이상 쿨타임으로는 데미지 상승을 못 시키니까
공격력으로 데미지를 상승시킵니다.
은 아주 꿀템입니다. 공격력도 높고 마방도 있고 마지막으로 마법보호막은 티모가 죽고
버섯을 터져도 마법 보호막 때문에 살수있는 하나의 보험이죠.
이정도 바르다 보면 한타가 시작하거나 티모도 cs좀 먹고 템을 조금 갖춰서 포탑다이브를 할때 포탑에 많이 맞아서 아픈 경우가 있어서 을 올려서 티모의 중요한 공속을 낮추고 한타에
AD에 대한 대비와 다이브 여건을 보장입니다.
현제 텡헤카림으로 가고 있지만 쿨감40%인 이상 딜카림입니다. 그래서 물마방은 100정도로 맞춘 상태에서
를 올려서 딜량을 더욱 올려서 한타때 존재감을 더욱 발휘해줍니다.
그다음 아이템은 와입니다. 위에서는 공성먼저 올렸지만 이건 게임 상황을 보시고 가시면됩니다.
한타에서 바르고 있고 탑다이브를 치는 상황이면 더욱 안정적인 다이브를 위해서 를 올리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다이브는 고사하고 한타에서 지고 있다면 를 올려서 한타에 존재감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티모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공략 방법을 알고나서는 티모는 어떻게해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헤카림이 선삼위를 가지 않는이상
---------------------------------------티모 공략 끝-----------------------------------------
티모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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